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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DF] 포켓몬스터 소드 / 실드 분석영상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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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73.***.***

BEST
개인적으로 '미완성 게임'이라는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선뜻 손이 가지 않음.
19.11.17 02:44

(IP보기클릭)59.30.***.***

BEST
소드실드가 재밌는 이유랑 그럼에도 욕을 먹는 이유를 제대로 설명해낸듯. 포켓몬으로써의 기본적인 재미는 확실히 챙겼지만 그렇다고 용량과 인력 핑계로 포켓몬을 타노스해버리고 나온 작품이라기엔 너무 많은 단점이 눈에 밟힘.
19.11.17 02:41

(IP보기클릭)5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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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점점 시간이 지나고 1회차를 끝마친 사람들이 많을수록 평가는 더더욱 떨어질거임. 1회차야 포켓몬 본래의 장점은 잘 살렸으니 재밌게 느껴지는게 당연. 하지만 오오모리 체제의 빈약해도 너무 빈약한 2회차는 이게임의 단점만 부각시키는 꼴임.
19.11.17 02:45

(IP보기클릭)223.38.***.***

BEST
진짜 겜프릭말고 닌텐도에서 제작좀해주셈ㅋㅋ 마리오 젤다 포켓몬 삼대장중에 항상 퀄리티 젤딸려
19.11.17 03:07

(IP보기클릭)175.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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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재미 없다는 사람은 없지 단지 게임 시스템이 바뀐것도 없고 포켓몬 디자인도 호불호 갈리게 갈아 엎은것과 전작에 있던 포켓몬들 삭제시킨것도 따로 설명 없는 부분 등등 상당부분 게임에 재미와는 반대로 포켓몬이란 게임에 발전된 시스템이 없는게 가장큰 문제란거죠 그렇다고 최적화가 잘됬냐도 아니고 포켓몬IP 수준이면 이정도 퀼리티로 게임 만들면 욕먹는건 당연함 최소한 발전된 모습이 보여야지 팬층 많다고 저따구로 만드는건 유저 기만이지
19.11.17 08:07

(IP보기클릭)180.224.***.***

hd 3d에 적응 실패한 다른 일본 개발사들 생각하면 첫 hd본가 작품치고는 뭐 괜찮은건가 싶기도 하고 지금은 2019년인데 그런건 늦어도 2010년대 초반에 적응 끝났어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게임을 하다보면 이게 도대체 뭐지 어떤부분은 끝내주고 어떤부분은 어이없고 마감이 들쭉날쭉한데 재미는 또 꽤 있어서 하면할수록 기분 묘해짐
19.11.17 02:36

(IP보기클릭)175.209.***.***

루리웹-2675984961
HD 적응 못하는 일본 게임사는 10년도 넘은 옛날일 아닌가요? 어제 사들고와서 하루만에 엔딩본 골수 포덕 친구 한명 보면 재미는 있는것 같습니다만 기술적인 문제는 좀 심각한것같네요. | 19.11.17 02:38 | | |

(IP보기클릭)175.209.***.***

SmiIe
전 사놓고 아직 포장도 안뜯었지만 말이죠. 위쳐다 데스 스트랜딩이다 다음달에 헤일로까지 나오니 울썬문 이후로는 반쯤 포기해버린 포켓몬을 할 시간이... | 19.11.17 02:39 | | |

(IP보기클릭)180.224.***.***

SmiIe
오 다음달에 헤일로 나오나요 | 19.11.17 02:43 | | |

(IP보기클릭)175.209.***.***

루리웹-2675984961
헤일로 리치 4K 60fps 리마스터해서 나옵니다. MCC 애드온으로 발매 예정인데, PC로도 나오죠. | 19.11.17 02:44 | | |

