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20주년 공개 테스트 서버 새로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 개발자
■ 공개 테스트 서버
캐릭터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임시 캐릭터 생성이 비활성화됩니다.
■ 새로운 직업을 향한 드랙티르의 비행
꼬리 휘둘러치기가 더 이상 드랙티르 종족 특성이 아닙니다. 꼬리 휘둘러치기는 기원사가 기본으로 습득하는 능력입니다.
■ 아이템
일렁이는 현신의 청동석, 흑요석 위상의 대지석, 에메랄드 꽃 꿈석을 사용해도 특정 용군단 4시즌 티어 수집 시 대체 버전이 개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유저 인터페이스 및 접근성
- 삭제한 캐릭터 복수 시 표시되는 요류가 발생한 문제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다양한 캐릭터 선택 화면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캐릭터에 우편이 있음, 캐릭터 잠금, 캐릭터 이전 진행 중 등.
- 다양한 맵 아이콘이 더 잘 보이게끔 조정되었습니다 - 비행 조련사, 순간이동, 메타 퀘스트, 반복 퀘스트 등
■ 전투부대 은행
- "모든 전투부대 귀속 아이템 넣기" 시 환불 가능한 아이템도 들어갑니다.
- 전투 부대 귀속 은행 정리 시 표시되는 확인을 "이제 다시 표시 안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직업 밸런스
■ 죽음의 기사
- 산레인(혈기/부정)
- 산레인의 선물이 업데이트됩니다. 춤추는 룬 무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흡렬이 아닌 산레인의 선물을 얻습니다.
■ 드루이드
- 회복
- 신규 특성: Twinleaf - 자연의 신속함이 2회 충전됩니다.
- 신규 특성: Wildwood Roots - 풍요가 중첩당 재생의 시전 시간도 5%만큼 감소시킵니다. 세나리우스의 수호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하고 지속 시간은 2초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Renewing Surge - 신속한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상의 현재 생명력에 따라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생명력이 낮은 대상에게 시전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많이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Forest’s Flow - 번뜩임을 소모하면 재생이 근처에 있는 부상당한 아군에게 60%의 효과를 가진 번성을 시전합니다. 이 효과는 자신의 지속 치유 효과가 걸린 아군을 우선시합니다.
- 세나리우스의 꿈이 재설계됩니다. 천벌과 칼날 발톱이 피해릐 50%만큼을, 별뱇섬광과 휘둘러치기가 피해의 30%만큼을 근처 아군에게 치유 효과로 이전합니다. 야생의 정수가 활성화된 동안 이 효과가 200%만큼 증가합니다.
- 청명의 전조가 12레벨에 배우는 기본 지속 효과가 됩니다.
- 조화로운 만개가 1점 특성이 됩니다.
- 번성의 시각 효과가 개선됩니다.
■ 기원사
- 공용
- 해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기원사가 기본적으로 꼬리 휘둘러치기를 배웁니다.
- 황폐
- 해체가 오색 빛깔: 푸른색의 효과를 받고 소모합니다.
■ 사냥꾼
- 무리 인도자(야수/생존)
- 흩어진 사냥감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폭발 사격을 수동으로 발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리는 이 특성이 기존 효과(예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고, 가끔 짜증나는 예외 상황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생존
- 유탄 곡예사가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폭발 사격을 자동으로 발사하지 않고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 Relentless Marauder가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독수리의 분노의 공격력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무자비한 맹공의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8초로 감소합니다.
- 광란의 일격의 대상당 감소하는 야생불 폭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 학살자 동료가 증가시키는 살상 명령 공격력이 5%//10%에서 10%//20%로 증가합니다.
- 순찰자
- 조화의 무기고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마법사
- 서리불꽃(화염/냉기)
- 화염 과잉이 업데이트됩니다. 더 이상 살아있는 폭탄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대신 서리불꽃 작렬을 생성하여 8미터 내에 적당한 서리불꽃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8명을 초과하면 효과가 감소합니다.
비전
- 성난 태양
- 영광스러운 광채가 업데이트됩니다. 기존 효과에 추가로, 비전 탄막의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알라르의 기억의 비전의 영혼 지속 시간 증가치가 0.5초에서 1초로 증가합니다.
