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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4(브이포), 출시 전날부터 사전 다운로드 가능

조회수 11720 | 루리웹 | 입력 2019.11.06 (10:45:27)
[기사 본문] 넥슨이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MMORPG 'V4'(브이포)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넥슨 측에 따르면 이용자 편의를 위해 6일 오전 10시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클라이언트 앱 다운로드를 지원한다는 것.

정식 서비스 개시 시점은 국내 양대 마켓을 기준으로 11월 7일 0시부터이기 때문에, 본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미리 받아두는 것이 좋을 듯하다.

넷게임즈의 세 번째 작품에 해당하는 V4는 개발진의 MMORPG 제작 노하우에 '히트', '오버히트' 등을 통해 선보인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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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V4(브이포)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2019년 11월 7일

장     르

MMORPG

가     격

제 작 사

넷게임즈/넥슨

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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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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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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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과 모바일의 차이는... 콘솔은 내가 저장한 곳에서 일주일이건 한달이건 나중에 저장한곳에서 플레이해도 큰 부담없이 즐길수있는데 모바일은 출석체크에 일일던전등 매일 하지않으면 안된다는 의무적인 플레이 강조가 사람 피곤하게 만드는듯 v4도 매일 해야한다는 반 강제적인 플레이에 처음에 즐기던 유저도 피로를 많이 느낄듯 왜냐면 핵과금러 아니면 며칠이라도 접속안하면 차이가 확 벌어지거든 ㅡㅡㅋ
19.11.06 11:11

(IP보기클릭)5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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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부분에서 항상 갸우뚱하는데 이런 졸라 페이투 윈게임에서 동등한걸원할수도없고 가챠겜들처럼 남들이 쓰는대로 거두는 게임이라면 그냥 그런 경쟁 레이스에 안달려들고 혼자할거만 하면되지않나요? 접속며칠 안해서 차이 벌어지는것까지 걱정할정도면 진짜 죽어라 경쟁을 하고 싶다는거같은데 그냥 다마고치 키우는거처럼 생각날때좀 깔짝대다가 꺼도 될거같은데;
19.11.06 12:36

(IP보기클릭)58.151.***.***

BEST
근데 개발사가 아에 다른데 트라하 그대로 가져왔다는건 좀 심한 비약 아님?? 퍼블리셔가 넥슨으로 같은거지.. 그리고 트라하가 썼던 언리얼 같은 엔진은 맞음. 근데 트라하만 쓴게 아니고 언리얼은 요즘 대부분 쓰는뎅.. 리소스를 그대로 가져왔다고 말씀하고 싶으셨던건지. 그래도 일단 들어가보고 판단해야할듯요
19.11.06 11:06

(IP보기클릭)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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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말이긴 한데. 비교하기는 애매하네요. 솔직히 케바케죠. 모바일게임도 콘솔처럼 싱글로 나오는 게임은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겠지만. 이게 온라인으로 가서, 남들과 경쟁하게 되면 출석이나, 일일미션으로 얻는 혜택에 대해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스스로 뒤쳐진다고 느끼기 때문이죠. 사실이기도 하구요. 이런 부담이 없으려면 콘솔이던, 모바일이던, PC던간에 온라인에서는 레벨과 성장구도의 경쟁 게임 자체를 할수가 없어요. 그냥 동등한 조건에서 컨트롤로 승부하는 한판 한판에 끝내는 게임을 해야함. 아니면? 남들과 차이가 벌어지는거 뭐 ㅎㅎ 신경쓰지말고 나만 즐기면 되는거죠
19.11.06 11:59

(IP보기클릭)210.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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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랑 오버히트 만든 개발사인데 트라하랑 너무 많이 닮은건 사실임
19.11.06 11:21

(IP보기클릭)58.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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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지호그
근데 개발사가 아에 다른데 트라하 그대로 가져왔다는건 좀 심한 비약 아님?? 퍼블리셔가 넥슨으로 같은거지.. 그리고 트라하가 썼던 언리얼 같은 엔진은 맞음. 근데 트라하만 쓴게 아니고 언리얼은 요즘 대부분 쓰는뎅.. 리소스를 그대로 가져왔다고 말씀하고 싶으셨던건지. 그래도 일단 들어가보고 판단해야할듯요 | 19.11.06 11:06 | | |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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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까고 보는 루까인 | 19.11.06 1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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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30633488
히트랑 오버히트 만든 개발사인데 트라하랑 너무 많이 닮은건 사실임 | 19.11.06 11:21 | | |

