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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i소프트]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즈 X - 사소한 요소집(마지막)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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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소한 요소집

본작에는, 조금 사소한 요소도 여러 가지 채워넣어져 있습니다.
이번엔, 그것을 생각나는 범위에서 공개해 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숨겨진 캐릭터도 망라하고 있으므로, 주의를.

과거의 페이지에 써 있는 것도 있습니다만, 신경쓰지 않아 신경쓰지 않아!


 기본적인 것

■한창 실드하고 있는 동안에 위 방향으로 스매시 입력을 행하면, 점프한다. 그것을 이용해서 실드 중에 위 스매시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이것은 「튀겨서 점프」를 ON으로 하고 있을 때에 한한다.
■절벽 붙잡기를 했을 때, 최속으로 절벽 오르기 행동을 행하면, 통상보다 아주 조금 무적시간이 늘어난다.
■절벽 붙잡기 행동은, 축적 대미지가 100% 미만이냐 이상이냐에 따라, 공격이 바뀐다.
■화면 밖에서 "루페(확대경)"가 되어 있으면, 조금씩 대미지를 받는다(루페 대미지). 다만 대미지가 150% 이상 축적되어 있으면, 이 대미지를 받지 않게 된다.
■대난투 등 다인수 플레이 중에 "도전자"가 출현했을 때는, 그 시합에서 이긴 자에게 도전권이 주어진다.
■CP(컴퓨터 플레이어)가 주운 씰이나 CD는, 자신의 소유로 더해지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던지기에는 강약의 경향이 있다. 초능력 등을 갖고 있는 캐릭터는 비교적 위력이 강하고, 엠블렘계 등은 조금 낮게 되어 있다.


 캐릭터

■링크, 툰 링크는 「방패」를 앞에 갖추고 있으면, 장거리 무기나 던진 아이템을 막는다. 툰 링크 쪽이 침착함이 없으므로, 과신은 금물.
■사무스로 ↑↓↑하고 재빠르게 어필 입력을 행하면, 그 자리에서 장갑해제된다. 문지를 정도로 재빠르게 할 필요가 있다.
■카비, 데데데나 와리오는 필살 기술 "흡입"이나 "깨물기"로 아이템을 먹는 것이 가능하다. 폭탄을 먹으면 경직하면서 조금 대미지를 받는다.
■폭스, 팔코의 옆 필살기술은, 버튼의 2번 누르기로 급브레이크를 거는 것이 가능하다.
■폭스&팔코, 폭스&울프의 조합으로 결과화면에 가면, 이긴 쪽이 특별한 대사를 말한다.
■폭스의 블래스터 등 일부의 장거리 무기는, 비행거리가 늘어나면 위력이 내려가는 것이 많다. 다만, 스네이크의 리모컨 미사일만은 예외로, 근거리에서 맞혔을 때보다도 장거리를 날고 나서 맞는 편이 강하다.
■젤다/시크 변신이나, 포켓몬 트레이너의 포켓몬 체인지는, 히든카드 취득상태를 넘겨받는 것이 가능하다. 포켓몬 트레이너는, 거대화 등의 상태변화는 넘겨받지 않는다.
■젤다의 앞 공중공격(벼락 킥), 캡틴 팔콘의 앞 공중공격(스트라이킹 니)는, 클린 히트하면 상대를 크게 날리는 강력한 기술. 첫머리 즈음을 빈틈없이 맞히고 싶다.
■피트의 통상 필살기술 "팔테나 애로우"는, 모으고 있는 동안에 위를 입력하면, 위 방향으로 자세를 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위 방향으로 발사할 수 있다.
■피트의 아래 필살기술 "거울의 방패"는, 리플렉트 효과에 더해서, 낸 순간만 근처의 상대를 반전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트의 당할 때의 소리는, 드물게 「야라레챳타(당해 버렸다)」가 된다.
■와리오의 아래 필살기술 "와리오 방귀"는 시간이 흐를 때마다 위력이 모인다. 미스가 되어도 모은 것은 리셋되지 않으므로, 타임제 2분이라면 시합종료 직전의 최후의 방귀를 잊지 말도록.
■와리오의 옆 필살기술 "와리오 바이크"를 사용중, 윌리 주행이나 어필이 가능하다.



어필. 윌리는 스틱 위로.

