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코드 디렉터 Ryan Ellis 사임 (2017년부터 프로젝트 지휘, 데스티니2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파이어워크 스튜디오는 소니의 결정을 기다리며 미래에 대해 난감한 상황에 처해 있음
- 직원들은 콘코드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복귀하는 것에 대해 비관적이며 일부는 "대량 해고"가 가장 많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
자세한 내용은 출처 기사 참고
- 콘코드 디렉터 Ryan Ellis 사임 (2017년부터 프로젝트 지휘, 데스티니2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파이어워크 스튜디오는 소니의 결정을 기다리며 미래에 대해 난감한 상황에 처해 있음
- 직원들은 콘코드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복귀하는 것에 대해 비관적이며 일부는 "대량 해고"가 가장 많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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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84.***.***
그 사람은 Lisa Brown이라는 기획자입니다.
(IP보기클릭)220.83.***.***
3000억 프로젝트였다죠? 근데 일주일만에 끝났으니 대거 구조조정은 필수죠
(IP보기클릭)106.101.***.***
파이어워크가 이름처럼 갈 때도 예술로 가겠구먼
(IP보기클릭)171.226.***.***
그런 걸 내놓고 커리어가 이어지길 바라는 건가?
(IP보기클릭)124.63.***.***
아님. 개발비 얼마, 인수비용까지 포함해서 추정 얼마 라고 짚어주는데 여러곳 있음
(IP보기클릭)180.80.***.***
(IP보기클릭)121.160.***.***
(IP보기클릭)61.84.***.***
그 사람은 Lisa Brown이라는 기획자입니다. | 24.09.20 16:24 | | |
(IP보기클릭)220.83.***.***
3000억 프로젝트였다죠? 근데 일주일만에 끝났으니 대거 구조조정은 필수죠
(IP보기클릭)211.35.***.***
애초에 저딴 게임에 그정도 예산이 들어갈 수준도 아님 그냥 파이어워크 인수비용 + 개발비 추정치 가지고 자꾸 개발비로 물타기 하는데 각종 기사고 유튜버고 이걸 제대로 집어주는곳이 없음 | 24.09.20 16:30 | | |
(IP보기클릭)124.63.***.***
soldier118
아님. 개발비 얼마, 인수비용까지 포함해서 추정 얼마 라고 짚어주는데 여러곳 있음 | 24.09.20 16:48 | | |
(IP보기클릭)39.116.***.***
개발비 대략 1000억 가까이로 추정되며 인수에 3000천억 쓴거라고 하더라구요 | 24.09.20 16:50 | | |
(IP보기클릭)119.194.***.***
그런데 뭐가 물타기라는 거죠? 저 게임 떄문에 들어간 비용이 개발비인건데 개발비가 대단한거라 생각하시는것 같은데 딴게 아니라 인건비고 회사 운영하는데 들어간 돈 따지는거니 8년동안 수백명 월급만줘도 얼마고 소니가 인수하는데 들어간 돈전체가 소니입장에선 전부 저 게임하나로 들어간 돈임 | 24.09.20 16:53 | | |
(IP보기클릭)119.207.***.***
왜 인수비용은 개발비로 안치는거임? | 24.09.20 16:56 | | |
