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내 자막만 있어서 무음 시청 가능
영상 내 자막은 일본어
자막 기능을 켜시면 한국어가 있습니다
KOF 시라누이 마이의 뉴트럴 포즈 (서서 대기)
(제가 번역을 맡은 유튜브 채널입니다.)
'94와 XI 그래픽은 얼마나 다를까요?
의외로 별로 변한게 없을지도 모른다. 그런 전제하에 알아봤습니다.
각 움직임을 멈춘 상태에서 완벽하게 비교를 했습니다.
마이의 서서 대기 모션의 경우 아랑전설 스페셜까지는 특징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승리포즈에서 많이 흔들렸죠.
KOF '94로 넘어오면서 담당 디자이너가 '마이한테 용량을 좀 더 써도 될까요?'라고 물었고
디렉터는 용량 모자라지만 일단 허락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서서 대기 모션에서 몸은 애니메이션 수 4장으로 움직이는데 특정부위에만 장수를 엄청 쓴 겁니다...
디렉터는 깜짝 놀랐다고 하고 북미 쪽에서 클레임이 오지 않도록 움직임을 줄인 버전도 만들었습니다.
이 버전은 머리카락은 똑같이 현란하게 움직이지만 가슴 부분만 정지하게 해놨습니다.
그리고 '95 본편에서 이 자가검열 버전을 활용하기도 하죠.
크게 나누면 '94~'95
'96~XI
XIII
이렇게 3단계로 나뉩니다. '96 이후로는 의외로 변한게 별로 없어요.
직접 확인해 보시죠.
<속도 비교 시리즈>
KOF '98 날리기공격 속도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7479
KOF '94 대공 필살기 속도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7739
KOF '95 초필살기 속도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8223
KOF 2002 지상 강 기본기 발동속도 비교 (전 캐릭터)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9427
<'94 vs XI 시리즈>
쿄: 귀신태우기 '94~XI 전 작품의 모션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5584
테리: 번 너클 '94~XI 전 작품의 모션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5678
료: 호포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317
이오리: 어둠 쫓기 및 팔주배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825
<기타>
시라누이 마이의 '그 포즈' 10분 동안 느긋하게 감상 (전 시리즈)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3434
킹오파, 킹오브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