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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 신작, 2인의 캐릭터와 시스템 소개

조회수 20142 | 루리웹 | 입력 2019.11.04 (12:34:08)
[기사 본문] 4일 오전 11시, 아크시스템웍스가 사전에 예고했던대로 인터넷 생방송 '아크나마'를 통해 11월 16일 '아크레보 아메리카 2019'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뉴 길티기어'의 플레이어블 데모에 수록될 6인의 캐릭터 중 솔 배드가이, 카이 키스크, 메이, 액슬 로우의 뒤를 잇는 나머지 2인의 캐릭터와 배틀 시스템 등을 소개했다.



새로운 참전 캐릭터는 기를 쓸 수 있고 인간의 경지를 초월한 스피드의 닌자 '치프 자너프'와 무시무시한 파워를 지니고 있으며, 화약 병기를 사용하는 '포템킨'이었다.













이시와타리 다이스케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아크레보 아메리카 2019에서는 이들 6인의 캐릭터를 모두 플레이 할 수 있고, 데모 버전에는 일본어 음성이 수록되어 있지만, 정식 버전에는 영어 보이스가 담길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 조작에는 듀얼쇼크 4를 사용하며, L1이 로망 캔슬, R1이 더스트, L2는 도발이다. 캐릭터 선택 화면은 특성에 따라 캐릭터가 나뉘어 있고, 색상 및 버튼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시스템은 먼저 버튼 하나로 간단히 대시를 할 수 있는 원버튼 대시가 소개됐는데 누르고 있어도 공격을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또 개틀링 콤비네이션이 일신되어 P처럼 작은 기술로는 통상 기술로 연결되지 않는 대신 일부 특수기가 콤보로 연결되어 완전히 새로운 감각으로 플레이 하게 된다.





PV에서 볼 수 있었던 스테이지 이동에는 화면 가장자리에서 연속 기술이나 큰 기술로 결정해야 한다는 조건이 부가되어 있으며, 직전 가드에는 경직 시간 단축 효과 없이 텐션 게이지를 높이는 효과만 존재한다.







앉아서 가드 할 수 없는 더스트 공격은 앞뒤로 레버를 넣으면서 입력하면 잡기가 발동된다. 또 중앙에서 더스트 어택에 성공하면 화면 끝으로 날려 벽 바운드에 의한 추격이 발생한다.



본작에서는 지상 공격도 공중에서 막을 수 있으나 통상적인 가드는 리스크 레벨(체력 바 아래 있는 캐릭터 얼굴 주변의 게이지)을 축적시켜 이것이 꽉 찬 상태로 공격 당하면 카메라 연출이 들어가는 특수 카운터가 발동된다. 폴트리스 디펜스는 그런 리스크 레벨을 쌓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공중에서도 쓸 수 있다. 덧붙여 대시 중에도 가드/폴트리스 디펜스가 가능하다











다운은 잡기나 하단 공격으로는 할 수 있으나 기술로는 불가능하다. 이처럼 자동 낙법은 존재하지만, 수동 낙법은 존재하지 않아 연속 공격을 당할 때 버튼을 연타할 필요가 없다.





다양한 행동을 캔슬할 수 있는 로망 캔슬은 캐릭터 주위에 붉은 고리가 표시되어 그것이 상대에 맞으면 살짝 뜨면서 추격이 용이해진다. 또 파란 고리는 상대의 움직임을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으며, 가드 중 로망 캔슬은 노란 색으로 발동되어 상대의 공격을 중단시킨다. 공중에서도 발동이 가능하기에 다양한 상황에서 운용할 수 있다.









