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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 DX12 업뎃을 통해 CPU와 GPU가 동시에 VRAM에 액세스 가능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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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211.234.***.***

    BEST
    와일드 하츠 외룡 호그와트 포스포큰 라오어1 이것만 해도 환장파티인데 라오어 빼고 훌륭하다니 할말이 없군요.
    23.04.02 12:33

    (IP보기클릭)106.248.***.***

    BEST
    콘솔 게임 제대로 PC로 이식해라 안그럼 ↗망한다...
    23.04.02 10:42

    (IP보기클릭)61.73.***.***

    BEST
    요즘 램 먹는 괴물들이 많아져서 새컴퓨터는 32기가를 권장하는 추세인데 램 사용율이 줄어든다는건 환영이네요
    23.04.02 11:07

    (IP보기클릭)211.234.***.***

    BEST
    기능은 Microsoft에서 방금 출시되었으므로 조만간 게임에 구현될 것으로 기대하지 마세요.
    23.04.02 12:33

    (IP보기클릭)222.120.***.***

    BEST
    제 경우에는 fhd 21:9인데 16기가 다 쓰더라구요
    23.04.02 11:26

    (IP보기클릭)106.248.***.***

    BEST
    콘솔 게임 제대로 PC로 이식해라 안그럼 ↗망한다...
    23.04.02 10:42

    (IP보기클릭)220.78.***.***

    가즈아2
    라오어 파트1말고는 이식 훌륭하던데요 대부분. 그리고 지금 최적화 X창났다고 대차게 까인 와룡, 호그와트의 경우는 콘솔판은 마치 전세대 수준으로 겁나 너프 처먹었습니다. 걍 보니까 캡콤 뺴고 콘솔. 피씨 전부 최적화 손놓은거 같음요 | 23.04.02 11:11 | | |

    (IP보기클릭)211.234.***.***

    BEST
    밀봉
    와일드 하츠 외룡 호그와트 포스포큰 라오어1 이것만 해도 환장파티인데 라오어 빼고 훌륭하다니 할말이 없군요. | 23.04.02 12:33 | | |

    (IP보기클릭)210.123.***.***

    밀봉
    라오어 말고는....? | 23.04.02 13:00 | | |

    (IP보기클릭)182.214.***.***

    밀봉
    ???? | 23.04.02 14:37 | | |

    (IP보기클릭)222.99.***.***

    게임 조아
    일단 전부 해보았는데 호그와트는 그나마 가장 나았음. 와일드하츠는 그냥 답없고 | 23.04.02 15:08 | | |

    (IP보기클릭)125.141.***.***

    인픽션
    호그와트가 나은거 하나도 없음 | 23.04.02 19:03 | | |

    (IP보기클릭)222.99.***.***

    하늘의경계
    다 돌려보고 내린 결론임. 저 리스트중 그나마 잘 돌아가는게 호그와트였음. 풀옵션에 RT까지 켜고 엔딩까지 봤지만 딱히 문제없었음. 지역에 따라 프레임이 7-80까지 내려가는 구간도 있긴 했지만. 와룡은 진행중 게임이 아예 1-2초정도 멈추는 현상이 생기던데 일단 엔딩은 볼수 있었고, 와일드하츠는 옵션을 아무리 만져도 자꾸 튕겨서 환불치고 패치기다리는중임. 유투브나 커뮤만 보고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진짜 겜도 못할 최적화수준이면 라오어나 와일드하츠처럼 두들겨맞음. 호그와트 같은경우 사양에 맞춰 옵션을 만지면 충분히 즐길수 있는 수준임 | 23.04.02 19:43 | | |