(IP보기클릭)22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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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말 하면 눈팅하던 개발자가 달려옵니다 (소근소근) | 19.11.06 12:16 | | |

(IP보기클릭)5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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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지호그
언리얼엔진을 썻다고 그대로 가져왔다는건 아니겠죠? 자 그럼 언리얼을 쓰는게임들만해도... 대체 몇개지??? 언리얼 게임이 때깔 자체가 비슷비슷하게 나오는건 뭐 그렇다쳐도 좀 어디서 줘 들은거로 아무이유도 없이 까면 루리웹이미지만 똥되는거지 | 19.11.06 12:32 | | |

(IP보기클릭)221.1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헤지호그
근데 생각해보니 본인이 쓴 댓글이 아닌데 신경쓰이시나봐요 저도 루까성은 좋아하진 않지만 공감가지않는 게임에는 추천을 누르진 않는편이라 불편하신가봐요~ | 19.11.06 13:58 | | |

(IP보기클릭)112.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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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지호그
트라하에서 쓰던 엔진 그대로 가져와서 ui만 바꾸고 흑우 패키지 내놓는 게임이 잘될리가 없지 ㅉㅉ 무슨말이야 이게 ... | 19.11.06 18:02 | | |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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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과 모바일의 차이는... 콘솔은 내가 저장한 곳에서 일주일이건 한달이건 나중에 저장한곳에서 플레이해도 큰 부담없이 즐길수있는데 모바일은 출석체크에 일일던전등 매일 하지않으면 안된다는 의무적인 플레이 강조가 사람 피곤하게 만드는듯 v4도 매일 해야한다는 반 강제적인 플레이에 처음에 즐기던 유저도 피로를 많이 느낄듯 왜냐면 핵과금러 아니면 며칠이라도 접속안하면 차이가 확 벌어지거든 ㅡㅡㅋ
19.11.06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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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기사 유게이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고 자기만족으로 하면 되지만 애초에 이런 게임은 설렁설렁 하고싶을때 잠깐잠깐 플레이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만든게 아니라서 그런 타입의 유저들은 처음부터 배제하고 만들었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 19.11.06 11:55 | | |

(IP보기클릭)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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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기사 유게이
맞는말이긴 한데. 비교하기는 애매하네요. 솔직히 케바케죠. 모바일게임도 콘솔처럼 싱글로 나오는 게임은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겠지만. 이게 온라인으로 가서, 남들과 경쟁하게 되면 출석이나, 일일미션으로 얻는 혜택에 대해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스스로 뒤쳐진다고 느끼기 때문이죠. 사실이기도 하구요. 이런 부담이 없으려면 콘솔이던, 모바일이던, PC던간에 온라인에서는 레벨과 성장구도의 경쟁 게임 자체를 할수가 없어요. 그냥 동등한 조건에서 컨트롤로 승부하는 한판 한판에 끝내는 게임을 해야함. 아니면? 남들과 차이가 벌어지는거 뭐 ㅎㅎ 신경쓰지말고 나만 즐기면 되는거죠 | 19.11.06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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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기사 유게이
이런 부분에서 항상 갸우뚱하는데 이런 졸라 페이투 윈게임에서 동등한걸원할수도없고 가챠겜들처럼 남들이 쓰는대로 거두는 게임이라면 그냥 그런 경쟁 레이스에 안달려들고 혼자할거만 하면되지않나요? 접속며칠 안해서 차이 벌어지는것까지 걱정할정도면 진짜 죽어라 경쟁을 하고 싶다는거같은데 그냥 다마고치 키우는거처럼 생각날때좀 깔짝대다가 꺼도 될거같은데; | 19.11.06 12:36 | | |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9496011921
많은 무과금러가 그런 생각으로 아마 할 겁니다... 하지만 출석체크랑 일일던전 이런 것 때문에 의무적으로 하게 되는데서 오는 피로감도 무시할 수 없더라고요 | 19.11.06 13:22 | | |

