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H/W] 인텔 9세대 CPU는 라이젠 3000보다 실성능에서 강하다 [52]




(136005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6293 | 댓글수 52
글쓰기
|

댓글 | 52
1
 댓글


(IP보기클릭)223.39.***.***

BEST
어디서 예날 AMD가 인텔한데 발리던 시절에 AMD팬보이들이 하던 소릴 인텔이 하고자빠졌어..
19.08.24 12:26

(IP보기클릭)223.39.***.***

BEST
인텔이 구질구질한 말까지 하는 것 보면... 젠2가 물건은 물건 인듯... 최근 수년동안 idf에서는 암드는 아예 언급도 안할 정도였음.
19.08.24 12:29

(IP보기클릭)121.168.***.***

BEST
몇 달 전, 내부 인텔 메모가 유출되었는데 라이젠, 라이젠 스드레 리퍼 및 EPYC 프로세서로 AMD가 진보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자체 CPU 라인업에 큰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는 겁니다. AMD는 서버,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를 포함한 모든 부문에서 인텔의 CPU 점유율을 빼앗아 가고 있습니다. AMD는 또한 최근 2세대 EPYC 서버 프로세서를 출시하여 거의 모든 분야에서 인텔의 제온 라인을 공략했습니다. 2020년까지 인텔이 데스크톱 부품용 14nm에 발목이 잡혔고 AMD가 같은 해 7nm 이상을 선보일 것이라는 사실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닙니다. 인텔이 데스크톱 부문에서 큰 진전을 이루지 않으면 AMD는 지배적인 위치를 유지할 것입니다. 요게 핵심이지
19.08.24 12:30

(IP보기클릭)175.208.***.***

BEST
언급하는거자체가 뒤쳐져버린느낌이다 게섯거라~ 같은 느낌이야
19.08.24 12:32

(IP보기클릭)125.129.***.***

BEST
https://www.anandtech.com/show/1745/5 애슬론 64 듀얼한테 펜티엄 듀얼로 개쳐발리던 시절 기록이 엄연히 남아있는데 일본놈들 웅앵웅앵처럼 그런 시절 절대 없었다고 우기는건 도대체 무슨 깡이지?
19.08.24 15:48

(IP보기클릭)125.141.***.***

댓글 부릉부릉~~!!
19.08.24 12:22

(IP보기클릭)223.39.***.***

BEST
어디서 예날 AMD가 인텔한데 발리던 시절에 AMD팬보이들이 하던 소릴 인텔이 하고자빠졌어..
19.08.24 12:26

(IP보기클릭)222.121.***.***

꽃미남효지니
옛날 AMD 는 벤치에서도 발리고 실성능에서는 더 처참하게 발렸음 ;; | 19.08.24 12:39 | | |

(IP보기클릭)175.223.***.***

무한의체력
지금도 쳐발렸으면 하는게 님 바램이구요? | 19.08.24 14:31 | | |

(IP보기클릭)222.121.***.***

넘나좋은것
?? 그런말 한적 없는데? 사실을 말한거지. AMD가 벤치에서도 발리고 실성능에서 더 처참하게 발리던 시절에도 AMD팬보이들은 잘도 빨아줬지않나? 반면 현재상황은 젠2가 많이 좋아진것도 사실이고, 인텔이 여전히 게임등 실사용 어플에서 성능이 좀더 괜찮은것도 사실인데? | 19.08.24 14:39 | | |

(IP보기클릭)175.223.***.***

무한의체력
아뇨 그냥 지금 커뮤니티에서 하는게 예전 암등이들 하던거랑 다름 없어 보여서 하는 말이예요. | 19.08.24 14:41 | | |

(IP보기클릭)222.121.***.***

넘나좋은것
예전 암드는 게임에서조차 이긴적이 없는데 뭔소리래... 그점을 지적한거구만. 예전 AMD : 벤치, 실성능 모두 딸림 현재 인텔 : 씨네벤치등 멀티쓰레드 최적화된 벤치에서는 코어수가 많은 젠2와 비교 시 젠2가 확실한 우위. 하지만 많은 실제 어플이나 게임에서는 코어수가 적더라도 여전히 인텔이 우위. 이 차이가 이해가 안되나? | 19.08.24 14:53 | | |

