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트위치] 옥탑방 생활요리 : BLT 샌드위치 편 -> 프라모델 조립 HGUC 육전형 짐




글꼴

 

방송 주소입니다!

https://www.twitch.tv/joodlamb


오늘 플레이 요리와 조립 ( *플레이 일정은 변동 될 수 있어요 )



   1. 옥탑방 생활요리 : BLT 샌드위치 편   

22862446c37f6dafec8eeeb8b8cac41f1.jpg

 

 

<�사진출처 : 만개의레시피 ID : 뽕림이 >

편의점에서도 삼각김밥과 함께 잘 팔리는 일일배송 식품 품목이며, 거의 모든 편의점에서 항상 일정량은 배치해두는 품목이다. 위의 사진과 같은 치즈와 양상추이 들어간 클럽 샌드위치가 가장 일반적인 품목이며, 요즘 샌드위치는 계란, 감자옥수수.. 많은 재료들이 들어간다.


초창기 편의점 샌드위치는 도시락과 함께 눈속임에 가까울 정도로 부실한 속재료로 비난받기도 했었다. 눈에 보이는 정면에만 재료를 욱여넣고 뒷면은 텅 빈 맨빵. 그러나 창렬혜자 등으로 대표되는 가성비 문제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기 시작하고 나서는 각 편의점 체인 업체들 간의 경쟁 하에 다양한 가짓수와 풍성한 속재료, 청결한 제조 공정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성공했다.


SBS 인기가요 관계자들 및 출연자들에게만 판매되는 인기가요 샌드위치가 있다. 이들 사이에서 맛있다고 호평을 받은 이후 외부인들에게도 이 샌드위치가 알려지게 되어, 편의점 등에서 이를 상품화하기도 하였다. 그런데 이 샌드위치의 정확한 제조법은 외부인에게는 물론이고 고객들에게도 공개되지 않았다.


   2. 프라모델 조립하기 : HGUC 육전형 짐   

470a14581c13513c4d6991f3546f2cc0.jpg

 

 

OVA 《기동전사 건담: 제08MS소대》에 등장하는 모빌슈트.


건담의 결격 부품으로 만든 육전형 건담의 잉여 부품을 짜맞춰서 생산한 기체로 건담의 생산성을 검증하기 위한 기체다. 코지마 대대에 주로 배치되었으며, 오데사 공략작전에도 투입된 기체들이 확인된다.


다시 말해서 '짐의 선행양산형'을 급한 대로 실전에 배치한 것이며, 이 시점에서 연방군한테 MS를 배치할 만한 곳이라고는 지구밖에 없다. 즉 기술적으로는 RX-78계열에 더 가까운 MS.[2] 그렇기에 육전형 건담과는 부품 호환율이 무척 높으며(약 80% 상당), 실제로 카렌 조슈아의 기체가 앗가이의 기습으로 머리를 잃어버린 뒤에는 끝날 때까지 육전형 짐 머리를 달고 나왔다. 일명 짐헤드.[3]


당연히 무기도 공용되지만, 아무래도 제네레이터 출력이 낮은 관계로 빔 라이플을 주무기로 쓰기는 힘들다. 08소대 후반부를 보면 빔 라이플을 사용하는 육전형 짐을 볼 수 있지만.[4] 또한, 육전형 특유의 소형 실드인 RGM·S-Sh-WF/S-00109 실드 이외에도 연방군의 제식 육각형 방패인 FADEGEL GM-M-Sh-007 실드를 장비하기도 했다.


물론 누가 당하는 역 아니랄까봐, 극중에서는 육전형 건담과 큰 성능 차이도 없으면서 딱히 인상적인 장면을 보여주진 못하고 적의 함정에 빠져서 터지거나, 이산 라이야한테 야전용 핵폭탄으로 쓰이는 비참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한다. 한참 뒤에 나온 중력전선에서는 대 MS 참호에 빠져서 허우적대다가 파괴되거나 다부데 포격에 파괴되거나 돔한테 파괴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5]

그나마 게임 쪽에서는 연방군으로 플레이시 나름 활약을 하는 편. 몇 안되는 육전형 짐이 활약하는 작품으로는 하비 저팬 계열의 디오라마 스토리인 매드 독스가 있지만, 이쪽은 워낙 마이너라 철저하게 묻혀있는 상태다. 그나마 간지가 철철 넘쳐 흐르는 외모 덕분에 몇몇 모델러 정도만이 아직 기억하고 있는 정도(...).



댓글 | 0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5252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