    (IP보기클릭)222.99.***.***

    하늘의경계
    개인적으로 가장 우려하는게 제작사들이 콘솔에 맞춰 최적화를 한다면 앞으로 피씨게이머들은 최소한 그 세대 콘솔사양에 맞는 비디오램을 탑재한 글카를 준비해야 할꺼라는거임. 지금 엑박이나 플스가 통합16램을 탑제하고 있으니, 요즘 기준이면 최소 4070ti급 이상? 글카가격이 계속 오르는 상황에서 피씨스팩들이 사양이 정체되고 있는데 소수의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들 말고는 앞으로도 최적화부분에서 개선될 가능성이 별로 없어보이고 , 피씨게이머들은 이악물고 사양을 올리던가, 아니면 콘솔수준의 그래픽으로 피씨게임을 즐겨야 할 각오를 해야 할꺼임. 아니면 그냥 콘솔로 갈아타던가. | 23.04.02 20:04 | | |

    (IP보기클릭)211.36.***.***

    다이렉트 스토리지 1.1과 다른 건가?
    23.04.02 11:03

    (IP보기클릭)61.73.***.***

    BEST
    요즘 램 먹는 괴물들이 많아져서 새컴퓨터는 32기가를 권장하는 추세인데 램 사용율이 줄어든다는건 환영이네요
    23.04.02 11:07

    (IP보기클릭)220.78.***.***

    포크리
    비램이 이제 8기가도 모자라는 시대가 와버려서... 32기가 권장은 여전히 지속될겁니다. 디아4 베타만 해도 4K 풀옵돌리는데 비램 8기가 다 처먹으면서 그냥 램도 26~28기가를 처먹더군요 | 23.04.02 11:12 | | |

    (IP보기클릭)222.120.***.***

    밀봉
    디아는 버그 같앙요 비디오램을 있는대로 다 먹습니다. | 23.04.02 11:19 | | |

    (IP보기클릭)124.51.***.***

    모히무
    4090 으로 디아4 4K 120hz 풀옵 돌려도 비램 12기가 남짓 먹고 그냥랩 14기가 정도밖에 안먹던데 | 23.04.02 11:24 | | |

    (IP보기클릭)222.120.***.***

    BEST
    후요우 카에데
    제 경우에는 fhd 21:9인데 16기가 다 쓰더라구요 | 23.04.02 11:26 | | |

    (IP보기클릭)220.78.***.***

    모히무
    고해상도 텍스쳐 안쓰는 기준으로 6~7기가 밖에 안먹습니다. 고해상도 텍스쳐로 최상옵 잡으면 8기가 이상 먹고요. | 23.04.02 11:30 | | |

    (IP보기클릭)211.36.***.***

    모히무
    디아 램은 해상도보단 텍스쳐 옵션 영향을 되게 크게 받더라고요,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도 다르다 싶은 게 인던은 22기가(운영체제 10기가)+6기가 먹던 게 필드에선 28기가+6기가 이렇게 먹더라고요. 아무리 봐도 높은 텍스쳐는 다이렉트 스토리지 작동을 염두한 옵션 같긴 함. | 23.04.02 11:40 | | |

    (IP보기클릭)125.129.***.***

    후요우 카에데
    고해상도 텍스쳐 버그인듯 베타 받을때 고해상도 텍스쳐 활성화 하고 4090 으로 풀옵 했었는데 비램 24기가 풀로 먹고 가상메모리 30기가 먹음 물리메모리는 5기가밖에 안먹고 | 23.04.02 18:39 | | |

    (IP보기클릭)222.109.***.***

    다이렉트 스토리지도 1년 넘었는데 게임 단 한 개~
    23.04.02 11:09

    (IP보기클릭)175.205.***.***

    최근 호그와트같이 pc로 출시된 게임들이 비디오램을 10기가이상 먹고 있어서 8기가 달고 출시된 3080같은 그래픽카드들이 애매해졌음...
    23.04.02 11:22

