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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NVIDIA DLSS 업데이트: 차세대 기술의 현주소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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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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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다른지 모른다면 DLSS가 성공한겁니다. DLSS킨 세가지는 QHD고 DLSS끈건 UHD인데 비슷해보이는거니까요.
20.02.16 12:29

(IP보기클릭)119.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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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활성화 상태가 4k 네이티브 해상도이고 dlss를 켠것이 4k보다 낮은 해상도에서 4k에 근접한 이미지를 뽑아낸 것입니다. 4k보다 낮은 해상도이니 프레임은 상승할 것이고 이미지 퀄리티는 어느정도 유사하게 만들어 냈다는 것이 핵심이죠.
20.02.16 11:46

(IP보기클릭)211.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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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된 DLSS에 대한 칼럼이고 해당 이미지는 업데이트전 DLSS 적용 게임임 현재 업데이트된 DLSS를 적용한 게임은 울펜슈타인 영블러드와 딜리버 어스 더 문 두개
20.02.16 12:47

(IP보기클릭)11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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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는 1440P (QHD) 비활성화는 2160P (UHD) 입니다. QHD+DLSS일때 UHD만큼의 화질을 뽑아준다는점이 포인트 그리고 그만큼의 프레임 상승
20.02.16 11:56

(IP보기클릭)175.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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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픽옵이 뭐가뭔지도 모르는 사람이 많구나
20.02.16 12:04

(IP보기클릭)211.196.***.***

뭐가 다른지 모르겠는데 ..흠
20.02.16 11:31

(IP보기클릭)6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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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봉이
뭐가 다른지 모른다면 DLSS가 성공한겁니다. DLSS킨 세가지는 QHD고 DLSS끈건 UHD인데 비슷해보이는거니까요. | 20.02.16 12:29 | | |

(IP보기클릭)211.209.***.***

연옥.
정지 캡쳐 영상이라 그렇지 품질 차이 나는데요. 업스케일링 이라면 모를까 다운 스케일링은 품질 저하가 확 느껴져요. | 20.02.16 12:36 | | |

(IP보기클릭)59.19.***.***

웹떠돌이
이미지만 봐도 품질차이 보이는데... 당장 제일 왼쪽만 봐도 계단현상이 보이는구만 이게 왜 비추인지 모르겠네요. | 20.02.16 14:18 | | |

(IP보기클릭)182.214.***.***

모란
균형모드와 비교해보세요. 프레임은 두 배가 넘게 차이가 나네요. 그냥 깔려고 오버한 게 보이니 비추먹죠. | 20.02.16 16:31 | | |

(IP보기클릭)211.37.***.***

성능이 제일 구린 거 같은데 나머지는 비활성화랑 구분이 안된다...
20.02.16 11:33

(IP보기클릭)220.83.***.***

머 바뀌는게있나 노안이 온건가?
20.02.16 11:42

(IP보기클릭)1.225.***.***

나만 구분못하는 줄 알았는데 다행ㅋ
20.02.16 11:43

(IP보기클릭)221.1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츄플
정상입니다 dlss는 프레임 확보를 위해서 4k택스쳐 쓸걸 qhd 해상도 택스쳐를 가져와서 업스케일 하는거라 비활성화(=쌩 4k)보다 좋아보일수 없습니다 | 20.02.16 12:52 | | |

(IP보기클릭)119.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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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활성화 상태가 4k 네이티브 해상도이고 dlss를 켠것이 4k보다 낮은 해상도에서 4k에 근접한 이미지를 뽑아낸 것입니다. 4k보다 낮은 해상도이니 프레임은 상승할 것이고 이미지 퀄리티는 어느정도 유사하게 만들어 냈다는 것이 핵심이죠.
20.02.16 11:46

