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다음 베타 빌드에서 직업 세트 효과에 대한 많은 조정 및 변경을 할 것입니다. 이런 변경 사항은 여러분의 피드백, 그리고 조정, 복잡성에 대한 여러분의 목표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이 변경점은 영향력이 좁은 특성을 더 다양한 콘텐츠에서 가치 있게 만들고, 특성 선택에 따라 가치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다른 보너스의 이점을 보다 광범위하게 만듭니다.
※ 직업 밸런스 조정
악마 사냥꾼
- 영혼 분쇄(특성)의 탈태 시 증가하는 생기흡수가 10% // 20%에서 5% // 10%로 감소합니다.
파멸
- 탈태의 지속시간이 25초에서 24초로 감소합니다.
- 혼돈의 일격 연마(특성)의 공격력 증가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지옥 질주 연마(특성)의 공격력 증가가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자주성(특성)의 치명타율 증가가 15%에서 12%로 감소합니다.
- 탄력(특성)의 공격력 증가가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정수 분쇄(특성)의 혼돈의 일격과 칼춤 공격력 증가가 100%에서 80%로 감소합니다.
- 격노의 응시(특성)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 산산이 조각난 운명(특성)의 탈태 지속시간 1초 증가를 위한 격노 소모가 7에서 8로 증가합니다.
- 운명의 춤(특성)의 칼춤의 마지막 베기 공격력 증가가 25% // 50%에서 20% // 40%로 감소합니다.
- 커지는 지옥불(특성)의 제물의 오라 공격력 증가가 8% // 15%에서 5% // 10%로 감소합니다.
- 불타는 상처(특성)의 지속피해 효과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불타는 상처(특성)의 제물의 오라 공격력 증가가 45%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불타는 상처(특성)의 제물의 오라 공격력 증가가 두 번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성난불길(특성)의 극대화 효과당 축적되는 피해량이 50%에서 40%로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조화
- 별빛쇄도가 소모하는 천공의 힘이 30에서 40으로 증가하고, 공격력은 35%만큼 감소합니다.
- 별똥별의 공격력이 35%만큼 감소합니다.
- 유성(특성)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3에서 2로 감소하고, 공격력은 50%만큼 감소합니다.
- 궤도 파괴자(특성)이 발동하기 위한 유성의 숫자가 20번에서 30번으로 증가합니다.
- 천공의 교감(특성)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75에서 60으로 감소합니다.
- 태고의 비전 맥동(특성)이 발동하기 위해 소모해야 하는 천공의 힘이 300에서 600으로 증가합니다.
- 갈라진 하늘(특성)이 발동시키는 엘룬의 분노의 효율이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엘룬의 인도(특성)이 화신: 엘룬의 선택 시 감소시키는 별빛쇄도의 천공의 힘 소모량이 10에서 5로, 별똥별의 천공의 힘 소모량이 15에서 8로 감소합니다.
- 별의 동료(특성)이 감소시키는 별똥별 및 별빛쇄도의 자원 소모량이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성기사
- 상급 심판(특성)의 심판 사용 시 대상이 신성한 힘 능력으로 받는 피해 증가가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성전사의 문장(특성)의 적이 받는 신성 피해 증가가 5% // 10%에서 3% // 6%로 감소합니다.
- 신성한 목적(특성)의 다음 신성한 힘 능력의 공격력 및 치유량 증가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분노한 용장(특성)의 응징의 격노 지속 시간 증가가 1초에서 0.5초로 감소합니다.
보호
- 티탄의 빛(특성)의 치유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징벌
- 천상의 폭풍의 공격력이 35%만큼 감소합니다.
- 기사단의 선고의 공격력이 35%만큼 감소합니다.
- 최후의 선고(특성)의 공격력이 35%만큼 감소합니다.
- 열정(특성)의 심판 시 자동 공격 속도 30% 증가 효과가 3번에서 2번으로 감소합니다.
- 재에서 먼지로(특성)의 전쟁의 기술 발동 시 파멸의 재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발동율이 3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사형 선고(특성)의 공격력 증가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기사단의 비호(특성) 특성이 개편됩니다. 기사단의 선고가 15%의 확률로 다시 공격하여 10% //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0/2 특성.
도적
- 기민함(특성)의 가속 증가가 2%에서 1%로 감소하지만, 최대 중첩은 4회에서 5회로 증가합니다.
