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하스스톤, ‘전장’ 소개

조회수 3221 | 루리웹 | 입력 2019.11.02 (07:09:24)
[기사 본문]

img/19/11/02/16e29035a97afd4.jpg


개발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장르 : 전략 카드 게임

플랫폼 : Windows와 Mac PC, Windows와 iOS, Android™ 태블릿 및 iOS와 Android 스마트폰

홈페이지 : www.playhearthstone.com

보도 사이트 : www.blizzard.gamespress.com/Hearthstone

오픈 베타 날짜 : 2019년 11월 13일(수) (이하 한국 시간 기준)


“자, 어서 와서 자리에 앉으세요  하스스톤: 전장에 한 명 낄 자리는 얼마든지 있죠


 

하스스톤: 전장이란?


하스스톤: 전장(Hearthstone: Battlegrounds)은 하스스톤(Hearthstone®)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 속도가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는 8인 자동 전투(auto battler) 게임 모드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영웅이 되어 다양한 종족에서 하수인을 고용하고 전략적으로 전투 대형을 배치하면서, 최후의 우두머리가 승리할 때까지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싸움을 벌이게 된다.


 

24명의 고유 영웅이 되어 전투에 나서라 


하스스톤: 전장의 핵심은 24명의 고유한 영웅들로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Ragnaros the Firelord), 밀리피센트 마나스톰(Millificent Manastorm), 리치 왕(The Lich King) 등 모두 하스스톤 역사를 장식했던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게임 시작과 함께, 플레이어는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두 명의 영웅 가운데 하나를 신중하게 선택하게 된다.


 

플레이 방식은?


각 라운드는 고용(Recruit) 단계부터 시작하며, 플레이어들은 하수인을 고용하고 전투(Combat) 단계가 시작되기 전에 이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살아남은 하수인이 있으면 해당 라운드에서 승리하게 되며, 하수인들은 상대를 공격하여 영웅에 피해를 입힌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골드를 소비하여 선술집(Tavern)에 있는 바텐더 밥(Bartender Bob)에게서 하수인을 고용해야 한다. 게임 시작과 함께 세 개의 골드가 주어지며, 이를 사용해서 8명의 플레이어 모두가 공유하는 풀에서 1단계(Tier 1) 하수인 하나를 고용할 수 있다. 각 라운드마다 추가 골드 1씩 획득할 수 있지만, 보유 골드는 최대 10을 넘을 수 없다.


고용 단계에서는 수많은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우선, 골드를 능수능란하게 관리해야 하며, 언제 하수인을 고용하고 어느 시점에 하수인을 되팔아 골드를 다시 되찾아야 하는지, 골드를 내고 라인업을 새롭게 바꿔야 하는 적절한 순간이 언제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무료로 게임판을 빙결시켜 선술집을 잠가버리거나, 또는 더 강력한 하수인을 손에 넣기 위해 선술집의 단계를 높일 수도 있다.


선술집 단계(Tavern Tier)는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단계에 따라 라운드에서 승리할 때 상대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되며, 고용 단계에서 선택할 수 있는 하수인의 수가 늘어나고, 더 강력한 하수인을 손에 넣을 수 있다. 6단계 하수인 가운데에는 게임 속 가장 강력한 카드들이 일부 등장한다. 선술집 강화 비용은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1씩 감소하지만, 지나치게 오래 기다리면 상대방이 더 강력한 하수인을 고용하기 시작해 앞서 나갈 수 있으므로 전략적인 시점 판단이 필요하다.


고용 단계를 완벽하게 익히는 것은 전장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한 필수 요소다.  동일한 하수인을 셋 고용하면 더 강력한 황금 강화 하수인으로 조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무료 하수인 하나를 발견(Discover)할 기회를 갖게 된다. 전투의 함성(Battlecry) 효과를 지닌 하수인들은 고용 단계에서도 해당 효과가 적용되므로, 플레이어들은 하수인을 바로 팔아 더 강한 하수인을 위한 자리를 마련할 것인지, 황금 하수인을 만들기 위해 남겨둘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자동 전투 단계는 예측하기 어렵지만,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종족의 시너지, 적재적소에 놓인 죽음의 메아리(Deathrattle), 그리고 우두머리의 고유한 능력을 활용할 방법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참여 방법은?


하스스톤: 전장의 데모 버전은 이번 블리즈컨(BlizzCon®) 현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11월 13일 (수) 오픈 베타 시작과 함께 모든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무료 게임 모드로 제공된다. 무료 팩을 받았거나 게임 내 골드 또는 현금을 통해 구매했거나 상관없이 용의 강림(Descent of Dragons™) 카드 팩을 획득한 모든 플레이어들은 멋진 전장 보너스들을 받게 된다. 카드 팩 10개를 획득하면 하스스톤: 전장에 베타 기간 이후 도입될 예정인 종합적인 통계 추적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20개 획득 시에는 매 경기 시작 시 우두머리를 둘 대신 하나 늘어난 셋을 선택할 수 있다.  30개를 획득하면 시각적인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상대방과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을 잠금 해제하게 된다.


전장을 플레이하기 위해 카드를 수집할 필요는 없다.


이번 블리즈컨 현장에 참여했거나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을 구매했거나, 또는 용의 강림 묶음 상품 가운데 하나를 예약 구매한 경우에는 11월 6일(수)부터 12일(화)까지의 사전 체험(Early Access) 기간에 먼저 참여할 수 있다.

 

 


 

 

img/19/11/02/16e294a988aafd4.jpg

 

img/19/11/02/16e294a9b55afd4.jpg

 

img/19/11/02/16e294a9e27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하스스톤(Hearthstone®)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2019년 11월 13일(수)

장     르

디지털 카드 게임

가     격

제 작 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
1
 댓글


(IP보기클릭)210.57.***.***

돌토체스!
19.11.03 21:28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