■와리오가 바이크에서 내렸을 때, 바이크 근처에서 옆 필살기술을 사용하면 다시 바이크를 탄다. 다른 와리오의 바이크라도 탈 수 있다.
■포켓몬 트레이너의 포켓몬은, 대기시에 지쳐 있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면 교환해야 할 때. 스태미너가 30% 이하가 되면 지치기 시작해, 0이 되면 공격력이 내려간다.
■류카의 아래 필살기술 "사이마그넷"은, 해제시에 공격판정이 있다.
■네스의 아래 필살기술 "사이마그넷"은, 해제시에 상대를 풍압으로 밀어낸다.
■데데데의 옆 필살기술 "와들디 던지기"에서, 와들디, 와들두, 고르도가 나오는 비율은, 35:10:4 정도이다.
■데데데의 옆 필살기술 "와들디 던지기"는, 와들디나 와들두의 옆에서 입력하는 것으로, 근처의 그들을 다시 주워서 던지는 것이 가능하다. 대전상대인 데데데가 낸 와들디도 던질 수 있다.
■마르스의 검에 의한 공격은, 전체적으로 끝으로 맞히는 편이 강하다.
■마르스가 공중에서 최대까지 통상 필살기술을 모으면, 전진하면서 공격해, 복귀에 쓸 수 있다.
■루이지의 아래 어필은, 발차기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메테오 판정을 갖고 있다.
■루이지의 옆 필살기술 "루이지 로켓"은, 1/8의 확률로 폭발한다. 모으기에 관계없이 최대의 위력이 된다.
■캡틴 팔콘과 가논도르프의 통상 필살기술은, 낸 순간에 역방향을 입력해 반전시키면 위력이 높아진다.
■루카리오의 파도의 강함은, 자신의 축적 대미지뿐만 아니라, 순위도 약간 관계되어 있다.
■로봇의 마크는, 자이로의 모양과 아공군의 마크를 내포한 디자인이 되어 있다.



아……. 정말이다.

■스네이크의 통상 필살기술 "수류탄"이 스네이크의 근처에서 폭발하면, 스네이크가 귀를 틀어막는 포즈를 취한다.
■스네이크의 옆 필살기술 "리모컨 미사일"이 상대에게 맞으면, 스네이크가 작게 불끈 포즈를 취한다.
■스네이크의 아래 필살 기술 "C4 폭탄"은, 벽이나 대전 상대에게도 붙이는 것이 가능하다. 추잉 봄과 같이, 남에게 옮겨 붙일 수 있는 일도 있다.
■스네이크의 아래 필살기술 "C4 폭탄"은, 1/6의 확률로 나비형 C3 폭탄이 된다. 위력은 변함 없음.
■스네이크만, 음식을 먹었을 때의 소리에 몇 가지 패턴이 있다. (1/100로 「너무 맛있어!」 등)
■스네이크는 낙하중에 "C4 폭탄"을 사용하는 것으로, 복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공중에서 바로 아래로 떨어뜨린 후에 급강하로 겹쳐져 폭파시키고, 폭풍에 휘말려서 날려져 갈 것.
■스네이크의 어필인 덤볼은,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빠르게 해제할 수 있다.
■소닉의 통상 필살기술 "호밍 어택"은 최초의 상승시간을 버튼 입력으로 단축할 수 있다.
■푸린이 실드 브레이크 하면, 화면 밖까지 크게 날려져 가 버린다.
■실은 이하의 목소리는, 성우가 같다. (일본판 기준)
   사무라이 고로 = 스네이크
   로빈 = 크리스탈
   린 = 카비 = 네스
   너클조 = 피트
   리틀맥 = 팔코
   와루이지 = 와리오 = 루이지 = 마리오
   닥터 라이트 = 레온
■데데데의 목소리는, 디렉터인 사쿠라이씨가 맡고 있다.