커맨드 리스트는 해당 기술을 설명과 함께 영상으로 보여주고, 이외에도 기절 없음, 공중 잡기 있음, 일격필살기는 데모 버전의 경우 없음, 블리츠 실드 없음, 로망 캔슬은 게이지 50% 사용, 데인저 타임 없음, 드래곤 인스톨은 데모 버전에는 없음(추후 추가될 시스템 많으므로 기대해달라고), 기상 시간 전 캐릭터 통일 등의 내용이 언급됐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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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86
1


BEST
진짜 신경써서 만든게 보이고 정말 잘 만들엇고 짐 보기상 장점 밖에 안 보이는데 가장 큰 문제점은 입문하기 힘든 격겜이라는 점이네. 특히 길티기어는 조작난이도 다들 알아주는 헬급인데.
19.11.04 14:21
(3494511)

122.42.***.***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고것은 헬멧이엇구욧
19.11.04 17:31
BEST
메이가 그림자가 보이네요. 오래살고 볼일
19.11.04 12:37
(3965237)

14.54.***.***

BEST
읽어보니까 고인물겜안될려고 정말 노력하는 것 같네요 로망캔슬은 메커니즘 자체가 변할듯 싶고 제일 중요한건 직전 가드시 경직줄어드는거 삭제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xrd에선 이거 못 쓰면 평생 구석에서 가드만하다가 두드려 맞아야했었음 심지어 저스트가드하고 백대쉬까지 해야지 파훼가 가능한데 못 해먹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기술 이번에 아예 삭제시킴으로서 프레임을 직관적으로 바꾸겠다는 거겠죠 치프도 영상에선 타격후에만 순간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전작 처럼 쌩으로 상대방 뒤돌기,머리위로 이동 하는거 없는거보면 이것도 진입장벽 낮출려고 그러는 듯함 xrd에선 엄청난 반응 속도 아니면 잡기 싸움도 안됐음 예상대로 극단적인 공격력을 가진 캐릭터들은 조정되는듯 싶어 안심
19.11.04 22:25
BEST
무엇보다 대시를 →→ 입력이 아닌 버튼 하나로 되게 한것도 보면... 컨트롤러 유저를 위한거 같내요.
19.11.04 13:32
BEST
메이가 그림자가 보이네요. 오래살고 볼일
19.11.04 12:37
아니.. 포템킨 얼굴까지 다 개조하면 어떻게해;;
19.11.04 13:02
(3494511)

122.42.***.***

BEST
리즈플레임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고것은 헬멧이엇구욧 | 19.11.04 17:31 | | |
(14578)

124.56.***.***

케네디스
이 장면 뭐였더라...? 싶다가 옆에 파우스트 보고 %기잇---!! 중 이란걸 눈치챔. | 19.11.04 19:27 | | |
(149885)

14.37.***.***

케네디스
로봇 아님?!?! ㅎㄷㄷ... | 19.11.04 23:07 | | |
케네디스
신작은 헬멧 안까지 개조되어 잇잖아 ㅋㅋㅋ 트레일러 다시봐 ㅋㅋ | 19.11.05 11:01 | | |
(3965237)

14.54.***.***

리즈플레임
뺨쪽에 턱끈있는 것 같은데 헬멧인듯 | 19.11.05 19:32 | | |
리즈플레임
xrd에서 단순히 눈 안광만 표현한걸 이번 신작에서 더 디테일하게 표현한거 뿐인거같은데요 전체적인 캐릭터 디테일이 올라갔으니까요 | 19.11.06 12:33 | | |
(4875522)

175.214.***.***

너무 하고 싶다 빨리 발매되라
19.11.04 13:25
포템킨은 완전히 기계화 되어버렸어... 시리즈가 나올때마다 포템킨은 기계로 개조가 되던거였구나.
19.11.04 13:28
BEST
무엇보다 대시를 →→ 입력이 아닌 버튼 하나로 되게 한것도 보면... 컨트롤러 유저를 위한거 같내요.
19.11.04 13:32
(5105921)

112.169.***.***

치프로 포템킨을 아무리 많이 때려도 포템킨 버스터 한방에 역전 당하던 아픈 기억..
19.11.04 13:56
(1149697)

211.229.***.***

Naginata
스피드... 즉 기동력은 참 좋은 캐릭이 치프인데.. 체력만큼은 조루라서... 포템킨 한테 몇대만 맞으면 기절 다시 콤보 맞고 죽는다는 치프. | 19.11.04 14:16 | | |
Naginata
진짜 2~3방에 압도적 리드가 순식간에 역전패 되는거보고 경악했음. | 19.11.05 09:09 | | |
(808883)

