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bbfc\ud76c\uc9c4","rank":0},{"keyword":"\uc720\ud76c\uc655","rank":0},{"keyword":"\ud558\uc774\ube0c","rank":0},{"keyword":"\ub9d0\ub538","rank":5},{"keyword":"\ub358\ud30c","rank":5},{"keyword":"\ub2c8\ucf00","rank":-1},{"keyword":"@","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4},{"keyword":"\ub274\uc9c4\uc2a4","rank":-5},{"keyword":"\uac74\ub2f4","rank":-4},{"keyword":"\uc2a4\ud154\ub77c","rank":0},{"keyword":"\uc5d4\uc528","rank":1},{"keyword":"\uc57d\uc0ac\uc758\ud63c\uc7a3\ub9d0","rank":"new"},{"keyword":"\ubc18\ub514","rank":1},{"keyword":"\uce58\uc9c0\uc9c1","rank":"new"},{"keyword":"\ub358\uc804\ubc25","rank":-9},{"keyword":"\uc6d0\ud53c\uc2a4","rank":"new"},{"keyword":"\ub77c\uc624","rank":-4}]
(IP보기클릭)220.89.***.***
닌텐도는 게임외적인 시스템들이 너무 빈약함 빈약 수준을 넘어서서 혼자 10년은 뒤쳐짐 E숍같은 서비스 런칭한지 3DS부터해서 7년이 넘어가는데 다른 회사들 서비스에 비교하면 겉만 핥는 수준만 계속 따라감
(IP보기클릭)211.215.***.***
요즘에는 환불 시스템이 잘 만들어진 본보기들이 많아서 (스팀, 오리진 등) 예전 같이 다운로드 했으면 끝이라고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콘솔 여럿 사용하면서 콘솔 중 환불 시스템 잘 만들어진건 MS > 소니 > 닌텐도 순서였습니다. MS는 한두번은 무조건 환불이고 그 외 일부 문제가 있으면 환불이 가능하고 소니는 무조건 환불은 없지만 언어표기등에 문제가 있으면 환불 닌텐도는 환불 X까셈
(IP보기클릭)223.39.***.***
닌텐도가 잘못했네
(IP보기클릭)61.73.***.***
그 보안을 더 강화시키는게 닌텐도가 할 일 아닌가요?
(IP보기클릭)211.248.***.***
환불이랑 보안이랑 무슨 상관관계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IP보기클릭)119.201.***.***
(IP보기클릭)211.248.***.***
Lock^[L]
환불이랑 보안이랑 무슨 상관관계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 18.12.19 09:50 | | |
(IP보기클릭)119.201.***.***
사전에 다운로드 되는걸 문제삼는다는게 애초에 보안자체가 약해서 사전 다운로드 자체로 게임자체를 가지고 올수있다는 말니나 다름없음 플스나 엑박은 사전다운로드 되도 게임나오기전에 언제든지 환불되는데 정작 닌텐도만 이거 핑계로 노환불? | 18.12.19 09:51 | | |
(IP보기클릭)119.201.***.***
아니 닌텐도는 출시 전에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환불해줄 수 없다고 했지만 애초에 닌텐도가 이거 핑계로 말한거 자체가 보안으로도 깔수있는 껀덕지 제공한건데 ㄹㅇ 비추만 오지게 때리네 겜정게 수준 | 18.12.19 10:00 | | |
(IP보기클릭)61.73.***.***
Lock^[L]
그 보안을 더 강화시키는게 닌텐도가 할 일 아닌가요? | 18.12.19 10:02 | | |
(IP보기클릭)119.201.***.***
ㅇㅇ 닌텐도가 할일임 그리고 환불시스템개선도 닌텐도가 할일임 | 18.12.19 10:07 | | |
(IP보기클릭)121.140.***.***
가토레이
기술은 안 되는데 돈은 벌고 싶고.. 닌텐도 수준... | 18.12.19 10:37 | | |
(IP보기클릭)223.39.***.***
닌텐도가 잘못했네
(IP보기클릭)142.179.***.***
(IP보기클릭)211.215.***.***
요즘에는 환불 시스템이 잘 만들어진 본보기들이 많아서 (스팀, 오리진 등) 예전 같이 다운로드 했으면 끝이라고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콘솔 여럿 사용하면서 콘솔 중 환불 시스템 잘 만들어진건 MS > 소니 > 닌텐도 순서였습니다. MS는 한두번은 무조건 환불이고 그 외 일부 문제가 있으면 환불이 가능하고 소니는 무조건 환불은 없지만 언어표기등에 문제가 있으면 환불 닌텐도는 환불 X까셈
(IP보기클릭)142.179.***.***
보통 이메일을 통한 환불 요청은 다 거부되는 편이고 전화상담을 할경우엔 상담자에 따라선 해주는 경우도 있다고는 함. 제가 겪어본적은 없고 레딧같은 해외사이트 보면 사례가 몇개 있음 | 18.12.19 09:58 | | |
(IP보기클릭)175.223.***.***
최근에 있었던 닌텐도 언어표기 문제로 인한 환불은 요청이아닌 페이팔 일방적 환불이라 그런건데 또 일반화 물타기 들어갔네.. | 18.12.19 10:17 | | |
(IP보기클릭)192.162.***.***
