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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블렌더 3.0 정식 출시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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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4616일 LV.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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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추천 20 조회 27797 비추력 27731
작성일 2021.12.04 (18:15:07)
IP : (IP보기클릭)123.111.***.***
추천 20 조회 27797 댓글수 73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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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52195 | 공지 |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 관리자 | 6 | 179901 | 2010.06.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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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879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7 | 7095 | 2024.04.25 | |
2300868 | H/W | MouseSports | 1 | 1678 | 2024.04.25 | |
2300863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442 | 2024.04.25 | |
2300862 | H/W | Kingroro | 1 | 2728 | 2024.04.25 | |
2300856 | H/W | 마블시빌워 | 3 | 3032 | 2024.04.25 | |
2300852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840 | 2024.04.25 | ||
2300851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5 | 2996 | 2024.04.25 | |
2300850 | ETC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2267 | 2024.04.25 | ||
2300849 | ETC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692 | 2024.04.25 | ||
2300848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5 | 1152 | 2024.04.25 | |
2300845 | H/W | 라스트리스 | 2 | 1732 | 2024.04.25 | |
2300834 | S/W | 춘리허벅지 | 3 | 2186 | 2024.04.24 | |
2300833 | H/W | 라스트리스 | 2 | 2235 | 2024.04.24 | |
2300831 | H/W | 엑박플스위치 | 8 | 9358 | 2024.04.24 | |
2300810 | ETC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248 | 2024.04.24 | ||
2300809 | S/W | GPixel | 3 | 1428 | 2024.04.24 | |
2300805 | H/W | 춘리허벅지 | 2 | 1772 | 2024.04.24 | |
2300792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710 | 2024.04.24 | ||
2300779 | H/W | 라스트리스 | 2 | 3517 | 2024.04.24 |
(IP보기클릭)110.14.***.***
블랜더 SFM... 자주 이용하는 키워드입니다
(IP보기클릭)59.31.***.***
그야말로 무료 프로그램의 전설
(IP보기클릭)124.55.***.***
저는 맥스를 연필보다 오래 사용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꼭 블랜더 써보라고 말하고 싶네요.
(IP보기클릭)110.70.***.***
어차피 공짜이니 고민하실 필요 없어요
(IP보기클릭)106.101.***.***