(IP보기클릭)121.163.***.***

SmiIe
왜 비추 요정이 왔다갔지 | 19.11.17 07:05 | | |

(IP보기클릭)211.243.***.***

루리웹-2675984961
마감이 들쭉날쭉하다기보단....그냥 전체적인 퀄리티가 낮은 것 같아요. 위에서 지적했듯이 마을만 봐도, 겉보기엔 좋아보이지만 들어갈 수 있는 곳도 없고 카메라도 고정이고. NPC들도 고개를 안 돌리고 등등. | 19.11.17 10:26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2675984961
와 헤일로 싱글 중 최고였던 리치가!!! 엑박 쪽 관심이 떨어졌어서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 19.11.17 10:37 | | |

(IP보기클릭)125.142.***.***

안사야 겠당
19.11.17 02:39

(IP보기클릭)125.177.***.***

정보. 실시간 그림자를 사용한다. = 이전까지는 아니였다.
19.11.17 02:39

(IP보기클릭)175.209.***.***

정보봇.bot
썬문때 배틀 한정으로 사용했다고 바로 옆에 적어드렸습니다... | 19.11.17 02:40 | | |

(IP보기클릭)125.177.***.***

SmiIe
<수정> 정보. 실시간 그림자를 사용한다. = (다만 썬문 배틀을 제외한) 나머지에서는 실시간 그림자가 아니였다. | 19.11.17 02:41 | | |

(IP보기클릭)59.30.***.***

BEST
소드실드가 재밌는 이유랑 그럼에도 욕을 먹는 이유를 제대로 설명해낸듯. 포켓몬으로써의 기본적인 재미는 확실히 챙겼지만 그렇다고 용량과 인력 핑계로 포켓몬을 타노스해버리고 나온 작품이라기엔 너무 많은 단점이 눈에 밟힘.
19.11.17 02:41

(IP보기클릭)59.30.***.***

BEST
설풍/월영이
아마 점점 시간이 지나고 1회차를 끝마친 사람들이 많을수록 평가는 더더욱 떨어질거임. 1회차야 포켓몬 본래의 장점은 잘 살렸으니 재밌게 느껴지는게 당연. 하지만 오오모리 체제의 빈약해도 너무 빈약한 2회차는 이게임의 단점만 부각시키는 꼴임. | 19.11.17 02:45 | | |

(IP보기클릭)59.30.***.***

설풍/월영이
아니, 잘 살린것도 아니고 "그나마"살린게 더 맞겠지만. | 19.11.17 02:46 | | |

(IP보기클릭)58.72.***.***

설풍/월영이
보통 전당엔딩보면 거기서 게임 끝인 사람이 이 게임 구매자에 90%이상은 될 듯 | 19.11.17 02:58 | | |

(IP보기클릭)1.245.***.***

설풍/월영이
생각보다 챔피언 2회차있는거 모르는 사람들 많음요 | 19.11.17 08:27 | | |

(IP보기클릭)59.30.***.***

검은듀공
원래 챔피언 2회차는... 적녹청때부터 있었어요... 하골소실이나 블화2 2회차 컨텐츠 분량보면 입 찢어지실듯... | 19.11.17 08:49 | | |

(IP보기클릭)112.161.***.***

설풍/월영이
지금 1회차 엔딩 봤는데 실망감이 큼.. | 19.11.17 09:32 | | |

(IP보기클릭)211.109.***.***

설풍/월영이
좀 뜬금없는데 점점 시간이 지나고를 점심 시간이 지나고로 봐서 아 비유적인 표현으로 중간쯤을 이야기하시는구나 해버렸습니다. 하지만 내눈이 삐꾸엿던거시엿고... | 19.11.17 16:41 | | |

(IP보기클릭)211.173.***.***

BEST
개인적으로 '미완성 게임'이라는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선뜻 손이 가지 않음.
19.11.17 02:44

(IP보기클릭)124.61.***.***

G@RNET
그럼 손대지 마세요 ㅋ | 19.11.17 10:06 | | |

(IP보기클릭)211.173.***.***

시크돌
유치하긴... | 19.11.17 14:41 | | |

(IP보기클릭)60.90.***.***

발전한 건 맞는데 뭔가 만들다 말았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작품
19.11.17 02:47

