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EJN, 올해 3분기 국내 ‘e스포츠 시청 통계’ 자료 발표

조회수 214 | 루리웹 | 입력 2019.11.20 (13:28:06)
[기사 본문]

-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 카카오TV 등 플랫폼 통해 데이터 집계

- 트위치, 7억800만 시청 시간 달성하며 게임 방송 플랫폼 선두주자 입증

- 최고 시청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압도적인 수치 기록하며 1위 ‘굳건’

-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 배틀그라운드 등 상위권 기록 


㈜EJN(대표 박찬제)은 올해 3분기 동안 국내에서 열린 e스포츠 대회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통계 자료를 20일 밝혔다. 


이번 e스포츠 대회 시청 통계 자료는 국내외 모든 게임들을 대상으로 트위치와 아프리카TV, 유튜브, 카카오TV 등 플랫폼에서 방송된 e스포츠 대회를 필터링한 후 데이터를 집계했다. 


플랫폼별 시청 시간은 트위치가 7억800만 시간을 기록하여 게임 방송 플랫폼 선두주자임을 입증했으며, 아프리카TV가 2억 6000만 시간, 유튜브가 6100만 시간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최대 시청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7억 6천만 시간)가 1위를 기록했으며, 스타크래프트(6천700만 시간), 오버워치(3천600만 시간) 등이 2위와 3위를 각각 달성했다. 


그 뒤를 이어 하스스톤(3천400만 시간)이 4위를 기록했고, 배틀그라운드(3천만 시간)가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특히 3분기에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450만 시간)이 12위, 브롤스타즈(27만 시간)가 26위를 기록하며 새롭게 차트에 올랐다. 


이 외에도 최고 시청자수는 롤드컵의 영향으로 리그오브레전드가 300만 명을 달성하며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기록했으며, 스타크래프트(30만 명), 오버워치(13만 명) 등이 나란히 1위~3위를 차지했다. 


EJN 박찬제 대표는 "e스포츠 통계는 게이머들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며 "특히 신규 타이틀의 경우 시청 시간이 흥행과 직결되는 만큼 해당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고 전했다. 


EJN 홈페이지 https://ejn.kr/

배틀독 홈페이지 https://battle.dog/

 

[이제이엔] 게임 별 대회 평균, 최고 시청자수.jpg

 

 

[이제이엔] 플랫폼 별 게임 대회 총 시청 시간.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EJN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0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