단축키는 숏컷으로 검색하면 이런 이미지로 정리된거 많이 있어요 그 중에 보기 편하신거 그때그때 보시면 되고, 치수는 애드온으로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220.120.***.***
하시는분야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체가능합니다 | 21.12.04 18:25 | | |
(IP보기클릭)124.55.***.***
희동구86
저는 맥스를 연필보다 오래 사용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꼭 블랜더 써보라고 말하고 싶네요. | 21.12.04 18:25 | | |
(IP보기클릭)110.70.***.***
희동구86
어차피 공짜이니 고민하실 필요 없어요 | 21.12.04 18:44 | | |
(IP보기클릭)182.228.***.***
나 혼자쓰거나 정말 소규모 5명 내외는 대체가능합니다. 근데 대기업이다 현재는 힘듭니다. 조금씩 시대의 흐름에 따라 천천히 전환될것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 21.12.05 06:04 | | |
(IP보기클릭)1.232.***.***
제가 딱 그 케이스입니다. 맥스 ㅈ 같아서 블렌더로 갈아탄 케이스. | 21.12.05 12:59 | | |
(IP보기클릭)1.232.***.***
적어도 모델링,UV 언랩핑,리깅에 있어서는 맥스보다 훨씬 편하다고 말씀 드립니다.. | 21.12.05 13:13 | | |
(IP보기클릭)110.15.***.***
조금씩 슬슬 대체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맥스보다 기능이 더 나은 부분도 있구요 | 21.12.06 11:57 | | |
(IP보기클릭)110.14.***.***
블랜더 SFM... 자주 이용하는 키워드입니다
(IP보기클릭)222.108.***.***
ㅋㅋㅋ | 21.12.04 18:34 | | |
(IP보기클릭)59.31.***.***
그야말로 무료 프로그램의 전설
(IP보기클릭)1.232.***.***
야옹이연방
심지어 렌더성능도 앵간한 렌더러보다 퀄리티 괜찮고 실시간 렌더러까지 내장되어있죠..... | 21.12.05 13:00 | | |
(IP보기클릭)114.203.***.***
(IP보기클릭)124.55.***.***
안됩니다. | 21.12.04 19:28 | | |
(IP보기클릭)114.203.***.***
따흑.. 역시 모델링 최적화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 21.12.04 19:54 | | |
(IP보기클릭)121.149.***.***
캐드 애드온이 따로 있긴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 21.12.04 21:42 | | |
(IP보기클릭)114.203.***.***
오오?! 알겠습니다. 찾아보고 사용해볼게요!!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 21.12.04 21:42 | | |
(IP보기클릭)121.143.***.***
CAD는 NURBS 계열이라서 FreeCAD 추천합니다. FreeCAD도 요새 Blender에 자극받아서 엄청 활발해졌고, 많이 좋아졌지요. | 21.12.05 04:13 | | |
(IP보기클릭)114.203.***.***
아 감사합니다. 바로 알아봐야겠어요 | 21.12.05 04:24 | | |
(IP보기클릭)124.62.***.***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220.118.***.***
스팀에도 있다니 ㄷㄷㄷ | 21.12.04 18:39 | | |
(IP보기클릭)110.70.***.***
업데이트관리측면에서 스팀에서 까는게 더 좋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 21.12.04 18:45 | | |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211.198.***.***
사실 이런 건 다른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지만요;; | 21.12.04 18:42 | | |
(IP보기클릭)106.101.***.***
유튭에서 검색하면 거의 다 나와요ㅎㅎ | 21.12.04 18:44 | | |
(IP보기클릭)211.198.***.***
예전에 한번 도전해보려다 메뉴찾느라 시간 다가서.. 그림쪽은 포샵쓰다가 클립스튜디오 시작할 때 그랬었는데 역시 작업용으로 쓰니 금방 익히게 되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블랜더도 3D프린터 출력용이나 제품같은거 치수 맞춰서 뽑고 그런 용도로도 쓸 수 있나요? 사이즈 입력하고 그런것도 아직 잘 몰라서요. | 21.12.04 18:46 | | |