(IP보기클릭)220.73.***.***

버스기사 유게이
근데 이런건 플랫폼 차이인거 같습니다. 콘솔은 사실 우리나라에서 매일 꾸준히 한다는건 직장인으로서 힘든데 모바일 게임은 출퇴근 시간이라던지 짬내서 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으니까요. 접근성에서 차이가 상당히 크기도 하고 요새는 일일 퀘스트 같은건 너무 지나치게 많거나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 되는 게임이 아닌 이상 어느 정도 레벨을 키워두면 자동이라던지 소탕만 돌려놔도 다 깨지는 게임들도 많습니다. | 19.11.06 14:01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9496011921
윗분 말씀처럼 기간제방식의 보상 이라는 놈이 왜 힘들게 하냐면요 예를들어 10월 이벤트 접속 보상인데 10월에 접속 안하고 11월에 접속해도 10월 보상은 빠짐없이 줘버리는 말그대로 시간날때 클리어해도 그 클리어한 시점에 최대한의 보상을 받는게 아니라 늦으면 늦은만큼 클리어한 그 대상의 혜택을 줄여버리는 식이라서 생각 날때 여유있게 할수 있는게 아니라 하기 싫은 상황에도 들어가야 되는 강제성이 숙제라는 고통으로 순환되죠 그러다 보니 내가 재미있는 컨텐츠를 즐기게 되는게 아니라 하기 싫은 컨텐츠를 강제로 하게 되서 재미도 반감 그걸 무마하려면 과금해라 라는걸로 유도하는게 눈에 보이죠 단순 던전 몇번 더 깨고 레벨링 차이나는 걸로도 충분히 적당한 격차를 유지하는 알피지에서 과금으로만 그런 요소를 패스하고 뛰어넘기를 유도하는 다마고치식 플레이를 아예 못하게 만드는걸 과금유도라고들 하죠 일명 숙제라고 불리는 쓰레기 보상시스템들 때문입니다 | 19.11.06 17:03 | | |

(IP보기클릭)121.172.***.***

버스기사 유게이
차이점은 맞는데 우리나라 게임 유저층을 따져보면 돈을 쓸바엔 그걸 감수하려는 유저가 아닌 유저보다 더 많다는걸 알수 있음.. | 19.11.06 17:50 | | |

(IP보기클릭)223.33.***.***

rebeve
이건 관점의 차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제로 접속하게하는 숙제...안하면 차이가 난다? 이는 다른 관점에서 보자면 꾸준히 열심히 한 유저에 대한 보상 아닐까요? 오히려 꾸준히 열심히 했는데도 설렁설렁 가끔 접속한 유저와 차이가 없다면 이 또한 문제가 아닐까요? 애초에 숙제가 지루하고 강제로 한다는 시점에서 그사람은 더이상 게임에 흥미가 없는게 아닐까요? 재미있고 흥미가 있고 본인이 의욕이 불탄다면 그런 숙제들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진 않을꺼라 봅니다. 게임이 본인의 삶에서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하는지는 저마다 다릅니다. 그 비중은 결국 게임에 대한 본인의 열정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정도는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까요. 거기에서 오는 차등적 보상은 피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가볍게 가끔씩 즐기고 싶다면 이런쪽 장르는 피하는게 유일한 해결책인거 같습니다. | 19.11.06 17:59 | | |

(IP보기클릭)121.143.***.***

버스기사 유게이
진짜 나랑똑같네요 모바일게임은 너무 피곤합니다 일하고와서 또 일해야되요 | 19.11.06 18:01 | | |

(IP보기클릭)1.214.***.***

버스기사 유게이
수많은사람들이 pc나 콘솔겜은 일단 키는게 너무 힘들고 귀찮아서 잘 안함 루리웹이야 pc나 콘솔유저들이 많으니 아무렇지 않아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그럼 당장 울회사 원화팀직원중 나빼고는 다 pc나 콘솔을 안함 모바일이 잘나가는 이유가 편의성이 정말 큼 | 19.11.06 18:24 | | |

(IP보기클릭)125.130.***.***

버스기사 유게이
그건 월정액 온라인 PC 게임이어도 마찬가지 며칠 접속 안 하면 뒤쳐지는 거여? 왜냐? 온라인 게임이잖아 태생이 경쟁구도인데. | 19.11.06 19:24 | | |

