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루멘 (RT) 노이즈 증상이 있음 PC모더로 레이재구성을 통해 해결할수 있음 .ini 조정으로 유리 랜더링 또한 크게 개선됨
PC버전 쉐이더 컴파일 스터터링 발생하지 않음 (좋은소식)
트래버설 스터터링 문제 있음 온라인에서 PS5버전이 스터터문제가 훨씬 좋을꺼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음
PC버전에서 한번에큰 스터터링 하고 다르게 PS5버전은 작은 스터터링이 더많이 발생함
프레임 속도 제한 해제를 해도 깃발 커튼 같은거는 30프레임으로 나옴 컷신 30프레임 제한도 매우 안좋음 (PS5성능 모드 또한 동일)
마지막으로
엔진은 '델타 타임'으로 작동하는데, 이론적으로는 프레임 속도와 상관없이 동일한 게임 속도를 제공해야 합니다. 실행 매개변수를 통해 이를 비활성화하고 Silent Hill 2를 30fps로 실행하도록 강제하면 문제가 완전히 사라집니다(불행히도 60fps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듯합니다). 게임을 고정 tic으로 설정하면 게임을 더 높은 프레임 속도로 실행하도록 허용하면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실행됩니다. 프레임 속도가 느려진다고요? 문자 그대로 SNES 스타일의 속도 저하입니다. 그러나 30fps로 실행할 만큼 충분한 마력이 있다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위의 비디오에서도 극적인 몇 가지 예를 보여줍니다.
(IP보기클릭)106.101.***.***
하다가 왜 버벅이는지 모르겠네요 3080쓰는데
(IP보기클릭)125.135.***.***
역대 언리얼 엔진중에 스터터링 없는 걸 찾기가 힘듦. 범용 엔진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함. 저거도 왜 생기는지 아무도 모름
(IP보기클릭)121.153.***.***
1.모더적용 ini를 써라 2.30프렘으로 게임해야한다 군요.... 이게 말이돼나....
(IP보기클릭)203.229.***.***
게임리뷰어들 할말없을때 '최적화는 좋지 않은 편이다.' 같은 모호하기 짝이없는 한줄 달아놓는 경우가 많은데 사힐은 정말 모두가 동의할수있게 최적화가 구리게 나온게임인듯.. fhd 에서도 프레임 드랍하면 게임상에 뭔 문제가 있는거야..
(IP보기클릭)119.200.***.***
이게 언리얼 엔진4에서 다이렉트12를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발생하더군요 중간 중간 쉐이더 컴파일을 하는 듯합니다. 이게 언리얼5에서는 나아질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심했으면 심했지 나아지지는...;
(IP보기클릭)106.101.***.***
하다가 왜 버벅이는지 모르겠네요 3080쓰는데
(IP보기클릭)119.200.***.***
Ai model
이게 언리얼 엔진4에서 다이렉트12를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발생하더군요 중간 중간 쉐이더 컴파일을 하는 듯합니다. 이게 언리얼5에서는 나아질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심했으면 심했지 나아지지는...; | 24.10.13 09:55 | | |
(IP보기클릭)125.135.***.***
역대 언리얼 엔진중에 스터터링 없는 걸 찾기가 힘듦. 범용 엔진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함. 저거도 왜 생기는지 아무도 모름
(IP보기클릭)119.200.***.***
상술했듯 다이렉트12를 언리얼 엔진이 셰이더컴파일 실시간 문제로 생기는 듯합니다. | 24.10.13 09:56 | | |
(IP보기클릭)61.84.***.***
(IP보기클릭)121.153.***.***
1.모더적용 ini를 써라 2.30프렘으로 게임해야한다 군요.... 이게 말이돼나....
(IP보기클릭)203.229.***.***
게임리뷰어들 할말없을때 '최적화는 좋지 않은 편이다.' 같은 모호하기 짝이없는 한줄 달아놓는 경우가 많은데 사힐은 정말 모두가 동의할수있게 최적화가 구리게 나온게임인듯.. fhd 에서도 프레임 드랍하면 게임상에 뭔 문제가 있는거야..
(IP보기클릭)122.33.***.***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82.222.***.***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61.43.***.***
(IP보기클릭)49.164.***.***
(IP보기클릭)106.101.***.***
에픽 본가나 코얼리션 같은 원조집들은 이런 스터터링 문제가 거의 없는 듯합니다. 비결이 있으면 공유라도 좀 해주지. | 24.10.16 16: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