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news/15027287?od=T31&po=0&category=&groupCd=
테슬라 모델3의 오토파일럿은 활성화되어 있었지만
고속도로에 전복된 트럭을 장애물로 인식하지 못해
충격하는 2차 사고가 해외에서 발생했습니다.
사쿠라모리 카오리P
(1076219)
추천의 달인 추천흡수기 유게이 유저정보
출석일수 : 4697일 LV.182
46%
Exp.추천 14 조회 11768 비추력 807174
작성일 2020.06.02 (17:44:28)
IP : (IP보기클릭)223.38.***.***
https://www.clien.net/service/board/news/15027287?od=T31&po=0&category=&groupCd=
테슬라 모델3의 오토파일럿은 활성화되어 있었지만
고속도로에 전복된 트럭을 장애물로 인식하지 못해
충격하는 2차 사고가 해외에서 발생했습니다.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251102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330 | 2024.04.18 | ||
2251099 | 휴대기기 | 스텔D | 1966 | 2024.04.18 | ||
2251098 | 휴대기기 | 스텔D | 3 | 1671 | 2024.04.18 | |
2251097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463 | 2024.04.18 | ||
2251094 | 기타 | 오버테크 | 2 | 1952 | 2024.04.18 | |
2251093 | 기타 | 오버테크 | 2 | 925 | 2024.04.18 | |
2251078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3 | 1411 | 2024.04.18 | |
2251065 | 기타 | 안유댕 | 3 | 2120 | 2024.04.18 | |
2251060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794 | 2024.04.18 | ||
2251044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2 | 7172 | 2024.04.17 | |
2251034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1 | 1321 | 2024.04.17 | |
2251033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64 | 2024.04.17 | ||
2251032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35 | 2024.04.17 | ||
2251024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2 | 666 | 2024.04.17 | |
2251017 | 기타 | Kingroro | 2030 | 2024.04.17 | ||
2250998 | 휴대기기 | 스텔D | 2740 | 2024.04.17 | ||
2250997 | 휴대기기 | 스텔D | 3 | 2155 | 2024.04.17 | |
2250985 | 기타 | 라스트리스 | 1 | 2510 | 2024.04.16 | |
2250980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3 | 3590 | 2024.04.16 | |
2250974 | 휴대기기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2306 | 2024.04.16 | |
2250968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1041 | 2024.04.16 | ||
2250957 | 기타 | 오버테크 | 3 | 1067 | 2024.04.16 | |