58.33.***.***

Naginata
포템킨 아니라도 치프 한정 절명콤 등등 시리즈 최악의 몸빵을 가진 캐릭터... | 19.11.05 22:36 | | |
(1149697)

211.229.***.***

포템킨 XRD 에서는 그나마 얼굴 까지는 개조를 안하고 투구만 썼었는데... 이제 얼굴 까지 완전 개조를 해버렸군요 ㅜㅜ
19.11.04 14:09
BEST
진짜 신경써서 만든게 보이고 정말 잘 만들엇고 짐 보기상 장점 밖에 안 보이는데 가장 큰 문제점은 입문하기 힘든 격겜이라는 점이네. 특히 길티기어는 조작난이도 다들 알아주는 헬급인데.
19.11.04 14:21
루리웹-422804019
그래서 전작에는 콤보 쉽게쓰라고 스타일리시 모드 있었어요 너무 편해서 스타일리시 모드시에 체통을 줄여서 밸런스를 맞추는 방식이 생길정도로 | 19.11.04 14:38 | | |
(8572)

121.183.***.***

치킨먹고싶어요
문제는 버튼 연타만으로 콤보가 자동으로 들어가는 시스템은 입문자들에게나 도움이 되지, 장기적으로 봐선 저변확대에 별 도움이 안됨. 더 중요한건 커맨드 간소화, 복잡한 시스템 정리해서 줄이기, 불필요하게 높은 콤보 난이도 낮추기 같은 기본적인 부분을 손보는게 중요한듯.... | 19.11.04 20:55 | | |
루리웹-422804019
솔직히 쓰고안쓰고에 따라 절대적으로 성능이 차이나는 황캔 정도만 되도 격겜 고인물 아니면 쉽게 할만한게 못됩니다. 로망캔슬 자체부터가 어지간한 격겜경력자 아니면 제대로 못씀. | 19.11.05 09:11 | | |
(589527)

219.254.***.***

후로겐고로
맞는말... ㅜㅜ 늙어가니깐 더 힘들어져... | 19.11.05 19:09 | | |
(808883)

58.33.***.***

루리웹-422804019
뭐...컴까기 해야죠 ㅠ | 19.11.05 22:37 | | |
포템킨 그냥 탈인간 해버렸네
19.11.04 14:24
(3337846)

211.200.***.***

늅 입장에서 제일 큰 벽이 당구 사슬 포템킨이었는데 그 중 2명이나 유지될 줄이야
19.11.04 14:25
(13576)

221.162.***.***

잠깐... 치프도 이제 중년인가?!!!!
19.11.04 14:25
(1248969)

112.160.***.***

善惡の彼岸
치프 예전엔 비쥬얼계 날카로운 미소년 느낌이었는데 이젠 그뉵한 아저씨가 되었네요 ㅠㅠ ㅎㅎ | 19.11.04 19:33 | | |
(13576)

221.162.***.***

토범태영
그래도 멋있어져서 만족캅니다~ㅠㅠ | 19.11.06 18:08 | | |
빨리하고싶다 원버튼 대시키 오 패드로 하면 대시 불편할때가있었는데
19.11.04 14:35
(4209)

223.38.***.***

치프가 원래 저런 체격이었나;; 세상 벌크업이 되어있네..
19.11.04 14:44
(2263213)

115.93.***.***

브리짓 나올때 되지 않았냐
19.11.04 14:49
(1283257)

1.234.***.***

치프 근육 붙은거보니까 이제 그냥 스피드형 캐릭터 컨셉 때려쳐도 되겠는데??
19.11.04 15:12
(734679)

119.192.***.***

브리짓!!
19.11.04 15:15
(3893963)

59.5.***.***

포템킨 버스터 개아프겠다
19.11.04 15:56
(723218)

175.213.***.***

두근두근
19.11.04 16:06
(854340)

112.159.***.***

실시간으로 보면서 정말 좋았던...ㅋ
19.11.04 16:23
바이켄 나올 차례구나
19.11.04 16:27
(4701709)

