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1.24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변경점
증강
● 대부분의 '~의 심장' 증강이 이제 해당 특성의 챔피언 하나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 암살자의 심장이 이제 탈론 하나를 획득합니다.
- 경호대의 심장이 이제 레오나 하나를 획득합니다.
- 난동꾼의 심장이 이제 트런들 하나를 획득합니다.
- 도전자의 심장이 이제 워윅 하나를 획득합니다.
- 시계태엽의 심장이 이제 질리언 하나를 획득합니다.
- 강화술사의 심장이 이제 타릭 하나를 획득합니다.
- 집행자의 심장이 이제 바이 하나를 획득합니다.
- 제국의 심장이 이제 스웨인 하나를 획득합니다.
- 돌연변이의 심장이 이제 코그모 하나를 획득합니다.
- 봉쇄자의 심장이 이제 블리츠크랭크 하나를 획득합니다.
- 학자의 심장이 이제 리산드라 하나를 획득합니다.
- 고물상의 심장이 이제 에코 하나를 획득합니다.
- 저격수의 심장이 이제 트리스타나 하나를 획득합니다.
- 범죄 조직의 심장이 이제 자이라 하나를 획득합니다.
- 쌍발총의 심장이 이제 그레이브즈 하나를 획득합니다.
● 상징 하나를 획득하는 모든 증강의 이름이 '~ 문장'으로 통일되었으며 해당 증강의 다수는 각 특성의 챔피언 하나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 비전 마법사 문장이 이제 트위스티드 페이트 하나를 획득합니다.
- 암살자 문장이 이제 에코 하나를 획득합니다.
- 경호대 문장이 이제 레오나 하나를 획득합니다.
- 난동꾼 문장이 이제 트런들 하나를 획득합니다.
- 도전자 문장이 이제 워윅 하나를 획득합니다.
- 화학공학 문장이 이제 자크 하나를 획득합니다.
- 제국 문장이 이제 탈론 하나를 획득합니다.
- 돌연변이 문장이 이제 코그모 하나를 획득합니다.
- 학자 심장이 이제 하이머딩거 하나를 획득합니다.
- 고물상 문장이 이제 에코 하나를 획득합니다.
- 저격수 문장이 이제 트리스타나 하나를 획득합니다.
- 범죄 조직 문장이 이제 자이라 하나를 획득합니다.
● 일부 '~의 영혼' 증강의 이름이 '~ 왕관'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해당 특성 유닛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만들어주는 대신 해당 특성 상징을 두 개 획득합니다. '~의 왕관'으로 이름이 바뀌지 않는 기존 증강들은 대신 8골드를 획득합니다.
- 아카데미의 영혼이 이제 아카데미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아카데미 상징을 획득합니다.
- 비전 마법사의 영혼이 이제 비전 마법사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비전 마법사 상징을 획득합니다.
- 암살자의 영혼이 이제 암살자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암살자 상징을 획득합니다.
- 경호대의 영혼이 이제 경호대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경호대 상징을 획득합니다.
- 난동꾼의 영혼이 이제 난동꾼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난동꾼 상징을 획득합니다.
- 도전자의 영혼이 이제 도전자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도전자 상징을 획득합니다.
- 화학공학의 영혼이 이제 화학공학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화학공학 상징을 획득합니다.
- 제국의 영혼이 이제 제국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제국 상징을 획득합니다.
- 돌연변이의 영혼이 이제 돌연변이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돌연변이 상징을 획득합니다.
- 봉쇄자의 영혼이 이제 봉쇄자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봉쇄자 상징을 획득합니다.
- 저격수의 영혼이 이제 저격수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저격수 상징을 획득합니다.
- 범죄 조직의 영혼이 이제 범죄 조직 왕관이 되었으며 두 개의 범죄 조직 상징을 획득합니다.
- 시계태엽의 영혼이 추가로 8골드를 획득합니다.
- 강화술사의 영혼이 추가로 8골드를 획득합니다.
- 봉쇄자의 영혼이 추가로 8골드를 획득합니다.
- 학자의 영혼이 추가로 8골드를 획득합니다.
- 고물상의 영혼이 추가로 8골드를 획득합니다.
큰 변경점
특성
● 도전자
공격 속도: 30/60/90/145% → 30/55/80/130%
● 화학공학
이제 항상 8초 동안 효과가 유지됩니다.
