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Apple은 11 월 19 일 (현지 시간) MacBook Pro"(13-inch)의 일부에 macOS Big Sur를 설치할 수없는 경우나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다면서 그 해결책을 지원 사이트에 공개했습니다. 해당하는 다음 모델.
MacBook Pro (Retina, 13-inch, Late 2013)
MacBook Pro (Retina, 13-inch, Mid 2014)
이 모델에 "macOS Big Sur '를 설치할 때"이 컴퓨터에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설치 프로그램에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업데이트 후 시작해도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거나, 원형에 사선이 들어간 오류 아이콘이 표시되는 소위 먹통 상태가되는 경우도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때 제대로 macOS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Mac의 전원 버튼을 10 초 이상 누른 상태로 떼어 놓는다. Mac의 전원이 ON되어 있으면, 이것으로 전원이 OFF
디스플레이 및 USB 액세서리를 포함한 모든 외부 장치를 Mac에서 제거합니다. SDXC 카드 슬롯에 삽입 된 카드도 뽑기
Mac의 전원을 켜기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배터리가 분리되지 모델 단계에서 SMC 재설정을 시도하거나 NVRAM이나 PRAM을 재설정해야하는 경우도있는 것 같습니다.
Mac의 SMC를 재설정하는 방법 - Apple 지원
Mac에서 NVRAM 또는 PRAM을 재설정하기 - Apple 지원
그래도 회복되지 않으면 지원 서비스에 문의달라고 합니다...
(IP보기클릭)39.7.***.***
해결책도 아님 ㅋㅋ 윈도 안될때처럼 다 빼고 재부팅하고 안되면 초기화하란거지 결국 벽돌되면 AS 받으란거고 어 근데 한국에는 AS가 없네?
(IP보기클릭)124.5.***.***
이게 문제가 아니잖아요 이제와선. 니네 직원 응대가 왜 그러느냐는 거지.
(IP보기클릭)211.34.***.***
이거 애플스토어 만의 문제로 한정하려는 앱등이들이 있는데, 한 10년간 애플 쓰면서 여러 번 AS 서비스를 받아왔던 사람으로서 그딴 개소리하면 안됨. 이 새끼들은 가로수길이던 동네 공식 AS 지점이던 전부 하나 같이 ‘보증 기간 끝나면 우리는 책임 없음~ 돈 내고 수리 받던가 아님 그냥 쓰던가~‘ 죄다 이 마인드임 진짜. 보증 기간 이내에 정말 빼도박도 못 하는 애플 측 문제가 아니면 얘네는 절대로 곱게 안 나가고 모두 하나 같이 내 책임으로 물음. 이걸 절실히 느낀게 에어팟 프로 때인데, 분명 초반부터 골진동 소리가 다른 제품에 비해 더 많이 났고, 이후에는 틱틱 소리까지 나서 AS 센터 가서 상담했는데 돌아온 말이 ‘저희가 안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그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네요. 너무 예민하신 거 같은데, 혹시 계속 불편하시면 나중에 한 번 더 오세요.’ 라고 하는데, 어휴... 여기에 추가로 애플케어 들어서 5만원 내고 교환해주라고 하니까 지침상 안 된다고... 진짜 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그냥 나오고 나중에 시간 남을 때 가로수길 가서 리퍼 받으려고 (기존에도 에어팟 충전 불량이 있었는데, 동네 센터에서는 거절하고, 가로수 길에서는 해준 적이 있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에어팟 프로 문제 있는 거 맞다고 리콜 프로그램을 진행하더라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66.***.***
본사에서 저리 교육 시킴
(IP보기클릭)59.20.***.***
가로수길 저리 대응한 직원들 다 자르고 본사 차원에서 직원교육강화해야함. 뭔짓거린지 모르겠네
(IP보기클릭)124.5.***.***
이게 문제가 아니잖아요 이제와선. 니네 직원 응대가 왜 그러느냐는 거지.