223.38.***.***

포템킨 제발 대쉬좀
19.11.04 17:11
(9668)

222.102.***.***

로망캔슬이 버튼 하나로 된다고? 세상 좋아졌네
19.11.04 17:16
(3473380)

211.36.***.***

B727-200
REV2 로 디폴드 L1으로 됬었어요 | 19.11.04 23:32 | | |
(4189)

112.146.***.***

B727-200
플스판은 이그젝스였나부터 버튼하나 조합으로 되던걸로 기억하는데.... | 19.11.10 02:20 | | |
다좋은데 진입장벽 ㅠㅠ
19.11.04 18:40
(1402448)

59.20.***.***

플스2때였나? 엑박하고 같이 있던시절에.. 길티기어 이그젝스로 입문해서 한 1년간 매일 몇시간씩 연습하고 재미있게했는데... 그때 너무 좋아했떤 캐릭이 브리짓인데. 분홍색브리짓은 귀엽고 깜찍하고 요요도 귀엽고 곰돌이도 귀엽고 존나 비겁하게 멀리서 견재하고 쨰ㅃ쩁간쩁 이쓰는데 콤보도 쎄고 너무 좋아했는데 어느순간 다시하려고 보니까 브리짓이 없어서 안하게됨
19.11.04 19:16
(4959686)

121.188.***.***

영상에 깔리는 음악 좋네요
19.11.04 19:35
xrd 나온지도 어언 4년이나 됐구나... 디지 출시했을때가 엊그제같은데 이번 신작에도 디지 내주려나
19.11.04 20:11
(1683305)

114.190.***.***

치프 벌크업했네
19.11.04 20:41
바이켄아줌마 내놔라 이것드라
19.11.04 21:36
딴건 둘째치고 신케들 빨리빨리 공개좀 해주라.. 케릭 20개만 넘기면 걍 고민없이 예구할테니까..
19.11.04 21:39
(447688)

211.202.***.***

루리웹-6393373109
요즘에 초기로스터 20명 넘기는 게임은 팀게임(킹오파,마대캡, 드볼파)밖에 없는듯. 그정도까진 절대 안나오고 10명대 중반은 나와줬으면 함 | 19.11.04 21:49 | | |
mikhaile
하다못해 dlc로 판매 예정일 케릭터까지 포함해서 발매 직후 플레이어블이 20명을 넘으면 좋겠네요. 워낙 맘에드는 케릭터가 많은 겜이라. | 19.11.04 21:51 | | |
(512069)

175.223.***.***

요 시리즈 패드로해도 할만한가요?
19.11.04 21:52
(7026)

223.62.***.***

PLASKON
꽤ㅜ할만합니다.. 드볼파 수준은 아니지만. | 19.11.05 00:41 | | |
(407499)

122.130.***.***

PLASKON
이번 신길티는 기본적으로 패드를 기본 컨트롤러로 생각하고 만든다고 합니다. 드볼파처럼요 | 19.11.06 09:04 | | |
(4958967)

124.63.***.***

이겜은 나올수록 발전이 너무 눈에띄게 보이냐 너무좋다 크..... 특히 메이....
19.11.04 21:56
(3965237)

14.54.***.***

BEST
읽어보니까 고인물겜안될려고 정말 노력하는 것 같네요 로망캔슬은 메커니즘 자체가 변할듯 싶고 제일 중요한건 직전 가드시 경직줄어드는거 삭제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xrd에선 이거 못 쓰면 평생 구석에서 가드만하다가 두드려 맞아야했었음 심지어 저스트가드하고 백대쉬까지 해야지 파훼가 가능한데 못 해먹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기술 이번에 아예 삭제시킴으로서 프레임을 직관적으로 바꾸겠다는 거겠죠 치프도 영상에선 타격후에만 순간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전작 처럼 쌩으로 상대방 뒤돌기,머리위로 이동 하는거 없는거보면 이것도 진입장벽 낮출려고 그러는 듯함 xrd에선 엄청난 반응 속도 아니면 잡기 싸움도 안됐음 예상대로 극단적인 공격력을 가진 캐릭터들은 조정되는듯 싶어 안심
19.11.04 22:25
(1312934)

