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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자율주행 미래차 어디에 투자하나… 美 VC 추천 스타트업 10선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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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74.***.***

BEST
라이다를 도입하는 건 자율주행을 해서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더 나아야 하기 때문이지, 사람만큼만 운전할 수 있으면 별 의미 없습니다. 주간이야 카메라로 어떻게든 비빌 수 있다고 해도 야간은 답 없습니다. 그리고 일론 머스크가 이 업계 선구자일지는 몰라도 신은 아닙니다. 그가 항상 옳은 건 아닙니다.
20.12.02 13:36

(IP보기클릭)222.106.***.***

글쎄? 라이다 센서의 높은 가격도 문제지만, 라이다 센서의 데이터량이 비효율적으로 고용량 데이터 인데다, 그걸 저장 및 처리도 문제라서, 라이다가 가야 할 길은 너무 멀다 생각됨. 괜히 일론머스크가 무료로 줘도 라이다 안쓴다는 이야기는 데이터의 정보량은 많으나 비효율적인 데이터가 너무 많이 포함되기 때문이고 그걸 취사 선택하는 것또한 데이터 처리에 비효율적이기 때문 사람은 사물을 눈으로만 보고 그것을 예측 판단 하면서 운전을 하는데, 왜 카메라만 가지고 못하냐? 할수 있다. AI만 충분히 발전하면~이라는게 일론머스크의 논리라 라이다는 시기상종이지 싶음
20.12.02 12:03

(IP보기클릭)61.74.***.***

BEST
눈에는눈이에는죽빵
라이다를 도입하는 건 자율주행을 해서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더 나아야 하기 때문이지, 사람만큼만 운전할 수 있으면 별 의미 없습니다. 주간이야 카메라로 어떻게든 비빌 수 있다고 해도 야간은 답 없습니다. 그리고 일론 머스크가 이 업계 선구자일지는 몰라도 신은 아닙니다. 그가 항상 옳은 건 아닙니다. | 20.12.02 13:36 | | |

(IP보기클릭)222.106.***.***

V.크라우저3세
일론이 신이라고 말한적도 없으며, 항상 그가 옳다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구글 웨이모가 어거지로 라이다 테스트 하면서 매우 제한적인 자율주행을 하면서 격는 문제점들이 제가 말한 문제점들이며, 시스템은 무조건적으로 효율성이 우선되는 만큼 라이다는 그 효율성에서 리스크가 크다는 겁니다. 기술은 발전하여 당연히 보안되고 언젠간 라이다가 쓰여질 날이 올수 있겠지만 지금은 시기상조라는 거죠. | 20.12.02 1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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