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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 12월 19일부터 사전 등록 실시

조회수 9253 | 루리웹 | 입력 2019.12.13 (08:52:09)
[기사 본문]

- 내년 상반기 론칭 앞두고 티저사이트 오픈

- 독특한 게임 세계관 녹인 티저 영상 공개

- 회사를 운영하는 게임 콘셉트에 맞는 공식 커뮤니티 개설

 

카운터사이드_티저사이트_이미지.JPG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티저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 등록일을 공개했다. 


지난 8월 프리미엄 테스트를 통해 캐릭터 일러스트, 전투 모션 등 개선사항에 대한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재탄생한 ‘카운터사이드’가 내년 상반기 론칭을 앞두고 12월 19일부터 본격 사전 등록에 돌입한다. 


이날 공개한 티저 영상은 평온한 도시 모습이 전혀 다른 모습의 도시로 빠르게 변하는 장면 묘사를 통해 ‘하나의 도시, 두 개의 세계’라는 ‘카운터사이드’의 독특한 세계관을 담고 있다. 


앞서 지난 28일 ‘카운터사이드’ 세계관에 걸맞은 공식 커뮤니티를 신설했다. 이용자가 직원을 채용해 임무를 진행하고 다른 지역에 지부를 설립하는 등 회사를 운영하는 게임 콘셉트에 맞게 커뮤니티 UI(User Interface)를 사내 인트라넷처럼 이색적으로 꾸몄다. 


넥슨 김종율 퍼블리싱2그룹장은 “프리미엄 테스트를 통해 얻은 유저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중한 의견에 항상 귀기울여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서비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다. 실시간 유닛 배치를 통해 전략 게임의 묘미와 탄탄한 메인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전달한다.


‘카운터사이드’ 티저사이트: https://counterside.nexon.com/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 https://forum.nexon.com/COUNTERSIDE/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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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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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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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35
1


(1102907)

211.185.***.***

BEST
전 CBT 참가자로서 이 게임의 문제는 비단 일러뿐만이 아니었음.. 게임 디자인이 정말 어느 꼰대 기획자가 짠건지 아니면 그런 꼰대한테 배운 젊은 꼰대가 짠건지 플레이가 과금이 없으면 고산지대 올라간거 마냥 헥헥 거리며 간신히 숨쉴 수 있는 정도였음 그리고 애초에 플레이 자체가 엄청 애매했음 내 캐릭터들이 스킬을 쓰고있는지? 적은 그걸 맞고 있는건지? 스킬 설명에 있는 효과들은 제대로 발동 하고 있는건지? 지금 전방에 내 캐릭터가 어느정도에 있고 피가 얼마나 빠졌고 누구랑 연계해서 쓸 수 있는건지? 적은 앞으로 얼마나 더 쳐야하는건지? 이게 파악이 거의 안되요 플레이어 한테는 게임플레이하면서 다각적인 정보에 대응하기를 원하면서 정작 플레이어는 지저분한 UI, 너무 중2병 스럽게 만들어놔서 쓸데없이 거품낀 이펙트, 가시성 0인 캐릭터 모델링들 떄문에 플레이하면서 한번에 2~3가지 정보를 캐치하기가 매우 곤란합니다 이것 말고도 단점 말할려면 댓글창 꽉채워서 2개는 쓸 수 있는데 하여튼 다시한번 금태 쓰레기 개발력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만약 이거 일러랑 UI 몇개 수정하는걸로 시마이 치고 출시하는거면 여타 다른 넥슨 게임들 처럼 드랍되던지, 아니면 쳐 내어져서 자체 서비스하던지 둘 중 하나일겁니다 개발자들도 자기들이 뭘 개발하는지 방향성을 못잡으면서 개발했다고 인실직고 했었으니 뭐 말 다했죠 얼마나 생각이 없으면 이런걸 당당히 말하는지;; 한가지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건 CBT 때 이게 밥인지 죽인지 짬뽕인지 짜장인지 알 수 없는 음식물 폐기물이었는데 개발자들은 지들이 만든게 음식물 폐기물인지 조차도 몰랐던거
19.12.13 09:57
(1935421)