    (IP보기클릭)211.210.***.***

    skdiskdisk
    저..저기요...10기가 인데용. 여전히 애매하지만. :) | 23.04.02 11:28 | | |

    (IP보기클릭)220.78.***.***

    skdiskdisk
    3080 10기가임..... | 23.04.02 11:30 | | |

    (IP보기클릭)1.233.***.***

    skdiskdisk
    3080 10기가는 솔직히 엔당의 독주로 인해서 짜게 나온거라고 봄... | 23.04.02 12:55 | | |

    (IP보기클릭)118.235.***.***

    paide
    3080당시에 지들이 개발안 ddr6x던가를 박았는데 이게 초창기에 수율이 좀 많이 안좋았어요. 그래서 단가가 되게 비쌌다고 함. 초기 물량부족도 쟤가 원인이었고. | 23.04.03 00:58 | | |

    (IP보기클릭)1.233.***.***

    루시오르
    값도 비싸고 수율도 낮고 수율이 낮으니 값도 더 비쌌겠죠.. 근디 1080 ti 11기가 1080이 8기가 2세대를 다음 제품인 30 시리즈에 80첫 제품이 10기가는 좀 까죠.. 12 내지 16이었어야 한다고 보네요. 결국 3080ti 에서 12 기가 박았고.. 그래서 80 제품이 좀 어정쩡 해진 느낌. | 23.04.03 20:0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34.***.***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_내가_받았다
    기능은 Microsoft에서 방금 출시되었으므로 조만간 게임에 구현될 것으로 기대하지 마세요. | 23.04.02 12:33 | | |

    (IP보기클릭)59.4.***.***

    모르겟음....이걸로 해결이 가능한 건지....
    23.04.02 11:55

    (IP보기클릭)14.6.***.***

    자동으로 적용되는 수준 아니면 애초에.....
    23.04.02 11:58

    (IP보기클릭)124.60.***.***

    AMD 저거는 가뜩이나 지원도 떨어지는데 개발자가 별도로 요청해서 받아야 하나
    23.04.02 12:09

    (IP보기클릭)219.241.***.***

    무임승차대상
    ㄴㄴ 애초에 마소 자사 콘솔에서 활용하던 기술을 윈도우 PC에 구현한거라 AMD 제품을 위한 패치에 가까움 | 23.04.02 13:14 | | |

    (IP보기클릭)121.172.***.***

    기동전사 김기동
    dx12 api 상에서 지원하는 기능이고, 엔당, 인텔 드라이버는 이미 지원하고 있는 기능이지만 amd 는 아직 정식드라이버에서는 해당 기능이 없다는 얘기입니다. 즉 amd 하드웨어에서 해당 기능을 테스트 하고싶으면 amd에 저 기능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별도 요청해야한다는 말. | 23.04.02 15:24 | | |

    (IP보기클릭)118.235.***.***

    기동전사 김기동
    뭔 근자감이야. 당장 본문에 인텔고 엔비디아는 최근 드라이버에 이미 추가됐다고 써있는데. | 23.04.03 00:59 | | |

    (IP보기클릭)221.165.***.***

    아 ㅅㅂ 3080인데 왜 Resizable-BAR 지원 안되지 하고 있었는데 메인보드에서 안켜놨었네!! 저번에 분명 바이오스에서 켜둔줄 알았는데
    23.04.02 12:37

    (IP보기클릭)211.205.***.***

    PC도 CPU랑 GPU 램 네이티브하게 공유되면 좋겠음. 이거 못해서 GPU로 램장난쳐도 어떻게 할 방법도 없고...
    23.04.02 12:55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9308200273
    걔들은 하드웨어단계에서 통합되어있음. 컴터랑 상황이 달라요... | 23.04.03 01:01 | | |

    (IP보기클릭)125.184.***.***

    루리웹-9308200273
    그게 vulkan 지원에 포함된게 아닌가요? 초기 맨틀때 비슷한 설명 들었던거 같은데 .. | 23.04.03 16:34 | | |

