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은 한 해 동안 겪은 어려움을 극복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1월에 출시되었는데, 안타깝게도 판매량은 좋았지만 게임 경험은 다소 좋지 못했습니다. 소비자들을 위한 매력적인 컨텐츠 부족, 모든 플랫폼에서 심각한 최적화 문제, 형편없는 비주얼, 도전적인 컨텐츠 부족으로 플레이어들은 다른 게임으로 넘어갔습니다.
캡콤은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해 왔지만, 주로 꾸미기 아이템, 게임 내 이벤트, 그리고 몬스터 난이도를 뒤늦게 조정하는 것에 그쳤습니다.
하지만 캡콤은 몬스터헌터 와일드가 출시 당시에 너무 쉬웠다고 생각했던 플레이어들에게 난이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니 다시 플레이해 보라고 권했습니다. 게임 디렉터 토쿠다 유카는 인터뷰에서 출시 당시 와일드의 난이도는 신규 플레이어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 밝혔습니다.
"초보자가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지 분석해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여 신규 유저가 특정 몬스터에게 접근하거나 특정 유형의 방어구를 제작하는 등의 어려움을 쉽게 극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집중 모드와 같이 초보자와 기존 유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신규 요소를 최대한 많이 도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신규 플레이어와 기존에 어려움을 겪던 플레이어를 케어한 결과, 기존 유저에게는 난이도 곡선이 다소 쉽게 느껴졌던거 같습니다."
"게임을 출시하자마자 바로 클리어하고 플레이를 중단했다면, 다시 플레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는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리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만으로는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몬스터헌터 와일드는 전작들에 비해 다소 둔탁한 느낌이 들고, 몬스터들은 플레이어의 공세에 대응하는 특별한 기술들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몬스터의 공격력을 높이는 것만으로는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몬스터헌터 와일드의 초기 판매량은 좋았지만, 캡콤은 출시 후 부진한 반응과 부정적인 리뷰로 인해 판매량이 예상보다 부진했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정보] 캡콤, 난이도 조정했으니 몬스터헌터 와일드를 다시 플레이해달라 [19]
루리웹-6076331358
(5866122)
출석일수 : 351일 LV.26
Exp.64%
추천 6 조회 5283 비추력 915
작성일 2025.12.09 (20:32:18)
IP : (IP보기클릭)125.143.***.***
2025.12.09 (20:32:18)
(IP보기클릭)116.121.***.***
...난이도때매 안한게아닌데
(IP보기클릭)121.171.***.***
정확히는 난이도만 문제가 아님. 알슈? 진짜 웰메이드 몹인거 알겠음. 근데 tu업데이트 몹들 포함해서 그 외에 잡을만한 웰메이드 몹이 있던가? 조시아? 기믹/난이도 문제 없는데, 괴랄한 피통으로 고효율 dps 뽑아내는 교복셋으로 안하면 시간 질질 끌리는데 막페가 그냥 실수하면 수레 타라 그 자체 오메가? 조시아랑 월드 베히모스의 단점만 합쳐진 최악의 몹 이 외에 tu 몹인 라기아는 번개내성 둘둘 안하면 특정 플레이(가드, 카운터)로는 클리어 하는게 말이 안되고 철저하게 유저 엿먹으라는 의도가 가득한데다가 셀레기도 아예 대놓고 헌터들 괴롭히려고 작정한 세팅임 근데 유저인 헌터는? 특정 무기군들 주요 스킬을 무기스킬로 강제해서 무기 다양성도 없애버리고, 방어구 세팅도 특정 생존 스킬들 가치랑 배치를 ㅈ같이 놔서 생존 세팅을 할 수록 손해만 봄. 그렇다고 공격 세팅이 다양한가? 그렇지도 않음. 그렇다고 보완 하라고 내놓은 호가다가 쉽냐? 호가다 그나마 개선해서 내놓은거라는데, 이거 없었으면 사실상 후반부 몹 특히 오메가는 일반 유저들은 극 자체를 깨지를 못함. 문제는 이런 스캇 밸런스가 고인물들한테 할거라도 많이 주고 즐거움을 줬으면 모르겠는데, 세팅은 거의 획일화 시켜 놨으니 세팅이 다양해질 일이 없고 특정 무기군들은 플레이 자체도 ㅈ같은데 그중에서도 일부 무기는 플레이 자체가 불쾌함. 여기에 밸런스도 ㅈ박아서 획일화된 세팅 + 획일화된 무기군으로 고정됨. 사실상 선브 이전의 라이즈 평가를 그대로 먹은건데, 최소한 라이즈는 해당 무기군들의 단점을 보완한 구성들이 있어서 참고 넘어가기라도 했지 와일즈는? 그렇다고 서포트 헌터 시스템이 맹우 시스템 보다 나은가? 맹우 시스템으로 솔플 하는 유저들 많으니까 ㅈ같았는지 서포트 헌터에 디메리트(서포트 헌터들 딜이 낮고 서포트 행동도 에매 + 몹 피통은 멀티랑 동일)를 이것저것 달아 놨는데 선브 유입들이 이걸 좋다고 하겠나? 문제가 여기서만 끝나나? 사실상 최적화를 출시후 1년 가까이 집어 던져놔서 모드가 아니면 하이엔드서도 프레임 드랍 일어나고, 특정 옵션은 절대 죽이지 못하게 해놔서 옵션 타협도 못하게 해놨음. 위에것들 외에도 온갖 문제가 산적한데, pd라는 ㅅㄲ는 유저랑 기싸움이나 ㅈㄴ게 열고 뭐만 하면 긁어 부스럼인 이야기를 툭툭 내뱉는데 이게 정상인가?