- 엉겅퀴 차(특성)이 증가시키는 특화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약점 포착(특성)의 방어도 무시가 20% // 40%에서 15% // 30%로 감소합니다.
암살
- 모든 능력 공격력이 34%만큼 감소합니다.
- 파열 공격력이 22%만큼 감소합니다.
- 맹독 상처(특성)의 기력 회복량이 7에서 5로 감소합니다.
- 독 연구(특성)의 중독율 증가가 10% // 20%에서 5% // 10%로 감소합니다.
- 독의 희열(특성)의 기력 회복량이 8에서 5로 감소합니다.
- 흉악한 맹독(특성)의 추가 자연 피해가 15% // 20%에서 10% // 20%로 감소합니다.
- 구조적 실패(특성)의 매복 및 절단 공격력 증가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뒤틀리는 비수(특성)의 독살 지속시간 증가가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파멸칼날(특성)의 추가 출혈 피해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죽음표식(특성)의 공격력이 227%만큼 증가합니다.
- 초소형 맹독 칼날(특성)의 독살 공격력 증가가 300%에서 500%로 증가합니다.
- 독폭탄(특성)의 공격력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 피고름(특성)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 왕의 파멸(특성)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무법
- 모든 능력 공격력이 약 14.5%만큼 감소합니다.
- 기회 포착(특성)의 사악한 일격이 한 번 더 공격할 확률이 3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 무기의 달인(특성)의 추가 공격 확률이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전투 능력(특성)의 기력 회복 속도 증가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신속의 베기(특성)의 연계 점수당 공격 속도 증가가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치명적인 장식(특성)의 보조 무기 공격 시 기력 회복 확률이 75%에서 60%로 감소합니다.
- 빠른 사격(특성)의 권총 사격 공격력 증가가 5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간략한 속결(특성)의 지속시간이 10초 // 20초에서 8초 // 15초로 감소합니다.
- 그린스킬의 버들(특성)의 권총 사격 공격력 증가가 300%에서 200%로 감소합니다.
잠행
- 모든 능력 공격력이 17%만큼 감소합니다.
※ 용군단 1시즌 티어 세트 변경 계획
드루이드
조화
- 2세트 - 중첩당 천벌 또는 별빛섬광의 공격력 증가가 5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4세트 - 별빛쇄도 또는 별똥별 공격력 증가가 50%에서 35%로 감소합니다.
야성
- 2세트 - 도려내기 및 흉포한 이빨 공격력 증가가 5%에서 6%로 증가합니다.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마무리 공격에 소모한 연계 점수마다 4초 동안 도려내기, 갈퀴 발톱, 난타의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하고, 칼날 발톱, 갈퀴 발톱, 휘둘러치기/잔혹한 베기, 난타의 극대화율이 2%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 4세트 효과를 변경하여, 보다 정확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은 영혼 소집 및 광폭화 때 강력한 흉포한 일격을 여러 번 사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 변경점으로 출혈에 보다 통제할 수 있는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더 많은 치명타를 부여하여 더 많은 연계 점수를 생성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수호
- (신규) 2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꿰뚫기로 인한 짓이기기를 사용하면 주변 적에게 3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감소합니다. 또한 6초 동안 적이 받는 피해가 5%만큼 증가하고 자신이 받는 피해가 5%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꿰뚫기 발동율이 5%만큼 증가합니다. 짓이기기를 사용하면 6초에 걸쳐 전투력의 5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 이 변경점은 꿰뚫기로 인한 짓이기기의 일관된 생존율 및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광역 상황에서 짓이기기를 쓸 수 있게 해주므로 휘둘러치기를 쓰기 좋게 해줍니다.
회복
- 4세트 - 이제 효과 발동이 꽃피우기의 각 틱마다 한 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급속 성장의 치유량 증가 효과가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사냥꾼
야수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날카로운 사격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하고, 날카로운 사격이 다음 살상 명령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집중이 모든 경우에 가치 있는 보상이 아닐 수 있다는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2세트 효과로 강화된 능력에 더 많은 피해를 주기 위해 이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사격
- (신규) 2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신비한 사격과 일제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다음 조준 사격이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40%를 6초에 걸쳐 출혈 피해로 입힙니다.