2250955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511 | 2024.04.16 | ||
2250944 | 기타 | AquaStellar | 10 | 9086 | 2024.04.16 | |
2250940 | 기타 | FE3 | 3 | 2605 | 2024.04.16 | |
2250939 | 기타 | FE3 | 12 | 4172 | 2024.04.16 | |
2250938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1090 | 2024.04.16 | ||
2250937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1224 | 2024.04.16 |
(IP보기클릭)223.38.***.***
테슬라가 언플과 달리 자율주행 기술이 구리다는 증거지요
(IP보기클릭)211.232.***.***
아니 근데 저건 차량이 아니라 벽으로라도 인식하고 정차해야하는거 아닌가 어떤 원리길래 저걸 들이받지 ㄷㄷ
(IP보기클릭)223.39.***.***
옆동네에서는 테슬라 신처럼 모시던데...또, 모라 숼드처댈지
(IP보기클릭)211.227.***.***
역시 아직까진 보조기능으로만 사용하는게
(IP보기클릭)112.171.***.***
이름은 오토파일럿이지만 저것도 결국엔 아직 레벨2라서
(IP보기클릭)211.227.***.***
역시 아직까진 보조기능으로만 사용하는게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09.202.***.***
저 정도로 확실한 로드컨디션이면 오토파일럿이 급정거해야되지 않을까? | 20.06.02 21:55 | | |
(IP보기클릭)210.204.***.***
지금 실용화 되서 사용중인 반 자율 주행 문제가 고속도로에서 고속에 정지된 물체 감지가 늦은 경우가 많음 예전에 벤츠 크루징도 그런사례; | 20.06.02 21:59 | | |
(IP보기클릭)211.232.***.***
아니 근데 저건 차량이 아니라 벽으로라도 인식하고 정차해야하는거 아닌가 어떤 원리길래 저걸 들이받지 ㄷㄷ
(IP보기클릭)211.232.***.***
오토파일럿 켜도 항시 긴장해야.. | 20.06.02 17:58 | | |
(IP보기클릭)223.38.***.***
테슬라가 언플과 달리 자율주행 기술이 구리다는 증거지요 | 20.06.02 18:05 | | |
(IP보기클릭)175.198.***.***
네비건트 리서치에서 줄곧 하위권이죠. | 20.06.02 18:55 | | |
(IP보기클릭)124.199.***.***
전복된 트럭이 아니라 요철이나 물건있어도 그냥 박았겠네요. | 20.06.02 19:37 | | |
(IP보기클릭)112.171.***.***
이름은 오토파일럿이지만 저것도 결국엔 아직 레벨2라서
(IP보기클릭)223.62.***.***
헬퍼라고 핸들 고정하는거 달아놓고 폰 만지거나 아예 자는 사람도 있다네요. 진짜 높이 쳐줘봤자 레벨 2.5인데 | 20.06.02 18:15 | | |
(IP보기클릭)121.169.***.***
(IP보기클릭)121.141.***.***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3.38.***.***
오토파일럿 켜놓고 걍 딴짓한거죠 뭐... | 20.06.02 18:25 | | |
(IP보기클릭)223.39.***.***
옆동네에서는 테슬라 신처럼 모시던데...또, 모라 숼드처댈지
(IP보기클릭)202.31.***.***
현실적으로 테슬라만한 차가 없으니 실드야 유효하죠 세상에 어떤 차가 램프를 빠져나가나요 저런거에 대해서 대책이나 확실했음 좋겠긴하겠는데...라이다가 아니라 힘든것도 아닐텐데 테슬라가 좀 잘 업데이트나해줬으면... | 20.06.02 18:34 | | |
(IP보기클릭)121.144.***.***
테슬라를 비롯해서 다른 브랜드의 자율 주행기술은 모두 2레벨입니다 기본적으로 운전자가 핸들에서 손을 떼면 안되요 아이러니하게도 테슬라의 레벨2 주행능력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테슬라 운전자들이 방심을 많이 합니다 | 20.06.02 19:33 | | |