    (IP보기클릭)118.36.***.***

    이거 dx12 업데이트는 어케하나요
    23.04.02 14:11

    (IP보기클릭)211.105.***.***

    찔레가시
    윈도10 윈도11에서는 다렉12 기본 포함임 | 23.04.02 14:17 | | |

    (IP보기클릭)59.21.***.***

    다이렉트 스토리지도 그렇고 리사이즈블바도 일부만 효과보고 대부분은 그냥그냥 그렇고 활용이 잘 없어서 저건 어떠려나..
    23.04.02 14:50

    (IP보기클릭)203.236.***.***

    ffotagu
    Resizable ㄹㅇ 최단퇴인듯... 이젠 뭐 소식도 없고 성능 향상도 뭐 거의 없는 수준이고... | 23.04.02 15:54 | | |

    (IP보기클릭)121.172.***.***

    저런 기능이 얼마나 도움될지는 실제 개발자들만 알듯한데. CPU의 메모리 컨트롤러에 GDDR메모리가 물리적으로 직접 붙어있는게 아닌이상 레이턴시 등 물리적 한계는 분명 있을거고, 콘솔처럼 AP 에 GDDR 메모리가 직접 붙어 있는 것과 같지는 않을듯.
    23.04.02 15:46

    (IP보기클릭)5.181.***.***

    무한의체력
    이득이 있으니 만든거 일 듯 | 23.04.02 17:32 | | |

    (IP보기클릭)121.162.***.***

    무한의체력
    그런걸 다 감안하더라도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니 개발을 했겠죠. 다만 진짜 방금 출시된 기술인만큼 실전 환경에서의 검증이 필요하다고 기사에서도 언급하고 있구요. | 23.04.02 18:53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기본적으로 CPU는 VRAM에 직접적인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그러기에 만약 CPU, GPU 둘다 필요한 부분이있다면 같은 내용이라도 RAM, VRAM 양측에 둘다 있어야합니다. 그러기에 한쪽 RAM에 접근하여 데이터를 변경했다면 상대측 램에다가도 데이터를 복사하는 하는 과정이 필요하죠 이과정 떄문에 상호 데이터 복사한다고 성능 까이고 심지어 같은 데이터를 2배로 저장해야하는 메모리 낭비가 있으니 이걸 해결하려는 기술이 Resizable bar 입니다. 솔직히 PC환경은 원췌 파편화가 심한지라 VRAM의 구성마다 이거저거 옵션질 하기도 뭣하니 보수적으로 셋팅해서 그런지 아님 애초에 딜찍누 개념이라 별티안나는거 같긴한데 콘솔같은 임베디드 기기같은경우은 노나는 기술이긴 하죠. | 23.04.02 20:51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그러니까 CPU가 VRAM 에 직접 접근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저 기능 자체가 가지는 오버헤드가 상당할거라는겁니다. CPU가 자주 참조해야 하는 데이터는 RAM 에 복사해놓고 쓰는게 나은 상황도 있을거고, 저 기능으로 이득보는 상황이 상당히 제한적일거라는 거죠. 개발자가 최적화할 여지가 생기기는 할텐데, 그래봐야 GDDR 메모리 컨트롤러가 APU 직접 박혀서 CPU가 GDDR 메모리에 직접접근이 가능한 콘솔시스템과는 차이가 있다는겁니다 | 23.04.02 21:08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말씀하신 'CPU가 자주 참조해야 하는 데이터는 RAM 에 복사해놓고 쓰는게 나은 상황,' 일 경우 지금 시스템에선 현재는 계속 복사하면서 쓰고있습니다. 여튼 이경우 지금 상황은 1. RAM에 복사했다가 (PCI-E 거침) 2. 변경점을 기록하고 3. 변경 된 내역을 GPU로 복사 (PCI-E 거침) 이런식으로 두번 타야할거 1.CPU가 GPU에 접근하여 변경 (PCI-E거침) 으로 바뀌는겁니다. PCI-E를 2번 거쳐야하는걸 한번 거치는 거로 바뀌는거예요. 뭘해도 이득인 상황입니다. 