(IP보기클릭)119.204.***.***

숨은그림찾기 신동도 못찾을듯...
20.02.16 11:47

(IP보기클릭)121.168.***.***

성능이 더 구려보이는데..
20.02.16 11:50

(IP보기클릭)175.126.***.***

maLignant
성능이 구린게 맞죠. 품질을 희생해서 프레임(성능)을 우선시한 옵션이니까 | 20.02.16 11:52 | | |

(IP보기클릭)121.168.***.***

smooky
아 그런 옵션이에요? ㅋㅋ 답변감사합니다 | 20.02.16 11:52 | | |

(IP보기클릭)61.255.***.***

저정도로 확대를 하고 봐야 차이가 보이는군요
20.02.16 11:50

(IP보기클릭)1.224.***.***

저해상도에서 dlss 걸면 이제 네이티브 4k 랑 비슷할 정도로 좋아졌다는 이야기 위 댓글보니 진짜 구분 안갈 정도로 좋아졌나 보네
20.02.16 11:52

(IP보기클릭)11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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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는 1440P (QHD) 비활성화는 2160P (UHD) 입니다. QHD+DLSS일때 UHD만큼의 화질을 뽑아준다는점이 포인트 그리고 그만큼의 프레임 상승
20.02.16 11:56

(IP보기클릭)175.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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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픽옵이 뭐가뭔지도 모르는 사람이 많구나
20.02.16 12:04

(IP보기클릭)175.199.***.***

샤픈필터랑 같이쓰면 4k게이밍에서 유용할듯
20.02.16 12:06

(IP보기클릭)211.193.***.***

초기에는 DLSS 품질이 별로라서 걍 안쓰는게 나았는데 균형 정도만 되도 괜찮네요. 저정도에 UHD기준 약 두배정도 프레임이 오르는거 같은데, 굿..
20.02.16 12:07

(IP보기클릭)61.99.***.***

Dlss 1080p에서도 효과있나요? 900으로 랜더링하고 올린다던가.
20.02.16 12:14

(IP보기클릭)211.209.***.***

사과맛곰젤리
1080은 굳이 쓸 필요 없지 않나요? 적응형 안티만 걸면 끝인데. | 20.02.16 12:16 | | |

(IP보기클릭)175.199.***.***

사과맛곰젤리
네 보통 레이트레이싱 옵션이랑 같이 켭니다 | 20.02.16 12:19 | | |

(IP보기클릭)211.209.***.***

사과맛곰젤리
1080p은 오히려 가상 UHD기능으로 업스케일링 하는게 더 보기 좋더군요. 콘솔보다 훨씬 그래픽 좋아짐. | 20.02.16 12:26 | | |

(IP보기클릭)211.209.***.***

1~2 프레임 올리려고 저러느니 그냥 해상고 낮추고 풀옵 걸던지. 해상도 그대로 가는데 안티 안 걸거나 옵션 낮추는게 나을 듯. 최소 균형은 되야 이미지 안 깨지면.
20.02.16 12:14

(IP보기클릭)211.2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979676568
위에 올린건 UHD해상도 자나요. 지금 올리신건 QHD에서 적용한거고. 그냥 QHD로 맞추고 풀옵이나 샤픈 걸면 되겠네. | 20.02.16 12:22 | | |

(IP보기클릭)221.145.***.***

웹떠돌이
;;;; | 20.02.16 12:23 | | |

(IP보기클릭)220.1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979676568
이게 뭔말임? QHD 인데 DLSS 끄는건 프레임 안나오고 켜놓으면 프레임이 더 잘나온다는건가요? | 20.02.16 12:27 | | |

(IP보기클릭)211.209.***.***

D.O.T
어차피 다운 스케일링 할거 한단계 낮은 해상도로 풀옵에 샤픈 건게 낫다고 한거죠. 다운 스케일링하고 이미지 보정하는데 눈에 티가 안나는 것도 티가 확 나는데 정지가 아니고 움직이는거면. | 20.02.16 12:34 | | |

(IP보기클릭)121.146.***.***

웹떠돌이
1~2프레임이 아니라 두배가 올라갑니다 그런데 품질에 차이를 못느끼니 대박인거죠 | 20.02.16 15:12 | | |

(IP보기클릭)1.242.***.***

웹떠돌이
이분 간헐적으로 발작하시네.. | 20.02.16 16:39 | | |

(IP보기클릭)211.209.***.***

가을출타
그냥 눈속임 기술로 그래픽 카드 가격 올리는게 싫을 뿐입니다. 안티 기술은 적응형 안티 빼곤 다 별로인 듯. | 20.02.16 16:45 | | |