(IP보기클릭)175.203.***.***

이번에는 예구를 안해서 교환 없어진건 처음 알았네요
19.11.17 02:49

(IP보기클릭)211.205.***.***

반타작에 꺼려지고 요즘포켓몬 꼭 같은 이름에 앞에 명칭붙여서 나올꺼니 그때사려고 맘먹음....
19.11.17 02:54

(IP보기클릭)223.38.***.***

BEST
진짜 겜프릭말고 닌텐도에서 제작좀해주셈ㅋㅋ 마리오 젤다 포켓몬 삼대장중에 항상 퀄리티 젤딸려
19.11.17 03:07

(IP보기클릭)182.222.***.***

김마로씨2
옛날에 포켓몬 스타디움이라든가 배틀 레볼루션 같은 건 어디 외주준거 같은데 좀 외주좀 맡기든가 하지... | 19.11.17 13:53 | | |

(IP보기클릭)59.18.***.***

모나까페
그게임 개발은 닌텐도, HAL 연구소 에서 함 | 19.11.17 22:32 | | |

(IP보기클릭)210.178.***.***

울썬문까지 팽개쳐놓고 3년 공들여 만든 퀄리티라고 하기엔 솔직히 납득하기 어려운건 사실임
19.11.17 03:09

(IP보기클릭)175.223.***.***

확실히 지금까지의 포켓몬중엔 가장 그래픽이 낫지만 다른 닌텐도 게임에 비하면 확실히 뒤쳐지네요 게다가 과거에 쓴걸 거의 그대로 썼는데도 반갈죽이라니
19.11.17 03:09

(IP보기클릭)59.29.***.***

이 집 단점과 장점을 잘집어서 분석 잘했네요
19.11.17 03:31

(IP보기클릭)211.248.***.***

나한테는 그냥 재미고 뭐고 이전에 게임프리크라는 회사가 얼마나 무능력한 개발사인지만 적나라하게 보여준 게임이었음 그리고 이게 정말 게임개발능력의 한계인 건지 아니면 기가 막힐 정도의 나태함으로 인한 결과물인 건지도 궁금함 아마 둘 다라고 생각되지만... 단순히 게임개발능력 때문이라고 하기에는 쉽게 믿기힘들 정도의 수준을 보여주기 때문에 자본투자를 쥐똥만큼 하든 퀄리티 자체에 아예 신경을 쓰지 않든 무언가 구린 이유가 따로 있는 건 확실
19.11.17 03:32

(IP보기클릭)211.248.***.***

티오르
포켓몬을 꾸준히 즐겨온 포덕은 아니라 그냥 올만에 닌텐도 기기 들이면서 포켓몬 생각이 나 기대한 게임이니만큼 타노스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아쉬움을 넘는 감정은 없지만 타노스를 한 이유에 대해서도 굉장히 구린 냄새가 풍기는 게... 이번에 진짜 제대로 악인상을 남겨줬네요 | 19.11.17 03:53 | | |

(IP보기클릭)175.112.***.***

딱 스타팅 고를때랑 와일드 에어리어 처음 진입해서 돌아다닐때 즐겁다라는거 빼면 나머지는 다 단점이나 하자밖에 안보이더라
19.11.17 03:37

(IP보기클릭)61.84.***.***

발전된 부분도 있다고 하는데 그건 시리즈전체를 보았을때 발전이 너무 더뎌서 저정도여도 전작대비 발전됬다고 할 수 있는거 아닌가? 근데 gts는 왜 없음?
19.11.17 04:18

(IP보기클릭)222.121.***.***

xy때도 3d 처음이니까 빈약한것은 그럴수도 있지 했고 이번에 뭐 본가로 스위치는 처음이니까 그럴수 있지 하고. 스위치 다음 기종에도 그런식이면 이게임은 발전을 아예 못한다는건가
19.11.17 04:46