(IP보기클릭)59.10.***.***

루리웹-9496011921
과금러들 경쟁 레이스에 들어가는건 일반인이 에초에 거의 불가능하니 달려든다는 전제 자체가 거의 의미가 없고 그냥 즐기기에도 숙제식으로 주는데 그걸 안따라가면 뒤쳐지는 정도가 아니라 재미 자체가 떨어지니 깔짝 대면서 게임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함. 저런 mmo류는 그런 숙제라도 다 할 생각으로 안하면 접는 다는 말이나 마찬가지임 | 19.11.06 20:20 | | |

(IP보기클릭)183.99.***.***

Test-⚡️
플레이하는 동기가 따라잡아야한다는 욕구로 플레이하면서 손해를 걱정해한다면 걍 mmo장르를 안하는게 낫죠 소비로 시작하여 소비로 끝나는 시간과 노동의 장르인지라... | 19.11.06 20:35 | | |

(IP보기클릭)122.36.***.***

Test-⚡️
나혼자 유유자적 도는거면 전혀 상관없음.. 검사를 한두달에 한번? 정도 들어가는데 들어가면 오랫만에 왔다고 뭘 막줌.. 하루 잠깐 신나게 쓰고 끔... 이런부분에선 콘솔게임은 정체되어있는데 난 더 강해짐... 물론 윗단계에 엄청 더 많은게 있지만 꼭 거기까지 갈필요도없음. 엔딩못본 콘솔타이틀이 몇개인데... | 19.11.06 21:12 | | |

(IP보기클릭)59.4.***.***

루리웹-9496011921
말씀하시는대로 하기 힘든게 온라인 게임이다보니 어느정도 진행하다보면 같이 해야되는 컨텐츠가 강제되게 되는데 그런 컨텐츠들은 유저끼리 어느정도 스펙컷을 정해버리죠. 몇일 쉬고오면 남들 보다 스펙업도 못했는데 컨텐츠를 즐기기 위한 최소 스펙컷은 더 올라가있는 상태가 되어있습니다. 솔직히 성장해 나가면서 즐길 컨텐츠만 다 즐길 수 있어도 남들과 비교해서 좀 밀리는거 신경안쓰고 할 분들 많을겁니다. 근데 컨텐츠 자체를 시도해보기 조차 힘들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왜? 현질을 유도하기 위해 하루종일 게임하거나 현질 많이하는 상위 유저를 대상으로 해서 만든 컨텐츠가 주가 되기 때문이죠. 깔짝대면서 하다보면 해볼 수 있는 컨텐츠 자체가 너무 적다는게 문제가 되서 여기서 현질하면 계속하는거고 안 하면 따라잡기 위해 노가다만 하다 지루해서 접는 경우가 많이 일어납니다. 솔직히 저는 웬만하면 안하는게 답이라 생각하지만 온라인 게임을 하고 싶은 분들은 요즘 온라인 게임이 대부분 숙제와 현질 유도를 조장하도록 출시되니 일단 이 게임은 그런 부분이 최소화 되있길 기도하며 플레이 해보는거 같고 직접 해보면 다를바가 없음에 한탄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요즘 옛 온라인 게임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유독 많은 이유인것 같기도 하구요. | 19.11.06 23:58 | | |

(IP보기클릭)106.249.***.***

넥슨게임 하는 입장에서 게임 홈페이지 들어갈 때마다 V4 광고 이악물고 내보내길래 저도 이악물고 안하렵니다 겜이 나중에 여러분 이거 갓겜입니다 소리 들어도 안합니다 초반에 같은 넥슨게임 사용자들한테 해당 게임인식 너무 잡치게 만들었음
19.11.06 11:17

(IP보기클릭)59.14.***.***

레이드데이
ㅋㅋㅋ 이건 공감하는분들 많을거같은데.. 넷게임즈도 이거 안되면 회사 박살날 일만 남고 넥슨도 요새 줄줄히 맹탕이라 사활을 걸긴한듯 | 19.11.06 12:38 | | |

(IP보기클릭)122.36.***.***

레이드데이
넥슨 마케팅은 좀 급이 많이 낮음. | 19.11.06 21:13 | | |

(IP보기클릭)220.85.***.***

아무리 게임을 좋게 만들어도 모바일은 모바일이죠 모바일로 돌리는 게임은 진짜 모든게 다 가벼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접근성이 쉬워야 하는데 그렇지가 않음 이런게임은 실패를 고려해도 PC로 내놓는게 좋을거 같은데
19.11.06 13:46

