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WCG, VR 신작 뉴호라이즌 정식종목 ‘파이널 어썰트’부터 ‘포커스온유’ ‘로건’ 체험 부스 눈길

조회수 4822 | 루리웹 | 입력 2019.07.19 (18:07:01)
[기사 본문]

- WCG, ‘파이널 어썰트로’ VR e스포츠의 새로운 가능성 제시

- VR 체험을 위해 방문한 중국 팬들 몰려 ‘인산인해’       


[WCG] 포커스온유 체험존.JPG

 

WCG가 개막 2일차를 맞이한 가운데 ‘뉴호라이즌’ 정식 종목 중 하나인 VR 챔피언십, 체험부스로 자리 잡은 ‘포커스온유’와 ‘로건’에 중국 게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WCG는 IT 신기술을 접목한 미래 스포츠 종목4종을 ‘뉴호라이즌’으로 구성했다. 이 중 하나인 VR 챔피언십은 정식 종목으로 ‘파이널어썰트’를 선보였고 참가 선수들이 활동할 수 있는 경기를 실시간 관람할 수 있는 LED디스플레이를 나란히 설치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파이널 어썰트는 미국 VR 게임 개발사인 페이저락 인터렉티브에서 개발한 신작으로 2차 대전을 배경으로 한 실시간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헤드마운트를 장착한 유저의 손짓으로 유닛들이 배치되고, 전투를 치러 승패가 결정된다. 관람객들은 VR 기기를 장착한 선수들의 행동과 이에 따른 유닛들의 움직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행사장 중앙에는 지난 5일 정식 출시된 ‘포커스온유’와 ‘로건’의 체험 부스도 꾸려졌다. 부스 내에는 로건의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팟과 각각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꾸려졌다. 포커스온유와 로건 등을 체험하기 위한 중국 팬들의 긴 행렬이 이어져, VR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포커스온유와 로건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게임 내 자막을 모두 중문으로 바꾸고, 티셔츠와 휴대폰 고리 등을 선물로 주는 등 중국 현지 팬들을 위한 서비스에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한편, WCG 2019 시안은 지난 18일 성대한 개막식과 함께 시작해 오는 21일까지 나흘간 중국 시안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는 e스포츠 대회와 신기술이 접목된 뉴호라이즌, 글로벌 명성의 강연자들이 참석하는 TED와 WCG e스포츠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WCG와 관련된 상세 정보는 http://ko.wcg.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PS4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WCG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3
1


(50643)

39.119.***.***

호라이즌 제로던 신작인줄....
19.07.20 08:04
(1043674)

113.130.***.***

호라이즌 제로던 뭐 나오는줄알고 놀랬네
19.07.20 08:24
(5043272)

14.7.***.***

스마게 운영은 똥같지만 새로나올 컨텐츠쪽으로 발빠르게 움직이는건 잘하네요.
19.07.21 11:05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