(IP보기클릭)211.243.***.***

NoWHere.
이놈들 계속 핑계에 핑계였죠. 본격적으로 문제가 된 XY는 3DS 처음 작품이라서. 울트라 썬/문은 베테랑이 만드는 게 아니라서. 레츠고는 본가가 아니다. 소드/실드는 스위치 첫 작품이니까. | 19.11.17 10:4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닉네임을뭘로할까
돈 다 터지면 영웅왈도전이나 소닉, 스파 록맨처럼 장기간 뒤지는엔딩인데 | 19.11.17 12:22 | | |

(IP보기클릭)125.177.***.***

미완성 게임이라는 거구만 ㅋ
19.11.17 06:55

(IP보기클릭)106.102.***.***

이제 완성작인 슈퍼 소드 슈퍼 실드 버전이 나오면 되겠군
19.11.17 06:57

(IP보기클릭)223.38.***.***

뇌거친생강과
마스터소드랑 마스터실드는 어떠신지? | 19.11.17 11:23 | | |

(IP보기클릭)121.163.***.***

이런 리뷰 솔직해서 좋아요 뭐가 좋고 나쁘고 판단 잘 되네요
19.11.17 07:07

(IP보기클릭)110.70.***.***

오픈월드의 다중접속이라는 와일드 에어리어 접속하면 기가 참 다른 유저들과 포켓몬들은 순간 이동하듯 생겨 났다가 사라지며 그럴때 마다 0.5초씩 렉이 걸리고 간헐적으로 온라인 연결이 끊겼다가 연결되고 하는 일이 빈번하고 심하면 오류로 겜 자체가 튕겨버림 여기에 메지컬 교환은 배틀 중이거나 이동 등 다른 일을 하고 있어도 동시에 된다고 자랑 광고했지만 안됨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어야만 됨 이 정도면 사기지 에휴...
19.11.17 07:13

(IP보기클릭)118.39.***.***

필드 제대로 못 만들거면 그냥 야숨처럼 모노리스한테 지원 받아라
19.11.17 07:17

(IP보기클릭)175.194.***.***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14022271
게임 재미 없다는 사람은 없지 단지 게임 시스템이 바뀐것도 없고 포켓몬 디자인도 호불호 갈리게 갈아 엎은것과 전작에 있던 포켓몬들 삭제시킨것도 따로 설명 없는 부분 등등 상당부분 게임에 재미와는 반대로 포켓몬이란 게임에 발전된 시스템이 없는게 가장큰 문제란거죠 그렇다고 최적화가 잘됬냐도 아니고 포켓몬IP 수준이면 이정도 퀼리티로 게임 만들면 욕먹는건 당연함 최소한 발전된 모습이 보여야지 팬층 많다고 저따구로 만드는건 유저 기만이지 | 19.11.17 08:07 | | |

(IP보기클릭)182.2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14022271
게임이 재밌는거랑 퀄리티랑은 다른문제죠.. | 19.11.17 08:54 | | |

(IP보기클릭)123.9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14022271
'재밌'으로 검색하니까 당연히 재밌다는 글만 나오지;;; | 19.11.17 09:52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14022271

지 보고 싶은것만 보네 | 19.11.17 11:03 | | |

(IP보기클릭)211.2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14022271
제가 포켓몬 재밌는 걸 부정하진 않습니다. 스타팅을 받아 모험을 떠나 체육관을 제패하고 리그 우승하는 그 기본 라인, 변하지 않는 별 거 없는 라인이 재미있는 건 사실이거든요. 근데 솔직히 리니지 하는 사람들도 리니지 재밌다면 함. 저런 걸로는 객관적 지표라고 하기엔 좀... 판매량=재미=퀄리티라는 공식은 애초에 성립하지 않음. | 19.11.17 11:28 | | |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14022271
포켓몬으로 검색해라..ㅉ | 19.11.17 12:04 | | |

(IP보기클릭)125.1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14022271
저도 스트리밍 보니까 재밌어 보였음 그러나 그것과 별개로 성의적인 부분에서 미래가 더욱 걱정되니까 이런 얘기가 계속나오는듯 | 19.11.17 13:55 | | |