(IP보기클릭)1.242.***.***

웹떠돌이
RT코어의 주된 역할은 당연히 레이트레이싱이고 DLSS는 부산물이라 봐야죠. 같은 눈속임인 샤픈필터처럼 없는것보단 있는게 나은겁니다. | 20.02.16 16:49 | | |

(IP보기클릭)221.145.***.***

정지화면은 저런데 움직이는 화면에서는 화질 열화 심하지 않나요?
20.02.16 12:22

(IP보기클릭)125.180.***.***

성능만 자글한게 조금 보이는듯..
20.02.16 12:39

(IP보기클릭)172.58.***.***


품질열화가 눈에 확띄는 게임도 있는듯.
20.02.16 12:40

(IP보기클릭)211.209.***.***

센터방
고화질 텍스쳐 아닌건 눈에 확 띄는거 같음 원본 이미지가 좋은 경우만 품질 저하가 덜 심하고. 다운스케일링 기술은 품질 저하가 나올 수 밖에 없음. | 20.02.16 12:43 | | |

(IP보기클릭)211.179.***.***

BEST
센터방
업데이트된 DLSS에 대한 칼럼이고 해당 이미지는 업데이트전 DLSS 적용 게임임 현재 업데이트된 DLSS를 적용한 게임은 울펜슈타인 영블러드와 딜리버 어스 더 문 두개 | 20.02.16 12:47 | | |

(IP보기클릭)121.146.***.***

센터방
업데이트된게 좋다는 기사예요 이게임은 초기버전임 | 20.02.16 15:14 | | |

(IP보기클릭)112.157.***.***

비활성화가 젤 좋아보여...
20.02.16 13:09

(IP보기클릭)219.251.***.***

균형이 제일 좋군. 성능은 너무 품질이 개판이네.
20.02.16 13:33

(IP보기클릭)125.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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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amd보다 성능 좋다면서 굳이 해상도 낮춰가면서?? 정말 이해 불가다.
20.02.16 13:43

(IP보기클릭)121.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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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위에 댓글들 설명 보니 해상도를 낮추되, 낮춰지면서 생기는 뭉개짐은 최소화 하면서 대신 프레임을 상승시키는 기술이라는군요. 스샷에 (성능)은 뭉개짐이 심하지만 (균형)정도는 꽤나 원본과 비교해서 볼만하니 프레임 올리는 용도로 쓸만한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 암드랑 비교할 필요는 없어보여요. | 20.02.16 14:03 | | |

(IP보기클릭)125.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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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Lignant
제가 amd 얘기를 꺼낸 건 엔디비아가 제일 성능 좋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암드랑 비교 하려는 건 아니에요. 근데 굳이 성능 좋은데 왜? 라는거죠. 프레임 1도 중요한 사람이라면 저 옵션을 끄겠죠. 더 올릴 수 있으니까요. 괜히 두마리 토끼 잡겠다고 설치면 저런 삽질 같은 옵션이 나오는거고 그럼 이도저도 아닌 성능과 화질 밖에 못 얻죠. 아무리 아반떼 튜닝 해도 제네시스는 안 됩니다. | 20.02.16 14:10 | | |

(IP보기클릭)1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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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프레임이 중요한 사람이 옵션을 끈다? Dlss가 뭔지 이해 못하고 엔당이라 무작정 까는거 인증하셨는데 지금.. | 20.02.16 16:08 | | |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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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의날개
아가야 후처리 라는 건 무조건 프레임에서 손해를 보게 되어 있어요. 제발 뭔가 아는 것처럼 분위기 풍기면 익은 것처럼 착각하지 말아라. | 20.02.16 16:16 | | |

(IP보기클릭)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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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아 저기요 이건 고해상도에서 30프레임 나와서 아쉬울때 사용하면 이미지 품질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프레임을 확보할수있는데에 의미가 있는 기술입니다. 프레임 손해를 보는 업스케일링 기술이 아니라 원본 해상도보다 낮은 부하로 고품질의 이미지를 얻기위한 기술이에요. | 20.02.16 16:43 | | |