- 4세트 - 원거리 자동 공격 시 다음 신비한 사격 또는 일제 사격의 치명타 100% 적중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기존 효과는 정조준 동안에 조준 사격이 불편할 정도로 시전 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에, 이 효과를 제거하기로 하였습니다.
생존
- 2세트 - 랩터의 일격, 살쾡이의 일격, 저미기, 도살의 공격력 증가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랩터의 일격/살쾡이의 일격, 저미기/도살이 20% 확률로 다음 랩터의 일격/살쾡이의 일격, 저미기/도살이 집중을 소모하지 않게 하고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수도사
운무
- 4세트 효과가 페이 지맥 울리기에 의해 강화된 정수의 샘의 치유와 함께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풍운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분노의 주먹이 이제 다음 3번의 해오름차기 또는 회전 학다리차기를 강화하고, 강화된 차기 기술은 다음 분노의 주먹의 공격력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충전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딜러에게 유연성 증가보다 공격력 증가가 더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성기사
신성
- (신규) 2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신성 충격이 10초 동안 주문의 극대화율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성스러운 빛, 빛의 섬광, 여명의 빛, 신념 수여의 치유량이 6%만큼 증가하고, 이 기술의 극대화 효과가 다음 신성 충격의 공격력 및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신성 티어 효과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로테이션 효과가 더 컸습니다. 그래서 2세트 효과를 쉽게 유지할 수 있게 변경하였고 4세트 효과는 보다 일관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몇 가지 지속효과의 치유 보너스를 추가하고, 신성 충격이 스스로를 강화하는 효과를 제거하기로 하였습니다.
보호
- 2세트 - 유연성 증가 효과가 4%에서 5%로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4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징벌
- (신규) 2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심판, 심판의 칼날, 파멸의 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기사단의 선고, 최후의 선고, 천상의 폭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전 직업 세트는 딜 사이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광역에서만 쓸만하다는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새로운 2세트 효과는 강력한 신성한 힘 생성 기술을 강화하고, 4세트 효과를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기술을 강화합니다.
사제
수양
- 4세트 - 다음 신의 권능: 보호막의 효과 증가치가 회개 피해량의 100%에서 60%로, 회개 치유량의 30%에서 18%로 감소합니다.
신성
- 4세트 - 극대화율 증가가 15%에서 10%로, 증가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암흑
- 2세트 - 중첩당 공격력 증가 효과가 20%에서 12%로 감소합니다.
- 4세트 - 가속 증가치가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주술사
정기
- 2세트 및 4세트 효과가 정기 작렬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2세트 - 대지 충격/정기 작렬 또는 지진의 공격력 증가치가 2.5%에서 5%로 증가하고, 최대 중첩 숫자가 10번에서 5번으로 감소합니다.
- 4세트 - 특화 증가치가 10%에서 8%로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연쇄 번개의 각 번개 갈래가 적중 시마다 2세트 효과가 중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연쇄 번개 시전 당 1번만 발동합니다.
고양
- (신규) 2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폭풍의 일격이 다음 화염, 냉기 또는 자연 능력의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키고, 소용돌이치는 무기 1중첩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화염 충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을 소모하면 4초 동안 소모한 중첩 당 가속이 1%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2세트 효과는 용암 충격에만 영향을 미쳐 제한적이라는 피드백을 듣고, 이를 여러 기술에 영향을 미치게 변경하였습니다. 화염 충격은 직업 피해량이 매우 낮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지속 피해 효과를 계속 추적해야만 하게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기존 4세트 효과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만, 이는 종종 무가치하게 작동하기에, 보다 일관된 보너스로 변경하였습니다.
복원 -
- (신규) 4세트 - 극대화 치유량이 일반 치유량의 200%에서 215%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기존 4세트는 치유량 보너스가 낮고 특성 선택에 따라 너무 가변적인 강화 효과를 제공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효과는 2세트와 같이 강력하고 일관적인 보너스로 변경했습니다.
흑마법사
파괴
- (신규) 4세트 - 효과가 개편됩니다. 극대화 효과가 일반 공격력의 200%에서 208%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 우리는 이전 4세트 효과가 너무 무작위성이 높고 제란된 상황에서 쓰일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그래서 2세트 효과의 극대화 효과 및 혼돈의 화살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극대화 효과 계열로 세트 효과를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사
방어
- 4세트 - 선봉대의 결의 동안 얻는 고통 감내 효과가 입힌 피해의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