(IP보기클릭)118.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14022271
울썬문 레츠고 하다가 하면 리얼 꿀잼인데 ㅋㅋㅋㅋ 포켓몬 안해본 애들이나 진짜 옛날 234세대 한 친구들이 까는 듯 ㅋㅋㅋ 퀼리티 아쉽고 단점 다 맞는말인데 재밌는건 맞지 | 19.11.17 17:22 | | |

(IP보기클릭)175.208.***.***

그나마 쏟아지는 리뷰 중에서 제일 입체적으로 제대로 장단점을 짚네 ㅋㅋ...
19.11.17 07:33

(IP보기클릭)121.222.***.***

GTS가... 없다고?
19.11.17 08:57

(IP보기클릭)211.243.***.***

히메컷잉클링
GTS 좋은 기능이었는데 굳이 왜 뺀 건지... ...아, 홈이라 연동이 돼서 그런가? | 19.11.17 11:02 | | |

(IP보기클릭)110.54.***.***

"레츠고에서 새로 제작하며 전반적으로 상승한 모델 퀄리티를 비교해보면, 오히려 소드 실드에서 하향된 점이 존재함. 왜 레츠고것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았는지 매우 의구심이 들 정도." 영상에 이런 말은 없는데요? quite a few missing은 150마리 중에서도 빠진 게 있다는 말이지 하향이란 말이 아닌데.
19.11.17 09:08

(IP보기클릭)110.54.***.***

루리웹-7096737729
다른 부분도 요약을 오역 섞어가면서 부정적으로만 해놓으셨네요. | 19.11.17 09:10 | | |

(IP보기클릭)14.32.***.***

루리웹-7096737729
quiet a few missing이라는 말 이전에 레츠로에서 이미 퀄리티가 상승된 모델링에 대한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그러한 방향으로 번역했습니다. 또한, 오역이 있다면 정확히 짚어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역이 맞다면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 19.11.17 12:46 | | |

(IP보기클릭)58.148.***.***

SmiIe
For starters, the model qulaity was already improved for Let's go. With the same more realistic style applied on those original 150 plus creations, sword and shield has some overlap with these, but quite few of these are missing in the Galar region. That is despite the fact, fundamentally they are already made. So why not add them to the bolster of ranks. | 19.11.17 18:33 | | |

(IP보기클릭)58.148.***.***

SmiIe
전후 맥락을 읽으시면 아시겠지만 절대 모델 퀄리티가 퇴화 되었다는 내용이 아닙니다. 이미 리메이크 모델이 완성된 포켓몬까지 소드/쉴드에 넣지 않은게 이상하다며 의문을 제기하는거죠. 정말로 모델 퀄리티를 언급하는거였으면 overlap이나 add them to the bolster the ranks란 표현을 사용하지 않았을겁니다 | 19.11.17 18:38 | | |

(IP보기클릭)58.148.***.***

SmiIe
전문 번역을 해보자면 우선 레츠고 시리즈에서 이미 향상된 포켓몬 모델이 완성 되었다. 소드/쉴드와 동일한 좀 더 현실적인 스타일의 모델링이 150종류 이상의 포켓몬에 이미 적용되어 있고, 소드/쉴드에도 이 포켓몬들이 출현하지만 그중 몇 종류가 빠져있다. 이미 모델이 완성 되어 있는데, 완성된 포켓몬을 넣어서 라인업을 더 다양하게 만들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 19.11.17 18:41 | | |

(IP보기클릭)14.32.***.***

깐부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9.11.17 21:42 | | |

(IP보기클릭)221.147.***.***

이렇게 선동이 쉽구나 ㅋㅋ 용량얘기는 분명히 와전된 정보인데 하긴ㅋㅋㅋ
19.11.17 09:27

(IP보기클릭)118.34.***.***

이래저래 욕먹어도 싸지..... 근데 어차피 4세대 리메이크 나오면 안좋은 여론 쏙 들어가고 판매량 갱신 하겠지............
19.11.17 10:40

