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보편적인 DNA
누구든지 직감적으로 즐길 수 있는 닌텐도만의 독자적인 놀이를 계속 제공하는 것
닌텐도만의 독자적인 놀이의 원천 - 하드/소프트 일체형 게임(놀이)
연령, 성별, 과거의 게임 경험을 따지지 않고 누구든지 즐길 수 있다.
플레이 하면 압도적으로 재미있으며 한눈에 재미있음이 전해져오는 독창적인 상품, 서비스
하드/소프트 일체형 게임(놀이)의 강점
게임(놀이)을 촉감부터 창조할 수 있다
2010년대부터 닌텐도 IP를 접하는 인구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닌텐도의 IP를 활용함으로서
하드/소프트 일체형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활성화되는 구조 만들기에 주력
(상품 전개, 테마파크, 모바일, 영화)
상품 전개
체험형 시설 및 매장 전개 (닌텐도 뉴욕 스토어, 닌텐도 TOKYO)
테마파크 전개
슈퍼 닌텐도 월드에 관해선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 추후 발표가 있을 예정
모바일 전개
2020년 8월말 시점
6억 5000만 다운로드
영상(영화) 전개
일루미네이션과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는
슈퍼 마리오 CG 애니메이션 영화는 2022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 중이며
완성된 영화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픽쳐스가 전세계로 배급
그리고 영화(영상) 전개에 있어선 이미 여러개의 기획이 착수 중에 있음
닌텐도의 IP 전개에 대한 생각
1. 닌텐도 IP는 게임 체험을 기반으로 한다.
- 게임에 의한 쌍방향 놀이 체험을 기반으로한 깊은 관계
- 외형 디자인뿐 아니라 캐릭터에 대한 추억과 애착
2. IP 개성을 소중하게 전달한다
- 고객님의 애정을 소중하게, 각 IP의 개성을 존중하면서 전개를 진행한다
- 품질 관리를 철저하게 하며, 과도한 노출 확대에 유의한다.
3. 게임 콘솔에서 활약하는 것이 최우선
- 닌텐도 IP가 등장하는 게임에 관심을 갖도록
- 미래의 게임 개발 가능성을 제한하지 않도록
닌텐도의 기술 연구 투자에 관한 생각
'재미의 원점'이 될 수있는 기술 연구에 중점적으로 사내 리소스를 할당하고 있다.
최신 기술 트랜드에 대해서도 항상 연구를 하고 있지만 유니크한 오락 제공이 가능한 타이밍을 살핀 연후에 투입한다
기술을 활용할 때에는 신중하게 취사선택한 후에 파트너 기업과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디지털 매출액 추이
디지털로의 접점 확대를 추진
고객님들의 편리성 향상
패키지 출시 게임 DL판 판매 경향
패키지 소프트의 DL판 핀매량과 판매 비율이 증가 하고 있는 추세.
FY21/3 1분기에서는 신형 코로나로 인한 영향과 DL판과 상성이 좋은 타이틀이 히트를 쳐서 DL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
그 결과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다운로드판의 판매 비율이 약 5할까지 증가.
앞으로의 전망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닌텐도 어카운트와의 연계를 도입하여
고객님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갖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앞으로도 닌텐도는 하드/소프트 일체형의 유니크한 제품 제작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나갈것입니다.
위의 내용을 전제로 어카운트 기반의 닌텐도 사업과 조화가 맞는 서비스를 개발해나갈것입니다.
닌텐도의 중요 비즈니스인 하드/소프트 일체형의 비즈니스와 어카운트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콘텐츠가 선순환을 만들면서
보다 많은 고객님들과 접점이 생기고 그 관계가 강화되어 장기적이고 서로에게 정말 바람직한 관계 구축을 이루고자 합니다.
2004,2006년 하드/소프트 일체형 - DS, Wii
2017년 하드/소프트 일체형 - 닌텐도 스위치
20XX년 하드/소프트 일체형 차세대기 - ?
오늘 전해드리고 싶었던 것
고객과의 세대를 뛰어넘는 신뢰에 계속 답한다.
하드/소프트 일체형 게임기로 유니크한 놀이를 계속 제안한다.
닌텐도 IP 전개는 품질에 신경쓰면서 신중하게 진행한다.