(IP보기클릭)220.94.***.***
난이도가 문제가 아냐 휘발 쓰잘데기 없는 벌레 디테일 같은데 힘을 쏟지 말고 기존에 있었던 누락된 토벌 몹들 다시 데려오거나 거주지 같은게 있어서 꾸밀수 있거나 기존에 있던걸 다시 내놓으라고 싯발
(IP보기클릭)59.7.***.***
니나해
(IP보기클릭)1.219.***.***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이 색기들아 몬스터가 없다고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59.7.***.***
니나해
(IP보기클릭)116.121.***.***
...난이도때매 안한게아닌데
(IP보기클릭)112.152.***.***
(IP보기클릭)220.94.***.***
난이도가 문제가 아냐 휘발 쓰잘데기 없는 벌레 디테일 같은데 힘을 쏟지 말고 기존에 있었던 누락된 토벌 몹들 다시 데려오거나 거주지 같은게 있어서 꾸밀수 있거나 기존에 있던걸 다시 내놓으라고 싯발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1.219.***.***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이 색기들아 몬스터가 없다고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71.***.***
정확히는 난이도만 문제가 아님. 알슈? 진짜 웰메이드 몹인거 알겠음. 근데 tu업데이트 몹들 포함해서 그 외에 잡을만한 웰메이드 몹이 있던가? 조시아? 기믹/난이도 문제 없는데, 괴랄한 피통으로 고효율 dps 뽑아내는 교복셋으로 안하면 시간 질질 끌리는데 막페가 그냥 실수하면 수레 타라 그 자체 오메가? 조시아랑 월드 베히모스의 단점만 합쳐진 최악의 몹 이 외에 tu 몹인 라기아는 번개내성 둘둘 안하면 특정 플레이(가드, 카운터)로는 클리어 하는게 말이 안되고 철저하게 유저 엿먹으라는 의도가 가득한데다가 셀레기도 아예 대놓고 헌터들 괴롭히려고 작정한 세팅임 근데 유저인 헌터는? 특정 무기군들 주요 스킬을 무기스킬로 강제해서 무기 다양성도 없애버리고, 방어구 세팅도 특정 생존 스킬들 가치랑 배치를 ㅈ같이 놔서 생존 세팅을 할 수록 손해만 봄. 그렇다고 공격 세팅이 다양한가? 그렇지도 않음. 그렇다고 보완 하라고 내놓은 호가다가 쉽냐? 호가다 그나마 개선해서 내놓은거라는데, 이거 없었으면 사실상 후반부 몹 특히 오메가는 일반 유저들은 극 자체를 깨지를 못함. 문제는 이런 스캇 밸런스가 고인물들한테 할거라도 많이 주고 즐거움을 줬으면 모르겠는데, 세팅은 거의 획일화 시켜 놨으니 세팅이 다양해질 일이 없고 특정 무기군들은 플레이 자체도 ㅈ같은데 그중에서도 일부 무기는 플레이 자체가 불쾌함. 여기에 밸런스도 ㅈ박아서 획일화된 세팅 + 획일화된 무기군으로 고정됨. 사실상 선브 이전의 라이즈 평가를 그대로 먹은건데, 최소한 라이즈는 해당 무기군들의 단점을 보완한 구성들이 있어서 참고 넘어가기라도 했지 와일즈는? 그렇다고 서포트 헌터 시스템이 맹우 시스템 보다 나은가? 맹우 시스템으로 솔플 하는 유저들 많으니까 ㅈ같았는지 서포트 헌터에 디메리트(서포트 헌터들 딜이 낮고 서포트 행동도 에매 + 몹 피통은 멀티랑 동일)를 이것저것 달아 놨는데 선브 유입들이 이걸 좋다고 하겠나? 문제가 여기서만 끝나나? 사실상 최적화를 출시후 1년 가까이 집어 던져놔서 모드가 아니면 하이엔드서도 프레임 드랍 일어나고, 특정 옵션은 절대 죽이지 못하게 해놔서 옵션 타협도 못하게 해놨음. 위에것들 외에도 온갖 문제가 산적한데, pd라는 ㅅㄲ는 유저랑 기싸움이나 ㅈㄴ게 열고 뭐만 하면 긁어 부스럼인 이야기를 툭툭 내뱉는데 이게 정상인가?
(IP보기클릭)125.140.***.***
(IP보기클릭)121.179.***.***
(IP보기클릭)118.41.***.***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59.15.***.***
(IP보기클릭)221.152.***.***
(IP보기클릭)58.120.***.***
(IP보기클릭)211.196.***.***
(IP보기클릭)221.148.***.***
(IP보기클릭)121.189.***.***
(IP보기클릭)119.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