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데모에서 실리콘이 외부 모니터에 연결된 상태에서 적절한 프레임 속도로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를 재생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한 데모에서 알 수 있듯이 iPhone 15 Pro Max에서 실행되는 A17 Pro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유능한 SoC입니다. 두 플래그십의 과열은 Apple의 최신 3nm 칩셋과 관련이 없지만 티타늄 섀시와 부족한 냉각 시스템이 원인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애플이 이러한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하고 성능 결과를 보고해 주길 바랍니다.
원신은 최근 게임 내 비주얼 설정에 Apple의 업스케일러인 MetalFX를 추가하여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와 같은 지원 기기에서 리소스 집약적인 타이틀에서 더 높은 성능을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 유저는 업스케일러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Apple의 최신 플래그십에서 게임을 실행했을 때 전력 소비가 증가하고 프레임이 떨어지는 등 흥미로운 결과를 발견했으며, 이는 향후 게임 최적화를 위한 업데이트가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테스트 결과 MetalFX를 활성화하면 iPhone 15 Pro Max에서 Genshin Impact가 훨씬 깔끔하게 보이지만 다른 단점이 있습니다.
'초보자 평가'로 번역 된 웨이 보 계정이 Genshin Impact를 실행하는 iPhone 15 Pro Max의 성능 결과를 게시했습니다. 이전에는 일반 iPhone 15 Pro에서 게임이 최대 설정으로 실행될 때 심각한 끊김 현상과 프레임 저하 문제가 발생하여 MetalFX를 활성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아래의 최신 결과에 따르면 게임이 상당히 개선된 것처럼 보이지만 성능 향상이나 개선이 없다면 모두 무용지물입니다.
업스케일러를 실행하면 iPhone 15 Pro Max의 프레임 속도는 58.7FPS로 떨어지고 MetalFX를 비활성화하면 59.4FPS의 프레임 속도와 4.2W의 총 전력 소모량, 섭씨 46.3도의 온도를 기록합니다. MetalFX를 활성화하면 0.6W의 전력 증가와 섭씨 48.1도까지 올라가는 온도 등 여러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이 기술은 기본 해상도에 비해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작동하지만 많은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Genshin Impact를 실행하는 동안 MetalFX를 활성화해도 iPhone 15 Pro 또는 iPhone 15 Pro Max 소유자의 성능이 향상되지 않는 경우, 이를 끄고 외부 냉각 팬에 투자하여 성능과 온도를 안정화할 것을 권장합니다. Apple의 두 가지 주력 제품을 위한 최고의 외장 쿨러 목록을 정리해 두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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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게임하는데 추가 쿨러가 필요하다면 굳이 폰으로 할 이유가 없을거 같은데요.... ㅠㅠ...걍 편안하게 컴터로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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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u도 함께 씁니다. 그래서 FSR보단 DLSS에 더 가까운 물건이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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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런거 보면 중간옵션설정하고 metalfx ON 하면 어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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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ㅋㅋ 다른 옵션을 내리고, Metal FX옵션을 켜야죠 ㅋㅋㅋㅋㅋ 다 켜버리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상옵 + 렌더링만 아주 낮음 + Metal FX 켜기 이렇게 해줘야 부하가 줄면서 그래픽은 유지되거나 더 좋아지고, 프레임은 60프레임 고정, 발열은 44~45도로 나름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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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업스케일링을 적용하니 프레임이 떨어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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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업스케일링을 적용하니 프레임이 떨어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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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스케일러 쓰는 이유가 동급 소비전력으로 더 높은 품질을, 동급 품질에서 더 낮은 소비전력과 하드웨어 부하를 구현하기 위해 쓰는거니 이상할 게 없긴 함. 약간 품질에서 소폭 타협을 보긴 해야할듯. | 23.09.28 2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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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게임하는데 추가 쿨러가 필요하다면 굳이 폰으로 할 이유가 없을거 같은데요.... ㅠㅠ...걍 편안하게 컴터로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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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크롬 앱도 엄청 열낼 때가 있습니다. 보통 발가락으로 코딩 한 버전이 그렇더군요. 그래서 그럴 경우는 패치 나올 때까지 쿨러 쓰면 좋아요. | 23.09.28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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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같은 환경이나 상황인것은 아닐겁니다. 본인의 환경에 따라서 새로 PC나 랩탑을 구입하거나 업글하는것보다 쿨러만 구입해서 원신을 플레이 하는게 합리적일수 있으니까요. 단지 원신을 포함한 모바일게임만 폰으로 하면 될 뿐인데, PC까지 구입해야 할 필요는 없잖아요? 그런 환경에서 최상의 모바일 환경을 위해 쿨러도 구입을 하는거고, 실제로 모바일게임을 많이 하시는분들은 쿨러를 많이 구입합니다. 모바일게임에서는 성능이 확실히 보장되는 유일무이한 쿨링 솔루션이 저 외장형 쿨러입니다. | 23.09.29 0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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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나중엔 저해상도+업스케일링 설정도 되려나... | 23.09.28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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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u도 함께 씁니다. 그래서 FSR보단 DLSS에 더 가까운 물건이긴 해요. | 23.09.28 2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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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발열은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겠네요. 저해상도+업스테일링 조합도 나와서 전력도 잡기를 기원해봅니다. +그럼 아마taa 계열일테니 모든 게임에 강제설정은 아니겠군요. 음... | 23.09.28 2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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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4o8wJl6z9BM&t=427s 7:08부터 보심 됩니다. 오목교에서 잘 설명해줬어요 | 23.09.28 2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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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도 호요버스가 업데이트로 지원한거니 메탈fx 쓸지말지는 개발사 재량이긴 하죠 | 23.09.28 2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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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23.09.28 2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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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런거 보면 중간옵션설정하고 metalfx ON 하면 어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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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3u는 그냥 그래픽이 뭉개져 보이네여ㅡㅡ 저정도 차이면 전혀 다른 게임으로 느껴질 듯 | 23.09.29 0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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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 그래픽 구리단 말은 들었지만 한 번도 본 적 없어서 몰랐는데 이건 진짜 좀 심각했군요 ㅋㅋㅋ | 23.09.29 0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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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은 맞고 반은 틀린 내용인게, 안드로이드는 최적화 문제인지 지점마다 텍스처 호출하는 거리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지역은 어느정도 떨어져도 텍스처 호출 안하는데 비해, 다른 지역은 거리가 두 배 떨어져도 호출 하더군요. 결국 최적화 차이 같기는 합니다. s23u로 찍었습니다. | 23.09.29 1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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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ㅋㅋ 다른 옵션을 내리고, Metal FX옵션을 켜야죠 ㅋㅋㅋㅋㅋ 다 켜버리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상옵 + 렌더링만 아주 낮음 + Metal FX 켜기 이렇게 해줘야 부하가 줄면서 그래픽은 유지되거나 더 좋아지고, 프레임은 60프레임 고정, 발열은 44~45도로 나름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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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롱3
윈도우 리눅스 등에서도 함께 쓸 수 있는 vulkan 써도 게임들이 지원을 안하는데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가능한 api를 따로 만들면 진짜 아무도 안 쓸걸요; | 23.09.29 22:2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