(IP보기클릭)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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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출타
ㅡ,.ㅡ;;;;;; 저는 분명 1 프레임이 아쉬운 사람은 이 옵션을 안 쓸거라고 한거에요. 1프레임이 아쉬운 사람은 AA 옵션 끌테고 더 아쉬운 사람은 텍스쳐 끌테고 더 아쉬운 사람은 해상도를 줄이겠죠.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가는지?? | 20.02.16 16:55 | | |

(IP보기클릭)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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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그 아쉬운 사람들을 위해 원본 해상도에 최대한 가까운 퀄리티의 이미지를 뿌려주면서 프레임을 확보해주는 기술인데 왜 의미가 없어요? AA, 텍스처, 해상도를 포기하는걸 DLSS가 불완전하게나마 해결해준다는건데 이해가 안 가는지? | 20.02.16 17:02 | | |

(IP보기클릭)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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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출타
휴... DLSS의 ss는 슈퍼샘플링입니다. 그래픽에서 샘플링이란 원본 이미지에 변형을 가한다는 걸 의미 하고. 컴퓨터 부품이 나이를 먹고 퍼포먼스가 향상하지 않는 이상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스루풋의 크기는 정해져 있어요. 화질과 프레임을 동시에 잡는다는 환상은 없습니다. 두개를 다 잡았다? 결국 원본을 작게 만들었다는 거에요. fhd에서 4k로 넘어가는 의미가 뭔데요. 더 선명하고 더 쨍한 화면 보려고 하는거자나요? AA로 뭉게진 그림을 보느니 프레임 잡으려면 AA 끄고 텍스처 끄고 해야죠. 쟁이나 공성전 할 때 최저옵션 안 놓아본 사람처럼 왜 그러세요. | 20.02.16 17:11 | | |

(IP보기클릭)112.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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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아니 그러니까 4K성능 내고싶은데 성능이 부족하다싶을때 최대한 프레임 화질 둘다 유지 시켜주려고 하는거잖아 근데뭔 텍스쳐를 끄니마니 떠드는건지 그냥 만들어주면 그런갑다해 왜이렇게 혀가길어 니글비추봐봐 개답답하네진짜 | 20.02.16 17:55 | | |

(IP보기클릭)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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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야호야
비추 많으면 니가 정의냐? 뭔 개소리를 지껄이고 있어? 성능이 부족하면 옵션을 끄고 그래도 부족하면 돈을 처발라야지 원본 이미지를 한번 더 손질하는 작업이 들어가데 왜 성능이 올라간다는 시나락 까먹는 소리를 하고 있니? 니 머리는 필터가 뭔지도 이해가 안가니? | 20.02.16 18:57 | | |

(IP보기클릭)211.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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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성능이 부족해서 켜는거지.. 충분하면 끄고 uhd 네이티브로 보겠지. 애초 저게 뭔지 전혀 이해를 못하고 답글 다는거 같은데. | 20.02.16 19:59 | | |

(IP보기클릭)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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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Love
좋아좋아 이해하고 까네. 이래야지. 기술만 떠들면서 덤비면 위에 녀석들처럼 찌그러져야지. 뭐 당신말도 맞긴 한데요. 나는 오오~ 신박한 기술!! 거리면서 이런 눈속임에 스스로 최면 거는 녀석들이 극혐이거든. 그런 기술에 힘쓸 여력이 있음 램이라도 1메가라도 더 넣어주던가. 금도금이라도 해주던가. 전력이라도 덜 먹게 해주던가. 뭐 이런걸 하라는거지. | 20.02.16 20:12 | | |

(IP보기클릭)211.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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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눈속임이라도 프레임은 올라갈꺼니, 2070슈퍼같은 글카쓰는 사람들이 포케이모니터에 붙여놨다면 꽤 쓸만하겠지. 정신없이 겜하다보면 디테일한 이미지퀄리티보단 프레임높은게 더 채감이 좋은 법이니까. 베스트는 2080ti 같은걸 박는거겠지만 왠만한 알바생들 한달월급을 통으로 박아야 하니 차선책으로 저런 기술이 나오는거겠지. 가장 좋은건 급에 맞는 글카와 모니터를 쓰는거겠지만. | 20.02.16 20:20 | | |

