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혼자 열심히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인디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스팀과 스위치로 게임을 출시하게 되어 너무 기쁜 마음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다크워터 : 슬라임 인베이더
출시는 3월 18일!!
개발용 스위치로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스위치로 게임을 만들게 되었는데
와~ 진짜 닌텐도 스위치의 성능이 이렇게 안 좋은 줄 처음 알았습니다.
어떻게 이 정도의 성능에서 젤다나 마리오 같은 게임이 나오는지 작업할수록 놀랐네요.
진짜 스위치 게임을 제작한 분들 천재들인거 같네요.
그리고 또 처음으로 게임 등급도 받아 보았습니다~!
이번에 게임 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에 등급 신청을 해서 전체 이용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저의 경험 부족으로 등급을 받았지만 PC게임 쪽으로만 등급을 받아서
한국 닌텐도 eShop에는 출시가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바로 콘솔 추가 요청을 넣었지만 출시 전까지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게임을 제작하면서 여러 대회에 나가서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MWU Korea 2020 - 베스트 인디
GIGDC 2020 - 금상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12회 - Top3
이렇게 개발을 하면서 참여한 대회에서 상을 수상하며 자신감이 가득했을때 텀블벅도 도전을 하였습니다~!!
결과는...펀딩 실패 ㅜㅜ
현실은 냉혹 했습니다..... 400백만원 모으기가 이렇게 힘이 들 줄이야
상 몇 개 타고 자신만만해 하던 저를 다시 겸손하게 만들어준 좋은 기회였습니다. ㅜㅜ
또한 펀딩을 통해서 몇몇 분이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주셔서 조금 더 게임을 발전시킬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아래는 게임 스크린샷 입니다~!
다크워터는 2019년 5월 부터 작업을 시작해서 2년정도 걸린거 같네요
이번에 정말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사람도 거의 안 만나고 코로나가 있기도 했지만 집에서 작업만 했던거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게임 그래픽의 변화 과정입니다
여기까지 2달 정도 어떠한 형태, 어떤 그래픽의 게임을 만들까라는 초기 컨셉을 잡는 기간이였던거 같습니다.
지금 보면 정말 이상한데 제작할 당시에는 괜찮아 보였습니다....
8~9개월 정도쯤인데 그래픽이 너무 칙칙하다는 평이 있어서
이때부터 그래픽을 조금 밝은 느낌을 주려고 많은 수정 작업을 했습니다.
개발 14~15개월 정도쯤에 캐릭터가 화면에서 너무 작게 보여
내 캐릭터가 뭐를 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이 안된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화면 사이즈를 거의 2배 정도 키웠고 스위치에서 잘 돌아 갈 수 있도록 최적화 및 버그 작업을 했습니다.
현재는 개발이 마무리가 되었으며 게임 테스만 계속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에는 정말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이제는 혼자가 아닌 여러 사람과 같이 일을 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다크워터 : 슬라임 인베이더
3월 18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팀으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35830/Dark_Water__Slime_Inva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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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1인개발 ㄷㄷㄷㄷ 정성이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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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로 살게요~ 근데 이거 엑박 게임패스로 내도 좋을거같습니다. 스팀, 스위치 개발 끝나시면 게임패스로도 한번 고려해주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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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혼자만들었다고요?? 대박 능력자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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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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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수정 좀.... 나중에 검색으로 찾기 힘들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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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1인개발 ㄷㄷㄷㄷ 정성이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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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근데 다시 봐도 이걸 어떻게 혼자 만들지...대박이다 진짜 | 21.02.24 16: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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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혼자만들었다고요?? 대박 능력자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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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2.24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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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맞군요. 유니티 자체가 워낙 엔진이 무거워서 쌩으로 그냥 돌리시면 아마 엄청나게 버벅댈겁니다. | 21.02.24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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