(IP보기클릭)61.82.***.***

게임 재밌기는 함 근데 이게 기존에 쌓아둔 포켓몬 IP빨이지 게임 퀄이 좋아서는 아닌거 같음
19.11.17 11:20

(IP보기클릭)39.7.***.***

재밋긴한데 기대치대비 그래픽이 후져서 너무 몰입이 안됨..
19.11.17 11:48

(IP보기클릭)183.98.***.***

모노리스는 야숨 제작 지원하느라 인력이 허덕거리는 상황이었음. 겜프리크는 포켓몬만 붙잡고 있었지만 인력에 허덕거리는 상황.
19.11.17 12:23

(IP보기클릭)119.196.***.***

그래도 사주는사람들이 많으니까
19.11.17 12:55

(IP보기클릭)110.5.***.***

확실히 납득이 가는 리뷰네요. 개선점도 있지만 부족한 점도 많은. 확실히 포켓몬 삭제만 없었으면 꽤나 만족했을 거 같아요. 삭제까지 하면서 이 정도 퀄인가 납득되지 않으니까요.
19.11.17 13:39

(IP보기클릭)116.127.***.***

어차피 잘 팔리고 기본에 충실하니 조금 기간이 짧게라도 계속해서 신작을 즐길수 있다면 좋다고 봄. 젤다나 마리오를 언급하기엔 타겟층에게 너무 잔인한 소리같고.. 애들 대상이니 적당히 장인정신 타협보고 새로운 시스템정도로 볼륨 챙기며 쉽게 나오는 것도 방법이라고 봄.. 물론 올드게이머나 코어층을 위해 갖가지 파고들기 요소가 있어도 좋겠지만 어디까지나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목적으로 두는게 가벼운 설정은 아니라고 생각..
19.11.17 15:25

(IP보기클릭)118.39.***.***

멍청이다
문제는 이번 소드&실드는 제작진 스스로 베테랑들이 3년동안 힘줘서 제작했다고 입을 털었다는거.. | 19.11.17 16:11 | | |

(IP보기클릭)211.243.***.***

멍청이다
지금 까이는게 기본기가 전혀 안 돼있다고 까이는 거 아닌가요? http://v12.battlepage.com/??=battle.gamegallery.view&no=15650 아무리 봐도 기본기조차 안 되어있는.... 솔직히 올드 유저들 외면하고 자꾸 엔드 컨텐츠 빼기 시작한 게 하루, 이틀 일도 아니고. 이번에도 기본기만 했으면 이렇게까지 까일 리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 19.11.17 21:35 | | |

(IP보기클릭)117.111.***.***

야생 아르셴
모션같은거야 바라지도 않으니까요. 기본적인 시스템이나 구조가 이미 확립된 장르라 볼륨 문제로 까이는건 어쩔 수 없지만.. 타겟층이 애들이 대부분이니 조금은 가벼워도 상관없다는거죠. 흔히 엔드컨텐츠라는 알이나 성격등 뽑기나 노가다가 불필요하다고 봐도 괜찮지 않은가 하는 생각입니다. 스토리나 교환 어느정도의 가벼운 협력플레이정도로만 구성해줘도 충분히 살사람은 살테니 그 부분에서 이용되는 자원은 조금은 라이트한 주 타겟층에게 양보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거죠. 지금 그렇게 몇몇 관련 컨텐츠들이 성공하고있듯이요. 본가시리즈처럼 풀컨텐츠로 다루기에는 개발도 더딜테니 슈로대같이 시리즈별 지역별로 나눠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요. | 19.11.18 12:45 | | |

(IP보기클릭)211.187.***.***

메타 노란딱지 붙은 70점대 팬 게임들도 완성도 떨어져도 취향에 맞거나 팬심 있으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음 3ds->스위치의 스펙이 대폭 오르고 닌텐도 다른 게임들 특히 탑ip라서 포켓몬과 자주 비교되는 젤다,마리오의 퀼리티가 대폭 오르면서 제자리 걸음도 아니고 뒷 걸음질을 치니 까이는 빈도와 범위가 늘어났을 뿐임
19.11.17 16:35