(IP보기클릭)220.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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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더이상 말 섞을 가치를 못 느껴서 댓글 안 다는 사람들 보고 정신승리 하는 꼴 보자니 애처롭다 | 20.02.16 21:16 | | |

(IP보기클릭)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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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팬보이
정신승리는 내가 아니라 비추 날린 사람들이지. 사실을 말해주니 발끈한거지. 게다가 님처럼 마지막에 슥 나타나서 히소카처럼 내가 승리자! 하는 녀석들이 더 극혐이야. 제대로 반박을 해보던가. | 20.02.16 21:40 | | |

(IP보기클릭)1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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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프레임만 위헤서 모든걸 희생하는 유저만을 언급하시는데 이건 프레임이랑 품질을 둘 다 균형있게 잡길 원하는 타협용 옵션이라 손가락이 닳도록 설명해도 이해를 못하시는 빡대가리셔서 댓글이 안달리는건데 정신승리 오지시네요 | 20.02.17 00:23 | | |

(IP보기클릭)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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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님... 님 그냥 DLSS라는 기술 자체를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요 DLSS는 해상도 자체를 더 작게 렌더링 한 뒤에 그걸 업스케일 하는건데, 그 업스케일을 딥러닝을 통한 업스케일로 확대할때 최대한 원본에 가까운 형태로 복원하는겁니다 실제 렌더링 해상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프레임이 올라가는거고, DLSS 초기때는 딥러닝 알고리즘이 아직 지금보다 안좋았기에 효율이 나빴던겁니다 후처리가 성능 저하를 일으킬수 밖에 없는건 해상도가 동일할때 이야깁니다 DLSS는 애초에 출력 해상도보다 낮은 해상도로 렌더링하기 때문에 렌더링 속도가 더 빠릅니다 DLSS를 껐을때 오히려 성능 저하가 일어나는건, 끄면 네이티브 해상도로 렌더링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모든 실시간 렌더링 기술은 그 시작부터가 눈속임과 꼼수의 향연이예요 최소한의 연산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추구한 비주얼을 뽑는게 중요한거죠 아직도 실시간 렌더링에선 빛을 실제로 계산하는 것조차 안합니다 마소에서 만든 DXR과 엔비디아에서 그걸 하드웨어 가속으로 상용화한 RTX의 레이트레이스가 그걸 하는건데 연산 부하가 엄청나서 아주 소극적으로 사용하고 품질을 떨구고 있죠 제가 볼땐 님이 실시간 렌더 관련 기술에 대해 상당히 무지하신것 같습니다 "아가야 후처리 라는 건 무조건 프레임에서 손해를 보게 되어 있어요. 제발 뭔가 아는 것처럼 분위기 풍기면 익은 것처럼 착각하지 말아라."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 20.02.17 03:29 | | |

