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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스트오리진 콜라보 2차 업데이트
1) 공통
-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은 상태
- 남성 캐릭터들은 램파트 코스튬을 나눠입을 예정
- 여성 캐릭터들은 이터니티 코스튬과 메이 코스튬을 4명씩 나눠입을 예정
2) 메인 코스튬 (여성)
① 이리스 유마 : 이터니티
- 릴리도 그렇고 포즈는 원작 일러스트에서 그대로 가져왔다
② 릴리 블룸메르헨 : 멸망의 메이
- 한 가지 걱정하고 있는 점이 가슴을 조금이라도 크게 해달라 했는데
릴리가 원래 가슴이 큰 캐릭터가 아니라서 이건 3D 모델이 나와봐야 알 거 같다
(라오가 원체 큰 애들이 많다 보니...)
3) 메인 코스튬 (남성)
① 진 세이파츠 : CT-66 램파트 (램파리온)
- 3D 모델 샘플 공개
- 보이스 이퀄라이저 지원
- 어윈도 서브 코스튬의 개념으로 추가되며, 역시 이퀄라이저를 지원할 예정
- 보이스의 경우 결과창 목소리 같은 건 녹음한 게 없지만 편집을 활용해 최대한 반영해보겠음
- 로봇이다 보니 블랙 리리스 때처럼 세분화되어 파츠가 나누어지지 않을 거 같다
- 왼쪽의 일러는 렌더 이미지로 간단히 편집한 것
2. 콜라보 3차 업데이트
- 여성 캐릭터 한정으로 진행될 예정
- 총 4명의 바이오로이드 코스튬 추가 (소울워커 1명당 코스튬 2벌씩)
3. 콜라보 Q&A
- 제스처는 1차와 동일하게 라스트오리진 원작 고증을 따라갈 예정
- 서브 코스튬을 지급받은 캐릭터들에게도 일러스트를 지금은 그려주기 어렵고, 나중에 복각하면 가능할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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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텔라 유니벨」 2차 승급
- 업데이트 일정이 9월에서 10월로 연기된 상태 (개발진의 업무과다)
- 현재 이펙트와 애니메이션 작업 중
- 일러스트를 일부만 공개하는 것은 라스트오리진에서 배워온 게 아니라
작업자들이 미완성된 거 너무 팍팍 공개하지 말아달라는 요청 때문이었음
5. 「릴리 블룸메르헨」 2차 승급
- 11월 예정
- 에프넬 2차 승급 일러스트를 작업하신 분이 작업 중이다
- 완성본은 아닌 일러스트를 봤는데 꽤 잘 나왔다고 생각한다
6. 트레이닝 룸 개선
- 주요 레이드 메이즈의 패턴을 연습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히히하의 진실&거짓, 히브세의 소울점프, 루골의 낙뢰 패턴들을 연습 가능
- 신규 유저들이 레이드를 어려워하는데 연습할 곳이 없다며 개발자J가 직접 제작함
- 이외에도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직접 개발자J한테 전하겠다
- 심각한 버그가 발생되지 않는다면 다음 업데이트 때 추가할 예정
7. 스킬 프리셋 추천
- 신규 유저가 어렵게 생각되는 것 중 하나가 캐릭터별 스킬 프리셋 설정
- 5레벨마다 추천하면서 최고 레벨인 85 달성 시에도 제공
- 2~3단계 보너스 설정까지 모두 포함되며, 특성까지 자동으로 설정되는 것을 고려 중
- 해당 세팅을 기반으로 각자의 입맛에 맞춰 변형하여 사용하면 된다
- 심각한 버그가 발생되지 않는다면 다음 업데이트 때 추가할 예정
8. 소울캐시 상품권 (가칭)
- 캐시샵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권을 새롭게 추가
- 경매장을 통해 제니로 구매 가능
- 단위는 1,000 / 5,000 / 10,000 의 3종류로 설정
- 코스튬 거래를 비롯하여 스타일링 아이템, 사진첩 등의 거래가 다소 번거로운 것을 단축하기 위함
- 시장도 시장이지만 유저 간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 중 하나로 생각해달라
- 이걸로 소플이나 패스를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개B의 권한이 아니라 확답을 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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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Q&A]
1. 군세 코스튬 재판은 언제?
- 사업부와 관련된 이야기는 잘 몰라서 답변해드리기 어렵다
2. 나비 스킬 관련
- 이거 개발하려면 이것만을 위한 개발을 새로 해야 하는데,
- 치이의 가속일섬(영원일섬의 속도 증가 버그), 블랙아웃 현상 등,
스텔라 2차 승급을 미루면서 이런 버그의 수정에 힘을 쏟고 있다
3. 에프넬 옥타곤 지속시간 확인할 수 있게 해달라
- 어렵진 않을 거라 생각되니 한 번 확인해보겠다
4. 페타 브로치는?