(IP보기클릭)115.145.***.***
잠깐만 위유 어디갔어
(IP보기클릭)124.50.***.***
진짜 만약 영화쪽 성공한다고 치면 몸집 훨씬 커질텐데 ㅗㅜㅑ...
(IP보기클릭)125.184.***.***
레벨 파이브만 봐도 그 잘나가던 요괴 워치 어디갔나 싶죠
(IP보기클릭)61.45.***.***
그냥 미래에 나올 게임기 얘기하는 거죠. 천년만년 스위치만 팔 게 아니니...
(IP보기클릭)112.217.***.***
2. IP 개성을 소중하게 전달한다 - 품질 관리를 철저하게 하며, 과도한 노출 확대에 유의한다. 타사 혹은 타플랫폼에서 경쟁력 있는 IP 말아먹고 소리없이 사라진거 생각해보면 이부분은 닌텐도가 진짜 잘하고 있죠 소비자 입장에서 봐도 감탄할 정도
(IP보기클릭)124.50.***.***
진짜 만약 영화쪽 성공한다고 치면 몸집 훨씬 커질텐데 ㅗㅜㅑ...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5.145.***.***
잠깐만 위유 어디갔어
(IP보기클릭)59.5.***.***
소니 비타랑 취급 똑같네ㅋㅋㅋㅋ | 20.09.16 18:26 | | |
(IP보기클릭)110.70.***.***
서자 ㅠㅜ | 20.09.16 18:28 | | |
(IP보기클릭)221.140.***.***
아앗... | 20.09.16 18:28 | | |
(IP보기클릭)115.145.***.***
근데 3DS도 없는거 보면 걍 대성공한것만 넣어둔듯? | 20.09.16 18:31 | | |
(IP보기클릭)115.145.***.***
ゼノブレイド2
Wii랑 스위치 사이니까 큐브 들어갈 자리는 없는건 맞는데 3DS도 없는건 그냥 대성공한것들만 넣어둔듯 | 20.09.16 18:32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2.156.***.***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49.142.***.***
(IP보기클릭)61.45.***.***
비기스몰
그냥 미래에 나올 게임기 얘기하는 거죠. 천년만년 스위치만 팔 게 아니니... | 20.09.16 18:39 | | |
(IP보기클릭)49.142.***.***
전 혹시 내년에 나올 스위치 프로인가 해서요. | 20.09.16 18:40 | | |
(IP보기클릭)61.45.***.***
스위치 프로는 나오더라도 저 안에선 그냥 스위치 안에 포함되죠 | 20.09.16 18:41 | | |
(IP보기클릭)49.142.***.***
그렇겠네요^^ | 20.09.16 18:43 | | |
(IP보기클릭)119.149.***.***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2.217.***.***
2. IP 개성을 소중하게 전달한다 - 품질 관리를 철저하게 하며, 과도한 노출 확대에 유의한다. 타사 혹은 타플랫폼에서 경쟁력 있는 IP 말아먹고 소리없이 사라진거 생각해보면 이부분은 닌텐도가 진짜 잘하고 있죠 소비자 입장에서 봐도 감탄할 정도
(IP보기클릭)125.184.***.***
스챠
레벨 파이브만 봐도 그 잘나가던 요괴 워치 어디갔나 싶죠 | 20.09.16 19:12 | | |
(IP보기클릭)112.217.***.***
오래된거긴 한데 개인적으로 아쉬웠던게 소니에서 만든 삐뽀사루 시리즈요 캐릭터성도 있고 파생할 요소라던지 앞으로 성장할 거리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순간 사라지더라고요 | 20.09.16 19:21 | | |
(IP보기클릭)125.184.***.***
사루라는 캐릭터 기억나네요 지금도 기억나는거 보니깐 꽤 괜찮은 IP였다 생각되네요 아이토이 사루겟츄인가도 있었던걸로 기억나구요 | 20.09.16 19:33 | | |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61.38.***.***
예로서 마리오로 치면 ip확장을 위해 마리오 테니스 마리오 골프 이렇게 마구잡이로 만들어서 홍보를 노리지 말고, 이왕 만들꺼면 품질까지 확실하게 만들어라 ... 이런말인듯 | 20.09.16 20:07 | | |
(IP보기클릭)61.38.***.***
테니스랑 골프는 예시로 들었습니다. 이미 나와있는걸 알고 있습니다 ㅋㅋㅋ | 20.09.16 20:08 | | |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218.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