(IP보기클릭)183.96.***.***

무한의체력
랜더링이란 걸 돌려봤어야 뭘 알지 무슨 벤치에서만 앞서는것 처럼 말하네 | 19.08.24 15:14 | | |

(IP보기클릭)125.129.***.***

BEST
무한의체력
https://www.anandtech.com/show/1745/5 애슬론 64 듀얼한테 펜티엄 듀얼로 개쳐발리던 시절 기록이 엄연히 남아있는데 일본놈들 웅앵웅앵처럼 그런 시절 절대 없었다고 우기는건 도대체 무슨 깡이지? | 19.08.24 15:48 | | |

(IP보기클릭)39.113.***.***

BooB
진짜 찰나처럼 지나가버린 과거의 영광..... | 19.08.24 16:50 | | |

(IP보기클릭)1.229.***.***

무한의체력
이분도 참 꾸준하네 ㄹㅇ 무한의 체력 | 19.08.24 18:09 | | |

(IP보기클릭)1.227.***.***

무한의체력
님이 굳이 언급 안하셔도 님이 지금까지한 행보를 보면 말 뒤에 숨겨진게 보임 | 19.08.25 00:22 | | |

(IP보기클릭)39.7.***.***

BooB
모르셨어요? 무한의 인텔이니까요! | 19.08.25 07:08 | | |

(IP보기클릭)223.38.***.***

무한의체력
아조씨 애슬론64 몰라요...? | 19.08.25 09:20 | | |

(IP보기클릭)210.113.***.***

무한의체력
아마존 시스템도 모르냐고 하던분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9.08.25 13:35 | | |

(IP보기클릭)175.193.***.***

세피넬리아
찰나 수준은 아님. 거슬러 올라가면 애슬론 시절부터 시작된 거라. | 19.08.25 20:24 | | |

(IP보기클릭)223.39.***.***

BEST
인텔이 구질구질한 말까지 하는 것 보면... 젠2가 물건은 물건 인듯... 최근 수년동안 idf에서는 암드는 아예 언급도 안할 정도였음.
19.08.24 12:29

(IP보기클릭)121.168.***.***

BEST
몇 달 전, 내부 인텔 메모가 유출되었는데 라이젠, 라이젠 스드레 리퍼 및 EPYC 프로세서로 AMD가 진보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자체 CPU 라인업에 큰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는 겁니다. AMD는 서버,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를 포함한 모든 부문에서 인텔의 CPU 점유율을 빼앗아 가고 있습니다. AMD는 또한 최근 2세대 EPYC 서버 프로세서를 출시하여 거의 모든 분야에서 인텔의 제온 라인을 공략했습니다. 2020년까지 인텔이 데스크톱 부품용 14nm에 발목이 잡혔고 AMD가 같은 해 7nm 이상을 선보일 것이라는 사실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닙니다. 인텔이 데스크톱 부문에서 큰 진전을 이루지 않으면 AMD는 지배적인 위치를 유지할 것입니다. 요게 핵심이지
19.08.24 12:30

(IP보기클릭)175.208.***.***

BEST
언급하는거자체가 뒤쳐져버린느낌이다 게섯거라~ 같은 느낌이야
19.08.24 12:32

(IP보기클릭)121.146.***.***

루리웹-4247905299
ㅋㅋ | 19.08.24 12:4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2.9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파리우스
그냥 지금은 둘다 아슬아슬한 선에 걸쳐있는 상태에요. 내년 젠3가 나오고 인텔이 새제품이 안나온다면 확실히 amd가 게임에서도 인텔을 이겼다!라고 확실히 말할수있겠지만 아직까지는 인텔이 게임에서는 아슬아슬하게 이기고 있는 상태입니다. | 19.08.24 12:38 | | |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파리우스
성능차이도 있긴 있는데 그걸 캐쉬용령 늘린걸로 타협을 했어요. | 19.08.24 13:04 | | |