- 아마도 올해 10~11월에 나오지 않을까
5. 일본어 보이스 이퀄라이저는?
- 준비 중이다
- 효과음과 보이스가 옵션에서 동시조절된다거나, 2차 승급 시 에러 발생으로 강제종료되는 현상이 있었다
- 지금은 어느 정도 문제를 해결한 상태이나 게임이 오래되다 보니 사운드 종류도 상당히 많아져서 로딩도 제대로 안 되고...
- 이러한 에러들이 모두 사운드 관련 문제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 수정을 거쳤어도 안정된 상태라고 판단하기는 어려워 안정화되고 난 다음에 추가하지 않을까
6. 다음 복주머니 판매예정일은?
- 다음 업데이트 때 판매시작 (9월 24일 이후)
7. 침식 장비의 특수효과 때문에 루골 칼 패턴에서 멋대로 휙휙 바뀌는 것
- 지금은 칼을 쳤을 때 타수가 끝나야 바뀌는 것으로 되어 있다
- 이것을 타수가 시작할 때 바뀌게 해보고 싶으나 클라이언트에게 말해야 되는 거라 길게 봐야함
8. (색맹 증상이 있는 유저의 질문) 적록 색맹이라 루골 칼 패턴 보기가 어렵다. 색상을 바꿔줄 수 있는가?
- 내가 잘 모르는 부분이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거 같다
- 바꾸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으니 추천 색상을 게시판에 올려주면 바꿔달라고 이야기하겠다
(현재 해당 패턴에선 매니악 기준으로 적/록/파가 나옴)
9. 2차 승급 스토리에 대하여
- 2차를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있어도 이야기의 중심은 내가 플레이하는 캐릭터이다
- 각 캐릭터 중심의 세계에서 다른 캐릭터가 승급을 했는지 안 했는지는 모르니 너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10. 콜라보 아카식에 포일 카드가 써지는 것은?
- 의도한 것이든 아니든 사용이 된다면 그게 사양인 것이니 신경 안 써도 된다
11. 멜트다운된 장비에 대한 계승은?
- 현 시점에서 아예 논의된 것 자체가 없음
- 지금 눈 앞에 닥친 것을 처리하는 것만으로도 손발이 부족한 상황
- 12월에 신규 레이드가 추가되면서 신규 장비가 추가될 것이라 준비는 할 예정이나 지금 이야기된 것이 없다
12. 밸런스 관련
- 2차 승급 담당자가 무기 밸런스 같은 것도 봐주고 있다
- 어윈도 원래는 어둠무 리메이크 이야기가 있었는데, 당장 뭘 바꾸기에는 지금 황무 쪽으로 선택한 사람들도 많고...
- 어윈은 아마 신규 장비로의 계승이 나온 직후에 2차 승급이 진행될 거 같다
13. 333 레이드 구성
- 333 레이드를 만든 지도 1년이 넘었는데 한 번 고려해보려고 한다
- 트레지디 페어리가 신규 유저들에게 벽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지원 패키지의 범위도 확대한 것
- 그런데 여기서 트페가 지겹다고 트페를 빼고 다른 레이드를 넣었을 때 과연 적응할 수 있을 지도 의문이라 함부로 빼기가 어려움
14. 장비 관련
- 신규 장비 계승 시 골든 라비린스 장비의 강화 단계와 태그, 성순 등도 전부 이전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
- 황무<->어둠무도 옮길 수 있게 하는데 옮길 때 추가 재화가 필요할 수 있음
15. 페타 브로치
- 조만간 나옴
16. 캐릭터 버프 (2차 승급이 아직 없는 캐릭들)
- 건의를 하긴 했는데 '그러면 2차 승급을 한 의미가 없지 않냐'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 그러나 어떻게 될 지 몰라 지켜보고 있는 상태
17. 황무지 파티 버전
- 황무지가 그렇게 재미있는 곳이 아닌데 왜 그걸...
- 이걸 낼 바에는 차라리 새로운 걸 만들어서 내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
18. 붉은색 잔류물의 은행 입고
- 캐릭터 간 이동 불가가 기본 사양이라서 논의된 적은 없는데 아마 안 될 거 같다
19. 2차 승급 스케줄은?