- 타오르는 미래가 쏟아지는 마나의 최대 중첩도 15로 증가시킵니다.
- 힘의 무게가 더 이상 비전 탄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쏟아지는 마나가 비전 마법사의 가속을 1%가 아닌 0.5%만큼 증가시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화염
- 성난 태양
- 영광스러운 광채가 업데이트됩니다. 기존 효과에 추가로 화염 작결이 근처 대상 최대 2명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알라르의 기억의 이상 고열 지속 시간 증가치가 0.5초에서 1초로 증가합니다.
■ 성기사
- 공용
- 성전사의 문장이 잘못된 수치의 치유량을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보호 성기사의 특성 트리에 신념의 갑옷이 여러 번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태양의 사자(신성/징벌)
- 새벽빛 활성화 중첩이 개인 자원 창에 표시됩니다.
- 새벽빛이 이제 적의 이름표에 표시됩니다.
- 신성
- 신의 은총이 개인 자원 창에 표시되고 더 이상 시각 효과가 없습니다.
- 각성의 심판 버프가 개인 자원 창에 표시됩니다.
- 보호
- 황금 발키르의 선물이 1점 특성이 됩니다.
- 우서의 조언이 1점 특성이 됩니다.
- 여러 특성의 위치 및 연결이 변경됩니다.
■ 도적
- 공용
- 엉겅퀴차는 기력이 30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발동합니다.
- 신규 특성: Supercharger - 독칼/뼈주사위/죽음의 상징이 1개//2개의 과충전 연계 점수를 부여합니다. 피해를 입히는 마무리 일격 사용 시 과충전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1개// 2개의 추가 연계 점수를 소모한 것처럼 피해를 입힙니다. 2점 특성.
- 개발자의 한 마디: 과충전 연계 점수는 마무리 일격의 피해 뿐 아니라 소모한 연계 점수에 따라 증가하는 모든 능력에 적용되게끔 의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파열의 지속 시간, 독폭탄의 효과 확률, 잠들지 않는 칼날, 채찍질 등이 있습니다.
- 신규 특성: Forced Induction - 피해를 입히는 마무리 일격이 과충전된 연계점수를 소모할 때 부여하는 보너스를 1만큼 증가시킵니다. 울려퍼지는 문책과 선택 특성입니다.
- 울려퍼지는 문책이 재설계됩니다. 과충전 연계 점수 소모 시 다음 절단/사악한 일격/그십이 울려퍼지는 문책을 발동시켜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Forced Induction과 선택 특성입니다.
- 비열한 습격의 지속 시간이 6초로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만이 은신을 필요로 하고 은신을 해제한 후에도 지속되는 전투 보너스도 부여합니다. 여기에는 다음 능력이 포함됩니다.
- 암살 - 일급 암살자, 목조르기 연마, 무차별 살육.
- 무법 - 허를 찌르는 공격.
- 뒤울리는 청명, 영혼 결속의 파장이 삭제됩니다.
- 운명결속(암살/무법)
- 곧게 선 동전이 마무리 일격 사용 시가 아닌 죽음 표식/아드레날린 촉진 시전 시 곧게 선 동전을 던집니다.
- 기만자(무법/잠행)
- 최후의 일격이 이제 소모한 연계 점수에 영향을 받는 능력(마무리 일격과 지속 효과 등)에 연계 점수 보너스를 제대로 부여합니다.
- 최후의 일격을 활성화해도 더 이상 지속 시간 동안 플레이어의 행동을 방해하는 1초간의 면역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암살
- 일급 암살자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하지만, 치명타 및 극대화율 증가치가는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무쇠 철사의 침묵 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하고, 공격력 감소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침묵의 지속 시간은 3초에서 변경되지 않으나, 공격력 감소 시간은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무법
- 폭풍의 칼날의 첫 피해 효과 범위가 주 효과 범위와 일치하게 증가합니다.
- 잠행
- 첫 번째 춤이 재설계됩니다. 6초 동안 비전투상태면 다음 어둠의 춤의 지속 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10초 동안 비전주상태여야 발동하고 다음 어둠의 춤의 지속 시간 증가치가 2초로 감소합니다.