http://bbs.ruliweb.com/nin/board/300051/read/30624064 당사자는 그 일로 학을 떼고 떠나갔는데 아직도 이런 소리 하시네 쩝 베뎃 저 글이 지금 님 같은 유저들을 말하는 듯 http://bbs.ruliweb.com/nin/board/300051/read/30624268 심지어 일 터지고 한달이 지났는데도 이샵 언어 표기는 그대로 지금도 그대로일 수도 있겠내요 | 18.12.19 10:40 | | |
(IP보기클릭)175.223.***.***
학을떼든 뭐든 그런 감정적인 부분은 고려할게 아니죠. 문의하질 않았는데 저 페이팔 환불을 악용하는 사람인지 진짜 문제가 있어서 환불하는 사람인지 어떻게 특정짓냐구요. 소비자가 제품에 이상이있다고 자기맘대로 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기는게 아니에요. 뭐든 합법적인 절차를 걸쳐야죠. 전혀 커버치려고 만든 억지논리가 아닌데 쉴더로 몰아가는거 문제 있습니다. | 18.12.19 10:51 | | |
(IP보기클릭)61.197.***.***
소니 예전에 호라이즌 확장팩을 본편으로 잘못 알고 샀는데 환불 문의 하니까 환불 해주더라고요 | 18.12.19 10:51 | | |
(IP보기클릭)39.7.***.***
학을 뗐다는걸로 감정적으로 생각하는거 전혀 아니고요 일이 터지고 진행되면서 그 전 덧글과 링크에 당사자가 어떤 행동을 했는지야 당사자 본인이 구구절절 설명하고 계시고요 뭐 환불도 복불복을 돌려야한다면 쩝 당사자가 거짓말을 했다고 말하고 싶으시면 예단하지 마시고 속으로 생각하시는게 어떨까요 첫 번째 링크에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다른분들이 다 해주는거 같아서 덧글은 그만 달께요 어차피 평행선일테니 | 18.12.19 11:09 | | |
(IP보기클릭)175.223.***.***
ㅋㅋ 상황이 다른데 또 결과만 보고 일반화 하시며 '복불복'이라는 표현을 쓰고 계시네요. 논리 체계가 살인은 나쁘다 → 무조건 나쁜건 아니다. 정당방위 차원도 있다 → 살인마 옹호하냐? 딱 이 수준이라 저도 여기서 그만하겠습니다. 길게 말해봐야 말 안통하고 시간낭비인건 마찬가지니깐요. | 18.12.19 11:25 | | |
(IP보기클릭)223.62.***.***
그건 당사자의 잘못 유무, 밴을 당할만한 상황이었냐의 문제지 환불을 안해준건 분명 닌텐도 잘못이란건 그때도 어느쪽입장이든 인정했는데 이 베플에 굳이 그걸로 태클걸필요는 없어보이네요. 논점이 다르니 | 18.12.19 14:39 | | |
(IP보기클릭)211.61.***.***
(IP보기클릭)220.89.***.***
닌텐도는 게임외적인 시스템들이 너무 빈약함 빈약 수준을 넘어서서 혼자 10년은 뒤쳐짐 E숍같은 서비스 런칭한지 3DS부터해서 7년이 넘어가는데 다른 회사들 서비스에 비교하면 겉만 핥는 수준만 계속 따라감
(IP보기클릭)106.250.***.***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220.77.***.***
(IP보기클릭)121.170.***.***
(IP보기클릭)218.235.***.***
플스의 경우 사전다운로드만 꺼져있는 상태라면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 출시 7일까지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 18.12.19 10:25 | | |
(IP보기클릭)121.170.***.***
소니도 사전 다운로드가 되어있으면 환불은 불가하겠네요.. 그렇다면 닌텐도도 비슷한 정책을 세워도 될거같은데 귀찮아서 안하는거겠죠?? | 18.12.19 10:44 | | |
(IP보기클릭)223.62.***.***
저도 그분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다행인지는 모르겠는데 한국e숍의 경우 아직까지 코드방식이라 코드입력전까지는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18.12.19 11:28 | | |
(IP보기클릭)221.165.***.***
(IP보기클릭)126.205.***.***
(IP보기클릭)112.223.***.***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211.63.***.***
엑박 플스는 비교적 환불을 잘 해주더라구요. 스위치 잘못사서 영문으로 두개나 샀는데 환불 방법이 없대서 영어공부 하고있어요 -_- | 18.12.19 11:42 | | |
(IP보기클릭)175.198.***.***
(IP보기클릭)222.109.***.***
(IP보기클릭)180.224.***.***
(IP보기클릭)58.13.***.***
(IP보기클릭)58.13.***.***
심지어 지금 이 순간에도 미국 e숍에선 벤디와 잉크 기계 한글 지원한다고 오표기하고 버젓이 판매중임(실제론 지원 안함) | 18.12.19 12:35 | | |
(IP보기클릭)220.120.***.***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1.141.***.***
(IP보기클릭)14.52.***.***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220.83.***.***
(IP보기클릭)22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