(IP보기클릭)210.94.***.***
뭐가 진실일지는 모른다만 개발비를 정확히 추측할만한 정보라도 가지고 오시든지 그리 말하면 본인이 말하는 대상과 차이가 뭔가유. 심지어 그 양반들은 전문성이라도 있지… | 24.09.20 17:03 | | |
(IP보기클릭)118.235.***.***
인수해서 아무것도 못건지면 사실상 증발이지 저 회사 살려서 개발비랑 인수비 뽑으려면 aaa못해더 3-5개는 대박쳐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해보임. 그럼 날린거지. 3-5개 개발기간도 거의 이십년은 걸릴건데 이십년동안 본전치기면 그 돈 이자만 계산해도 사실상 돈 버린거나 다름 없음 | 24.09.20 17:15 | | |
(IP보기클릭)175.208.***.***
왜 굳이 쉴드치려함? 콩코드에서 뭐 알바비라도 주나 아직도 | 24.09.20 17:15 | | |
(IP보기클릭)211.217.***.***
제대로 짚어주는 유튜브나 기사 많은데.. | 24.09.20 17:18 | | |
(IP보기클릭)121.132.***.***
다른 사람들도 그건 대부분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포괄적으로 개발비로 퉁쳐도 되는 부분이다 보니 그런 듯 저 회사가 뭐 특허가 있고 그런 거 아니잖아요? IT 회사란 게 대부분 IP나 인적자원 말곤 아무것도 가치가 없는 회사인데 콩코드 게임 하나 서비스하겠다고 회사 인수+투자 했는데 출시 일주일만에 처참한 성적으로 섭종 때렸고 인적 자원 물갈이 하면 남은 건 없는데 인수 비용까지 날린 거임 | 24.09.20 17:18 | | |
(IP보기클릭)218.152.***.***
직원수 약 150명, 제작기간 8년 게임 퀄리티가 ↗을 박던 어쨌던 무능함으로 길어질수록 인건비 생각하면 3000억 쌉가능 | 24.09.20 17:31 | | |
(IP보기클릭)211.209.***.***
소니가 콩코드 보고 인수한지는 모르겠지만 명세서를 떼서 구분해야한다고 하면 인수비용 약 3천억, 개발비용 약 천억 프로젝트 비용만 따지면 약 천억 전 후로 언급하는게 맞는 말이긴 합니다. 인수비용은 기존 주주들 계좌로 들어가지 개발비로 태우는게 아니니까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소니가 손해본 돈이 천억으로 줄어드는건 아닙니다. | 24.09.20 17:52 | | |
(IP보기클릭)118.235.***.***
콘코드 하나만으로 회사 박살났는데 인수비용도 손실처리 하는게 당연한거 아닌지? | 24.09.20 18:06 | | |
(IP보기클릭)221.155.***.***
아는척 ㄴㄴ 해체되면 인수비용이고 인건비 싹 다 날라가는데 ㅋㅋ소니도 쪽팔리면 3천억 절대 아니라고 하겠지 ㅋㅋ근데 반박없으면 손해는 더 하다는 거지 | 24.09.20 18:48 | | |
(IP보기클릭)106.102.***.***
150명, 제작 기간 8년 기준이면 개발비 3~4천억 될 거 같음. 미국 개발자 연봉이 2~3억은 될꺼고(미국은 프로그래머 초봉이 2억임) 150명이면 인건비만 연간 4~500억, 8년이면 3천억 넘음. 인건비 외 경비 합치면 4천억원 훌쩍 넘길 것처럼 보임. | 24.09.21 11:13 | | |
(IP보기클릭)61.74.***.***
빅테크 들어갈 엘리트나 2억 초봉인거고, 그냥 그런 개발자는 그렇게까지 안 줌. 그리고 게임은 아트 디자인쪽 인력비중 높고 백오피스 등 개발자만 있는 것도 아님. | 24.09.22 02:45 | | |
(IP보기클릭)171.226.***.***
그런 걸 내놓고 커리어가 이어지길 바라는 건가?