- 예전에 발표한 게 있으니 그걸 참고해달라
20. 캐릭터 슬롯 확장
- 지금 버그도 계속 잡고 컨텐츠 순서도 있어서 당장은 힘들다
- 원래는 빠르게 추가하려고 했으나 쌓인 버그가 너무 많아서 쳐내야할 게 많은 상황
21. 5분짜리 도핑템의 원템화
-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말하는지 가늠하기 어려워 물어보겠음
22. 미니게임
- 이건 나 혼자서 만들고 있는데 멀티플을 하려면 서버를 증설하여 별도로 구축해야 한다
- 능력 부족
23. 스텔라 2차 승급 스토리 (스토리 개선 관련)
- 라운지의 리포터 게시판에 올라온 걸 한 번 본 적이 있는데 제가 썼어도 비슷했지 않을까
- 스텔라 2차 승급 스토리는 다른 직원이 쓰고 있다
24. 리그 레이드 개편
- 개발팀 내부에서도 꾸준하게 의견이 나오고 있다
- 하지만 버그 수정하는 데에만 인력이 집중되고 있어 부가 컨텐츠가 힘을 전혀 못 쓰고 있다
- 때문에 최근 이벤트가 웹게임과 연계된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
25. 보이스 이퀄라이저
- 2차 승급 후에 추가된 대사들에 대한 이퀄라이저 적용이 안 되어 있는 것은 해당 이퀄라이저 녹음 당시에는 2차 승급이 없었기 때문
- 현재 해당 건에 대한 녹음을 차례로 진행하고 있다 (에프넬과 진은 완료되었음)
- 그러나, 앞서 말했었던 사운드 문제 때문에 올리질 못하고 있어 안정화가 완료되는 대로 올릴 생각이다
26. 어윈 리리스 코스튬 (모델링 수정)
- 나름 괜찮지 않나...?
27. 스텔라 2차 승급 일정
- 아마 10월 말이지 않을까
28. 밴드 어나더 이퀄, 허가증 패키지 판매
- 사업부 권한이라 직접 어떻게 하질 못하니 건의해보겠다
29. 신규 캐릭터
- 올해 12월에 뭐라도 해서 갱신은 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양이 만만치 않다
- 그렇다고 개발을 안 하는 것은 아니고무조건, 반드시 할 생각이다
- 개발팀 뿐만이 아니라 다른 곳에도 의지표명을 해놓은 상태
- 다만 일정 상 뒤로 밀릴 거 같다
- 스토리는...아웃소싱으로 진행하지 않을까? 아니면 직원을 새로 뽑거나. 이건 그때 되어봐야 알 것 같다
- 에녹이다 캐서린이다 뭐다 말은 많은데 지금 시점에선 열려있는 상태다
30. 콜라보 일러 작업한 사람 누구?
- 대외비는 아니고 아마 작업자 분이 나중에 포트폴리오 올릴 것이다
- 누가 그렸는지 바로 알 수 있을 거다
31. (비)호감 스타트 (작성자 주 : 다른 사람 로딩 안 됐는데 멋대로 달려나가서 시작하는 것)
- 앞에 투명벽으로 막아달란 이야기가 있는데, 개발팀과도 이야기를 해봤다
- 로딩이 너무 긴 사람 때문에 그거 다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나, 그럴 바에는 그냥 기다리는 게 낫지 않냐...말이 많다
- 모든 유저의 로딩이 끝나야지 레이드 진입 화면이 나오게 할 수도 있는데 이것도 불편하다고 그럴 수 있음
- 이것을 선택해도 문제, 저것을 선택해도 문제라면 그대로 놔둘 수 밖에 없는 상황
32. 시즌2 스토리 메이즈 행력
- 너무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된다면 조금 줄이도록 하겠다
33. 콜대(벨레토) 너무 멀리 있어서 장풍 매번 맞아요
- 아무래도 거리가 멀면 장풍을 쓰게끔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어서 그럴 수 밖에 없다
- 장풍은 회오리 없앴을 때 너프도 한 번 했었으니 플레이가 조금 더 원활하도록 보스 위치를 조금 조정해보겠다
34. 트페 게임 시작 지점에서 이동할 수 있는 범위가 너무 좁다
- 콜대랑 마찬가지로 조금 수정해보겠다
35. 다음 레이드는?
- 신규 레이드(러그만) 12월 추가 예정
- 중간에 (캐레) 리메이크를 하나 내놓을 생각인데 확실하게 정해진 건 아님
- 프멀을 지금 내기에는 버그가 많아서 그걸 전부 고쳐서 다시 열긴 좀 그렇다
36. 르네 같은 NPC 좀 살려달라
- 그렇죠...르네가 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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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을 만들던가 해야지... 들어가보니 뭐 성장도 점핑해주고 아이템도 주던데 뭐에 쓰는지도 모를 온갖 잡다한 아이템들이 즐비하니 그거보다가 질려서 접음 게임 자체의 액션성은 괜찮은데 그 외의 것들이 2000년대 온라인 게임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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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을 만들던가 해야지... 들어가보니 뭐 성장도 점핑해주고 아이템도 주던데 뭐에 쓰는지도 모를 온갖 잡다한 아이템들이 즐비하니 그거보다가 질려서 접음 게임 자체의 액션성은 괜찮은데 그 외의 것들이 2000년대 온라인 게임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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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소화하고 다 직관적으로 갈아 엎어야 함 | 25.09.12 2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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