(IP보기클릭)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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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아쿠시즈교도
그리고 하신 말씀중에 "제가 amd 얘기를 꺼낸 건 엔디비아가 제일 성능 좋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암드랑 비교 하려는 건 아니에요. 근데 굳이 성능 좋은데 왜? 라는거죠."라고 하셨는데 제 상식선에서는 대체 뭔 소릴 하는건지 이해가 안되지만 아무래도 님께선 엔비디아가 텐서코어를 박아서 RTX등의 기술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해놓고 DLSS를 구현하는데 왜 해상도를 낮추는데?라고 비꼬시는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그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RTX는 딥러닝 기술을 처리하기 위한 텐서코어와 실시간 레이트레이스를 위한 RT코어를 달고 있어요 RTX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그 두가지 기술에 대한 하드웨어 단계에서의 처리가속을 지원합니다 암드에선 아직 이걸 지원 안해요 왜냐고? 암드에서 언급하길 '아직은 시기 상조라 우린 아직 안쓴다'라고 했어요 암드도 맘만 먹으면 적용 가능한 기술입니다 왜냐고? 저 실시간 레이트레이스 기술이 엔비디아 독자 기술도 아니기 때문이예요 실제로 만든건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다이렉트X 기반 기술로서 사실 그냥 고급 반사효과를 위해 만든거예요 그래서 DXR이라고 이름 붙였는데 엔비디아에서 이걸 하드웨어적으로 가속할수 있는 칩을 박아 넣은게 RTX시리즙니다 그리고 시기상조로 우겨넣은 텐서코어와 RT코어 두개 때문에 RTX시리즈는 가성비가 씹망이 되었죠 암드는 그냥 아직 시기상조라서 안넣은거고, 그 와중에 시기상조에 이미 넣어버린 엔비디아 입장에서는 일단 실용화와 상품화가 되었기 때문에 기술을 갈고 닦고 있는겁니다 그거 그냥 그렇구나 보면 되지 머하러 어느 한쪽 깎아내리고 있어보이려고 허세부리고 염병을 떨어요 떨기는 암드가 능력이 없어서 안하는 것도 아닌데 열등감이라도 느끼셨나 | 20.02.17 03:42 | | |

(IP보기클릭)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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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이 제한된 댓글]
정예아쿠시즈교도
현재 딥러닝 처리를 하드웨어적으로 가속하는 능력이 없는 암드 글카들에선 DLSS기술을 실제적으로 쓰기가 무리가 따릅니다 사실 딥러닝 관련 AI기술은 엔비디아가 주력으로 밀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기 때문에 암드가 엔비디아에 비해 노우하우가 많이 뒤쳐져서 실시간 레이트레이스는 쉽게 따라잡는다고 해도 텐서코어 비슷한거 만들기에는 많이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DLSS는 딥러닝AI를 쓰기 때문에 딥러닝AI의 처리를 가속해서 매 초당 수십장 이상의 고해상도 이미지의 손실처리를 빠르게 처리할수 있는 하드웨어 가속이 따라주지 못하면 사용 못합니다 딥러닝 처리를 CPU로 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님이 딥러닝 기반 프로그램을 돌려보기나 했는진 모르겠지만 CPU로 처리하는거랑 GPU로 처리하는거는 연산 속도가 넘사벽입니다 텐서 코어 없이 CUDA코어로만 돌려도 CPU로 연산하는거랑은 쨉이 안됩니다 | 20.02.17 03:46 | | |

(IP보기클릭)175.209.***.***

컨트롤 게임 하면서 dlss 적용하고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확실한건 네이티브랑 차이나 눈에 확 나더라고요 ..
20.02.16 14:00

(IP보기클릭)14.47.***.***

DLSS의 개념을 말로 설명하면 조금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은데, 한 가지 예시를 들어봅시다. 만약 여러분이 활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가 1080p 해상도에서는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1440p 해상도에서 원활한 게임 플레이는 조금 아쉬운 수준이라고 가정해 보죠. 이럴 경우 1440p 해상도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게임 품질을 낮추거나, 게임이 버벅거리는 것을 감수하고서 낮은 프레임 레이트로 게임을 즐겨야 합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별다른 해법이 없었죠. 하지만 만약 해당 게임이 DLSS를 지원하고 최신 드라이버의 사용으로 알고리즘 활용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여러분은 DLSS 모드를 활성화하고 1440p로 쾌적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20.02.16 14:01

(IP보기클릭)211.209.***.***

payback
실제적으론 1440p로 하는게 아닙니다. 다운스케일링 후 보정하는거죠. 다운스케일링 돤만큼 프레임 올라가는거구요. 그냥 눈속임 사기 기술 | 20.02.16 16:58 | | |