(IP보기클릭)211.187.***.***

킬뎀올
아 그리고 20년이 넘은 캐릭터 게임에서 자신이 오랜 시간 동안 좋아했던 캐릭터(포켓몬)가 타노스 당했는데 그에 합당한 비전을 보여주지 못한 탓도 있을거고 | 19.11.17 16:38 | | |

(IP보기클릭)211.109.***.***

구매한 사람들에게 이야기 들어보면 포켓몬이다보니 재미는 보장하고 시스템도 편해져서 진짜 예전처럼 작정하고 알까기 노가다로 개체값노가다해서 배틀 리스트 짤필요가없눈것같더라 성격 조정이가능한 민트랑 전작에 잇던 금은왕관 같이.... 근데 그걸 써먹을 애들을 못데려온다고오오 흑흑
19.11.17 16:46

(IP보기클릭)125.176.***.***

아무리 우리가 걱정을 많이 해도 겜프릭에서 계속 만드는이상 포켓몬은 더이상의 발전 없을듯 우리나라 모바일게임이랑 똑같음. 돈 덜들여서 속빈강정으로 내놔도 항상 사주는 흑우색기들 있는데 왜 돈을 더 써가면서 완성도를 높여서 발매함? 게임을 예술이 아니라 사업으로 보니까 그러는거임.
19.11.17 17:35

(IP보기클릭)220.70.***.***

6만원이면 국밥이 몇 개야?
19.11.17 18:03

(IP보기클릭)124.49.***.***

포켓몬을 언제부터 게임성으로했다고..게임성 쉴드를..... 90년대 구닥다리 게임 시스템 자잘한에 마이너 업데이트로 우리고 우려낸 그나마 과거에 존재하던 밸런스자체도 붕괴.. 사실상 케릭터 게임인데... 이번에 케릭터 타노스잼...
19.11.17 18:27