 스테이지

■"올딘 대교"에 출현하는 킹 블루블린에게 공격을 가하면, 킹 블루블린이 경직해서 잠시 동안 공격이 맞지 않게 된다.
■그 뒤를 따라오는 블루블린은 해치울 수 있다.
■"메이드 인 와리오"에서 미니게임을 클리어하면, 이하의 포상이 랜덤으로 선택된다.
   · 무적이 된다
   · 사이즈가 커진다
   · 체력이 조금 회복된다
   · 무언가의 아이템이 눈 앞에 출현한다
■"스마 마을"의 사무소의 시계는, Wii의 내장시계에 연동하고 있다.
■"섀도우 모세스 섬"에서, 스네이크가 스매시 어필을 한창 행하고 있을 때 스네이크가 당하면, 통신하고 있는 동료가 스네이크의 이름을 외친다.
■"섀도우 모세스 섬"의 스매시 어필에서 상대가 팔코라면, 어느 게스트와의 통신이 된다.



우정출연?

■스테이지 선택화면의 "옛날스러운 왕국"에서, 1-1을 확실히 고르려면, GC 컨트롤러 및 클래식 컨트롤러라면 X나 Y, Wii 리모컨이라면 A, 눈차크라면 Z를 누르면서 결정한다.
■스테이지 선택화면의 "옛날스러운 왕국"에서, 1-2를 확실히 고르려면, GC 컨트롤러 및 클래식 컨트롤러라면 L이나 R, Wii 리모컨이라면 B, 눈차크라면 C를 누르면서 결정한다.
■"플랫 존 2"에서, 기본 스테이지에 "옥토퍼스"의 잠수부가 나온다. 이것은, 떨어져 있는 아이템을 회수해 가 버린다.
■"플랫 존 2"의 카페라를 당기면, 게임&워치의 형상이 되어 있다. 전작은 빨간 본체였지만, 이번에는 파란 본체.
■"플랫 존 2", "일렉트로 플랑크톤"에서는, 캐릭터가 평면이 되어 있다.


 메뉴, 게임 모드

■메뉴 화면에서는, GC 컨트롤러의 C 스틱이나, 클래식 컨트롤러의 오른쪽 스틱 등으로 화면의 각도를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코인 슈터에서는 대의 각도를 바꿔보는 것이 가능하다.



빙글빙글.

■캐릭터 선택화면에서는, B 버튼 길게 누르기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하다.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사무스를 고르고 실드 버튼을 누르면서 "READY TO FIGHT"하면, 제로슈트 사무스로 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포켓몬 트레이너와 젤다는, 캐릭터의 이미지를 클릭하는 것으로, 좋아하는 포켓몬을 선발로 하거나, 시크부터 시작하거나 할 수 있다.
■캐릭터 선택화면에서는, 미리 읽기를 행하고 있다. 캐릭터의 색 변환을 할 때, 시합개시 직전까지 색을 달칵달칵 바꾸지 말고, 취향의 색을 정하면 조용히 세워두는 편이, 결과적으로 로딩 시간은 단축된다.
■대난투의 대전결과 표시화면에서는, 십자 버튼의 위, 왼쪽, 오른쪽 입력에 의해, 이겼을 때의 승리 포즈를 고르는 것이 가능하다. 시합 종료시, 대전결과 표시화면에 들어가기 전부터 방향을 계속 입력하고 있으면 OK.
■피규어 디스플레이에 십자 버튼 또는 컨트롤 스틱을 일정방향으로 누르면서 들어가면, 삼각배열이나 나선배열이 된다.
   위:삼각배열
   아래:역삼각배열
   왼쪽:정렬
   오른쪽:교호병렬
   실드 버튼:나선배열
■팀 스톡제에 있어서, 먼저 팀 메이트가 전멸하고, 동시에 남은 캐릭터의 스톡 수에 여유가 있는 경우는, 전멸한 쪽이 A 버튼과 B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것으로, 스톡의 나누어 받기가 가능하다. 보통은 공격 버튼+필살기술 버튼이지만, Wii 리모컨 옆으로 잡기에서도 A 버튼+B 버튼이 되므로 주의.
■"토너먼트"에서의 캐릭터 선택하면에서는, GC 컨트롤러의 C 스틱이나, Wii 리모컨 옆으로 들기의 "-" 버튼 등으로, 사무스를 제로슈트 사무스로 바꾸거나, 젤다를 시크로 바꾸거나, 포켓몬 트레이너의 선발 포켓몬을 고르거나 할 수 있다.
■"앨범"/"스테이지 만들기"/"리플레이"의 선택화면은, GC 컨트롤러의 C 스틱이나, 클래식 컨트롤러의 오른쪽 스틱으로, 5장 보내기가 가능하다.
■"씰 디스플레이"/씰 붙이기 화면의 씰 리스트는, GC 컨트롤러의 C 스틱이나, 클래식 컨트롤러의 오른쪽 스틱 상하로, 스크롤을 빠르게 보낼 수 있다.
■심플, 올 스타의 엔딩인 "캐릭터 롤"은, +/START 버튼으로 빨리 보내기가 가능하다. 또 한번 누르면 빨리 보내기가 해제된다.
■문자 입력이 있는 곳에서는, 캔슬 버튼 오래 누르기로 전부 지울 수 있다. 스테이지 만들기의 이름의 초기명 등을 지우는 데에 유리.
■타겟을 부숴라!! 는, 한번 플레이한 것이 등장하게 되어 있다. 따라서 종류를 늘리려면, "심플"에서 난이도를 올려서 챌린지할 필요가 있다. 클리어는 하지 못해도 OK.
■타겟을 부숴라!! 나 홈런 콘테스트에서는, 전원 클리어하면 전원 몫의 총합기록이 합계된 수치가 나온다. 이것이 진짜 실력일지도.
■타겟을 부숴라!! 는, 게임 중에 포즈를 걸면 맵 전체를 볼 수 있다.