(IP보기클릭)116.32.***.***
램프빠져나가다가 분리대에 박고 배터리만남고 모두다 박살나고 운전자도 사망사고 못보셨구나.. | 20.06.03 00:1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61.76.***.***
납작가슴
브레이크 잠깐 잡은건 사람때문이겠죠.. 라이다가 없어 트럭은 인식 못한듯.. | 20.06.02 19:52 | | |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175.209.***.***
그리고 자율주행 레벨 4 이전엔 항상 전방 주시하고 돌발 상황 대비해야 합니다. 현재 테슬라 자율주행 레벨은 2고 따라서 운전자가 운전을 하고 시스템이 보조를 해야하는거지 완전 손놓고 있다가 사고 나는건 참; | 20.06.02 19:01 | | |
(IP보기클릭)103.114.***.***
성공적인 과대광고와 그로 인한 오해가 있다는거죠. | 20.06.02 19:04 | | |
(IP보기클릭)211.195.***.***
중고차값 떨어지는 소리 들으셨나 장문을 써놓으셨네 | 20.06.02 19:08 | | |
(IP보기클릭)175.209.***.***
반문하실거 있음 내용으로 해주세요. 인신공격으로 비아냥 대시지 말구요 ^^; | 20.06.02 19:16 | | |
(IP보기클릭)175.209.***.***
전 앨런 머스크 좋아하지도 않고 테슬라의 마케팅 언플 거품 주식 이런거 이야기한적은 없습니다. 자율주행 위주로 논한거죠. | 20.06.02 19:16 | | |
(IP보기클릭)175.209.***.***
호라이즌
지금 혼동하시는게 누군지 모르겠네요. 지금 판매되는 모든 차량이 자율주행 레벨2 수준이고 테슬라는 그중 최고 수준인거지 애초에 자율주행3 레벨까지 간적도 없습니다. (현재 미국은 신호등 인식 초기 단계까진 갔습니다) 미국이건 한국이건 일정 시간 이상 핸들에서 손놓고 타는거 자체가 불법인데 이게 차량 안전이랑 무슨 상관이에요.. 모델3 차체 자체로는 안전등급 최고 수준 받았고 지금 대다수의 차량에 들어가있는 차선유지 기능이나 차간거리 유지 기능도 잘못쓰면 사고 나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얼마전 벤츠도 국내에서 크루즈 켜놨는데 앞차 크게 박은 사고 있었죠. | 20.06.02 19:48 | | |
(IP보기클릭)123.213.***.***
호라이즌
그런 거 꺠져버리기 이전에 현재 다른 회사들도 내놓은 수준이 영 안 좋은 수준이고, 저렇게 사고가 나도 자율주행 안 하고 사고 나는 경우보다 더 적습니다. 테슬라의 기술은 현재 해외에서 이야기를 하길 테슬라는 다른 회사들과 비교해서 6년이상 앞선 상태이라고 하고 있는데, 언플에 그저 테슬라 구매한 사람들의 중고가격이나 방어할 목적으로 생각한 기슐 왜 그렇게 다른 메이커 회사들이 못 꺠는 거죠? 언플을 하기 이전에 딴데서 제발 꺠뜨릴 정도의 기술을 가진 실제로 판매하는 자동차를 만들었으면 하네요. 소프트에어만으로 가능한 그 비싼 라이다 없는 자율주행 그렇게 쉽다면요. 환상 이전에 현실적으로 내놓은 게 있어야 비교하고 환상이라고 하죠. 이제 얼마 있으면 현대차에서 갑자기 자율주행 레벨4인 전기차 내놓는다는데 이번에 gv80결합 사례는 물론, 현재의 자율주행 수준도 제대로 굴러가지 않은 것에 애네 a.s나 각종 대응을 보면 돈 주고 현대차 사느니 그나마 수년동안 잘 굴러가는 테슬라 사겠습니다. | 20.06.02 19:53 | | |
(IP보기클릭)1.236.***.***
그래서 자율주행하면서 ㅅㅅ하는것도 올라오는구나... | 20.06.02 20:23 | | |
(IP보기클릭)175.209.***.***
그게 정상으로 보이심? ㅋㅋ 앨런 머스크는 원래 관종이라 나도 안좋아함 | 20.06.02 20:27 | | |
(IP보기클릭)175.198.***.***
현대 자율주행은 앱티브와 합작법인에서 합니다. 이미 레벨4 시연은 끝났고 자율주행으로 미 대륙 횡단도 업계 최초. | 20.06.02 20:37 | | |
