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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국내 게임 업계, '애플 아케이드' 평가 엇갈려 [17]
추천 4 조회 8723 댓글수 17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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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178464 | 아이폰 | 스트렐록 | 16 | 13223 | 2020.08.01 | |
2176512 | 아이폰 | 스트렐록 | 9 | 8027 | 2020.06.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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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7065 | 맥 | 스트렐록 | 7 | 8823 | 2019.11.14 | |
2167059 | 맥 | 스트렐록 | 4 | 5991 | 2019.11.13 | |
2167009 | 아이폰 | 스트렐록 | 2 | 4199 | 2019.1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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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3643 | 아이폰 | 스트렐록 | 7 | 16283 | 2019.09.10 | |
2163418 | 기타 | 스트렐록 | 3 | 5940 | 2019.09.06 | |
2162661 | 아이폰 | 스트렐록 | 3 | 6990 | 2019.08.21 | |
2160347 | 기타 | 스트렐록 | 2 | 3672 | 2019.07.02 | |
2157617 | 아이폰 | 스트렐록 | 4 | 18963 | 2019.05.07 | |
2155687 | 기타 | 스트렐록 | 4 | 8723 | 2019.03.28 | |
2149255 | 기타 | 스트렐록 | 1 | 4470 | 2018.11.20 | |
2143430 | 맥 | 스트렐록 | 4 | 6101 | 2018.08.01 | |
2131403 | 기타 | 스트렐록 | 2 | 3772 | 2017.11.30 | |
2129929 | 아이폰 | 스트렐록 | 2 | 5431 | 2017.11.08 | |
2129863 | 아이폰 | 스트렐록 | 29 | 17499 | 2017.11.07 | |
2129814 | 아이폰 | 스트렐록 | 1 | 5887 | 2017.11.07 | |
2129721 | 아이폰 | 스트렐록 | 8 | 8631 | 2017.11.06 | |
2129402 | 아이폰 | 스트렐록 | 3 | 3294 | 2017.11.01 | |
2127865 | 아이폰 | 스트렐록 | 1 | 12570 | 2017.10.07 | |
2127478 | 아이폰 | 스트렐록 | 2 | 5015 | 2017.09.28 | |
2124346 | 기타 | 스트렐록 | 2 | 5328 | 2017.08.06 | |
2122366 | 아이폰 | 스트렐록 | 9 | 20009 | 2017.07.01 | |
2120807 | 아이폰 | 스트렐록 | 2 | 12913 | 2017.06.03 |
(IP보기클릭)121.129.***.***
기존 대형 서비스 회사들은 당연히 관심 없겠죠. 자기들 시스템이랑 전혀 안맞는데
(IP보기클릭)61.38.***.***
인앱결제가 존재하지 않는다 = 패키지같은 유료게임들 (인앱없는) 이외에는 들어갈 여지가 없을텐데... 수익을 위해 광고를 넣던 인디게임만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을꺼 같은데...
(IP보기클릭)112.168.***.***
소니나 닌텐도 처럼 자체 ip키워서 퀄리티 있는 독점작 출시 안하면 장기적으로 흥하기는 힘들듯~ 인디게임사에게도 특별히 매력은 없어 보임
(IP보기클릭)119.67.***.***
인디게임사에 돌아갈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냐가 관건같은데..환경조성해주는건 좋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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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대형 서비스 회사들은 당연히 관심 없겠죠. 자기들 시스템이랑 전혀 안맞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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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앱결제가 존재하지 않는다 = 패키지같은 유료게임들 (인앱없는) 이외에는 들어갈 여지가 없을텐데... 수익을 위해 광고를 넣던 인디게임만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을꺼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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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나 닌텐도 처럼 자체 ip키워서 퀄리티 있는 독점작 출시 안하면 장기적으로 흥하기는 힘들듯~ 인디게임사에게도 특별히 매력은 없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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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사에 돌아갈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냐가 관건같은데..환경조성해주는건 좋지만.
(IP보기클릭)218.55.***.***
저도 그게 궁금한데, 다운로드당 수익이라면 미끼상품이 다수일거 같고, 개당 수익 책정도 엄청 작게 되겠죠. 플레이 타임을 두고 하는거면 그거에 맞춰 플탐 억지로 늘린다거나 하는 부작용도 있을거 같고... 오프라인에서도 된다는거보면 다운로드당일거 같은데, 1회성인 다운로드 vs 지속수입인 광고 이렇게는 상대가 안되죠. | 19.03.28 11:19 | | |
(IP보기클릭)119.67.***.***
다운로드마다 수익구조면 엄청 적게줄것 같은데..음; | 19.03.28 11:20 | | |
(IP보기클릭)1.219.***.***
루머로는 플레이타임 기준으로 수익을 분배하고 앱스토어처럼 애플이 검수만하고 이무나 받아주는게 아니라 애플이 직접 제작과정에 개입하는구조라 돈벌이 목적의 저퀼리티 게임이 범람하지는 않을것같습니다. “Apple은 Apple 아케이드에서 제공할 게임을 선정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개발 비용을 투자하고 게임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창작자와 긴밀하게 협업한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19/03/apple-introduces-apple-arcade-the-worlds-first-game-subsc__ription-service-for-mobile-desktop-and-the-living-room/ | 19.03.28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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