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버전으로 새롭게 CBT를 진행중인 A.V.A DOG TAG는
그래픽, UI, 밸런스, 사운드 모두를 다시 새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인게임 내 과금을 통한 밸런스 영향을 배제하고 있으며
몇몇 맵은 컨셉만 그대로 새로 제작되거나, 아예 새로운 컨셉으로 싹 바뀐 체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3 최신빌드로 교체되어서 그런지 그래픽 향상이 조금 보입니다.
UI또한 너무 더러워졌던 현아바, 그리고 CBT 초반과 다르게 상당히 깔끔해져있습니다.
사운드 또한 상당부분 교체되었지만, 유저들이 오히려 불만을 가지고 있어 CBT내에 수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게임 무기 밸런스는 현아바보다 반동값이 더 강하게 잡혀있습니다.
플레이 후기를 보면 마크2와 마크3 시절의 중간지점으로 느껴진다고 합니다.
최근 밸런스패치로 포인트맨 이동속도가 30%증가, 나머지 병과도 20%증가로 현아바와는 완전히 다른 밸런스를 갖추려 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개발 계획)
버그 수정이 매번 계속 되고 있으며, 동시에 밸런스 수정, UI, 사운드 등 많은 업데이트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19일부터 22일까지 CBT가 진행되지만,
이미 A.V.A를 서비스 하고 있는 한국/일본/대만/중국에서는 각 서비스회사에서 CBT를 제한시켜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아바를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시점은 피망과의 계약종료인 2020년즈음에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아바를 개발하고 있는 레드덕의 순자산은 7월기준으로
-198억 원, 부채 240억 원이며 영업손실은 40억 1,300만 원, 당기순손실은 316억 3,300만 원 규모입니다.
매각 과정에서 '아바', '메트로 컨플릭트' 등 레드덕의 지적재산권(IP) 평가는 진행되지 않았는데,
이는 회사 경영난으로 신규 투자가 부재했으며, 이로 인해 지속적인 매출 감소 현상을 겪은 것이 이유였다고합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과 별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현재 레드덕은 이 게임이 마지막 동아줄로 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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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아바 시절만 그대로 유지햇으면 서든1에 이어 확실한 2위 게임으로 유저수 유지햇을텐데 뭐하러 올뉴로 캐주얼하게 가서 서든화 시키고 서든유저 잡으려고 햇는지 이해가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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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게임이 오픈 허들을 넘겨주지 않아 서든2화 시키다가 폭망 한 것도 한 원인으로 뽑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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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더스트 인생맵이였지 근데 너무 늦었다 버스 떠난지 오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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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둘이 나오기 전까지는 총기마다 특색이 뚜렷해서 총기마다 익히는 재미가 있었던 게임이었죠. 그부분이 구 아바가 가지는 강점이라는걸알아야 할껍니다. 문제는 이미10년전 게임이라 시스템 플레이방식은 너무 구식이예요. 감염모드같은 곁다리 모드를 다시내놓는게 아니라 새로운 메인 모드로 차별화를 만들어야 회생하는데 도움이 될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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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인생게임인데 잘 만들어서 다시 부흥하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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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독택에서는 캡슐이 없는것 같습니다. | 18.10.07 02: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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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깐요... 없다는거 보니 다행이긴한데... | 18.10.07 0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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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비용 없어진지 6년은 되감 | 18.10.07 0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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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인생게임인데 잘 만들어서 다시 부흥하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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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게임이 오픈 허들을 넘겨주지 않아 서든2화 시키다가 폭망 한 것도 한 원인으로 뽑힙니다. | 18.10.07 0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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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아바 시절만 그대로 유지햇으면 서든1에 이어 확실한 2위 게임으로 유저수 유지햇을텐데 뭐하러 올뉴로 캐주얼하게 가서 서든화 시키고 서든유저 잡으려고 햇는지 이해가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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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신맵들에서 나타나는 특징인데 모서리들이 죄다 레고마냥 각져있는거 너무 극혐. 해머블로우는 손대서 ㅈ같아짐. 