123.213.***.***

어떻게 여캐가 메이한명이야 더 공개해줘요
19.11.04 22:40
(1002496)

222.117.***.***

무게 차이, 피격판정 차이로 상대 캐릭마다 콤보 바꿔야 되는 것도 없애버렸으면. 이런 자잘하면서도 짜증나는 요소가 죄다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음. 쓸데없는 리얼리즘의 전형적인 예시.
19.11.04 22:48
(3965237)

14.54.***.***

스타티
무게차이는 없을텐데여..피격판정은 포템은 뚱캐여서 더 많고 파우스트는 낮아서 덜 맞고 몇몇캐릭터들이 이러기는함 그런데 리얼리즘은 아닌듯.. | 19.11.04 22:56 | | |
(447688)

211.202.***.***

스타티
근데 중량차이는 리얼리즘 때문만은 아니에요. 덩치캐들은 피격판정이 크기 때문에 똑같은 높이 뜨면 콤보를 더 맞을수밖에 없어서 더 불리함 | 19.11.04 22:57 | | |
(1002496)

222.117.***.***

스타티
무게 있어요. 상대 캐릭 따라 같은 콤보 때려도 점점 높이가 달라져서 맞고 안 맞고 아주 난리도 아님. 관련 커뮤에 무게로 검색해봐도 주르륵 나와요. | 19.11.04 22:59 | | |
(1002496)

222.117.***.***

mikhaile
그러니까 둘 다 없애라는 얘기예요. | 19.11.04 22:59 | | |
(447688)

211.202.***.***

스타티
아니 애들 덩치차이가 어마어마한데 피격판정 차이를 어떻게 안둘수가 있어요. 철권처럼 체격이 그놈이 그놈인 게임도 아니고. 그래픽상 크기는 엄청큰데 피격판정만 줄이고 반대로 작은캐릭은 크기는 콩알만한데 피격판정만 크게하면 <분명 맞은거로 보이는데 안맞는 현상>과 <분명 닿지도 않았는데 맞아버리는 현상> 두가지가 발생해요. RPG도 아니고 격겜에선 유저가 매우 불합리하게 (거의 버그급으로)느끼는 부분입니다 | 19.11.05 00:00 | | |
(3318572)

182.221.***.***

RinPo
무게 있습니다. 그래서 히트박스 차이 외에도 상대 캐릭마다 중간에 드롭되는 콤보가 있고 이어지는 콤보가 있어서 초보자들의 머릴 쥐어 뜯게 만들죠. | 19.11.05 01:31 | | |
(407499)

122.130.***.***

스타티
무게뿐만이 아니라 공격별 캐릭터별로 다 달랐던 캔슬타이밍도 동일하게좀 해줬으면 했는데 신길티는 아예 그런 빡빡한 캔슬 콤보를 없엔거같네요 | 19.11.06 09:06 | | |
(4712764)

121.133.***.***

제 생각에 길티가 어려운것은 조작 난이도는 아닌거같아요. 물론 로망캔슬이나 아슬아슬한 타이밍으로 건져올리는 기존 콤보는 문제가 있었지만... 결정적으로는 전략의 어려움이 아닐까싶어요. 스파의 경우는 파동-> 승룡이나 기본기 격추라는 기본적으로 간단한 심리가 가능한데 길티는 대부분이 근접 난투인데 스파도 상위로 올라가면 근접난투가 기본기 싸움이 기본이 되지만 이는 파동->승룡에 비해 굉장히 고난이도의 거리 싸움이 됩니다. 꼭 콤보만이 문제는 아니에용..
19.11.04 23:49
(3965237)

14.54.***.***

뉸뉸
간단히 말해서 구석에 넣고 장풍 이지선다가 많이쌤. 심지어 다 막혀도 노랑로망캔슬로 이지 또 가능 또한 중단,하단 수준을 넘어서 역가드는 기본이며 역가드에도 중,하단 이지가 걸리고 치프는 뒤인지 앞인지 구분도 힘듬 강력한 이지는 한번이면 되는데 길티는 3,4번 할 수 있는게 정말 문제.. | 19.11.05 01:51 | | |
(1071734)