(IP보기클릭)112.7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파리우스
기존 cpu의 이야기를 보신거라면 성능 문제도 맞습니다 코어 1개당 성능이 인텔쪽이 상당한 차이로 더 좋아서 코어를 적게 쓰는 프로그램이라면 인텔이 더 유리 했죠 이번 라이젠3천번대는 코어당 성능도 상당부분 따라 잡은 상태구요 | 19.08.24 13:09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파리우스
기존 인텔의 방식은 크로스바라고 해서 각 코어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다보니 코어가 늘어날수록 연결해야 하는 부분이 제곱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코어를 쉽게 늘리기 어렵죠. 그래서 코어 X의 경우는 메쉬 인터커넥트 방식, AMD는 인피니티 패브릭 방식을 사용하는데 당연히 코어와 코어끼리 바로 만나는게 아니라 중간에 구조물을 거쳐야 하니 게임과 같은 지연시간이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의 경우는 성능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거죠. | 19.08.24 13:14 | | |

(IP보기클릭)211.20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비구름210
인텔이 하나라도 코어 불량나면 죄다 버린다니 무슨 말도 안되는 허위사실을... 당장 지금 i5 6코어라인은 8코어 다이 불량감자들이고 HEDT는 전원이 멤컨 한쌍이 고자된 애들인데. | 19.08.24 15:46 | | |

(IP보기클릭)211.207.***.***

소다맛은 잉카콜라
크로스바는 개별 코어들이 전부 1:1로 직결되는 방식이며 인텔은 이미 네할렘EX부터 크로스바를 버리고 모든 코어를 한바퀴 도는 구조로 연결하는 링버스를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ZEN 역시 내부 CCX는 크로스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메쉬에서 중간에 뭘 거쳐야 한다고 말하신 것도 틀렸습니다. | 19.08.24 15:49 | | |

(IP보기클릭)39.1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파리우스
인텔의 링버스구조가 코어수가 적을땐 굉장히 낮은 레이턴시를 보장하는데, 코어수가 늘어날수록 레이턴시가 점점 늦어진다 합니다. 암드의 CCX 구조는 코어가 적다고 레이턴시가 빨라지진 않지만, 반대로 코어가 많아도 딱히 느려지지 않고요. | 19.08.24 16:52 | | |

(IP보기클릭)112.151.***.***

주주들 배불려주려고 미래자산인 엔지니어들을 내쫒더니 슬슬 입질이 오네. 사고친놈은 퇴직금땡겨서 튀었고 이제와서 부랴부랴 다시 고용 시작했다던데
19.08.24 12:36

(IP보기클릭)211.2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비구름210
공무원도아닌데 퇴직금이랑 범죄경력이랑 상관없지않음? | 19.08.24 14:24 | | |

(IP보기클릭)211.206.***.***

케이엔
뭐 퇴직전에 주식땡겨 한몫햇고 ... 회사 다이어트 하면서 배당금땡긴것도 어마어마해서 크가놈은 .. | 19.08.24 15:14 | | |

(IP보기클릭)106.102.***.***

인텔이 언플하는 시대라니ㅋㅋ 마소가 윈도우로 언플하는 시대도 오려나
19.08.24 12:45

(IP보기클릭)211.184.***.***

검은색팬티스타킹
마소는 발머때 예전 인텔이 하던 삽질을 하다 경영자 바뀌고 수습하고 거의 마무리하는중. | 19.08.24 12:50 | | |

(IP보기클릭)27.100.***.***

검은색팬티스타킹
펜티엄 4땐 지금보다 훨씬 추했음, 그 추한짓 가지고 AMD를 이겨먹었다는거 AMD는 자기가 이긴다고 병크 저지른것도 있고 | 19.08.24 13:25 | | |

