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영웅 밸런스 패치 노트 - 2021년 8월 6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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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스트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시간이 단축되어 파멸의 일격 궁극기 사용 시 더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일격
- 공중에 있는 동안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를 100% 증가시킵니다.
겐지수리검의 공격력 증가는 미미해 보이지만, 이로써 일부 적을 대상으로 일종의 기준점 또는 "한계점"을 넘게 되어 공격을 한 번 덜 가하고도 처치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 무기인 수리검의 위력 증가를 상쇄하기 위해 궁극기인 용검의 공격력은 감소할 것이며, 이로써 공격력 증폭 상태에서 일부 대상에 대해 또 하나의 한계점을 넘게 됩니다.
수리검
- 공격력이 28에서 29로 증가했습니다.
용검
- 공격력이 120에서 110으로 감소했습니다.
모이라최근 모이라의 성능은 조금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생체 손아귀의 자가 치유량이 향상되므로, 치유 자원이 차는 범위 내에 있을 때의 생존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생체 손아귀
- 초당 자가 치유량이 20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로드호그생명력이 높은 로드호그는 크고 위협적인 상대로, 아군을 위한 총알받이가 됩니다. 로드호그의 궁극기 충전량을 감소시켜 아군을 불리하게 만들지 않으면서도 이러한 역할을 더 잘 수행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일반
- 로드호그에게 준 피해로 적에게 충전되는 궁극기 충전량이 25% 감소했습니다.
솔저: 76펄스 소총의 발당 공격력을 또 한 번 조정했습니다. 솔저: 76에게는 중요한 조정 한계점이기 때문입니다. 예전 패치에서는 명중률 증가를 상쇄하기 위해 산탄 범위를 제거하는 대신 반동을 추가하고 발당 공격력은 감소시켰습니다. 그런데 최근 패치로 원거리 공격력 저하 효과가 감소했기 때문에, 다시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범위 치유 능력을 약화하는 것이 합리적인 판단이라 생각했습니다.
펄스 소총
- 공격력이 19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생체장
- 초당 회복량이 40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레킹볼레킹볼은 게임에서 속도가 가장 빨라서 적을 교란하는 플레이 방식에 잘 맞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거점 차지에 대한 기여도를 줄이기 위해, 이제 부활 시점에 갈고리 고정 기술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또한 근접 지뢰가 이제 벽에 붙지 않습니다. 의도와는 달리 대부분의 적 대상에게 닿지 않는 범위에 지뢰가 몰리는 일이 자주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갈고리 고정
- 부활 시점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적응형 보호막
- 시전 시간이 0.2초에서 0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7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지뢰밭
- 근접 지뢰가 벽에 부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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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니까요 근데 저 버프도 크게 의미 없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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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지 용검너프는 꽤크네... 120일땐 뽕검받으면 250영웅도 질풍참콤보로 초월뚫고 원킬인데 이제 못할테고 200물몸들도 작은힐 한번만 받아도 한방 더 썰어야할 경우가 많아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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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정도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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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는 좀 죽어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탱이나 힐할때 개빡쳤던적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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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버프가 진짜 쓸모없는게 어차피 진입하면 온갖cc기 맞고 죽거나 준탱커급 몸크기때문에 원딜들 눈치보는건 똑같음. 그냥 지금보다 더 꼬라밖으라는건데 괜히 둠피상대하기 힘든 비주류 뚜벅이들만 더 죽어나가는 쓰레기같은 패치임. 그냥 어퍼컷 후딜만 롤백하면 충분한데 자존심때문인지 절대 그러질않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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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
구리니까요 근데 저 버프도 크게 의미 없긴함 | 21.08.06 0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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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정도 줄었습니다. | 21.08.06 05: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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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버프가 진짜 쓸모없는게 어차피 진입하면 온갖cc기 맞고 죽거나 준탱커급 몸크기때문에 원딜들 눈치보는건 똑같음. 그냥 지금보다 더 꼬라밖으라는건데 괜히 둠피상대하기 힘든 비주류 뚜벅이들만 더 죽어나가는 쓰레기같은 패치임. 그냥 어퍼컷 후딜만 롤백하면 충분한데 자존심때문인지 절대 그러질않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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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세라이트
둠피는 좀 죽어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탱이나 힐할때 개빡쳤던적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 21.08.06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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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턴비
흠... 갠적으론 둠피자체는 신선하게 잘 만든 캐릭이라고 생각함. FPS게임에서 격투게임컨셉을 차용했지만 그렇다고 고리타분하지않게 적당한 기동성주고 역동적으로 활용하라는 설계...? 둠피자체의 문제라기보단 겜자체의 설계 문제 같음. 게임에 CC기가 너무 많음. 특히 희대의 개사기영웅인 브리기테.. | 21.08.06 13:48 | | |
(IP보기클릭)119.206.***.***
최전성기때는 그냥 혼자 다른게임했던 영웅이라 그렇다치지만 너프이후로는 메타빨로 쓰였고 더 너프먹은 지금은 이런 똥캐가 따로없는데 여전히 대부분의 유저들이 둠피를 싫어함. 근데 조금 이해가 안가는게, 둠피보다 더 욕나오는 영웅이 널렸는데 걔네한테는 관대하다는 거. 높은 딜량에 비해 말도 안되는 기동성과 생존력을 가진 영원한 OP 트레, 소총보다 쌘 권총을 쓰는 그냥 개빡치는 섬광전사 맥크리, 무상성으로 정크렛보다 좋은 폭탄마 애쉬+ 존나 좋은 BOB, 전설의 투 스나 위한, 원딜시대에 멜시없이도 잘 사는 거의 무상성 폭딜 날파리 에코, 유지력과 견제 모두 완벽한 노잼 필수 힐러 깡패블기... 비주류라지만 예전과 달리 선질풍긋고 오는 겐지, 특정스킬없으면 3명정도는 가서 다구리 까야 겨우 죽는 아군이여도 적팀이어도 싫은 개같은 원콤 철밥통 호그등... 갠적으로 애네가 더 머같음. 둠피가 쉽다는 인식? 때문인지 만만해서 욕을 더 먹는 것 같은데 여러 너프 이후로 트레처럼 순간 에임이 좋아야 밥값하는 영웅으로 난이도가 제법 높음. 예전과 달리 스킬은 거들뿐이고 딜을 욱여넣는건 고작 4발의, 느린 탄속, 거리뎀감가진 구데기 철권포로 해야함. ..둠피 힘듬.. ㅜㅜ | 21.08.06 1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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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지 용검너프는 꽤크네... 120일땐 뽕검받으면 250영웅도 질풍참콤보로 초월뚫고 원킬인데 이제 못할테고 200물몸들도 작은힐 한번만 받아도 한방 더 썰어야할 경우가 많아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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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지는 데미지는 냅두고 우클릭 탄퍼짐이나 줄이면 괜찮았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