(IP보기클릭)14.52.***.***
| 20.11.26 18:0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2.101.***.***
201004
"of course" 오프 코어쓰~으 커~~몬~!! | 20.11.27 13:1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0.125.***.***
컴팩트디스크
걍 지침대로 앵무새마냥 책임 떠넘기기 하는 느낌. 지들은 기계적으로 하는거라서 발언의 이상함도 못 느꼈나. | 20.11.26 17:23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컴팩트디스크
해결책도 아님 ㅋㅋ 윈도 안될때처럼 다 빼고 재부팅하고 안되면 초기화하란거지 결국 벽돌되면 AS 받으란거고 어 근데 한국에는 AS가 없네? | 20.11.26 17:24 | | |
(IP보기클릭)121.166.***.***
(IP보기클릭)59.16.***.***
(IP보기클릭)203.13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70.***.***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211.250.***.***
(IP보기클릭)110.13.***.***
(IP보기클릭)223.38.***.***
근데 한국형이 아니라 미국도 좀 저래요.ㅎ 케바케가 심함 | 20.11.26 17:58 | | |
(IP보기클릭)110.13.***.***
그렇군요 외국에서는 수리를 받아본적이없어서 .... 조심해야겠네요 | 20.11.26 18:09 | | |
(IP보기클릭)61.37.***.***
미국에서 저렇다고요?? 업데이트로 먹통된걸 소비자 탓으로 넘기면 미국에서 저러면 바로 소송걸릴거 같은데;; | 20.11.26 18:13 | | |
(IP보기클릭)223.38.***.***
영어못하냐곤 안하는데. 지금관련 정책이 없다. 혹시 이메일 남겨두면 다시 연락주겠다. 이러고 연락온적 없음 ㅋㅋ. 아. 내가 동양인이라 그런지 천천히 말해주더라 ㅋ | 20.11.26 18:16 | | |
(IP보기클릭)14.54.***.***
(IP보기클릭)59.20.***.***
가로수길 저리 대응한 직원들 다 자르고 본사 차원에서 직원교육강화해야함. 뭔짓거린지 모르겠네
(IP보기클릭)121.166.***.***
애플페이언제와
본사에서 저리 교육 시킴 | 20.11.26 18:13 | | |
(IP보기클릭)223.38.***.***
본사도 저럼 ㅎ 뉴욕 기준으로는 친절은 한데 무상수리는 안해줌. 가끔 짬찬 지니어스바 담당자 잘만나야 유도리있게 해줌. 항의하면 결국 하는말이 sorry I have no idea. | 20.11.26 18:14 | | |
(IP보기클릭)220.118.***.***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21.131.***.***
(IP보기클릭)115.8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17.111.***.***
제조사 공식적으로 내놓는 방법이 아니면 손상에 대해 보장을 못하는 지라, 고객지원 쪽에선 기술쪽 공식지침 나오기 전엔 뭐라 할 수 없고, 사용자가 스스로 판단하고 시도해보거나 해야죠. | 20.11.26 18:51 | | |
(IP보기클릭)59.7.***.***
문제는 그 다음날 제가 찾은 방법으로 안내하라는 공지가 나려왔습니다. 에플 공식 문서냐고 물어보니 아니랍니다. 문의가 게속 오니 그렇게 처리 하라는 것이랍니다. 에플에 보고는 했냐고 하니 안했다고 하구요. | 20.11.26 18:57 | | |
(IP보기클릭)117.111.***.***
팀쿡한테 이메일 보내는 게 낫겠네요ㅡ | 20.11.26 18:58 | | |
(IP보기클릭)59.7.***.***
참고로 해당 문제의 해결 방법은 mac os 시스탬 언어를 영문으로 변경 후 재시동 만 한번 해주면 해결 되는 문제 었습니다. | 20.11.26 19:00 | | |
(IP보기클릭)211.34.***.***