(IP보기클릭)115.21.***.***

어.. 지금도 9000 시리즈가 라이젠 3000 게임성능 이기는데
19.08.24 13:06

(IP보기클릭)61.85.***.***

19.08.24 13:17

(IP보기클릭)115.21.***.***

간지폭풍

| 19.08.24 15:52 | | |

(IP보기클릭)121.129.***.***

9세대? 구세대!
19.08.24 13:22

(IP보기클릭)211.197.***.***

천하의 인텔이 혀가 왜 이렇게 길어졌을까? ㅋ
19.08.24 13:37

(IP보기클릭)220.76.***.***

레이턴시 어느정도 해결하면 인텔 잡는다 봅니다
19.08.24 14:03

(IP보기클릭)58.233.***.***

ohbay
IO가 떨어진이상 어쩔수없음.. 문제는 인텔도 일반용 시피유는 지금같은 링버스는 10코어가 한계라서 그 이후에는 HEDT에서 쓰고있는 매쉬구조로 바뀔수도있다는점이 있어서 향후는 모름 일단 내년에 나올 10코어 인텔제품이 게이밍은 씹어먹을 예정임 링버스가 유리한점이 코어늘리긴 어려워도 코어간의 지연이 없어서 반응이 복잡한계산을 해야되는 게임같은경우 성능이 잘나오고 코어간의 레이턴시늘어날이유도없고 매모리간에도 거쳐가는게 없어서 빠른데 지금 AMD가 젠아키텍쳐로 보여준것은 7나노가면서 IO다이를 12나노로 뺀것입니다. IO다이를 7나노로 바꾸기엔 단가상승도있고 애초에 이렇게 만들 이유도없었겠죠. 그래서 코어부역활만하는 칩렛구성으로 [칩렛]-[IO칩]-[칩렛] 구조로 3900x가 있죠. 스레드리퍼에서 배웠던건 칩렛간에 소통을시켜버리면 오히려 성능하락이 두드러지기때문에 칩렛끼리 소통을을 안하고 오로지 IO다이랑 소통하는 식으로 젠2를 만들었죠. 이점에 있어서 어쩔수없는 레이턴시손실율에 따른 성능을 캐시매모리를 두배로 때려박아서 성능하락을 막았던것이구요. 그러므로써 젠2 L3 캐시메모리 사용보면 16mb까지는 레이턴시가 좋은데 늘어난 32mb까지 도달하면 암울한 레이턴시특성을보여주죠. 그래서 젠1급 레이턴시를 가지게된 젠2인데 젠+가 라이젠아키텍쳐중 제일 빠른 레이턴시영향을 보여주고있죠. AMD가 효율적이면서도 코어를 늘릴수있는 구조라서 이 구조대로 서버용도 가능해서 칩렛개발만 하면되는거거든요.. 칩렛 IPC올리는 방향성과 IO다이와 인피티니페브릭연결을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향만 잡고있다고 봅니다. 젠1떄도 문제점을 젠+로 고쳤듯이 젠2는 젠3에서 완성될것같다는 생각이듭니다. 현재 젠2의 문제는 클럭마진율이 제로에 가깝다는것이고. IPC는 이미 인텔을 뛰어넘었지만 클럭마진이없어서 게이밍이 조금 딸린다는것이지요.. 젠3가 궁극체일것같아서 기대됩니다.. DDR4의 마지막 시피유이기도하구요. | 19.08.24 15:03 | | |