전체를 조망해, 위치를 확인.

■홈런 콘테스트에서는, 배트의 끝에 맞힐수록 샌드백군이 멀리 날아가기 쉬워진다.
■코인 슈터에서는, 버튼을 오래 누르는 것으로 구르는 코인의 스피드를 늘릴 수 있다.
■코인 슈터에서는, 취득하지 않은 피규어가 반드시 나오는 확률이 저확률로 설정되어 있다. 자코 편대를 쓰러뜨리면 조금 올라가므로, 미사일의 대군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모드를 빠져나가거나, 자코를 쓰러뜨리지 않는 등의 쩨쩨한 플레이를 하고 있으면, 거꾸로 피규어가 모이기 어렵게 된다.
■명작 트라이얼에서는, 홈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조작설명서를 읽을 수 있다. 이 동안은 시간의 카운트를 하고 있지 않으므로, 천천히 보시길.
■리플레이나 대관전 시, 실드 버튼 등으로 주목하는 플레이어를 바꿀 수 있다. 이때, 방향 입력에 의해 카메라의 각도를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템

■아이템 던지기는, 스매시 던지기 편이 기세, 위력이 있다.
■타격 아이템 등의 아이템 던지기는, 방향을 넣으면서 실드 버튼+공격 버튼. 이것은 GC 컨트롤러의 Z 버튼이나, 클래식 컨트롤러의 ZR 버튼 등의 편이 하기 쉽다고 생각된다.
■탄이 떨어진 사격 아이템은, 스매시 공격을 하면 자동으로 던져 버릴 수 있다. 다만, 립 스틱이나 스타 로드는 타격 아이템이므로 불가.
■타이머는, "자신 이외의 전원을 슬로우로 한다", "전원을 슬로우로 한다", "자신만 슬로우로 한다" 3가지가 있다.
■해머는, 헤드가 때때로 쑥 빠진다. 해머 헤드는 초강력한 투척 아이템.
■골든 해머는, 일정확률로 "골든 뿅망치"가 되어, 대미지가 없게 된다.
■함정씨앗을 공중의 상대에게 맞히면 메테오 효과가 있다.



좀처럼 잘 맞힐 수 없을지도, 이지만.

■드라군이 나오는 시합과 나오지 않는 시합이 있다. 최초에 일정확률로 정해진다.
■드라군 파츠 A, B, C가 이미 화면에 나와 있을 때는, 파츠가 없어질 때까지 스매시 볼이 출현하지 않는다.
■크래커 런처를 역방향으로 향하려면, 등 방향으로 스매시 입력을 행한다.
■크래커 런처의 최후의 한 발은, 꼬리를 나부끼므로 탄 떨어짐의 표시가 된다. 이 탄은 통상탄보다 위력이 강하다.
■팀 회복구슬은, 적에게 히트하면 회복할 때와 대미지를 줄 때가 있다.
■포켓몬 붐볼은, 폭발하기 직전의 빛나고 있을 때에 주워, 던져 맞히는 것이 가능하다.
■붐볼, 스마트 봄은 불발탄이 되는 일이 있다. 이렇게 되면, 언제 폭발할지 알 수 없다.
■어시스트 피규어인 닥터 라이트는, 1/10의 확률로 거대한 빌딩을 만든다. 위력도 큰 편.
■어시스트 피규어인 도루묵씨를 공격하고 있으면, 화나서 폭발하는 일이 있다. 「사람의 말을 안 듣는 거냐 이봐--!」 따위를 말할 때가 그것.
■도루묵씨를, 떨어지는 발판이나 화면 밖으로 나가는 발판에 출현시켜서 따돌리면, 화내면서 사라져 간다.