(IP보기클릭)106.101.***.***
토범태영
단축키는 숏컷으로 검색하면 이런 이미지로 정리된거 많이 있어요 그 중에 보기 편하신거 그때그때 보시면 되고, 치수는 애드온으로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 21.12.04 18:53 | | |
(IP보기클릭)106.101.***.***
치수관련은 measure로 검색하면 나와요! | 21.12.04 18:55 | | |
(IP보기클릭)211.198.***.***
ㄷㄷ 아직 뭔지 잘 모르겠지만 하다보면 알겠죠;; 예전에 도라에몽 만들기까지만 해봤는데 이번에 바쁜일 끝나면 다시 도전해봐야겠네요. 단축키도 꽤 익혀두긴했는데 리셋되었습니다 ㅎㅎ | 21.12.04 18:55 | | |
(IP보기클릭)211.198.***.***
정보 감사합니다! | 21.12.04 18:56 | | |
(IP보기클릭)106.101.***.***
저도 띄엄띄엄하는데 손이 기억합니다ㅎㅎㅎ | 21.12.04 18:57 | | |
(IP보기클릭)211.198.***.***
ㅎㅎ 진짜 머리보다는 손이 기억할 때 많죠. | 21.12.04 18:58 | | |
(IP보기클릭)1.232.***.***
2.8버전으로 오면서 인터페이스의 굉장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장 쉬운건 F3 기능 검색 기능을 자주 쓰세요. 이런거 관련 기능 있을 것 같은데? 하고 검색하면 애지간해서 다 나옵니다.ㅋ | 21.12.05 13:01 | | |
(IP보기클릭)211.198.***.***
글쿤요 ㅎㅎㅎㅎ 점점 발전해나가는 프로그램이니 배우면서 익혀나가야겠죠. 쓰기도 편하고 좋더라구요. | 21.12.05 13:07 | | |
(IP보기클릭)175.196.***.***
(IP보기클릭)121.143.***.***
Cycles-X가 빨라진데다가 Mantaflow와 Bullet 엔진도 계속 업데이트 해주고 있는데, 이젠 Geometry Nodes가 거의 완전체가 돼가고 있어서, 조만간 Houdini에 비벼볼 수준이 충분히 됐다 봅니다. | 21.12.05 04:27 | | |
(IP보기클릭)61.84.***.***
기술 개발과 업데이트 속도가 빨라서 금방 후디니 뛰어 넘을것으로 보여요. 오픈 소스의 장점이 최고로 발휘되는 프로젝트중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 21.12.05 17:25 | | |
(IP보기클릭)110.12.***.***
(IP보기클릭)121.153.***.***
(IP보기클릭)121.143.***.***
간케
그리고 그 게임 엔진을 포크해서 계속 개발하고 있는 프로젝트도 있고, 실시간 엔진인 EEVEE를 게임 엔진화 한 프로젝트도 있긴 합니다. | 21.12.05 04:16 | | |
(IP보기클릭)121.143.***.***
간케
직접 컴파일해서 사용할 수 있긴 한데... 개발자가 아닌 다음에야 귀찮긴 하죠. | 21.12.05 06:48 | | |
(IP보기클릭)175.117.***.***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106.167.***.***
헉헉퍽퍽헉헉
아뇨.. | 21.12.04 21:29 | | |
(IP보기클릭)121.143.***.***
헉헉퍽퍽헉헉
작정하고 시도하면 가능하긴 할 걸로 보이는데... 다만 스케치업하고는 애초에 방향성과 인프라가 약간 다르달까... | 21.12.05 04:17 | | |
(IP보기클릭)123.248.***.***
헉헉퍽퍽헉헉
형태만 만들고 계산 직접해서 옆에 줄자까지 만들어 표시해 두면 ...... | 21.12.05 09:12 | | |
(IP보기클릭)61.84.***.***
(IP보기클릭)49.164.***.***
(IP보기클릭)124.55.***.***
네 아무 문제 없습니다. | 21.12.04 21:51 | | |
(IP보기클릭)121.143.***.***
이미 사례가 여럿 많습니다. 충분히 가능하죠. | 21.12.05 04:18 | | |
(IP보기클릭)1.232.***.***
블렌더는 오히려 제대로 된 강좌보다는 유툽을 통한 교육 영상이 더 많기도하고 유저풀도 넓어서 독학 가능한 편입니다. 엔진툴은 뭐 이미 워낙 유명하고 메이저한 툴이라 정보가 많은편이구요. | 21.12.05 13:02 | | |
(IP보기클릭)221.147.***.***
넵 제가 일하는 회사는 아예 블렌더로 다만듭니다. 라이센스비 따로안나가고 정말 좋아요 | 21.12.05 18:36 | | |
(IP보기클릭)175.112.***.***
(IP보기클릭)182.228.***.***
2017부터 구독재로 바뀜 존나 휘둘러 대고 있습니다 | 21.12.05 05:58 | | |
(IP보기클릭)1.232.***.***
마야는 그나마 나은데 맥스는 진짜 버려진 자식 수준입니다. 뻔히 알려진 오류 피드백 분명 개발팀에서 알고 있을텐데 버전업 몇번이 지나도록 수정할 생각을 안해요. | 21.12.05 19:45 | | |
