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L은 얼라이언스, 호드가 서로 모여 진행되는 1대1 PVP 유저 대회입니다.
총 상금은 50,000달러이며 비공식 선발예선이 거의 끝난 현재
본격적인 대회는 얼마 안남은 10월17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ps.CDL은 아스몬골드가 발표했던 대회와는 별개의 대회입니다.)
최근 CDL에서 구글문서로 룰북을 올렸으며 결투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문은 출처 링크를 통해 볼수 있습니다.
일반 규칙
* 특정 마법 아이템 (예 : 영혼석은 금지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직업들의 기본 등급 능력이 허용됩니다.
* 적용 가능한 아이템 버프가 특정 아이템이 장착되어있을 때만 지속되는 한, 각 플레이어 또는 착용 가능한 아이템 버프 (예: 교장의 해골지팡이)에 대해 클래스 자체 버프만 허용됩니다. 다른 모든 버프는 금지됩니다.
* 플레이어는 예선전 전체에 대해 하나의 특성 빌드를 유지해야합니다.
* 각 결투 사이에는 경기 시작 전 30초간의 힐탐 시간이 주어집니다.
* 각 선수는 결투 시작시 서로 20 야드 떨어져 있어야합니다.
* 결선 진출자는 시즌 1 전체에서 1 명의 캐릭터와만 경쟁 할 수 있습니다.
* 관전자는 결투 구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합니다.
* 선수들은 자신이 속한 CDL 행사 전체를 스트리밍하고 지정된 CDL 관리자에게 검토를 위한 VoD를 제출해야합니다.
게임 지연
* 의도적인 지연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즉, 악의적인 사용자가 쿨기를 재설정하기 위해 몇 분 동안 의도적으로 도용). 결투를 지연시키는 것이 유일한 전략적이지 않은 행동은 지연자가 결투를 몰수하게됩니다.
* 결투에서 도망치는 플레이어는 패배합니다.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에 의해 강제로 쫓겨 난 경우 (즉, 의도적으로 링의 가장자리에있는 플레이어를 두려워하는 체인) 상황은 검토 대상이되지만 악용 플레이어에게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결투 몰수가 우연으로 간주되는 경우, 결투를 다시 수행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재대결에는 쿨타임 재충전 시간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 결투 타임 아웃의 경우 승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선수들은 재대결에 임해야 합니다. 단 이 경우 회복에 필요한 음식,물은 3개로 상한됩니다.
간섭
* CDL 관리자 및 심판이 결투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되는 결투 중 외부 간섭이 발생한 경우, 결투를 즉시 중단하고 다시 실행해야합니다. 재대결에는 쿨타임 재충전 시간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기계공학 아이템
(역주.제가 클래식 기계공학을 안해본 관계로 아래 리스트는 한국어 번역 버전과 틀릴수도 있습니다.)
* 수류탄 및 기계공학 폭탄을 제외한 모든 장착용이 아닌 일회용 소모 기공 아이템은 금지되며, 아래에 명시된 것 외에는 허용됩니다.
* 비전 폭탄 금지.
* 섬광 폭탄 금지.
* 고블린 로켓 헬멧 금지.
* 노움 정신지배 헬멧 금지.
* 아케이나이트 기계용 금지.
소모품
직업스킬로 만드는 소모품 (아래에 지정된 품목 제외)을 포함하여 모든 소모품 및 임시 사용 불가 비 품목 품목은 금지됩니다.
응급 처치 붕대 허용.
마법사 마나 보석이 허용.
음식과 물이 허용. (법사 물빵도 포함)
엉겅퀴 차는 금지.
강력한 해독제 허용.
상급 분노의 물약 허용. (강력한 분노의 물약이 아님.)
채찍뿌리 줄기 허용.
악마의 룬, 암흑의 룬 허용.
항목별 기재
아래 언급 된 항목을 제외하고 이러한 규칙에 달리 명시되어 있지 않은 한 모든 비 소모품 아이템이 허용됩니다.
해일의 부적 금지.
생명석 금지
펄볼그 약초주머니 금지
고대의 흑마법서, 사자의 책 금지
결투 당 1개의 흡수 아이템 만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즉, 단일 결투에서 AGM과 해상도 표시를 함께 사용할 수 없음).
버프 처리 된 최대 200의 암흑 저항 장비가 허용됩니다.
버프 처리 된 최대 100의 냉기 저항 장비가 허용됩니다.
버프 된 최대 100의 자연 저항 기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버프 된 최대 100 개의 내화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프 된 최대 100의 비전 저항 장비가 허용됩니다.
직업별 규칙
* 은신 직종은 항상 결투에서 비경쟁적인 선제권을 얻게됩니다.
* 전사는 항상 경쟁받지 않는 첫 번째 돌진권을 받습니다 (개방자가 우선권을 갖는 은신계열 제외).
* 주술사는 결투 시작시 최대 4개의 토템을 박을수 있습니다.
* 사전 호팅 (결투가 시작되기 전에 시간 초과 치유 주문 적용)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결투 시작전에 사냥꾼의 발밑에 조명탄을 떨어 뜨리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헌터 사전 덪작 (결투 시작전에 덪 배치)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사전 제물작 (결투가 시작되기 전에 악마를 희생)하는 흑마법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은신 vs. 은신 매치업에서 각 플레이어는 상대방이 선제권을 먼저 여는 경기를합니다. 경기가 3차전으로 진행되면 세 번째 경기는 양측 모두가 선제권을 얻습니다.
(IP보기클릭)124.194.***.***
클래식 밸런스는 빈말로라도 좋은 편이 아닌데 과연;;
(IP보기클릭)124.194.***.***
클래식 밸런스는 빈말로라도 좋은 편이 아닌데 과연;;
(IP보기클릭)112.172.***.***
pvp강세 직업끼리의 승부가 될듯 | 19.10.14 10:35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8.232.***.***
감사합니다. 제물작 정도로 적으면 되겠네요. | 19.10.14 10:16 | | |
(IP보기클릭)112.172.***.***
혹시 실례지만 와우 클래식 플레이중이신가요? | 19.10.14 11:24 | | |
(IP보기클릭)218.232.***.***
법사입니다. | 19.10.14 11:27 | | |
(IP보기클릭)61.78.***.***
검둥템 좀 먹은 악흑이 오리지널 막바지 2~3명 상대로 서큐랑 공포에 막강한 피흡으로 상대했었던 기억이... | 19.10.14 11:40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