(IP보기클릭)223.38.***.***

보안이슈나 해결하고 말하자
19.08.24 14:03

(IP보기클릭)59.1.***.***

소켓 장난질만 안했어도 계속 썼을텐데
19.08.24 15:12

(IP보기클릭)121.181.***.***

엑셀이나 그런건 모르겠고 그래픽, 영상 작업 렌더링 속도는 실제 비교에서 엄청 차이가 나던데???
19.08.24 15:51

(IP보기클릭)211.36.***.***

그래서 동급 가격대에서 3950x멀티성능보다 멀티성능 뛰어납니까? 게임 멀티 가격 전부고려 대상인데..
19.08.24 16:18

(IP보기클릭)39.7.***.***

으아앙훌쩍
3950x는 749달러로 나오지도않았지만 인텔 데탑시피유중 16코어제품이없으니 hedt 제품과비교해야하는데... 그럼 인텔이 좀 후달리긴하죠 ㅋㅋ | 19.08.24 16:36 | | |

(IP보기클릭)121.2.***.***

휴가 보냈던 외계인들 다시 잡아올려나??
19.08.24 16:37

(IP보기클릭)121.168.***.***

파꼬
외계인들 다 해고시켰당께요. 주주들이랑 배당금 파티하느라. | 19.08.24 16:57 | | |

(IP보기클릭)116.123.***.***

게임에서는 인텔이 5%대로 앞서거니 뒷서거니.. 작업에서는 amd가 우세
19.08.24 16:59

(IP보기클릭)1.229.***.***

소비자 시장에 다코어 멀티쓰레드 판을 깔아놨으니깐 이제 다코어 최적화된 게임들 나오면 AMD가 겜에서도 성능이 더 좋을날이 멀지 않은듯 배그처럼 최적화 똥망겜이 히트쳐서 하드웨어 성능을 끌어올리거나 그래픽 개쩔고 신기술 팍팍 드간 갓겜이 멀티 스레드 팍팍 써가면서 인텔 바르거나.. 이런걸로 갈듯
19.08.24 17:24

(IP보기클릭)49.166.***.***

일단 온도잡고 보드 장난질좀 하지마
19.08.24 19:03

(IP보기클릭)124.61.***.***

그냥 더이상 댓글이 아깝다.. 인텔 놈들 ㅋㅋ
19.08.24 19:30

(IP보기클릭)124.60.***.***

젠2가 진짜 잘 뽑혔나보네 이걸보니 더 땡긴다
19.08.24 19:47

(IP보기클릭)59.26.***.***

CPU 코어는 경쟁 상대와 비교해도 충분한 성능을 낼 수 있기에 지금과 같은 수준의 발전으로도 충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스카이레이크 출시 때
19.08.25 13:08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52195 공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관리자 6 179901 2010.06.22
2300903 H/W 춘리허벅지 5 2788 2024.04.25
2300901 S/W 시스프리 메이커 3 605 2024.04.25
2300893 참고 건전한 우익 5 2200 2024.04.25
2300892 VR 헤롱싀 399 2024.04.25
2300891 S/W 헤롱싀 352 2024.04.25
2300890 S/W 원히트원더-미국춤™ 2 425 2024.04.25
230088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671 2024.04.25
2300887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94 2024.04.25
2300884 H/W 불꽃남자 쟈기만 6 4749 2024.04.25
230087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7 7022 2024.04.25
2300868 H/W MouseSports 1 1638 2024.04.25
2300863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435 2024.04.25
2300862 H/W Kingroro 2683 2024.04.25
2300856 H/W 마블시빌워 3 3006 2024.04.25
230085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829 2024.04.25
230085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2971 2024.04.25
2300850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2258 2024.04.25
2300849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689 2024.04.25
230084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1129 2024.04.25
2300845 H/W 라스트리스 2 1722 2024.04.25
2300834 S/W 춘리허벅지 3 2168 2024.04.24
2300833 H/W 라스트리스 2 2221 2024.04.24
2300831 H/W 엑박플스위치 8 9299 2024.04.24
2300810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246 2024.04.24
2300809 S/W GPixel 3 1426 2024.04.24
2300805 H/W 춘리허벅지 2 1770 2024.04.24
230079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705 2024.04.24
2300779 H/W 라스트리스 2 3502 2024.04.24
글쓰기 5520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