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이 출시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스피드 러너들의 기록이 크게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 당시 단 94분 만에 게임을 완주한 스피드 러너 'Zdi'는 티어스 오브 더 킹덤(1.1.1 버전에서 'Any%' 실행)을 단 59분 22초 만에 돌파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는 이전 세계 기록 보유자보다 3분이나 빠르며,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기록입니다!
해당 동영상에서 모든 과정을 확인할 수 있지만, 스토리와 결말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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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스피드 러너가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을 1시간 이내에 클리어하다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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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6.126.***.***
과정이 궁금하긴 한데 스토리 안 하고 하이랄 전역 탐방중이라 클릭할 수가 없네 ㅋㅋ ㅠ
(IP보기클릭)121.146.***.***
스피드런 기록 90%는 기록말살 되겠네요
(IP보기클릭)223.39.***.***
스피드런은 글리치 사용하는 기록과 글리치 사용하지 않는 기록으로 나늼 그런데 글리치 사용하는 쪽이 메인임
(IP보기클릭)125.134.***.***
speedrun 자체가 any% 는 외부 치트가 아닌 게임 내에서 가능한 사용할 수 있는 버그 글리치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빠르게 클리어하는거고 글리치 리스라고 따로 카테고리를 두는 기록은 규칙에 따라 글리치를 사용 하지 않고 제일 빠르게 클리어 하는게 speedrun 인데 글리치를 인정하면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은 아에 speedrun.com 사이트의 존재도 모르고 룰도 모르고 본인 생각만 말하는듯
(IP보기클릭)218.54.***.***
(IP보기클릭)116.126.***.***
과정이 궁금하긴 한데 스토리 안 하고 하이랄 전역 탐방중이라 클릭할 수가 없네 ㅋㅋ ㅠ
(IP보기클릭)180.230.***.***
ㄹㅇㅋㅋㅋㅋ 지금 한창 돌아다니고 있어서, 궁금하긴 해도 볼수가 없음영ㅋㅋ | 23.06.01 15:07 | | |
(IP보기클릭)106.245.***.***
저도 궁금해서 봤는데 스토리 하나도 안보고 엔딩만 안보면 어떤식으로 진행하는지 보셔도 되요 ㅋ 막보 잡는거만 보고 그냥꺼버리면 되요 ㅋ | 23.06.01 15:24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06.245.***.***
네 보석 몇가지만 하는거같더라고요. | 23.06.01 15:25 | | |
(IP보기클릭)125.187.***.***
소재복사로 루비를 복사 합니다. 용도는 후반 잡몹 학살용 | 23.06.01 15:36 | | |
(IP보기클릭)175.198.***.***
시간 단축하기 좋으니 역시 쓰는군요ㅋㅋㅋ | 23.06.01 15:43 | | |
(IP보기클릭)218.39.***.***
루리웹-1212123884
역시 이 사람이었네 대부분 야숨 버그 찾은 일본 플레이어입니다 | 23.06.01 16:11 | | |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121.146.***.***
Dr.Slump³
스피드런 기록 90%는 기록말살 되겠네요 | 23.06.01 15:56 | | |
(IP보기클릭)119.198.***.***
야숨뿐 아니라 다른게임도 대부분 글리치 사용해서하는거라 | 23.06.01 16:33 | | |
(IP보기클릭)223.39.***.***
Dr.Slump³
스피드런은 글리치 사용하는 기록과 글리치 사용하지 않는 기록으로 나늼 그런데 글리치 사용하는 쪽이 메인임 | 23.06.01 16:45 | | |
(IP보기클릭)223.33.***.***
글리치 없이 하는 런도 따로 나눠져있습니다 | 23.06.01 19:25 | | |
(IP보기클릭)218.157.***.***
이건 또 뭐하는 어그로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6.01 19:49 | | |
(IP보기클릭)210.103.***.***
글리치도 보통 이동정도로만 사용된걸로 알아서 하는 말이었습니다. 소재 등 라이프에 연관된 글리치는 치트에 가까워지니까요. | 23.06.01 19:52 | | |
(IP보기클릭)59.30.***.***
그래서 스피드런에도 조건에 따라 다양한 종목들로 나눠져있는거고 게임 내에서 외부 도움 없이 모든걸 허용하는 any% 종목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본인 마음속에서 그거 안쳐주시고 다른 종목 보시면 됩니다. | 23.06.01 19:54 | | |
(IP보기클릭)211.234.***.***