- 채찍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 30초에서 1분으로 감소합니다. 하지만 채찍질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하고, 초기 효과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마지막 버프의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 주술사
- 정기
- 모든 공격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지진의 공격력이 17%만큼 증가합니다.
- 정기 작렬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용암 분출이 기존 효과에 추가로 화염 충격의 공격력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폭풍인도자
- 폭풍과 다른 전문화 특성간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격 방전이 2회의 주문이 아닌 1회의 주문만 강화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고양
- 신규 특성: Voltaic Blaze -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가 18%의 확률로 다음 화염 충격을 Voltaic Blaze로 대체합니다. Voltaic Blaze 는 즉시 대상과 주변 적 5명에게 타오르는 천둥으로 충격을 주어 자연 피해를 입히고 화염 충격을 부여합니다. 소용돌이치는 무기 1중첩을 생성합니다.
- 신규 특성: Unrelenting Storm - 낙뢰가 한 명의 대상에게만 적중하면 질풍의 무기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0%만큼 감소합니다. 폭풍의 합일과 선택 특성입니다.
- 번개 폭풍이 엄데이트됩니다. 폭풍의 일격에 추가 충전이 생깁니다. 폭풍쇄도가 이제 다음 폭풍의 일격이 25%의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번개 폭풍의 추가 자연 피해는 주 무기와 보조 무기 공격 모두 적용됩니다.
- Arc Lightning(*전격 방전으로 보임?)이 업데이트됩니다. 폭풍이 다음 연쇄 번개나 번개 화살을 즉시 시전으로 만들고 4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한 번 더 시전합니다.
- 토림의 기원이 다소 조정됩니다. 토림의 기원이 연쇄 번개를 사용하게 예정된 경우, 더 이상 바람의 일격을 사용 시 연쇄 번개를 대체하는 5중첩 폭풍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 토림의 기원의 이전 효과가 다시 추가됩니다. 번개 화살와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깊이 뿌리내린 정기가 폭풍, 번개 화살, 연쇄 번개로 활성화됩니다.
- 파멸의 바람의 피해 효과가 더 이상 근접 무기 공격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생성하거나 불꽃혓바닥 무기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원시 소용돌이가 여전히 소용돌이치는 무기 3중첩//5중첩이 아닌 5중첩//10중첩을 부여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한랭의 일격은 새로운 원거리 버전과 기존 근접 버전 사이 선택 특성입니다.
- 한랭의 일격이 단축키 창에 있는 냉기 충격을 더 이상 강조하지 않습니다.
- 한랭의 일격의 냉기 충격 버프가 이제 개인 자원창에 표시됩니다.
- Lightning Spark가 삭제됩니다.
- 폭풍인도자
- 폭풍과 다른 전문화 특성간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흑마법사
- 악마학자(악마/파괴)
- 악마의 의식의 순환 주기가 투기장 입장, 전장 입장, 레이드 보스 전투 시작, 쐐기돌 던전 시작 시 초기화됩니다.
- 대군주가 경로 상 적이 없을 시 대체 공격을 합니다. 대체 공격과 현재 대상 공격의 피해량의 차이는 없습니다.
■ PvP
드루이드
- 회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자연의 신속함의 치유량이 40%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세나리온 수호물의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Renewing Surge가 75%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숲의 흐름이 50%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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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도적 가뜩이나 난이도 시발 같은데 엉겅퀴차 자동 발동 주는게 맞지 그러고도 손이 한참 바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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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외국디코도 저거 되게 싫어함 ;; 원하는 타이밍에 특화뻥튀기해서 쿨기로 쓸수있는데 아무때나 티백 우린다고 ㅋㅋ | 24.09.12 1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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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야드 하는중인데 영던 같은데 돌믄 1등함 거의 근데 레이드 통계표 나온거 보면 하위권임 ㅋㅋㅋㅋ | 24.09.12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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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딜도 낮은데 뻥딜 3도트 유지 이것때문에 딜유지 더 힘듬. | 24.09.12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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