공격 속도: 50% → 25/50/75/100%
매 초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4% → 3/4/6/10%
● 시계태엽
기본 공격 속도: 10/30/55% → 10/35/70%
● 혁신가
기계 곰(혁신가 5) 공격력/주문력 버프 부여: 25 → 20
기계 용(혁신가 7) 치명타 피해 버프 부여: 75% → 40%
● 돌연변이
아드레날린 과잉 효과 추가 공격 확률: 33/66% → 40/75%
유닛
1/2/3레벨
● 가렌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 20% → 15%
● 카타리나
스킬 피해량: 180/225/300 → 160/200/250
● 트런들
스킬 대상 공격 속도 감소: 50% → 25%
스킬 공격력 강탈: 20/30/50 → 20/25/40
● 샤코
체력: 650 → 70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90 → 40/80
기본 스킬 피해량: 75/100/125 → 90/110/130
● 벡스
스킬 보호막 중첩: 25% → 10%
스킬 보호막: 550/700/900 → 500/600/750
스킬 피해량: 125/200/275 → 100/135/175
4레벨
● 피오라
공격력: 70 → 75
스킬 공격력 % 비례 피해: 160% → 170%
● 진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80 → 0/70
공격력: 95 → 90
스킬 공격력% 비례 피해량: 150/225/344% → 150/200/344%
● 럭스
스킬로 적 처치 시 돌려받는 마나: 30 → 20
● 오리아나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80/180 → 50/140
기절 지속 시간: 1.5/1.5/4초 → 1/1/4초
● 사이온
체력: 1750 → 1850
스킬 기절 지속 시간: 2/2.5/5초 → 2/3/6초
5레벨
● 아칼리
체력: 800 → 850
스킬 피해량: 275/375/2000 → 300/375/2000
● 갈리오
체력: 1800 → 1900
공격력: 150 → 120
스킬 피해량: 150/250/2000 → 200/300/9001
3★ 갈리오가 이제 충돌 반경이 엄청 커집니다.
● 제이스
방어력&마법 저항력: 40 → 30
근거리 스킬 보호막: 400/600/3000 → 350/500/3000
원거리 추가 공격력: 35/60/1000 → 45/70/1000
● 징크스
공격 속도: 1.05 → 1.0
로켓 발사기 공격력 %비례 피해량: 190/210/888% → 190/200/888%
● 빅토르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140 → 0/150
스킬 피해량: 350/450/1500 → 325/425/1500
아이템
● 푸른 파수꾼
시작 시 마나: 30 → 50
● 얼어붙은 심장
공격 속도 감소: 25% → 35%
증강
● 이중주(사교계 스포트라이트를 추가로 1개 소환합니다.)
[신규] 이제 사교계 스포라이트를 추가로 1개 소환하고,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유닛은 체력을 500 얻습니다.
● 혁신가의 심장(팀에 혁신가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더이상 첫 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스테이지 1-4)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 혁신가의 영혼(팀에 혁신가 2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세 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스테이지 4-6)에서만 등장합니다.
● 아이템 꾸러미 I&II(무작위 완성 아이템 1&2개와 재조합기 1&2개를 획득합니다.)
더이상 재조합기 1&2개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 주문 칼날(비전 마법사의 공격 적중 시 주문력의 5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재설계: 스킬 사용 후 비전 마법사의 다음 공격이 주문력의 2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주문 칼날의 피해는 스킬 피해로 간주됩니다.
● 뜻밖의 횡재(현재 보유한 증강 수에 비례해 골드를 획득합니다. 0 = 20골드, 1 = 25골드, 2 = 30골드)
증강 수 비례 골드 획득: 20/25/30골드 → 15/25/35골드
● 진보의 행진(라운드마다 추가로 4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더는 골드를 사용해 레벨업할 수 없습니다.)
이제 첫 번째 증강에서만 등장합니다.
