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레이더 캡처.
아이돌그룹 엑소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유튜브 조회 수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지난 9일 발표한 49주차(12월 1일 ~ 12월 7일) 주간 브리프에서 엑소의 ‘Obsession’(옵세션)이 지난 48주차에 이어 유튜브 조회 수 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각종 음반 차트, 음악 방송을 싹쓸이하며 인기 고공 행진을 벌이고 있는 엑소는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으로 케이팝 레이더 유튜브 조회 수 차트 정상을 지켜 그 위엄을 실감케 했다.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역시 지난 주와 동일한 주간 2위를 유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했다.
또 지난 30일 신곡 ‘FEVER’를 공개한 박진영은 집계 기간 동안 유튜브 조회 수 6,506,310뷰를 추가하며 주간 3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아이돌이 맹활약하는 유튜브 주간 조회 수 차트에서 올해 데뷔 26년차를 맞이한 박진영이 3위를 기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며 “지금의 추세라면 1,000만 뷰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TOP10에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645만뷰), 마마무 ‘HIP’(508만뷰), 블랙핑크 ‘뚜두뚜두’(506만뷰), 블랙핑크 ‘붐바야’(397만뷰), 트와이스 ‘Feel Special’(390만뷰), 싸이 ‘강남스타일’(388만뷰), 방탄소년단 ‘DNA’(370만뷰)가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 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히고 있다.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를 통해 10위 밖의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