그리고 콘솔은 전용기기입니다. PC는 게임 전용기가 아니구요. 오로지 대역폭을 위해서 그외로 모든걸 포기한 GDDR을 안쓰는건 이유가 다있어요... | 23.04.02 21:18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그리고 콘솔은 전용기기입니다. PC는 게임 전용기가 아니구요. 오로지 대역폭을 위해서 그외로 모든걸 포기한 GDDR을 안쓰는건 이유가 다있어요... 이얘긴 왜하시는건지? 누가 PC가 게임전용기기라고 하기라도 했나요? 그리고 이유불문 PC 시스템 메모리에 GDDR 박으라고 하는사람도 없는것같은데? | 23.04.02 21:29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왜 하긴요 계속 PC랑 콘솔이랑 동일선상에 두고 이래서 콘솔은 안된다고 이야기하니까 이야기한거죠 | 23.04.02 21:53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문해력에 이상있으세요? | 23.04.02 22:04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PC랑 콘솔을 동일선상에 두고? 난 동일선상에 둔적이 없는데 당신이 계속 동일선상에 둘려고 하는거 아님? 난 PC랑 콘솔이 애초에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DX12 에 저 기능이 들어가봐야, 콘솔처럼 될 수는 없다는 얘기를 한건데, 뜬금없이 당신이 GDDR을 안쓰는건 다 이유가 있느니 어쩌니 상관도 없는 얘길 한거라니까? | 23.04.02 22:15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그냥 지기 싫은거 아닌가요? 통합되지 않는 시스템에서 사용해서 오버헤드 줄일려는 기술을 가지고 계속 통합된 시스템 즉 콘솔 기준으로 이야기하길래 이해하기 편하게 과정까지 풀어놨는데 "내가 언제 콘솔이야기했어!!" 하면 우짭니까? 심지어 첫글에도 콘솔겜 자기가 적어놨구만 | 23.04.02 22:17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아~ 당신은 뭔가 이기기 위해 댓글을 다는건가요? 어쩐지 첫댓글부터 내가 한얘기 똑같이 하면서 마치 지적하는투로 댓글 달길래 이거 뭐하는 인간인가 싶었는데, 그냥 뭔가 이겨야 심리적 안정을 찾으시나보네요. 니말이 다맞아요. | 23.04.02 22:21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이젠 또 자기가 콘솔 이야기했다고 하고 이거 자기 생각도 정리가 안됬는데 말쌈만 하시네... 아니 그래서 본인이 콘솔이랑 PC랑 1:1비교를 한거야 안한거야.... 내가 했다고 하면 안했다고 하고 이제는 자기가 했다고하고... | 23.04.02 22:23 | | |

    (IP보기클릭)1.253.***.***

    혹시 인텔CPU+인텔GPU로 보는 이득같은건 없는거죠?
    23.04.02 17:00

    (IP보기클릭)222.99.***.***

    중복엔 닭이지
    네 cpu부하를 줄인다는거라서요 ㅎ | 23.04.02 18:59 | | |

    (IP보기클릭)119.200.***.***

    중복엔 닭이지
    인텔 내장 GPU가 있어야 하고 용도는 동영상 인코딩이나 디코딩때 사용합니다 게임방송을 한다면 게임은 외장 GPU로 하고 내장은 동영상 인코딩하고 또는 멀티 인코딩시 둘다 활용하거나 머 그런 정도? 그외에는 이점은 없는걸로... | 23.04.02 19:10 | | |

    (IP보기클릭)27.117.***.***

    GPU에 붙어 있는 GDDR램이 직접 메인보드에 붙어 있지 않는 이상은 성능 기대하기 어려울거 같은데..
    23.04.02 20:39

    (IP보기클릭)175.195.***.***

    흑둥이
    램클럭 올릴려고 하는것보단 상호간 램에 있는 데이터 복사 할거 없애려는 목적이라 목적자체가 좀 다릅니다. | 23.04.02 20:53 | | |