2단계 증강 → 3단계 증강
라운드마다 경험치 획득: 4 → 5
레벨업!(경험치를 구매하면 3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이제 10레벨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증강은 진보의 행진 선택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작은 변경점
특성
● 아카데미
공격력&주문력: 18/35/50/70 → 18/40/50/70
스킬 시전당 공격력&주문력: 3/5/8/12 → 3/5/10/15
● 비전 마법사
아군 주문력: 20/20/50/125 → 20/20/50/145
비전 마법사 주문력: 20/65/100/125 → 20/60/100/145
● 난동꾼
추가 체력: 125/225/350/700 → 125/225/400/700
● 제국
폭군이 아닌 제국 챔피언 추가 피해: 0/50% → 0/75%
● 범죄 조직
방어력&마법 저항력: 50 → 60
범죄 조직 (7) 효과 증가: 50% → 33%
● 쌍발총
추가 공격력: 5/30/60 → 5/40/80
유닛
1레벨
● 카밀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50 → 0/60
● 다리우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95 → 50/100
스킬 체력 회복량: 125/150/175 → 120/140/160
● 카사딘
스킬 시전 마나 비용 증가: 35/50/65% → 50/50/50%
2레벨
● 블리츠크랭크
스킬 피해량: 150/300/1337 → 150/300/900
● 코그모
스킬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6/7/10% → 7/8/9%
● 자이라
자이라의 스킬 시전과 기절 사이의 지연 시간이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3레벨
● 초가스
체력: 1300 → 1400
● 에코
스킬 추가 공격 속도: 40/50/75% → 35/40/50%
● 하이머딩거
스킬 피해량: 70/100/150 → 70/95/140
● 리산드라
스킬 피해량: 250/350/575 → 225/300/500
● 사미라
공격력: 80 → 75
● 타릭
스킬 체력 회복: 375/475/600 → 325/425/600
4레벨
● 우르곳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60 → 0/50
● 요네
공격력: 80 → 75
아이템
이온 충격기
● 최대 마나 비례 피해: 225% → 200%
● 죽음의 저항 (휴대용 대장간 증강 아이템)
공격력: 15 → 30
공격 속도: 15% → 30%
치명적이지 않는 피해로 전환되는 받은 피해 비율: 60% → 70%
● 황금 징수의 총 (휴대용 대장간 증강 아이템)
골드 획득 확률: 100% → 75%
● 마나자네 (휴대용 대장간 증강 아이템)
시작 시 마나: 15 → 50
● 로켓 주먹 (휴대용 대장간 증강 아이템)
이제 끌어당길 유닛을 결정할 때 블리츠크랭크가 끌어당기는 대상을 무시합니다. 즉, 블리츠크랭크와 로켓 주먹은 항상 두 개의 다른 대상을 끌어당깁니다.
● 존야의 역설 (휴대용 대장간 증강 아이템)
주문력: 15 → 45
방어력&마법 저항력: 25 → 35
증강
● 망가진 초시계(전투 시작 5초 후 모든 적과 시계태엽이 아닌 유닛은 5초 동안 속박됩니다.)
3단계 → 2단계
● 벼락치기(첫 스킬을 사용한 후 아카데미 챔피언이 최대 마나의 80%를 회복합니다.)
마나 회복: 80% → 90%
● 경량급 I, II, III (비용이 1과 2인 챔피언이 X%의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를 획득합니다.)
공격 속도&이동 속도: 35/50/70% → 30/40/60%
● 골드 비축(용병이 보유한 1골드당 X%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X%))
1골드당 추가 피해: 1% → 2%
최대 피해는 그대로 60% 입니다.
● 고철장 (고물상 특성 효과가 활성화된 3번의 전투 라운드마다 무작위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더이상 세 번째 증강 선택 단계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나이프의 날 I/II/III(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공격력: 30/45/60 → 25/40/55
● 단결된 의지 I/II/III(아군 유닛이 전체적으로 활성화된 특성 하나당 X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획득합니다.)
특성 하나당 공격력&주문력: 2/3/4 → 3/4/5
● 다음의 증강이 이제 약간 더 자주 등장합니다.
- 초월(전투 15초 후 아군 유닛의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 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아이템을 가진 챔피언이 X의 체력과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나이프의 날 I/II/III(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임시변통 방어구 I/II/III(아이템이 없는 아군 유닛이 X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 약자(살아남은 아군 유닛이 상대보다 적다면 아군 유닛이 매초 잃은 체력의 X%만큼 회복합니다.)
기타 변경점
● 초고속 모드 - 초가스가 이제 포식 중첩을 두 배로 쌓습니다.
● 더블 업 - 꼬마 전설이가 플레이어를 따라 다른 플레이어의 보드에 나타나는 기능인 전략적 정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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딩거? | 21.12.08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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