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leagueoflegends.co.kr/ko/update/doc/586d2099-f176-472e-a421-dc33b2dbc6e8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프리시즌 일정
프리시즌 패치 출시까지 밟아 나갈 단계 및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목표는 이렇지만,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면 일정에 약간씩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10월 초에 프리시즌 목표를 소개해 드리며 일정이 시작됩니다.
2. 이후 한국 시각으로 10월 16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10주년 기념 개발 현황 업데이트에서 프리시즌의 주요 변경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3. 라이브 스트리밍이 끝난 이후 바로 주요 프리시즌 변경사항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글이 넥서스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4. 프리시즌 변경사항은 10월 말 정도부터 PBE 테스트 서버에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피드백 수렴, 세부 수치 조정, 버그 수정 등을 위해 변경사항은 평소보다 길게 몇 번의 패치 기간 동안 (약 4주)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5. 프리시즌은 9.23 패치 기간 중 11월 4주차에 시작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 아이템 획득 방식 후속 조치 예정 사항
전략적 팀 전투의 변경된 PVE 라운드 아이템 획득 방식에 대한 개선사항이 9.19 패치에 적용됩니다. 변경사항은 전반적으로 의도와 부합하는 결과로 이어졌지만, 아직 고려 중인 부분이 몇 가지 있습니다.
• 이제 돌거북 라운드 전에는 4골드 유닛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PVP 라운드가 시작하기도 전에 4골드 유닛을 얻으면 공정성에 어긋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 전리품으로 획득하는 골드가 줄어듭니다. (9.18 패치에서 게임 내 골드를 조금 과도하게 증가시켰지만, 여전히 골드 공급이 이전 아이템 획득 방식보다 많기를 바랍니다)
• 니코의 도움이 조금 더 자주 등장합니다. (희귀한 정도가 의도한 수준보다 높았기 때문이며 원래는 조금 더 흔한 자원으로 만들 생각이었죠)
• 뒤집개 획득 확률이 줄어듭니다. (반면 뒤집개는 너무 자주 나와서 의도와 다르게 현재는 뒤집개 기반 플레이가 지나치게 안전합니다)
9.19 패치가 다가오면 궁금해하시는 분을 위해 전략적 팀 전투 플레이율 관련 통계도 공유해 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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