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을 M1 맥북에서 해킹해 플레이하는 방법.애플의 새로운 맥OS용 프로톤 게임 포팅 툴킷을 통해 이 레디터와 같은 사람들은 이미 사이버펑크 2077과 디아블로 IV를 포함한 Windows PC 전용 DirectX 12 게임을 애플 실리콘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이 원활하게 실행되었나요? 그다지 그렇지는 않지만(맥 스튜디오나 맥 프로에서는 어떨지 궁금하긴 하지만), 공정하게 말하자면 기본 PS4나 엑스박스 원에서 게임이 출시될 때 실행되는 방식보다 이미 앞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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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울트라에서 M1 MacBook Pro 16GB에서 사이버펑크 2077을 약 15 FPS로 실행했습니다!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이것은 Apple에서 새로 출시한 게임 포팅 툴킷을 사용한 것입니다. macOS 소노마 베타 버전을 사용 중이라면 멋진 UI로 감싸주는 Whisky를 사용해 보세요.
211.36.***.***
누구도 애플 컴퓨터로 게임을 할 수 없어
118.235.***.***
15프레임......스팀덱이 더 잘나올듯....
118.235.***.***
그냥 게임용 윈도우 컴터 하나 따로 사는게 더 나을거 같은데.
125.180.***.***
옆에 해상도 1440x900 저거 아닌가요...
106.101.***.***
내가 봤을때 라이젠 APU 발전이 더 빠를 듯.. 약간 안드로이드에서 스위치나 PS2 에뮬 돌리는 느낌임
118.235.***.***
15프레임......스팀덱이 더 잘나올듯....
118.33.***.***
울트라 옵션에서 15프레임이니 옵션 타협하면 스팀덱보단 프레임 높을겁니다 | 23.06.08 08:18 | | |
211.36.***.***
누구도 애플 컴퓨터로 게임을 할 수 없어
118.235.***.***
그냥 게임용 윈도우 컴터 하나 따로 사는게 더 나을거 같은데.
222.109.***.***
223.39.***.***
그것도 울트라..해상도도 당연히 맥북해상도겠지요 한편으로 대단하네.. | 23.06.08 08:26 | | |
125.180.***.***
루리웹-4130885839
옆에 해상도 1440x900 저거 아닌가요... | 23.06.08 08:50 | | |
112.175.***.***
애플 M1으로 써있는거 보면 딱 기본 M1인걸로 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9IJyVZ-tqg M2 Max로 1512x982 해상도로 상옵45프레임 벤치돌린 영상도 있더라구요 | 23.06.08 09:59 | | |
182.221.***.***
애플빠 망상이 심한듯 ㅋ 사펑사양 엄청 높은게임인데 울트라 해상도라니 ㅋ | 23.06.08 10:20 | | |
112.175.***.***
혹시 스크린샷에 써있는 Ultra가 울트라 라고 읽는다는 사실을 모르시나요? | 23.06.08 10:23 | | |
39.7.***.***
hd+ 해상도인거 보면 아예 불가능은 또 아닐듯 하네요. fhd에 비해서 요구치가 많이 떨어지니…. 문제는 저 해상도에서도 울트라라지만 60이 안나온다는게 좀 충격적이라는거네요. m2 max인데….. | 23.06.08 11:10 | | |
112.175.***.***
M2MAX 아니고 M1입니다 제가 올린 영상은 M2MAX에 ultra도 아닌 high.. | 23.06.08 11:17 | | |
39.7.***.***
그럼 더 충격적이네요…;; | 23.06.08 11:27 | | |
121.173.***.***
106.101.***.***
내가 봤을때 라이젠 APU 발전이 더 빠를 듯.. 약간 안드로이드에서 스위치나 PS2 에뮬 돌리는 느낌임
49.165.***.***
112.175.***.***
로제타로 돌렸다는 얘기는 어디에 있나요? | 23.06.08 10:00 | | |
39.7.***.***
게임 포팅 앱 받는 방법에 로제타를 설치하더군요. 그리고 저게 크로스오버 기반인데 크로스오버도 arm 네이티브가 아니며 윈도우 게임들이 x86으로 되어있는 것들이 다수니 로제타 사용이 필수일겁니다. | 23.06.08 11:08 | | |
112.175.***.***
아 하긴 wine이 x86 기반일테니 로제타로 한번 더 돌려주는거로군요 | 23.06.08 11:09 | | |
39.7.***.***
로제타 성능은 좋아서 거기서 오는 성능저하 자체는 크지 않을듯 한데, dx12->metal에서 손실이 큰거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이 자존심 좀 더 굽히고 vulkan을 지원해주면 그나마 나을듯 한데 참…. | 23.06.08 11:13 | | |
112.175.***.***
기본 M1에서 저정도 뽑아내는 정도면 손실이 크다고 보기도 어렵지 않을까요? 사펑이 워낙 최적화가.... | 23.06.08 11:16 | | |
39.7.***.***
찾아보니 그런듯 하네요. 1050도 1600x900 헤상도에 울트하면 저정도 나오네요. | 23.06.08 11:26 | | |
118.235.***.***
그 반대일겁니다. 로제타2로 인해 발생하는 CPU성능손실로 인해 발생하는 오버헤드 증가가 실제 게임퍼포먼스에 끼치는 영향이 클거고, metal api는 dx12와 같은 로우레벨 그래픽라이브러리라 성능손실에 큰 관련은 없을겁니다. | 23.06.08 11:49 | | |
125.130.***.***
맥북에서 게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