(IP보기클릭)14.32.***.***
구글이 레벨4를 17년에 달성했더만 레벨2밖에 없다는건 뭔소린지... | 20.06.02 21:10 | | |
(IP보기클릭)61.78.***.***
테스트 차량 말고 시판 차량 말씀이신거 같네요. 중요한건 소비자가 살 수 있는 실제 차량이죠; | 20.06.02 21:20 | | |
(IP보기클릭)14.32.***.***
https://www.theverge.com/2019/12/9/21000085/waymo-fully-driverless-car-self-driving-ride-hail-service-phoenix-arizona 이미 상용화 들어간게 웨이모인데요 | 20.06.02 21:25 | | |
(IP보기클릭)61.78.***.***
그래서 지금 일반 소비자가 살 수 있냐구요. 답답하시네. 대안이 있으면 저도 좋겠습니다. 전 앞으로 3년 정도는 못나온다고 보고 테슬라 산거고 더 좋은차 나오면 세컨으로 쓰고 패밀리카 한대 더 장만할 겁니다. | 20.06.02 21:28 | | |
(IP보기클릭)59.28.***.***
그니깐 말로만 하지말고 시판차량를 내놓으라고요 그렇게 카더라로 따지만 테슬라는 무인자동화 택시 말해야되요 | 20.06.02 22:21 | | |
(IP보기클릭)116.32.***.***
테슬라가 다른차들보다 6년이상 앞서있다고 언급된건 ecu설계 기술뿐입니다. | 20.06.03 00:19 | | |
(IP보기클릭)175.198.***.***
테슬라 자율주행으로 사망사고가 꾸준히 나오는데 뭐하러 다른업체가 총대 멥니까? 다들 제도 정비 끝나는것만 기다리면서 눈치게임 중인거죠. | 20.06.03 00:27 | | |
(IP보기클릭)221.139.***.***
그 눈치 게임이 사람이 잘못이고 차에 대한 법적 고지를 1도 없게 하려는 목적으로 테슬라를 재물로 삼고 있는거죠. 자율 주행차량 테스트고 특성이고 안전하려면 전차량이 자율 시스템이고 서로 교통 통제 시스템과도 연계가 되야 자율주행을 원활히 하는데 지금 그냥 완전 기계식 자동차도 많은 미국에서는 더더욱 하기 힘들죠 어디 시범 도시로 전차량 자율차량으로 바꾸는거면 몰라도 | 20.06.03 08:36 | | |
(IP보기클릭)116.47.***.***
그럼 아닌데? 있는데? 더 안전하고 완벽에 가까운거 있는데? ㅇㅈㄹ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ㅡ | 20.06.03 10:18 | | |
(IP보기클릭)61.78.***.***
운전하다 딴짓하면 사고나는거죠. 테슬라가 애초에 손놓고 타라고 한적이 없는데 손놓고 딴짓하다 사고나는게 왜 테슬라 책임입니까. 지금 어댑티드 크루즈나 차선유지 기능은 타사에서 다 넣고 있는거고 테슬라 오토파일럿이 그 기능들의 최상위 버전으로 보고 쓰면 되는겁니다. 테슬라 자율주행이 레벨2인데 이걸 왜 자꾸 3 이상의 관점에서 논하시는지 이해가 힘드네요. 테슬라 오토파일럿 때문에 사고 유발하니 넣지 말아야 한다는 논리면 다른 차들도 HDA 다 빼라고 하셔야죠. | 20.06.03 15:30 | | |
(IP보기클릭)175.198.***.***
지금 운전하다 딴짓하고 죽은 사람이 꾸준히 테슬라 고소하고 있는게 미국 상황입니다. 그러니까 다들 3이상을 상용차에 구현 안하고 있는거죠. 책임소재에 대한 정의가 확립이 안된 상황이니까요. | 20.06.03 15:46 | | |
(IP보기클릭)61.78.***.***
재미있는 논리를 펴시네요. 술먹고 운전하면 안되죠? 근데 음주운전 사고는 근절이 안되고 꾸준하게 있습니다. 이거랑 같은 논리 아닌가요? 오토파일럿 운용 사고시 책임소재는 차량 결함이 아닌 이상엔 운전자에게 있는거겠죠. | 20.06.03 15:51 | | |
(IP보기클릭)175.198.***.***
뭔 헛소리를 하세요. 음주운전은 법으로 못하게 막아둔거고 자율 주행은 책임소재 관련 법규가 정비가 안된 상황이라니까요? | 20.06.03 16:25 | | |
(IP보기클릭)61.78.***.***