116.34.***.***

BEST
그래도 씹덕그림체라 루리웹에서 관심은 주네
19.12.13 12:54
BEST
목만 떼어서 다른 그림에다가 붙여넣기 한거 같네
19.12.13 14:49
(4932334)

59.17.***.***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뭔가 했더니 그 일러로 유명했던 겜이네 ㅋㅋ
19.12.13 11:04
BEST
해외에서 잘나가는게 뭔 상관임 우리가 하는건 한국서버고 한국섭이 섭종이면 터진거지
19.12.14 02:41
턱순이는 많이 고쳤던데 다른건 어떨련지...
19.12.13 09:16
(687756)

223.62.***.***

베타안하냐
19.12.13 09:17
(933356)

123.111.***.***

이 게임 지난 CBT 시스템 그대로 답습한채로 나온다면 그냥 어지간하면 시도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진짜 노가다를 엄~~~~~~~~~~청나게 하던가 아니면 정신나간 지갑전사가 되어야지 케릭터 성장이 가능한 게임.
19.12.13 09:19
(1126275)

49.161.***.***

가장 욕먹은 정점 턱순이만 고쳐지고 나머지는 그대로인 거 같던데
19.12.13 09:24
(4723884)

124.59.***.***

시작하자마자 숨쉴려면 돈내라는식의 과금모델이였는데 과연 어케바꼈을지 궁금함.
19.12.13 09:28
(1102907)

211.185.***.***

BEST
전 CBT 참가자로서 이 게임의 문제는 비단 일러뿐만이 아니었음.. 게임 디자인이 정말 어느 꼰대 기획자가 짠건지 아니면 그런 꼰대한테 배운 젊은 꼰대가 짠건지 플레이가 과금이 없으면 고산지대 올라간거 마냥 헥헥 거리며 간신히 숨쉴 수 있는 정도였음 그리고 애초에 플레이 자체가 엄청 애매했음 내 캐릭터들이 스킬을 쓰고있는지? 적은 그걸 맞고 있는건지? 스킬 설명에 있는 효과들은 제대로 발동 하고 있는건지? 지금 전방에 내 캐릭터가 어느정도에 있고 피가 얼마나 빠졌고 누구랑 연계해서 쓸 수 있는건지? 적은 앞으로 얼마나 더 쳐야하는건지? 이게 파악이 거의 안되요 플레이어 한테는 게임플레이하면서 다각적인 정보에 대응하기를 원하면서 정작 플레이어는 지저분한 UI, 너무 중2병 스럽게 만들어놔서 쓸데없이 거품낀 이펙트, 가시성 0인 캐릭터 모델링들 떄문에 플레이하면서 한번에 2~3가지 정보를 캐치하기가 매우 곤란합니다 이것 말고도 단점 말할려면 댓글창 꽉채워서 2개는 쓸 수 있는데 하여튼 다시한번 금태 쓰레기 개발력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만약 이거 일러랑 UI 몇개 수정하는걸로 시마이 치고 출시하는거면 여타 다른 넥슨 게임들 처럼 드랍되던지, 아니면 쳐 내어져서 자체 서비스하던지 둘 중 하나일겁니다 개발자들도 자기들이 뭘 개발하는지 방향성을 못잡으면서 개발했다고 인실직고 했었으니 뭐 말 다했죠 얼마나 생각이 없으면 이런걸 당당히 말하는지;; 한가지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건 CBT 때 이게 밥인지 죽인지 짬뽕인지 짜장인지 알 수 없는 음식물 폐기물이었는데 개발자들은 지들이 만든게 음식물 폐기물인지 조차도 몰랐던거
19.12.13 09:57
(269381)

110.70.***.***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CBT때 그대로 내면 ㄹㅇ 이겜은 할가치없다. 정말로 노잼그자체이고 과금요소가 은근히 ㅈㄹ맞게되어있음..
19.12.13 10:41
이거 누군가 말하길 가챠겜의 단점과 코레겜의 단점을 융합한 희안한 콘셉의 게임이라하던데 ㅋㅋㅋ
19.12.13 10:55
(4932334)

