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제이씨현시스템㈜, HTC VIVE Cosmos 무선어댑터 공식 출시

조회수 540 | 루리웹 | 입력 2019.11.08 (14:13:56)
[기사 본문]

고성능 룸스케일 VR기기, HTC VIVE(바이브)의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11월 8일(금), HTC의 새로운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VR, HTC VIVE Cosmos의 무선어댑터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img/19/11/08/16e496e0a8fafd4.jpg

 

VIVE Cosmos 무선어댑터는 고품질 무선 모듈로 인텔의 와이기그(WiGig) 기술이 탑재되어 보통의 무선 송신 대역인 2.4GHz 또는 5GHz와는 전혀 다른 60GHz 대역폭을 사용해 데이터를 전송하며, 일반 공유기가 아닌 PC와 데이터를 송수신 하는 방식으로 해당 기기의 구동 PC에는 PCIe 1배속 확장 슬롯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이 PCIe카드를 장착하고, 전용센서인 무선 링크박스를 연결하면 PC에서 해당 기기를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으며, 이를 통해 초고속 전송속도를 실현하여 고화질 대용량 VR 콘텐츠도 지연 없는, 유선과 동일한 VR환경의 조성이 가능하다.


img/19/11/08/16e496e46dbafd4.jpg


또한 무선어댑터 기기 자체는 129g의 초경량 무게로 부착 전후의 착용감에 큰 차이가 존재하지 않으며, 배터리 외장 분리 설계 및 교체 방식을 채택하여, 이상적인 무게 실현과 배터리가 방전 되더라도 지속적인 VR 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해당 배터리는 구성품 내부에 포함된 벨트클립을 이용해 간편하게 허리춤에 꽂고 플레이 가능하며, 완전히 충전 후 최대 2시간 30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img/19/11/08/16e496e7d86afd4.jpg


무선 VR 솔루션은 선의 제약은 극복하면서도 기존 HTC VIVE의 강점인 공간 트래킹 기술의 활용은 극대화하여 광대한 플레이 영역 안에서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멀티 플레이 콘텐츠도 제약 없이 구동이 가능하다.


제이씨현 관계자는 “지난 10월, 새롭게 출시한 HTC VIVE Cosmos의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방식에 VIVE Cosmos 무선어댑터의 도입은,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에게도 보다 넓고 자유로운 가상세계를 실현시켜 줄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VR 체험자들의 몰입도와 집중도가 보다 향상될 것이며, 케이블을 고려해 이동범위를 제한적으로 설계한 콘텐츠는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더욱 창의적이고 새로운 콘텐츠로 발전,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VIVE Cosmos 무선 어댑터는 51만 4천원으로 HTC VIVE 공식몰(www.vive.com/kr)과 VIVE 액세서리 전문몰, 바이브스토어(www.vivestore.co.kr)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평일 2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배송 받아볼 수 있다.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제이씨현시스템㈜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