    (IP보기클릭)27.117.***.***

    Kerty
    그럼 고성능 내장 그래픽 카드 합쳐진 cpu가 나와야 해결 가능하겠네요. 어디서 들었는데 cpu에 메모리칩 장착하면 병목현상 없어진다고 했던거 같은데.. CPU + GPU + DDR 메모리가 하나로 합쳐서 나오는 기술은 먼 미래인가요 ? | 23.04.02 21:00 | | |

    (IP보기클릭)118.235.***.***

    흑둥이
    애플이 지금 그 비슷한 짓을 하는 중이긴 한대 예들은 겜에 관심없어보이는게 문제 ; | 23.04.02 21:06 | | |

    (IP보기클릭)175.195.***.***

    흑둥이
    애플 M계열 APU가 님이 말씀하시는 형태긴하죠 솔직히 해당 문제는 단가 및 파편화 떄문에 애플 뺴곤 못합니다. 예를들어 램만 합산한다 쳐도 i3같은경우 램 4,6,8기가만 i5는 6,8,10기가, i7은 8 10,12, i9는 16이렇게만 판다면 욕나오지않을까요? | 23.04.02 21:09 | | |

    (IP보기클릭)121.172.***.***

    흑둥이
    보드에 붙인다고 해결되는게 아님. GDDR 메모리를 CPU가 쓰려면, CPU자체에 GDDR 메모리 컨트롤러가 들어가야되는데, 이게 다이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미 IBM 호환 PC 의 표준 자체가 이모양이 되있기때문에, 레거시 호환성때문에라도 PC는 구조자체를 바꾸는게 힘들죠. | 23.04.02 21:15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그냥 CPU에 DDR램 컨트롤러 대신 GDDR컨트롤러 쓰면 됩니다. IBM구조 및 호환성이랑 전혀 상관없습니다. 예전에 RDRAM 쓸대 나온 프로그램 DDR램 쓴다고 안돌아가나요 | 23.04.02 21:24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계속 이상하게 꼬리를 잡으시는데, 그러니까 지금 시중에 파는 리테일용 CPU 중에 GDDR 메모리 컨트롤러 달린 CPU가 있냐는겁니다. 현재 시중에 파는 CPU들은 전부 일반 DDR 메모리 컨트롤러가 달려있는데, 보드에 GDDR 메모리 모듈 박는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고 하는건데, 뭔소릴 하는건가요? | 23.04.02 21:27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현재 시중에 파는 IBM 호환 PC들은 다 DIMM 을 쓰고있기 때문에, CPU제조사가 장사하려면 호환성때문에라도 GDDR 메모리컨트롤러 달린 CPU를 만들수가 없습니다. 만든다면 그건 특정 완제품 메이커를 위해서 커스텀해서 공급하는 경우나 그렇겠죠. 그게 호환성때문에 PC구조가 바뀌기 힘들다는 얘깁니다. | 23.04.02 21:31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전혀 이상한 부분을 잡고 이야기하시기 떄문입니다. 뭔가 잘못알고계신 부분이 많아서요 GDDR 컨트롤러 달린거 있냐구요? 있죠 amd 4700s 데스크탑키트 기억안납니까? 애 GDDR6 박고나오는데 윈도 잘만 깔립니다. 국내 사용기 :https://www.coolenjoy.net/bbs/copy_preview/184829 | 23.04.02 21:38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그 제품 PS5 SOC 에서 GPU 제거한 제품인거 모르시고 하는말씀? 그리고 저 제품에 별도 그래픽카드를 장착한다면, 그래픽카드의 GPU가 저 GDDR 메모리와 직접 연결이 될거 같습니까? 어차피 OS상에서는 저 GDDR 메모리는 시스템메모리로 인식할 뿐이고, VRAM 과는 별개입니다. | 23.04.02 21:40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알고있습니다. 저는 님이 처음 댓글 달았던것에 대한 답만 늘어놓고있을뿐입니다. GDDR쓰려면 멤컨이 들어가야한다 -> 그냥 기존멤컨 대신 GDDR 멤컨쓰면됨 IBM호환PC표준 이야기-> IBM호환 표준시스템은 사실상 386부터 인텔이 기준이지 30년전부터 IBM은 거의 상징성만 남고 내부 시스템 구조랑 상관없음. 레거시 미지원 -> DDR5 보드에서 DDR4못쓴다고 레거시 미지원이라 하실거임? 추가로 이번 댓글엔 답은 하나네요. 리사이저블 바 쓰세요 | 23.04.02 21:54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하.. 지금 이 댓글의 첫 댓글, "GPU에 붙어 있는 GDDR램이 직접 메인보드에 붙어 있지 않는 이상은 성능 기대하기 어려울거 같은데.." 에 대해서 난 댓글을 단거고, GDDR 램을 보드에 붙인다고 해서 해결되는 쉬운문제가 아니라는 말을 하는겁니다. 콘솔처럼 GDDR메모리를 통합메모리로 CPU, GPU가 모두 접근가능하려면, CPU멤컨도 다르게 설계가 되어야하고, CPU,GPU 모두 동일한 GDDR 메모리모듈로 연결되는 버스가 있거나, 그냥 CPU,GPU 통합칩이어야 합니다. 즉 그냥 애플같은 완제품 PC제조업체가 다 커스텀 설계로 만드는거 말고 답없다구요. 이 얘기가 그리 이해하기 힘든가? | 23.04.02 21:57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그이야기 저랑 딴분이 이미 했으니까요. 첫댓글만 보시나보죠? | 23.04.02 22:02 | | |