(IP보기클릭)14.4.***.***

웹떠돌이
애초에 현재 주류로 쓰이는 반사처리 기술인 효과 스크린스페이스리플렉션이나 이미 고전이 되어버린 셰이더3.0때 이미 업계 그래픽의 기본으로 자리잡은 노말맵도 다 눈속임입니다 그 옛날 셰이더 나오기 이전엔 T&L시절에도 라이팅을 계산하는 실시간 렌더방식은 없었습니다 님 지금 실시간 렌더에서 밝은 부분, 어두운 부분을 어떻게 계산해내는지 아세요? 모든 실시간 렌더 기술은 천재적이고 창의적인 눈속임과 꼼수의 향연입니다 실시간 렌더 기술은 애초부터 추구해온게 얼마나 창의적으로 눈속임과 꼼수를 이뤄내서 더 낮은 사양에서도 효율적으로 좋은 결과물을 뽑아내는지의 전쟁터였습니다 | 20.02.17 03:33 | | |

(IP보기클릭)61.85.***.***

QHD해상도로 DLSS 적용해서 4K 해상도 업스케일 해서 연산 부하는 QHD급으로 화면에 출력되는건 4K처럼 해주는 기술이 맞나요? 몇몇 댓글때문에 혼란이 오네요
20.02.16 14:06

(IP보기클릭)175.209.***.***

수인
네 근데 .. 결과물이 .. 음? 하는 수준이긴해요 ... | 20.02.16 14:13 | | |

(IP보기클릭)61.255.***.***

수인
맞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로썬 암만 DLSS 적용해도 4K와 동일한 품질이 나올 수는 없습니다. 대신 위에 퍼포먼스 비교표처럼 프레임에서 이득을 보죠. | 20.02.16 14:44 | | |

(IP보기클릭)211.209.***.***

수인
텐사코어 써먹으려고 만든 기술인데 다운수케일링하고 다시 보정해도 이미 90%대로 떨어진 퀄리티인거죠. 성능으로 하면 70%이하 균형으로 하면 80~90% 떨어진 퀄리티 만큼 프레임은 올라가구요. 1.5배에서 두배. | 20.02.16 17:05 | | |

(IP보기클릭)14.47.***.***

링크 타고 가셔서 게임벤치 프레임 상승 보시면 놀랄(?)정도네요
20.02.16 14:20

(IP보기클릭)125.177.***.***

옛날게임에 적용할수 있는 기술아니면 이게 의미가있나;;
20.02.16 15:11

(IP보기클릭)59.2.***.***

1080p로 돌리면 성능이 남고 4k에는 좀 모자란 vga 로 편성된 현재 시장에 딱 맞는 기술이라고 생각함. 영리하게 잘 팔고 있는 거임.
20.02.16 15:36

(IP보기클릭)211.209.***.***

Glow
그래사 2K 업스케일링 기술이 나온거죠. 1080p론 성능이 남으니. | 20.02.16 17:12 | | |

(IP보기클릭)211.184.***.***

Glow
2070급들이 4K나 wqhd 해상도 쓰고 싶을때 딱 좋은 기술인듯합니다. | 20.02.16 20:03 | | |

(IP보기클릭)121.88.***.***

암등이 몇마리 어떻게든 깔라고 발악하네 ㅉㅉ
20.02.16 15:43

(IP보기클릭)219.250.***.***

DLSS 켜면 그래픽 개구려지던데 왜씀
20.02.16 16:24

(IP보기클릭)203.142.***.***

역시 기계학습 딥러닝 배울수록 강해지는 앞으로도 끝 없이 진화 기대해요.
20.02.16 17:14

(IP보기클릭)220.92.***.***

게임 개발사들이 그래픽 퀄리티와 프레임 잡으려고 얼마나 많은 '눈속임'을 쓰는지 알면 기절할 새1끼가 몇 있네.
20.02.16 20:11

(IP보기클릭)211.36.***.***

이걸로 눈속임이 완벽하게 되면 2K 해상도를 1080으로 쓰고 프레임까지 잡는 완벽한 녀석이 나오는 거네요 ㅎㅎ
20.02.16 21:03

(IP보기클릭)49.246.***.***

아직도 이딴거에 속는 분들이 있네. 원글에도 나오지만 치명적인 단점들이 있어서 게이밍에 적합하지 않음. 지원하는 게임도 거의 없을 뿐더러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이면 그 연산 하느라 블러 생기고 뭉개지고 난리법석. 게임이 아니라 그냥 풍경감상 하고 싶으면 유용
20.02.17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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