(IP보기클릭)119.207.***.***

이게임 안하는 단 하나의 이유...앱솔이 없어서
19.11.17 19:20

(IP보기클릭)175.223.***.***

앞으로도 전국도감이 없다는 점에서 문제가 누적될듯.
19.11.17 19:47

(IP보기클릭)211.104.***.***

일단 똥을 싸라 그럼 유저들이 알아서 분석해줄것이다.
19.11.17 23:05

(IP보기클릭)121.139.***.***

난 이 분석에 전혀 동의를 할 수가 없음 1.또한 반 셸 셰이딩 이펙트는 확실한 그래픽적 차이를 보인다. 다만 단점이라면 카메라가 고정이라는 것으로, 이는 프레임레이트를 위해서인것으로 보인다. 셀 쉐이딩이라 하면 기존 셀 느낌이 나지 않는걸 셀느낌이 나게 하거나 볼류믹한 메쉬의 움직임에 텍스쳐를 씌우고 셀 느낌이 나게 포스트이펙트를 씌우거나 쉐이더에서 처리를 해주는걸 말해야 하는데 이건 그런 느낌이 아님. 애초에 손 그림으로 텍스쳐 시퀀스를 뽑았으니 2D 느낌이 나는거지 쉘 쉐이딩 기술이 굉장히 들어가서 그런 느낌이 나는게 아님. 예를 들자면 자이간틱의 폭팔 이펙트를 보면 메쉬를 사용하여 메쉬 버텍스 옵셋이라고 메쉬가 가지고 있는 점을 이동시켜서 메쉬를 움직이게 하게 있는데 이렇게 버텍스 옵셋을 주면서 카툰 느낌이 나게 쨍한 밝은 부분과 검은 연기부분이 자연스럽게 디졸브 되게 하면서 쉐이더로 비벼줬는데 (이걸 비벼줬다고 밖에 설명을 못해서 미안한데 텍스쳐를 텍스쳐로 뭉개면서 비벼서 움직임을 주는건데 이건 UV 좌표를 비벼서 움직임을 주는건데.. 업계분이나 관심이 없는 사람은 모르는거니 걍 비비는걸로..) 이 게임은 그렇게 작업된게 전혀 없음. 일단 내가 지금 박물관이랍시고 소개하고 그림 쪼가리 몇개 달아놓은 곳까지 진행했는데 여기까진 없었음. 2.기존에 있었던 그래픽적 기능도 있지만 안개 이펙트가 블룸과 같은 새로운 그래픽 기능이 있다. 일단 이게임은 블룸이 거의 없다고 생각해도 될정도로 약하게 들어가 있음. 블룸이라는게 픽셀을 늘려서 주변으로 퍼트려서 밝아지는 영역을 넓게 해주는거거든 그냥 포토샵에서 사진 한장 복사하고 복사한 레이어에 블러 먹이고 오버레이로 올려서 오퍼시티 좀 내리면 비슷한 느낌이 날건데 그거랑 비슷한 계산 방식임 암튼 블룸은 없는게 가장 좋지만 그 세기에 따라서도 계산량이 달라짐. 많이 퍼질수록 화면에 넓게 퍼지고, 픽셀 연산량이 많아지니 무거워질수 밖에 없음 근데 이게임은 블룸 수치도 매우 적음, 이게 퍼포먼스를 저하시킬순 있지만 이정도 수치로 블룸 때문이다라고 말하기엔 수치도 매우 낮음. 그리고 포그. 이 게임은 포그라는 개념이 아님. 그냥 멀리 있는 오브젝트, 몬스터들을 찍어내기엔 연산량이 후달리니까 LOD라고 해서 멀리 떨어진 거리별 리소스가 없어서 갑자기 툭툭 튀어나오는걸 가리려고 그냥 뿌옇게 처리한걸 얹어서 원경이 안보이게 가린걸 포그라고 하면 안됨. 포그라고 하려면 대기원근이라고 들어봤을꺼야, 멀리있을수록 뿌옇게 보이잖아? 그렇게 뿌옇게 되면서 포그가 가지는 색상이 오브젝트나 배경에 얹어져야하는데 이 게임은 그런게 없지? 그냥 멀리 있는건 아예 안보이지? 이건 그냥 가린거야 그 증가가 뭐냐고? 지금 막 게임 산 사람들 카트리지 꽂고 첫 마을 시작해보면 알거야 집 나오고 몇걸음 나오면 보이지 않던 양새끼들이 갑자기 팍하고 나타날꺼야 원래는 이게 예를들면 LOD로 가까우면 원본으로, 50미터정도 떨어지면 현재 버텍스의 반정도 사용한 모델링 데이터로, 100미터 떨어져있으면 반의 반 정도 사용한 버텍스 데이터로 보이게 해줘야 하는게 LOD야 근데 이게임은? 그딴게 없어. 그냥 일정 거리되면 팍하고 사라져. 투명망또 쓴거 처럼 그냥 기술력이 없는거야. 내가 지금 말한것도 나같은 실력 없는 사람도 알정도고 상용화되서 사용한지도 10년은 됐을껀데 그냥 이새끼들은 개발에 의지도 없고 능력도 없는거야 이새끼들 반갈죽 안했으면 게임 못나왔어, 지금도 뭐 무슨 에리어? 거기 가면 렉 쥰내 걸려.
19.11.18 00:52

(IP보기클릭)121.139.***.***

라시엘
아 글자제한걸려서 중간중간 지우면서 다시 썼는데도 글이 중간에 짤려서 이상한 부분이 있네.. 근데 댓글은 왜 수정이 안되냐... | 19.11.18 00:55 | | |

(IP보기클릭)175.209.***.***

라시엘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보시는게... 야매번역이라서요. | 19.11.18 01:02 | | |

(IP보기클릭)124.63.***.***

다음에도 이러면 팬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함
19.11.18 13:32

(IP보기클릭)121.143.***.***

렛츠고는 독모드도 프레임 드랍 일어나는데 와일드 에리어 생각하면 가변을 필수임
19.11.18 23:00

(IP보기클릭)117.111.***.***

퀄리티좋은 똥보단 이게낫지
19.11.19 09:3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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