왜 굳이 돈들여서 망쳐놓는지 이해가 안간다. | 18.10.07 03: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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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자세하게 알려줄 수 있음? 구아바 추억땜에 관심이 가는데 지금 써놓은거 만으로는 현아바랑 달라서 그런건지 진짜로 잘못된 부분이 있는건지 모르겠어서 그럼 | 18.10.07 0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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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택 플레이 해보면 구아바랑 다른 물건임. 현아바와 또다른 아바의 사이쯤 격발음은 플라스틱 소리나는게 대부분. 특히 엠십새 총소리 개실망 반동은 화면반동이 너무 없어짐. 현아바는 총기 연사를 하면 화면반동하고 총기저항이 동기화되어 있어서 화면이 서서히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느낌이 들면 그 동안은 총기저항이 있으니 마우스를 강제로 끌여올려야 겠다는 느낌이 드는데, 독택은 화면반동은 없는데 총기반동저항은 그대로 남아 있어서 총쏘다보면 굉장히 이상함. 요건 직접 해봐야 느낄수있을거 같음. | 18.10.07 0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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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더스트 인생맵이였지 근데 너무 늦었다 버스 떠난지 오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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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둘이 나오기 전까지는 총기마다 특색이 뚜렷해서 총기마다 익히는 재미가 있었던 게임이었죠. 그부분이 구 아바가 가지는 강점이라는걸알아야 할껍니다. 문제는 이미10년전 게임이라 시스템 플레이방식은 너무 구식이예요. 감염모드같은 곁다리 모드를 다시내놓는게 아니라 새로운 메인 모드로 차별화를 만들어야 회생하는데 도움이 될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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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벤 울프
아직까진 유럽에선 챔스리그도 하고 동남아권도 인기 여전히 강자에 일본은 프로리그도 존재하니까요 국내만 망한거에요 심지어 과금모델은 우리나라보다 해외가 더 비싼데도 말입니다 | 18.10.08 14: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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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인생 첫번째 fps라 진짜 좋은 추억 가진 게임인데 보면 볼수록 안타까움 | 18.10.07 06: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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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정식출시 3개월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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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것도 새로 모델링 된거라서 예전처럼 정조준시 2D이미지가 되는게 아니라 콜옵처럼 실제로 정조준하게 바뀌었더라고요. | 18.10.07 1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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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슐과 박스는 레드덕이 적자로 돌아선 뒤에 피망으로 팔리고 나서 일입니다 무과금 모델, 지금 이 징징들과 추억뽕 빠져계시는 분들 중에서 KDA 2 가까이 나오시던 분들 계시나요? 발라클라바로 유로 충당하는 거 외엔 현금 지를 게 없어서 결국 수익성 문제로 피망에 팔렸던건 기억하시고요? | 18.10.08 14: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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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개소리지.. | 18.10.09 15: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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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개소리라뇨. 무과금이 뛰어놀 수 있게 판 벌려줬지만~ 수익성이 제로라 레드덕이 마이너스 나던 상황에 피망이 레드덕을 산 거였습니다 그 전에는 퍼블리싱을 레드덕이 했다면 레드덕이 산 이후부터 박스와 캡슐이 튀어나오기 시작한거라구요. 아시겠나요? 저런 무과금 모델은 카스처럼 스팀같이 돈이 펑펑 남아도는 플랫폼이 이 악물고 밀어주고 플랫폼 대표 게임으로서 박스질로 돈 벌고 스킨 팔이로 돈 벌고 그만큼 유저가 확충되지 않는 이상 멀티플레이 기반 게임에선 무갓금~~~ 이라고 소리지르는 절대 도움 안되는 유저들의 실상이라는 겁니다. | 18.10.10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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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게이머 입장이지만 사회생활이나 경제개념이 없으셔서 모르겠지만 회사는 자원봉사 단체가 아니에요. 레드덕이 초반에 그런 게이머, 개발자로서의 양심을 지킨 수익모델을 냈다가 쫄딱 망했다는 소립니다. 자원봉사하다가 줘엇망했다구요. 쉽게 풀이해서 알려드렸으니 알아들으시길 바랍니다. | 18.10.10 1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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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개소리지.. BM은 개발자의 양심과 쥐뿔도 상관이 없을텐데... | 18.10.10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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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 | 18.10.10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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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박도 못하는 수준... 그냥 여기서 그만하죠. 밑바닥이 보이네요. | 18.10.10 1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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