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C] 포스포큰 데모 (오로지 까기 위해 설치 ) 몇가지 누락 설명 추가사항으로 수정 [11]




(66866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451 | 댓글수 11
글쓰기
|

댓글 | 11
1
 댓글


(IP보기클릭)58.122.***.***

BEST
역시 설사똥급 게임이군요
23.01.26 13:41

(IP보기클릭)58.122.***.***

BEST
역시 설사똥급 게임이군요
23.01.26 13:41

(IP보기클릭)39.7.***.***

노트북에서 프레임 진짜 거지같았던게 다 이유가 있었군요
23.01.26 13:47

(IP보기클릭)220.84.***.***

인게임에서 60제한만 걸지 말고 모니터 주사율도 60으로 바꾸고 하셔야 화면 떨림이 사라지고 보다 부드러워집니다 게임에서 주사율을 지원하지 않으면 윈도우 자체에서 60으로 제한 걸고 하시면 75주사율일때 60으로 하는 것보다 부드러워짐 모니터 주사율과 게임 프레임이 배수가 맞아야 부드러워집니다 144든 165든 상관없이 게임상 프레임제한의 배수(예시로 게임 프레임 제한이 60이면 모니터주사율은 60 120180 240으로)가 아니면 프레임이 덜덜 떨림 이거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일 듯 그리고 이 게임은 900억은 뒤로 챙기고 100억으로 질질 끌어온 게임 맞음
23.01.26 18:34

(IP보기클릭)14.41.***.***

캐미화이트
애만 이런데요 갓오브워는 아주 퍼펙트 하게 클린 한데요? 그러면 제가 하고 있는 모든 60프레임 제한 게임이 죄다 이래야 되는데 아닌데요? 그리고 60hz에 60프레임 제한을 걸때 수직동기를 동반 안 하면 프레임이 61으로 튈 때 화면 꿀렁임 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석은 75hz 기준으로 73 정도 이거 슨 모든 가변 주사율 기반의 정석인데 회원님의 그 잘못된 지식 부족과 경험 부족은 자칫 현실과 괴리감이 생기는 지식 정보 전달이므로 제가 반드시 정정하고자 장문 덧글 달아 드립니다 원래는 인 게임 프레임 제한이 가능 좋은 효과를 내는 게 맞지만 이 게임은 특이하게 인 게임 프레임 제한이 그다지 제대로 작동을 안하고 있다는 걸 예시로 드는 겁니다 가변 주사율 상황인데 (그것도 lfc 없는 ) 상황인데 프레임제한의 배수는 무슨 원리로 대체 어디서 나온 상식이고 잘못된 낭설을 퍼뜨리나요? 240hz 모니터에서 프레임 제한 60으로 걸고 하면 (lfc 없는 짭싱크) 화면 재생빈도가 딱 60번 갱신 하는데 이 무슨 이상한 궤변인가요? 무언가 기본 전제 자체가 잘못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른다는 표현을 쓰기 전에 본인이 무슨 실수를 했는지 그거부터.. 좀. 프레임이 덜덜 떨린 다는 표현도 잘못 되 었구요 제가 이거 일일이 다 교정 시켜주는 모든 이야기 가능 합니다 이상한 정보 퍼트리지 마세요 아 물론 제가 짭싱크 키고 있다는 걸 글 초반에 누락 시켜서 대충 보다 보면 제가 가변주사율을 안쓰고 있다고 생각하시고 덧글을 다신거라면 논 싱크 기준으로는 회원님이 제시 하는 조건이 어느 정도는 맞습니다 근데 저는 짭싱크를 키고 사용중입니다 유의해 주세요 | 23.01.26 18:53 | |

(IP보기클릭)183.104.***.***

겜비디아
뭔가 내글의 문맥을 잘못 잡으신듯? 잡싱크니 이런이야기가 아닌데요 그리고 이게임만의 문제일수도 있죠 75모니터에서 60제한으로 하는데 이상하게 귾긴다고 해서 적은 겁니다 표현이야 어찌됐든 뭐 의사전달만 돼면 돼는거라 생각하고 덜덜이라 쓰거구요 정확하게 뭐라해야 할지도 모르고 잘못된 지식이 아니라 고프레임 모니터를 한 7~8년 서오면서 아니 60인데 왜이리 끊기지라는 호기심에서 여러 테스트를 해보고 몸으로 체험한 걸 이야기 한겁니다 아니 근데 내가 뭐 공격적인 말을 하기라도 했나 왜 화나신 것처럼 보이죠? 165모니터에서 60제한걸고 하면 부드러워보이지 않는게 120이나 60으로 주사율 제한걸어 놓으면 더 부드러워 진다 말한겁니다 지싱크니 잡싱크니랑은 전혀 무관한 댓글이었음! | 23.01.26 19:06 | |

(IP보기클릭)223.39.***.***

캐미화이트
그래서 전제를 정확하게 까셔아 합니다 가변 주사율 없이 테스트 한거죠? 거기에 7년전 부터에서 유추 가능한건 지싱크 프리싱크 본격 출범 전이라 기것도 유추가능 해서 제가 덧글 달아 드린겁니다 요새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가변주사율을 동반한 상황이고 제글에도 그거 어느정도 유추가능하게 적혀있습니다 그냥 이게임은 인게임 프레임 제한 조차 30>60>120으로 대강 지원 하듯이 차라리 외부 프로그램 프레임 제한이 더나은 상황이라는걸 잠정적으로 알려 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삼성23인치 120 tn 패널 모델 사용자로써 10년전 입니다^^ 고주사율이 희귀 그 자체이던 시절이니까 그냥 가변주사율 상정을 안하신거만 인정 하시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저는 집요한 사람 입니다^^ | 23.01.26 19:18 | |