    (IP보기클릭)121.172.***.***

    Kerty
    먼소리세요? 내 첫댓글을 당신한테 썻나요? 뜬금없이 이상한소리로 댓글딴지 걸기시작한건 님인데? 문해력에 상당히 문제가 있으신것 같습니다만. | 23.04.02 22:05 | | |

    (IP보기클릭)175.195.***.***

    무한의체력
    이상하게 잘못된 정보 제공하니까 정정하려고 딴지건겁니다. 만약 제가 순은 SATA케이블이 노래 듣기에 더 좋다고 한다면? 욕안박으실 자신있나요?? 솔직히 이론적으론 아예 틀린 말은 아니 긴합니다만 현실적으로는 대비책등이 있어서 틀린거랑 다를바없죠. 근데 모르는사람 입장에선 그냥 "아 노래들을떈 순은 케이블이 와따꾸나" 할수있으니 딴지거는거구요 | 23.04.02 22:29 | | |

    (IP보기클릭)221.140.***.***

    엑시엑에도 적용되는건가요?
    23.04.02 22:00

    (IP보기클릭)175.195.***.***

    루리웹-6210783309
    콘솔쪽은 PS4 및 XBOX one 부터 더 발전된 형태로 적용되어있습니다. | 23.04.02 22:03 | | |

    (IP보기클릭)125.131.***.***

    내 놋북이 아직 살아있을수 있다는건가.......
    23.04.03 09:36

    (IP보기클릭)175.117.***.***

    텍스쳐나 모델링 데이터를 램을 안거치고 V램에 바로 넣을 수 있다는 얘기려나요? 그러면 로딩속도 개선에 큰 영향을 끼칠 수도 있겠는데요
    23.04.03 13:03

    (IP보기클릭)125.184.***.***

    아 AMD가 GPGPU 밀다가 말아먹은거 생각남 결국 말안먹은건 아니고 이런기술로 넘어온거네
    23.04.03 16:5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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