(IP보기클릭)175.208.***.***

이 게임은 검사보다 그래픽 좋고, 최적화 잘 했나요?
19.11.06 14:43

(IP보기클릭)175.223.***.***

샤이중도
그건 오픈을 하고 플레이해봐야 알 수 있겠죠 ^^?? | 19.11.06 16:19 | | |

(IP보기클릭)221.165.***.***

샤이중도
그래픽은 검사만 못함 솔직히 | 19.11.06 22:46 | | |

(IP보기클릭)222.103.***.***

이겜도 오토도드 있음?
19.11.06 15:09

(IP보기클릭)223.38.***.***

거래소 사용 화폐가 인게임코인말고 과금해서 충전하는 화폐?
19.11.06 15:39

(IP보기클릭)211.249.***.***

24시간 사냥 게임인가요? 그것만 아니면 좋겠는데
19.11.06 15:56

(IP보기클릭)61.74.***.***

와씨 인터페이스디자인이 90년대 mmorpg인줄
19.11.06 15:59

(IP보기클릭)211.189.***.***

저거 말이 너무 큰 거 아니야?
19.11.06 16:52

(IP보기클릭)223.33.***.***

로또1등출신
캐릭터를 너무 작게 커스터마이징 한걸수도... | 19.11.06 18:01 | | |

(IP보기클릭)183.99.***.***

넥슨 저거 v4에 다 걸던데 20일안에 수익을 거둘수 있을까? 지르고 환불처리하는 녀석들을 감당할수 있으려나
19.11.06 20:05

(IP보기클릭)59.24.***.***

넥슨게임 고질적인 문제가 그래픽은 올리는데 최적화를 안해서 발열과 배터리 소모떄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플레이하기 별로인게 많았음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도 심하게 받았고 트라하, 스피릿위시만해도 테스트없이 그냥 개발만하고 내보낸 감이있었는데 지금 11월 나올 고사양 게임이 v4랑 리니지2 이렇게 두개 개돼지겜 예약 되어있는데 게임성은 둘째치고 넥슨겜은 최적화에서 리니지2m에게 ㅈㄴ 밀릴거임 안봐도 뻔함 그렇다고 게임성을 챙겼냐? 트라하? 스피릿 위시? 보면 알거임 정상적인 개발환경이면 저런 게임이 진작에 안나왔겠지
19.11.06 20:32

(IP보기클릭)223.38.***.***

캐릭간지나면 하는거고. 아니면 뭐
19.11.06 20:56

(IP보기클릭)223.33.***.***

게임에 개성이없음 맨날 직업이 전사 궁수 어쌔신 성직자..18년전 nc에서만든 샤이닝로어가 진짜 재미낫는데..요리사 엔지니어 검사 등등 직업다양햇음
19.11.06 21:21

(IP보기클릭)183.96.***.***

골드매니져
샤로는 nc에서 만든게 아닙니다 판타그램에서 만든게임입니다. 나중에 판권을 팔고나서 나온 통칭 신샤로는 구샤로 팬들에게 버림받아졌죠. 리니지 식의 하드한 노가다 레벨업과 스킬한방에 30분쿨탐을 주는 미친 설계로 .... 저도 좋다고 신샤로 시작했다가 금방 떠나버렸습니다. ㅠ,.ㅠ | 19.11.07 01:53 | | |

(IP보기클릭)182.214.***.***

오픈하고 일주일후에 해야 쾌적하게 하지 모바일게임은
19.11.06 23:25

(IP보기클릭)175.223.***.***

베타 수준으로 내놓고 아직도 버그를 못 고치고 수시로 점검하는 달빛조각사도 오픈 하자마자 점검 하지는 않았는데 질수 없다 이건가
19.11.07 00:23

(IP보기클릭)121.165.***.***

캐릭만들기랑 게임내 캐릭이랑 왤케 갭이 커.. 이거 사기수준이네..
19.11.07 02:54

(IP보기클릭)210.123.***.***

인간 오크 다크엘프 요정 난쟁이 반지의 제왕게임 또나오네..
19.11.07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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