(IP보기클릭)183.104.***.***

겜비디아
뭐 요즘은 다 짭싱크 모니터니가요 짭싱크호환 킨거랑 별개로 게임상 프레임제한과 배수가 아닌 주사율 모니터 쓰면 그렇다는 겁니다 이건 한번 해보시면 바로 알 수 있음 뭐 이론이나 이런 건 모름 걍 60프레임이 60프레임 모니터때 와는 다르게 안 부드럽다에서 출발해서 이거 저거 테스트해보고 내린 결론일뿐! 그냥 내 경험과 테스트상 주사율과 게임 프레임이 동일해야 부드럽게 보인다는 이야기였을뿐! 일단 전 165나 144에서 60제한건것과 60프레임에서 60으로 게임하는차이가 느껴지긴 하네요 120에선 60과 차이가 없는 거 보면 그 이상의 배수에서도 차이가 거의 없을걸로 예상할뿐 60프레임 배수의 주사율에선 문제 없다고 위에 적어뒀음 240은 60의 배수이니 문제없죠 잡싱크 키나 안 키나 걍 이 게임이 똥이란것은 인정! | 23.01.26 21:41 | |

(IP보기클릭)14.41.***.***

캐미화이트
그 부분은 제가 그래서 미리 언급을 하였습니다 "논 싱크 기준으로는 회원님이 제시 하는 조건이 어느 정도는 맞습니다" 왜냐면 단순 이론이 아니라 제가 10년도 전에 고주사율 모니터 이야기를 언급 한건 회원님이 적어주신 내용은 논 싱크 기준 적용이 되요 진짜로.. 제가 딱히 회원님을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 난게 아니라 전제 조건등이 확실하지 않으면 굉장히 많은 불필요한 잡담과 부연설명이 들어가고 그래도 동문서답형으로 서로간에 입장이 갈려서 논지가 아예 사라지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불필요한 덧글만 남게 됩니다 저는 그부분에 좀 집착을 하는 편입니다 당연히 프레임과 화면 갱신율 최대한 일치 시킨다는 관점에서 논 싱크 기준으로 회원님의 의견이 정말 현실 반영 됩니다 이것도 그 기본적인 원리는 가변 주사율이 가지는 프레임과 화면 갱신율 일치 시켜서 인간눈에 가장 부드럽게 보이겠다거와 일맥상통 하는 요소가 있거 든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회원님 이야기가 틀렸다는 이야기가 아니에요 | 23.01.26 22:08 | |

(IP보기클릭)61.80.***.***

스퀘어도 이거 망할거 뻔히 알텐데 패치로 고치기는 할려나 ㅋ
23.01.27 17:15

(IP보기클릭)14.41.***.***

A.R.K
근본적으로 게임을 잘 못 만든 경우이기에 패치로 나아질 가능성은 사실상 zero입니다 이와 별개로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개발자가 컴파일 최적화 패치를 열심히 하면 정상화될 케이스인데 애도 게임 플레이 자체가 에러인데다 개발자들이 먹튀짓 하려고 한 걸 보아서 딱히 기대가 안되는 케이스죠 그래서 이번에 나온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가 참 잘 나온 것 같습니다 ^^ | 23.01.27 17:25 | |

(IP보기클릭)121.130.***.***

그래픽이 닌텐도 스위치에서 돌리는 게임같네.. 물론 그정도까진 아니지만.. 천억이 넘게들여 만든 최신게임이라 하기엔.. 아주 참담하네요..
23.01.28 11:12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7)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1)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6)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4)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59106 공지 스포일러에 관해서 (5) 2D不滅 12 102502 2015.07.08
248862 공지 패키지 게임 스크린샷 게시판 공지사항 (9) 2D不滅 15 111099 2015.04.02
339847 PC 칼쑤마졍이 3 131 13:27
339846 PC 칼쑤마졍이 5 1343 02:14
339845 PC 아헤가오이다 1 780 00:04
339844 PC 루리웹-3153538303 290 00:04
339839 PC Cheems Doge 4 1937 2024.04.15
339837 PC 칼쑤마졍이 9 1766 2024.04.15
339833 PC 루리웹-3153538303 2 578 2024.04.15
339825 PC 칼쑤마졍이 6 1498 2024.04.14
339824 PC 오징어파전 2 599 2024.04.14
339822 PC 칼쑤마졍이 16 6948 2024.04.14
339821 PC 루리웹-3153538303 1 604 2024.04.14
339820 PC 티아랑그레 5 2155 2024.04.14
339819 PC 칼쑤마졍이 3 905 2024.04.14
339816 PC 마이크 파웰 3 878 2024.04.14
339814 PC Cheems Doge 5 1666 2024.04.14
339813 PC Cheems Doge 4 973 2024.04.14
339800 PC 슈퍼마린 2 1543 2024.04.12
339798 PC 글쓰는새벽 7 3090 2024.04.12
339795 PC 칼쑤마졍이 4 1724 2024.04.11
339794 PC Cheems Doge 4 1193 2024.04.11
339792 PC Executioner 1 979 2024.04.11
339791 PC protoss666 1 510 2024.04.11
339788 PC 칼쑤마졍이 13 10408 2024.04.10
339787 PC 루리웹-3153538303 600 2024.04.10
339785 PC 칼쑤마졍이 3 1846 2024.04.10
339783 PC 춘리허벅지 4 872 2024.04.10
339782 PC 춘리허벅지 3 1559 2024.04.10
339779 PC 슈퍼마린 3 945 2024.04.10
글쓰기 2389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