(IP보기클릭)118.42.***.***
(IP보기클릭)61.84.***.***
네 맥스에서 모델링 하는방식 그대로 다 됩니다. | 21.12.05 00:40 | | |
(IP보기클릭)118.42.***.***
오 블렌더가 진짜 요즘대세라더니.. 감사합니다 ㅎㅎ | 21.12.05 00:55 | | |
(IP보기클릭)1.232.***.***
네 모델링에 있어서는 어지간한 맥스기능 이상으로 간편합니다. | 21.12.05 13:03 | | |
(IP보기클릭)182.228.***.***
(IP보기클릭)121.143.***.***
메이저 쪽에서 슬슬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언급한 점들이 유일한 걸림돌이긴 한데, 점점 메이저 성공 사례들이 쌓이고 있고, 비용면에서는 월등히 유리한 측면이 있는데다가, 이제는 비용 외에도 장점들이 월등해지기 시작하고 있어서 앞으로는 정말 대박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글로벌 대기업들이 후원 기금 대열에 많이 동참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 21.12.05 06:52 | | |
(IP보기클릭)1.232.***.***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마이너한 분야지만 3D 애니메이션쪽에서 활용하고 있고 게임쪽에서는 펄어비스쪽에서도 내부에서 블렌더 활용하고 있는 팀도 있는걸로 압니다. 파이프라인 호환 안된다는건 솔직히 말해서 그냥 호환해 볼 생각이 없었던겁니다. 과거에 Z브러쉬 대세로 떠오를 때 Z브러쉬 도입에 대해서 정말 말 많았습니다. 근데 지금 Z브러쉬 활용 안하는 곳 거의 없을 정도죠. 블렌더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OBJ, FBX로 출력이 불가능 한 것도 아닌데 3D 툴끼리 호환이 절대 불가능해. 이런 소리 하는건 솔직히 호환되는 옵션을 안찾아본겁니다. 당장 유투브만 보더라도 언리얼 엔진에 올리는 영상부터 3D 맥스 호환 익스포트 방법까지 다 나와있습니다. | 21.12.05 13:07 | | |
(IP보기클릭)61.84.***.***
저희 회사에서도 신규 프로젝트 두곳에서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블렌더 사용자만 뽑고 있어요. 시니어는 맥스 or 마야 + 블렌더 다 하시지만요. 저도 맥스만 15년정도 사용하다가 지금 프로젝트에서는 블렌더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니티 + 블렌더 편해요. | 21.12.05 17:19 | | |
(IP보기클릭)61.84.***.***
아티스트들이 프로그래머들에 비해서 신규 기술에 굉장히 보수적이예요. 평생 툴 하나로만 먹고 살려고 하는 생각이 강합니다. 제발 새 기술 찍먹 좀 했으면 좋겠어요. 매일 연구 할 수 없으면, 5년 주기로만 찍먹 해보면 되는데 너무 안하더라고요. | 21.12.05 17:21 | | |
(IP보기클릭)1.232.***.***
동의합니다. 게임쪽에서도 "맥스 써야한다." "맥스부터 알고가야한다." 라는 소리가 사라지질 않죠. 취준생 입장에서는 당연히 해당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툴 쓸 줄 알아야 하니까 그렇겠죠. 근데 이미 업계에 있는 사람들이 그 툴에서 변화할 생각을 안합니다. 툴의 시장 선점 효과가 악순환으로 반복되고 있는거죠.....정작 실무자들 조차도 맥스 그렇게 욕하면서 말이죠. | 21.12.05 19:42 | | |
(IP보기클릭)61.84.***.***
맥스는 정말 그동안 깔려있는 게임회사들의 레거시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하는거죠 ㅋㅋㅋ 이미 만들어진 기반을 바꾸는건 어렵지만 이제 시작되는 새 프로젝트들이나 기반을 변경 하려는 시도를 하는 회사들은 블렌더 많이 사용하게 될것입니다. 변하지 않는 툴은 사장되겠죠. | 21.12.05 20:36 | | |
(IP보기클릭)1.232.***.***
시프트업쪽에서도 블렌더 사용가능자 모집공고 떴었다고 하네요. 변화 속도가 생각보다 빠른 듯 합니다. | 22.01.02 03:26 | | |
(IP보기클릭)49.171.***.***
(IP보기클릭)182.210.***.***
대부분의 무료프로그램이 회사에서쓰면 유료가되는 케이스를 많이 봐서 그런데 블랜더는 회사에서 상업적용도로 활용해도 무료인가요? | 21.12.05 09:52 | | |
(IP보기클릭)121.143.***.***
네, 소스 코드를 건드리거나 Blender 자체를 상업화에 이용하지 않는 한, 모든 부산 행위에 제약이 없습니다. | 21.12.05 11:11 | | |
(IP보기클릭)1.232.***.***
(IP보기클릭)1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