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경기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CES 2020 유레카파크 참가지원

조회수 62 | 루리웹 | 입력 2019.11.20 (08:50:14)
[기사 본문]

- 경기도 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 7개사 CES 2020 유레카파크 참가

- 참가사 디어아키텍트, AR 결합 원목 장난감으로 CES 혁신상 수상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경기도 융복합 스타트업의 해외마케팅 및 글로벌 역량 증대를 위해, 2020년 1월 7일(화)부터 10일(금)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0 유레카파크’에 7개 스타트업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스타트업은 △디어아키텍트(의정부, 대표 최재영) △스트릭(성남, 대표 오환경), △오투오(성남, 대표 안성민), △이모션웨이브(수원, 대표 안동진), △알엔에스(부천, 대표 김준성), △인포마이닝(부천, 대표 이재용), △엠투에스(부천, 대표 이태휘) 총 7개사이다.

 

진흥원은 자체 개발 해외사업 슬로건 ‘Enterprising Gyeonggi’를 활용하여 경기도 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의 해외마케팅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

 

특히 의정부 소재 스타트업 ‘디어아키텍트’의 “ROOMY”는 미국 소비자 가전협회(CTA)가 인증하는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에 도전하여 VR/AR 부문 혁신상을 수상(Honoree)하였다.

 

“ROOMY”는 AR(증강현실) 기술을 결합한 장난감 블록으로, 가구를 캐릭터로 의인화한 장난감에 AR 기술을 접목하여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느낌을 주어 상상력을 자극하는 융복합 기술 제품이다.

 

CES 혁신상은 CES 주최측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매년 세계적으로 최고의 기술 및 디자인 제품을 가진 기업에 주는 상으로, 수상 제품들은 CES 기간 동안 별도의 혁신상 전시 공간에 전시되어, CES를 찾는 전세계 투자자 및 바이어들에게 공개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2019년 최초 참가 이후 세계 최고 전자제품 스타트업 전시인 CES 유레카파크에 2년 연속 참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해외마케팅 사업을 통해 미래가 기대되는 우수한 경기도 스타트업의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1)_디어아키텍트_ROOMY.jpg

 

(사진2)_CES2019 유레카파크 경기도부스.jpg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경기콘텐츠진흥원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0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