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layvalorant.com/ko-kr/news/game-updates/valorant-patch-notes-9-05/
아스트라의 별 개수, 체임버의 랑데부 범위, 플레이어 행동 등 다양한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시 찾아온 조-엘런입니다. 잘 지내셨나요?
아래에는 9.05 패치 노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슨 내용이냐고요? 바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제 아스트라가 별을 5개 획득하며 체임버의 랑데부 범위가 증가하는 등 몇몇 요원이 업데이트됩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일부 플레이어 행동 관련 내용이 업데이트되고, PC 한정 변경 사항도 하나 있습니다. 또한 브리즈가 콘솔 일반전 및 신속플레이에 등장하며 콘솔에 업데이트된 진행도 화면이 적용됩니다.
맨 마지막 부분에서는 에피소드 9 전체 패치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기재된 시각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이며 해당 패치는 전체 지역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모든 플랫폼
요원 업데이트
오멘
● 오멘의 대사를 업데이트하고 바이퍼, 클로브, 아이소 및 바이스와의 상호작용 대사를 추가했습니다.
체임버
● 랑데부: 순간이동 범위 증가 13m >>> 18m
● 체임버가 랑데부 근처에서 안전하게 맵의 더 넓은 공간을 장악할 수 있도록 약간 상향했습니다.랑데부 신호기 주변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된 만큼 체임버는 스킬을 더 자주 활용하고 더욱 공격적으로 상대를 압박해 예상 밖의 사격 각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스트라
● 별: 개수 증가 4 >>> 5
● 7.04 패치 밸런스 재조정을 통해 위력 일부를 중력의 샘에서 신성 파동 및 우주 장벽으로 옮긴 후 아스트라는 다른 전략가와의 경쟁에서 힘겨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아스트라가 전략가로서 핵심 임무를 수행할지 다른 스킬을 사용할지 선택해야 했던 만큼, 이번 변경을 통해 아스트라에게 연막 스킬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라운드 동안 다른 보조 스킬도 사용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극제 행동
● 지난 몇 년간 레이나의 여제와 같은 전투 자극제 효과가 난사 시 방해로 느껴지고 정확한 사격을 어렵게 만든다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연사 속도를 증가시키는 모든 이로운 효과가 기본 연사 속도와 일치하는 일정한 반동 제어를 갖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은 자극제가 없는 상태에서 반복된 경험으로 익힌 무기 숙련도를 자극제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자극제로 인한 반동 변경에만 영향을 끼치며 적용된 탄퍼짐 감소 효과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행동 업데이트
● 기존에 경쟁전 및 프리미어에만 적용되던 플레이 제한이 모든 팀 기반 모드로 확대되었습니다. 이제 비매너 행위로 제재를 받은 플레이어는 어떤 팀 기반 모드 대기열에도 참가할 수 없습니다.
무기 업데이트
아레스
● 기본 25%로 하향됐던 앉아서 사격 시 혜택을 40%로 되돌렸습니다.
● 앉기가 다시 좋아졌으며 이제 오딘과 동일합니다.
● 헤드샷 배율 조정 2.4 >>> 2.5
● 이제 30m 내에서 아레스로 헤드샷을 2발 적중시킬 경우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변경 이전에는 144의 피해를 입혔을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을 통해 헤드샷 피해량을 경쟁 무기와 일관되게 맞추고 다수의 적을 상대로 지역을 사수하는 능력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버그 수정
클라이언트
● 스프레이 화면 컬렉션 페이지의 검색 창에서 일부 폴란드어, 러시아어, 일본어 글자와 특수 문자로 검색할 때 올바른 결과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맵
● 어비스
● 맵 경계 밖에 있는 착지할 수 있던 가장자리 지점을 수정했습니다.
● 로터스
● 맵 곳곳의 세부 아트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스박스
● 중앙 보일러실에서 A 파이프 문틀을 통과해 사격할 수 있던 틈을 수정했습니다.
● 선셋
● B 보바 위 개폐식 지붕의 틈을 수정했습니다.
● 중앙 상단부에 있는 상자가 총알 관통 효과를 제대로 표시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사격장
● 배경의 임시 오브젝트를 삭제했습니다.
PC
성능 업데이트
● 스레딩 로직을 최적화하고 디스크 파일 순서를 정리해 불러오기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패치 다운로드 시간과 패치 적용 시간이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행동 업데이트
● 특정 지역에서 라이엇 음성 평가(RVE) 경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음성 녹음이 활성화되어 게임 내에서 기대되는 행동 및 RVE와 음성 채팅 관련 기술 적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프리미어 업데이트
● 플레이오프 맵 목록을 볼 수 있는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오프 맵 목록을 보려면 프리미어 허브의 일정에서 플레이오프 대회를 클릭하고 허브 중앙에 있는 '맵 목록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콘솔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 진행도 화면
● 이제 진행도 화면의 목표 패널에서 남는 칸이 있다면 요원 장비가 표시됩니다. 이전에는 기초 훈련, 배틀패스 및 이벤트 패스만 표시되고 완료 시 남는 칸은 공백으로 유지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 시스템 업데이트
● 메가맵 및 맵 지정 요원 스킬(브림스톤의 공중 연막 등) 사용 시 커서 이동 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신규 맵 커서 속도 슬라이더를 추가했습니다.
맵 업데이트
● 신규 맵: '브리즈'가 일반전 및 신속플레이에 등장합니다.
버그 수정
일반
● 기본 조준 곡선 설정이 메가맵 및 맵 지정 요원 스킬(브림스톤의 공중 연막 등) 사용 시 커서 이동에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요원
● 스킬 지정
● 데드록의 음향 센서, 사이퍼의 스파이캠, 바이스의 아크 장미가 구매 단계에서 일부 맵 벽에 설치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이스
● 케이/오의 제로/포인트가 가지치기에 의해 파괴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지치기가 경사진 표면에 설치된 경우 충돌이 지속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지치기가 부적절하게 틈 너머로 확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지치기 파괴 대사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던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아크 장미 대사가 의도한 것보다 일찍 끊기던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기록에서 바이스의 스킬이 잘못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PS5] 간혹 발생하던 강철 정원 관련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오멘
● 그림자 습격이 특정 버튼에 할당된 경우 취소가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어둠의 장막이 의도한 것보다 느리게 움직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이/오
● 케이/오의 스킬 HUD 순서가 올바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에피소드 9 패치 일정
패치 날짜는 다양한 사유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