이거 애플스토어 만의 문제로 한정하려는 앱등이들이 있는데, 한 10년간 애플 쓰면서 여러 번 AS 서비스를 받아왔던 사람으로서 그딴 개소리하면 안됨. 이 새끼들은 가로수길이던 동네 공식 AS 지점이던 전부 하나 같이 ‘보증 기간 끝나면 우리는 책임 없음~ 돈 내고 수리 받던가 아님 그냥 쓰던가~‘ 죄다 이 마인드임 진짜. 보증 기간 이내에 정말 빼도박도 못 하는 애플 측 문제가 아니면 얘네는 절대로 곱게 안 나가고 모두 하나 같이 내 책임으로 물음. 이걸 절실히 느낀게 에어팟 프로 때인데, 분명 초반부터 골진동 소리가 다른 제품에 비해 더 많이 났고, 이후에는 틱틱 소리까지 나서 AS 센터 가서 상담했는데 돌아온 말이 ‘저희가 안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그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네요. 너무 예민하신 거 같은데, 혹시 계속 불편하시면 나중에 한 번 더 오세요.’ 라고 하는데, 어휴... 여기에 추가로 애플케어 들어서 5만원 내고 교환해주라고 하니까 지침상 안 된다고... 진짜 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그냥 나오고 나중에 시간 남을 때 가로수길 가서 리퍼 받으려고 (기존에도 에어팟 충전 불량이 있었는데, 동네 센터에서는 거절하고, 가로수 길에서는 해준 적이 있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에어팟 프로 문제 있는 거 맞다고 리콜 프로그램을 진행하더라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3.111.***.***
저랑 완전 같네요 ㅠㅠ 에어팟프로는 저에가 가장 많은 실망을 준 물건입니다. 3번 교체 받았는데 진짜 다시는 상담받고 싶지 않습니다. 정말 빡쳐요. 맥미니 이번에 구입할까 해서 이것 저것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번 사태보곤 그냥 포기했네요. 서비스 상태가 아주 심각한 수준인건 분명한거 같습니다 | 20.11.26 21:47 | | |
(IP보기클릭)58.227.***.***
(IP보기클릭)223.38.***.***
중복기사라고 삭제했네요... 평소에는 중복 기사 수두룩하게 올라와도 삭제 몇번 안했던걸로 기억하는데 말이죠 | 20.11.26 17:56 | | |
(IP보기클릭)223.62.***.***
콘정게 엑박 연기나는거 여러게 날라올라도 냅두더니 이건 칼삭하나보네요 심지어 댓글수백개 달리면서 난장판됬었는데 ㅋ | 20.11.26 19:37 | | |
(IP보기클릭)49.245.***.***
(IP보기클릭)119.56.***.***
(IP보기클릭)58.228.***.***
...............? 드립...? 드립이죠? | 20.11.26 23:51 | | |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211.246.***.***
안해도 사고 바로 윗 댓글처럼 영혼의 실드를 쳐주는 노예들 있다보니 신경을 안씀. | 20.11.26 18:07 | | |
(IP보기클릭)211.227.***.***
(IP보기클릭)211.213.***.***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116.124.***.***
편의점 알바도 아니고 상점에서 제일 하면 안되는 행동이 이런건데 ㅋㅋㅋㅋ 공과사 구분 못하는 모습 | 20.11.27 10:2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5844138705
고소나 안하면 다행임 진짜; | 20.11.26 23:01 | | |
(IP보기클릭)110.45.***.***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138.***.***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211.248.***.***
이거 들어오기 전에는 외관에 찍힘만 있어도 입고자체를 거부했던게 애플임 근데 뭐 불매를 해? ㅋㅋㅋㅋㅋㅋ 앱등이는 해외고 국내고 아주 유서가 깊습니다 주위에 애플 쓰는 사람들이랑 얘기하면 불매 운동 네버 절대 불가능함 | 20.11.27 01:01 | | |
(IP보기클릭)58.121.***.***
(IP보기클릭)61.111.***.***
(IP보기클릭)209.58.***.***
스펙상 뛰어나서 빠는거랑 개돼지 취급 당한거랑 관계있냐? 애플이 애플했다고 해서 뛰어난 성능의 M1이 혁신이 아닌건 아니지 니가 제일 답도 없는듯 ㅋㅋㅋ | 20.11.27 02:34 | | |
(IP보기클릭)207.107.***.***
M1혁신인거랑 연관성이 전혀 없는데, 물건에 왜 감정이입하고 집착을 하세요? 사람들이 물건 좋으면 좋다고 받아드리면 됩닏. 아니, 이해를 하려고해도 할수 가 없네? as서비스 거지같은거랑 M1혁신이라고 하는건 무슨 상관이지 도대체. | 20.11.27 04:46 | | |
(IP보기클릭)209.58.***.***
(IP보기클릭)121.144.***.***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75.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