121.129.***.***

언리얼 엔진으로 대체 어디까지 깎은 거야
19.11.05 00:36
(2527114)

121.143.***.***

갠적으로 격겜은 겜의 아이덴티티적인 굵직한 시스템 하나빼곤 없었음 좋겠음.
19.11.05 00:52
포템킨은 갈수록 홀쭉해지고 나쁜남자는 갈수록 곰으로 변해가네ㅋㅋㅋ
19.11.05 01:02
(7467)

183.107.***.***

주성치인줄
19.11.05 07:03
글은 감사하지만 급하게쓰셨는지 가독성이 너무 떨어지네요
19.11.05 09:11
치프 벌크업 엄청나게 해왔는데 종잇장 방어력은 좀 해결됐나요? 그리고 바이켄줌마 공개좀 +ㅁ+
19.11.05 09:13
(4832763)

124.58.***.***

장기에프 기술같이보이네..
19.11.05 09:44
(320518)

121.128.***.***

철권은 연습을 하다보면 뭐가 되기라도 하는데 길티기어는 아무리 연습해도 뭘 써먹기가 너무 힘들어요.. 길티 하려고 조이스틱도 사놨는데 계속 봉인중 ㅠㅠ 조금만 더 심플하게 나오면 좋겠네요.
19.11.05 09:48
(3640346)

122.37.***.***

영상 보고 느낀건데 게임 난이도 올리는 시스템들은 대폭 개선하고 어려운 시스템을 과감하게 삭제해서 편의성을 올린게 보이네요. 가장 중요한게 한 캐릭터가 고 데미지를 띄우려고 써야하는 콤보가 굉장히 많이 축소되고, 구석에 몰리면 한없이 맞거나 막기만 해야하는 구석콤도 없어진게 굉장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19.11.05 10:15
항아리 똥싼바지 겁나 섹쓰하네
19.11.05 10:37
(2602508)

110.70.***.***

메이 진짜 천사다 짱귀여워
19.11.05 10:40
후아... 이런 그래픽 퀄리티에 액션 롤플레잉 게임나오면 진짜 좋겠다 ㅠㅠ
19.11.05 12:52
루리웹-1183235445
있는데 파판15라고 액션 롤플레잉 게임 | 19.11.08 17:48 | | |
(4096950)

112.148.***.***

격겜 이지콤보만 사라지면 왠만한 논란은 사라짐. 역가드 이지연계가 항상 격겜에서 사기네 아니네로 싸워왔던거라.. 격겜 라이트 유저들 입장에선 피지컬이 딸리거나 거리계산등의 문제로 지면 딱 상대가 고수라서 지네마네가 느끼는데 이지로 매번 당하면 그냥 고수고 뭐고 쓰레기겜 외치면서 화가남.
19.11.05 13:49
격투 게임은 잘 못 해도 스토리 모드 엔딩까지는 재미있게 하는 격투게임 2개. 브레이 블루와 길티기어
19.11.05 22:03
(5146)

116.123.***.***

디지는 인간적으로 그냥 내주라..
19.11.06 00:33
R1까지만 해봤는데... 사서 콤보 연습만 하다가 접고 고수들 하는 거 구경이나 했다는...ㅠㅠ
19.11.06 01:56
엘펠트 빨리 좀..
19.11.06 01:56
고수들 하는 거 보면 미친듯한 콤보는 약과고 제일 문제는 구석에서의 기상 공방 같아요. 초고수들간에도 이노나 밀리아, 자토 등 구석에선 이지선다 삼지선다에 말려서 순식간에 퍼팩트로 털리는 경우도 많은데 방어하는 쪽이 너무 불리한 것 같아서... 다른 격겜들도바 심한 것 같아요.
19.11.06 01:59
애당초 게임 자체가 극도로 어려운 초매니아 게임이긴한데 지금은 매니아게임 정도 그나마 많이 개선한 느낌이네요
19.11.06 12:20
저 빵빵한 근육에 종이장갑 판정이면 어이없겠지..
19.11.07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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