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마리오」신작 영화, 스타 폭스 참전 비하인드, 닌텐도·미야모토 시게루가 내린 “어느 결단”
영화 '더 슈퍼 마리오 갤럭시 무비'(전국 공개 중)의 공동 프로듀서인 미야모토 시게루(닌텐도 주식회사 대표 이사 펠로우)와 크리스 메레단드리(일루미네이션 CEO)가 인터뷰에 따라 닌텐도의 인기 캐릭터 중 한 명인 폭스 맥클라우드가 어떻게 나왔는가를 밝혔다.
폭스·맥클라우드는, 1993년 발매의 슈퍼 패미콘용 소프트 「스타 폭스」로 첫 등장한 캐릭터. 유격대 「스타 폭스」의 젊은 리더로서, 전투기 어윈의 조종은 물론, 격투술을 구사한 근접전을 자랑으로 한다. 영화에서는 '탑건 메버릭‘의 행맨 역으로 친숙한 글렌 파웰이 목소리를 담당하고 있다.
미야모토의 말로는 폭스의 등장은 일루미네이션의 제안이었다는 것. 「마리오다운 갤럭시를 만들자는 곳에서, 어떤 세계가 좋은지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일루미네이션으로부터 「폭스를 내면 어떨까?」라고 하는 제안이 왔습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다른 게임의 캐릭터를 공존시키지 않는다」라는 룰을 정하고 있어 그것을 정한 것은 미야모토 자신이었다. 폭스를 등장시키기 위해서는 「룰을 바꿀 필요가 있었다」라고 미야모토는 되돌아 본다. 거기서, 각처에서 협의에 힘쓰는 미야모토는 “그 룰을 믿어 온 사람들에게 조금 무너뜨리게 되겠지만 괜찮겠죠”라고 스스로 결단해, 닌텐도가 지켜 온 지금까지의 룰을 이번에 특별히 바꿨다.
폭스의 미국판 성우를 맡는 글렌은 크리스에게 “역오퍼”하고 있었다. 크리스는 "전작 공개 후 글렌 씨로부터 나에게 '나는 스타폭스를 사랑하고 얼마나 이 캐릭터를 사랑하는지 알아 두었으면 좋겠다'고 전화가 있었습니다"라고 당시를 회고하고 그 후 글렌에게 스타폭스 역이 결정했다고 되풀이 전화를 걸었다는 것. 본인도 매우 기뻐했다고 하며, 「가장 인상에 남은 전화였습니다」라고 웃는 얼굴로 말하고 있었다. (취재 및 작성 : 편집부・쿠라모토 타쿠야)

(IP보기클릭)118.235.***.***
마리오에 동키콩은 오히려 근본이라 카메오로 보기는 어렵디고 봅니다
(IP보기클릭)211.200.***.***
이런거 제작 하는데 수년 걸리던데 결정나고 만들기 시작했으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영화 전작이 18년도부터 기획들어갔으니, 후속작도 제작하면서 스케치는 해놨겠죠. 이번에 공개된 스타폭스 보니까 긴 시간이 필요한 작품은 아닌거 같더군요. 심지어 전작 포맷을 그대로 따라간다고 했으니 실질적인 제작기간은 진짜 3-4년이면 충분했을지도.
(IP보기클릭)59.12.***.***
64는 리메이크라기 보다는 리부트라고 보는게 더 가까울것 같음~
(IP보기클릭)125.177.***.***
자체 PPL
(IP보기클릭)115.21.***.***
이 기세로 대난투무비까지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1.200.***.***
우주의길잡이
이런거 제작 하는데 수년 걸리던데 결정나고 만들기 시작했으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영화 전작이 18년도부터 기획들어갔으니, 후속작도 제작하면서 스케치는 해놨겠죠. 이번에 공개된 스타폭스 보니까 긴 시간이 필요한 작품은 아닌거 같더군요. 심지어 전작 포맷을 그대로 따라간다고 했으니 실질적인 제작기간은 진짜 3-4년이면 충분했을지도. | 26.05.09 18:12 | | |
(IP보기클릭)115.21.***.***
이 기세로 대난투무비까지
(IP보기클릭)1.229.***.***
(IP보기클릭)118.235.***.***
★콩이아빠
마리오에 동키콩은 오히려 근본이라 카메오로 보기는 어렵디고 봅니다 | 26.05.09 20:20 | | |
(IP보기클릭)180.66.***.***
메트로이드..... | 26.05.09 21:06 | | |
(IP보기클릭)118.235.***.***
젤다 까메오로 마르스 나오면 폭풍 감동할듯 | 26.05.09 21:09 | | |
(IP보기클릭)180.70.***.***
커비 정도 겠죠 | 26.05.09 22:10 | | |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125.177.***.***
스타폭스 원작의 리메이크(64)의 리메이크 2중 리메이크 | 26.05.09 22:13 | | |
(IP보기클릭)59.12.***.***
양자터널링
64는 리메이크라기 보다는 리부트라고 보는게 더 가까울것 같음~ | 26.05.09 23:06 | | |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125.177.***.***
자체 PPL
(IP보기클릭)1.236.***.***
(IP보기클릭)220.90.***.***
(IP보기클릭)106.101.***.***
대난투는 피규어 세계라 | 26.05.11 01:25 | | |
(IP보기클릭)222.109.***.***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10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