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되기 전 Gamestar가 렐릭과 월드 엣지(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스튜디오)의 개발자들과 가졌던 인터뷰의 요약입니다
· 에오엠2와 같이 많은 문명보다는 개성을 강조한 적은 문명을 갖게 될 것이다
· 에오엠2와 같이 목재, 식량, 금, 석재가 자원으로 있지만 문명마다 얻는 방식, 사용하는 방식과 비율이 다를 것이다
· 멀티플레이는 8인까지 지원
· 유닛이 모든 업그레이드에 대해 시각적인 차이를 가질 것이다
· 게임이 에오엠의 정체성을 가지게 하면서 등장하는 문화들을 확실하게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 특별한 능력을 가진 영웅 유닛이 있다. 트레일러에서는 독수리를 날려 적진을 정찰하는 몽고군 칸이 나온다
· 에오엠2 초기의 12~15세기보다는 더 넓은 시대 범위를 다루며 지금은 다시 유럽에 집중하는 중이다
· 에오엠2와 같이 네 개의 시대로 구분된 게임플레이
· 절벽이나 강 위에도 방벽을 지을 수 있고 공성전의 비중과 방법을 늘렸다
· 클로즈 베타가 계획되어 있다
· 에오엠3와 같이 근거리 유닛들은 건물에 횃불을 던져서 피해를 줄 것이다. 그러나 카드 시스템은 없다
· 팬들의 향수를 일깨우며 동시에 RTS 장르의 현대화를 하고 있지만 MOBA 같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 중세를 배경으로 한 뒤에 개성이 강조된 문명들을 넣고 다시 익숙한 건설 요소 등을 보여주는 샌드위치식 혁신
· 2017년에 에오엠4가 처음 발표되었을 때 이미 스튜디오에서는 플레이가 가능한 상태였다
· 렐릭의 기존 게임 엔진을 답습할 수도 있었지만 다양한 PC 사양과 플레이어들의 형태를 수용하기 위해 다시 만들어야 했다
· 발매일은 미정
· 서버 아키텍쳐는 에오엠1~3 결정판과 에오엠4가 'Relic Link'라는 공통된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
· 콘솔판 계획은 없다
(IP보기클릭)218.155.***.***
렐릭 졋같은 넘들, 지들 집구석 IP는 MOBA로 만들어서 프랜차이즈 전체를 죽이고는 남의 IP 갖고는 그렇게 안 만들겠다고 하네.
(IP보기클릭)124.51.***.***
시벌놈들아 dow 3 처럼 만들기만 해봐라 진짜 ;;
(IP보기클릭)211.207.***.***
멀티 플레이 대응은 해도 좋을거 같은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온라인처럼 문명 선택해서 협동 모드로 이기는거 그래서 계정별로 키우는 문명 레벨이 있거 그 문명 레벨이 오르면 문명 보너스 얻는거.
(IP보기클릭)115.90.***.***
반대보다야 낫죠 ㅎㅎ 어차피 아무리 정통 rts로 잘나와도 시장자체가 죽어가지고..
(IP보기클릭)121.142.***.***
생각보다 괜찮은 아이디어같네요
(IP보기클릭)125.186.***.***
(IP보기클릭)121.136.***.***
앙상블 스튜디오의 원대한 계획은 앙상블 폐쇄로 사라져버렸으니까요....ㅠㅠ | 19.11.18 11:23 | | |
(IP보기클릭)111.91.***.***
(IP보기클릭)220.122.***.***
(IP보기클릭)211.207.***.***
멀티 플레이 대응은 해도 좋을거 같은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온라인처럼 문명 선택해서 협동 모드로 이기는거 그래서 계정별로 키우는 문명 레벨이 있거 그 문명 레벨이 오르면 문명 보너스 얻는거.
(IP보기클릭)121.142.***.***
웹떠돌이
생각보다 괜찮은 아이디어같네요 | 19.11.18 02:12 | | |
(IP보기클릭)110.165.***.***
3편도 그런식입니다 | 19.11.18 08:57 | | |
(IP보기클릭)210.100.***.***
(IP보기클릭)218.155.***.***
렐릭 졋같은 넘들, 지들 집구석 IP는 MOBA로 만들어서 프랜차이즈 전체를 죽이고는 남의 IP 갖고는 그렇게 안 만들겠다고 하네.
(IP보기클릭)115.90.***.***
(◉◡◔)
반대보다야 낫죠 ㅎㅎ 어차피 아무리 정통 rts로 잘나와도 시장자체가 죽어가지고.. | 19.11.18 08:55 | | |
(IP보기클릭)1.218.***.***
랠릭이 맡으니 dow처럼 개판 내는거 아니냐?하는 시선 의식해서 한 말같네요 저는 MOBA형식도 걱정이지만 그놈의 마이크로 컨트롤을 더 세밀하게 하게 만드는게 영... | 19.11.18 11:01 | | |
(IP보기클릭)110.15.***.***
그 마이크로 컨트롤의 가장 큰 원흉인 데이비드 킴이 이미 렐릭에서 퇴사했기에 이번작은 나와봐야 알거 같네요. | 19.11.18 11:52 | | |
(IP보기클릭)112.171.***.***
컴퍼니2랑 던옵3는 데이비드킴이 있지도 않았고 데이비드킴도 아마 블쟈에게 영향받았을거임. cNC제작자인 그렉블랙이 자기도 블쟈가서 처음 배운게 컨트롤은 RTS의 뼈대이고 핵심이다라고 배워서 컨트롤이 중요하구나 느꼈다니깐 | 19.11.18 17:23 | | |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210.210.***.***
(IP보기클릭)124.51.***.***
시벌놈들아 dow 3 처럼 만들기만 해봐라 진짜 ;;
(IP보기클릭)39.7.***.***
ㅋㅋㅋㅋ 가끔 한가고 전 환불 안했지만 진짜 개발자들 다 대머리 됐으면 좋겠네요 ^^ | 19.11.18 17:55 | | |
(IP보기클릭)175.125.***.***
(IP보기클릭)8.46.***.***
(IP보기클릭)222.119.***.***
(IP보기클릭)112.164.***.***
(IP보기클릭)211.195.***.***
(IP보기클릭)59.27.***.***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0.178.***.***
(IP보기클릭)106.245.***.***
(IP보기클릭)118.42.***.***
(IP보기클릭)1.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