룰이 있는데 본인이 뭔데 쳐주냐 마냐임 ㅋㅋ | 23.06.02 00:48 | | |
(IP보기클릭)115.143.***.***
저같은 제 3자는 글리치써서 스피드런하면 무슨소용이지 싶은...ㅋㅋㅋ | 23.06.03 08:14 | | |
(IP보기클릭)218.54.***.***
(IP보기클릭)221.150.***.***
스위치 티셔츠가 킬포인트 | 23.06.01 21:47 | | |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223.33.***.***
글리치 없이 하는 런도 있긴한데 길기도 길고 보는맛이 아무래도 글리치런보다 떨어져서 인기가 적음 | 23.06.01 19:27 | | |
(IP보기클릭)218.237.***.***
(IP보기클릭)122.38.***.***
(IP보기클릭)112.221.***.***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8.39.***.***
(IP보기클릭)221.13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25.134.***.***
speedrun 자체가 any% 는 외부 치트가 아닌 게임 내에서 가능한 사용할 수 있는 버그 글리치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빠르게 클리어하는거고 글리치 리스라고 따로 카테고리를 두는 기록은 규칙에 따라 글리치를 사용 하지 않고 제일 빠르게 클리어 하는게 speedrun 인데 글리치를 인정하면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은 아에 speedrun.com 사이트의 존재도 모르고 룰도 모르고 본인 생각만 말하는듯
(IP보기클릭)114.200.***.***
오오 덕분에 지식 얻고 갑니다. 저도 공정하게 하는게 스피드런인줄 알았네요. | 23.06.01 18:00 | | |
(IP보기클릭)175.197.***.***
공정은 상대적 유불리에 대한 거니까 글리치 쓰는 기록끼리 경쟁하면 결국 공정한거죠 ㅎㅎ | 23.06.01 18:44 | | |
(IP보기클릭)58.236.***.***
다 같이 글리치 쓰면 공정합니다. | 23.06.01 19:0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5.189.***.***
WRC의 그룹B가 폐지되어 더 이상 그런 정신나간 주행은 못하게 됐지만 그렇다고 그룹B에서 나온 많은 기록들이 무의미해진 건 아니죠. 위에서 다른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글리치 여부에 따라 따로 집계를 하고 버전별로도 따로 집계합니다. 젤다 왕눈도 1.1.1 이전 / 1.1.2 이후로 나뉘어 있고 마리오64 같은 경우는 오리지널 64버전 / 버추얼콘솔 / 에뮬 다 따로에요. 1.1.2에서 글리치를 못 써서 기록이 낮아진다고 해도 그게 폄하당할 일도 아니고 그냥 1.1.2로 하는 사람들 중에서 좋은 기록 내면 되는 거죠. | 23.06.01 19:27 | | |
(IP보기클릭)218.157.***.***
이미 스런닷컴 리더보드에 가면 버전별로 따로 집계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패치로 인해서 스피드런에 크게 영향을 미칠 경우엔 대부분 버전별로 나눠서 따로 집계하는게 일반적입니다. | 23.06.01 19:55 | | |
(IP보기클릭)125.134.***.***
https://www.speedrun.com/totk?h=Any-v1.1.2_Latest&x=w20mopzk-rn1g4gdn.1922mm0q speedrun 에 플레이 비디오 등록해서 인증을 통과 한 기록만 인정이 되며 룰이 있는건데 일반인들이 그걸 몰라서 그런거죠 저 사이트에 스피드 러너들이 자기들 기록 등록해서 인정이 되야만 world record 로 인정이 되는 겁니다. | 23.06.01 19:58 | | |
(IP보기클릭)59.30.***.***
게임 스피드런의 역사는 하루이틀이 아닙니다. 의문을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경우에 대해 많은 선례들이 있습니다. 만약 내일 다음 패치가 나와서 저 영상에 사용한 글리치가 막히게 되고, 다른 유저들이 같은 방법으로 저 기록에 도전조차 못하게 되는 일이 생긴다면 저 영상 기록이 해당 버전의 가장 빠른 기록이 되겠죠. 그게 유의미한 기록인지, 아니면 게임 초기에 패치가 덜 되어서 불안정한 상태의 버전에서 어거지로 만들어낸 의미 없는 기록일지는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 훨신 더 많은 데이터들이 쌓인 다음에 평가받게 될겁니다. | 23.06.01 19:59 | | |
(IP보기클릭)112.221.***.***
네. 실제로 스피드런 기록은 일일이 버전별로 기록합니다. 그래서 스피드러너들은 새 버전이 나오면 다시 도전해서 새로 기록내고 등록하는게 일반적입니다. | 23.06.02 11:21 | | |
(IP보기클릭)218.157.***.***
(IP보기클릭)1.242.***.***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218.150.***.***
인생게임이자 평생게임이라 할 정도로 최소한으로 잡아도 플탐 4000~7000시간 정돈 가볍게 초월할 정도로 엄청 긴 오픈월드들과 컨텐츠들과 플탐을 가진 젤다 왕눈을....... 이걸 1시간만에; 미쳤다;;;;; 역시 스피드러너들은..... 한국인들인가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