헛소리는 지금 누가하고 있는지요? 자율주행 레벨2에선 핸들에서 일정 시간 이상 손 못떼고 전방 주시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이걸 운전자가 치터 등을 사용해서 억지로 늘려 쓰다가 사고나는게 대다수고요. 테슬라의 경우 핸들 무게 인지 방식으로 제어하는데 여기서 손이 아닌 무게추 등을 달아 놓는걸 치터라고 합니다. 이거 엄연한 불법이에요. 음주운전 하면 안되는데 하는 사람 나오니 술을 없애거나 차를 없애야 하나요? 지금 테슬라의 반자율주행 탑재 자체가 문제라고 말씀하시는게 이거랑 다를게 없단거에요. | 20.06.03 23:41 | | |
(IP보기클릭)61.78.***.***
그리고 자율주행 레벨2란건 주행보조장치 안에 속해있는거고 다만 테슬라 오파가 타회사의 주행보조장치보다 성능이 훨씬 좋은거 뿐입니다. 타 메이커도 주행 보조 틀어놓고도 운전 제대로 안하다 사고 나는데 (벤츠 HDA 사고 있었고 얼마전엔 GV80 사고도 있었습니다) 당연히 차량 결함이 아닌 이상에 책임 소재는 운전자에게 있는겁니다. 레벨 4 이후로 넘어가야 님이 논하시는 책임 소재 운운 이야기가 나오는거고 애초에 우리가 바라는건 레벨3 까지 갈것도 없이 레벨2에서 테슬라 오파 수준 정도로만 나워줘도 선택지가 훨씬 넓어진다는 건데 못나오고 있단거죠. | 20.06.03 23:59 | | |
(IP보기클릭)116.127.***.***
(IP보기클릭)1.247.***.***
(IP보기클릭)121.138.***.***
(IP보기클릭)175.194.***.***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237.***.***
(IP보기클릭)180.182.***.***
(IP보기클릭)175.213.***.***
(IP보기클릭)123.213.***.***
(IP보기클릭)119.70.***.***
그런데 중간에 자면서 직접 관리하며 운전할거면 테슬라 살사람이 몇 없다는것도 유머. | 20.06.02 19:50 | | |
(IP보기클릭)58.228.***.***
자율주행이 완성된 기술도 아닌데 그런사람은 애초에 차를 사면 안됩니다.. | 20.06.02 20:15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딴짓하다가 차가 급정거하니까 놀래서 발에 힘들어간것같은데... | 20.06.02 19:52 | | |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220.77.***.***
저건 라이다 없어요. | 20.06.02 23:20 | | |
(IP보기클릭)59.26.***.***
(IP보기클릭)59.11.***.***
(IP보기클릭)210.204.***.***
라이다 없이 레이더랑 센서 카메라만 쓰는데 애초에 사람 처럼 반응 하기 힘들죠. 현 반자율 주행 문제가 고속으로 주행중 전방물체나 차량 반응 늦은경우 많아요. 테슬라가 많이 쳐줘야 레벨 2.5인 반자율 주행인 기술을 오토 파일럿이라고 파는건 오해의 소지가 있긴 합니다. | 20.06.03 03:59 | | |
(IP보기클릭)112.173.***.***
(IP보기클릭)211.49.***.***
(IP보기클릭)221.155.***.***
(IP보기클릭)182.229.***.***
(IP보기클릭)14.32.***.***
냅둬요 괜히 테슬람 거리겠음?ㅋㅋㅋ | 20.06.03 00:16 | | |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220.77.***.***
(IP보기클릭)116.32.***.***
(IP보기클릭)211.229.***.***
근데 아직은 라이더만큼 자율주행 사물인식 성능을 카메라인식으로 못따라와서 그렇지 결국엔 완전히 자율주행시대로가면 카메라의 사물인식도 강화되어서 사실상 라이더가 필요없어서 라이더는 퇴화될꺼라고 봅니다.테슬라도 완전한 자율주행차도 아니고요 | 20.06.03 08:33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5.139.***.***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