(IP보기클릭)106.101.***.***
파이어워크가 이름처럼 갈 때도 예술로 가겠구먼
(IP보기클릭)175.199.***.***
베이비 유 알 파이어워크~ | 24.09.20 16:27 | | |
(IP보기클릭)221.155.***.***
나도 그건 줄 알았는데 그 파이어워크 아니고 fire walk임 | 24.09.20 18:21 | | |
(IP보기클릭)183.100.***.***
(IP보기클릭)118.36.***.***
(IP보기클릭)112.212.***.***
(IP보기클릭)149.167.***.***
아니라고 위에 댓글 있잖아요. 그 사람은 Lisa Brown 이래요 | 24.09.20 17:33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1.130.***.***
상상해보니 실소가 ㅋ | 24.09.20 17:52 | | |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11.36.***.***
반대임. 해보고 대박 날거 같으니까 인수하는거임. 겜 대박나고 인수할려고하면 몸값이 높아지니까 | 24.09.20 2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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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61.76.***.***
겁나 흔게임. 옵치처럼 궁극기가 있는것도 아니고 캐릭터 기술이 독특함이나 다양성도 없고 진짜 이걸 팔려고 만든건가 싶은 느낌. | 24.09.20 17:43 | | |
(IP보기클릭)59.10.***.***
자꾸 요상한 방향으로 물타기 하는 바보들이 있는데 캐릭터 비호감은 둘째가 아니라 첫째임;;; 유튜버들이야 조회수 빨아먹어야 하니 첫째는 참아보고 한다지만 일반인들은 첫째에서 이미 컷트임 ㅡㅡ 캐릭터부터 잘생기고 멋져보여야 시작을 하는거임. 하다못해 격겜도 장거한이나 최번개, 간류 같은 캐릭은 어디까지나 감초 캐릭이지 절대 주인공이 아님. 철권 신작이 암만 재밌어도 나오는 캐릭들이 전부 간류나 잭 같은 캐릭에 이길 때마다 남자친구 불러다 딥게이키스한다? 그럴일도 없겠지만 무조건 폭망임. 킹오파14의 경우 시스템이 그냥저냥이라도 그래픽이 개후져서 외면받을 정도인데 캐릭터를 개비호감 범벅으로 만들어 갖다 쓴다??? 말도 안되는 소리지 | 24.09.20 18:12 | | |
(IP보기클릭)1.254.***.***
데드락을 예로 들어보면 데드락 캐릭터들도 그리 호감 가는 캐릭은 아님 근데 게임이 재밌고 무료로 할 수 있으니까 동접이 안내려가지 콘코드는 캐릭도 캐릭이지만 게임성도 흔하고 심지어 4만원이나 주고 사야함 이러니 망하지 | 24.09.20 18:46 | | |
(IP보기클릭)112.212.***.***
데드락 캐릭터들은 그래도 어느정도 익살스러운 느낌은 잘 살렸는데 콩코드는 ;;;; | 24.09.22 2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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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에게 향후 전망에 대해서 물어볼 때 무료화해서 재출시할 가능성보다 정리해고 가능성이 크다고 보는거지요. | 24.09.20 16:50 | | |
(IP보기클릭)223.39.***.***
존만한 자존심. | 24.09.20 16:50 | | |
(IP보기클릭)210.94.***.***
애초에 망해서 무료로 풀릴 가능성도 없다고 보는 것으로 추정됨 | 24.09.20 17:04 | | |
(IP보기클릭)211.234.***.***
무료화에 반대한다는게 아니라 “무료화의 가능성이 낮고 우리는 사직당하겟지” 뉘앙스일거같음 | 24.09.20 17:29 | | |
(IP보기클릭)121.173.***.***
무료화하고 스킨 팔아먹어야하는데..... 상식적으로 그 캐릭터들 스킨 봤으면 무료로 스킨 줘도 안함 | 24.09.20 17:40 | | |
(IP보기클릭)220.71.***.***
전에 댓글 보니 수익화 모델부터 새로 짜야 하고 거기에 맞춰 게임도 싹 갈아엎어야 해서 오랜 시간 걸릴 거라고 하더만 고생 끝에 돈 들여서 무료화해 보았자 솔직히 결과도 뻔해 보이고 | 24.09.20 18: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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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죠 미디어 산업 전체로 봐도 최악의 참사죠 ㅋㅋㅋ | 24.09.20 18: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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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IT인력 구인난이라 괜찮. 한국이나 미국 외 국가들에서나 구직난이지. | 24.09.22 02:4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