59.17.***.***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뭔가 했더니 그 일러로 유명했던 겜이네 ㅋㅋ
19.12.13 11:04
BEST
BABOisME
목만 떼어서 다른 그림에다가 붙여넣기 한거 같네 | 19.12.13 14:49 | | |
(1623276)

39.113.***.***

당신은 갓금태/제갈금태가 아니었어...
19.12.13 11:38
이거 출시하는게 더 손해일거 같던데
19.12.13 12:12
(401063)

223.62.***.***

게임제작자들이 자기들이 뭘만드는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위에서 하라는대로 만들면 어떻게 나오는지 대표적인 예 자료로 활용할정도로 모범적인 반면교사임
19.12.13 12:15
게임은 혼자 만든 결과물이 아니라는 반면교사가 된 게임
19.12.13 12:17
(1935421)

116.34.***.***

BEST
그래도 씹덕그림체라 루리웹에서 관심은 주네
19.12.13 12:54
(1268866)

175.198.***.***

다 뜯어고쳐야 할텐데 .....ㅋㅋ
19.12.13 14:03
아스텔리아도 썹종 공지 났더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 섭종할지 모르는 넥슨겜을 할 이유가 어딨냐 이것도 1년안에 섭종하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12.13 14:57
v더블피스메이커v
헐.. 그거 얼마나됐다고 와우.. 넥슨 ㅂㅂ | 19.12.13 19:42 | | |
v더블피스메이커v
아스텔리아 해외에서 멀쩡히 잘만 굴러갑니다. 한국에서 접었다고 뭐 아에 터진줄 아시네 | 19.12.14 01:47 | | |
BEST
루리웹-7698830235
해외에서 잘나가는게 뭔 상관임 우리가 하는건 한국서버고 한국섭이 섭종이면 터진거지 | 19.12.14 02:41 | | |
(401063)

223.38.***.***

루리웹-7698830235
한국에서 접으면 망한게 맞지 해외에서 뜨면 해외가 성공한거고 우리가 거기 현지인임? | 19.12.14 07:58 | | |
루리웹-7698830235
이게 말이야 방귀 야? | 19.12.14 11:47 | | |
루리웹-7698830235
뭐지? 넥슨에서 온건가? 해외에서도 굴러가기는 커녕 암반지하수에 박힌 돌마냥 갈리기만 갈리지 굴러가진않는데? | 19.12.14 12:26 | | |
(5125146)

125.177.***.***

드디어 나오는군요. 클베때는 좀 아쉬웠지만 유저들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다니까 한 번 기대해봅니다.
19.12.13 15:34
(5095491)

223.62.***.***

이것도 1년안에 망하겟구먼 ㅋㅋ
19.12.13 17:23
카운터 스트라이크 생각나네.
19.12.13 22:56
제갈금태도 우스운말인게 클망겜 초반에 얼마나 프로그램이 병12신이었는지 알 사람은 알 거임.
19.12.14 09:33
(2715966)

182.210.***.***

아빠거양이
클바브웨 캐시템으로 스킬포인트 판매 등등.. | 19.12.15 02:41 | | |
NE_
(5242340)

175.223.***.***

그냥 엔씨고 넥슨이고 나발이고 우리나라겜은 다 거르면됨
19.12.14 15:54
cbt때 해봤는데 게임 처음부터 갈아엎고 다시 만들어야 했었는데 궁굼하네
19.12.14 15:58
투자자가 어디길래 이런 멋진게임을 만든거죠?
19.12.14 17:18
기본적으로 일러부터가 좀...
19.12.14 22:22
(1162572)

221.140.***.***

칸코레식처럼 굴려볼려는 가챠게임이라 놀랬음
19.12.15 03:29
(5095491)

223.33.***.***

이거 개발비도 회수 못할듯 ㅋㅋ
19.12.16 09:23
(908546)

221.147.***.***

돈을 뼛속까지 긁어모으기위해서만 만든 사기프로그램 일러만 바뀌었지 시스템은 이야기도 없는거보면 기대가 1도 안된다
19.12.16 21:5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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