아, 미안미안.


 아공의 사자

■"아공의 사자"에서, 플레이어 2는 GC 컨트롤러의 START 버튼, 또는 그 이외의 컨트롤러의 +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스페이스 점프"를 행할 수 있다. 이것은, 화면 밖으로 나갈 것처럼 되었을 때 강제적으로 돌아올 때의 동작과 같다.



편리하므로, 부디 다용을!!

■아공의 적 "프림"은, 게임을 기동할 때마다 얼굴이 변화해 있다. 상당히 많은 배리에이션이 있다.
■아공의 적 "셰리"는 장갑이 있을 때와 없을 때 양쪽에서 피규어 겟 할 수 있다.
■"보스 팍쿤"에게의 공격은, 새장을 공격하는 편이 본체를 공격하는 것보다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새장과 본체의 양쪽에 히트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된다.
■스테이지에 설정한 난이도가 높을수록, 스매시 플레이트나 씰이 나오기 쉬워진다. 보스 피규어를 노리고 있을 경우, 난이도를 올리고 싶은 형편.
■씰에는 레어도가 설정되어 있어서, [중반까지 나아간다], [대미궁까지 나아간다], [아공의 사자를 클리어한다]라는 단계로, 새로운 씰이 출현하게 된다.
■캐릭터 리스트에서 캐릭터를 선발할 때, 변신 캐릭터(젤다, 사무스, 포켓몬 트레이너)의 초기상태를 변경할 수 있다. GC 컨트롤러는 C 스틱 좌우. Wii 리모컨 옆으로 들기는 - 버튼. 눈차크는 C 버튼. 클래식 컨트롤러는 오른쪽 스틱으로.
■씰 붙이기 화면에서, 씰을 이미 붙여져 있는 씰 위에 겹친 채 조금 기다리면, 붙일 수 있는 위치까지 미끌 하고 이동한다. 이것에 의해 빠듯할 정도로 좁은 위치에 씰을 붙일 수 있다.
■씰 붙이기 화면에서는, 어느 정도 자력으로 붙이고 나서, 틈새를 "맡김"으로 골라 받는 것이 가능하다.
■씰 붙이기 화면에서의 「맡김」으로 붙일 수 있는 씰은 「좁혀가기」로 고른 씰 중에서 선택된다.
■아공간 돌입후, START 버튼 또는 +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전체 맵을 볼 수 있다. 개시지점으로부터 1주해 있으면, 쓰러뜨려야 하는 적의 위치가 표시된다.
■"아공의 사자" 엔딩에서 마지막에 서 있는 캐릭터는, "아공의 사자"에서 쓸 수 있는 캐릭터로 되어 있다. 아공에서 인형화한 캐릭터를 전혀 구하지 않으면, 최저 5명(데데데, 네스, 루이지, 카비, 소닉)으로 엔딩을 맞는 것이 가능하다.
■영상의 "아공의 사자 무비"는 가지 않는 루트를 더듬어 가는 것으로 컴플리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최초에 젤다를 구하는 루트로 나아갔다면, 다음에는 피치를 구하는 루트로 진행하는 등. 루트 분기는, 최소한 3요소 존재한다.
■아공의 사자를 최초부터 시작해도, 취득한 씰은 모두 쓸 수 있다. 2주째나 새롭게 개시하는 데이터는, 자유롭게 씰을 붙여서 유리하게 나아가는 것이 가능하다.


아직도 있지만, 너무 길어지므로 이 정도로.
어디에서 어디까지 사소한 요소라고 볼 건지, 선 긋기가 어렵군요.



2. 갱신종료의 알림

약 300 컨텐츠의 갱신을 넘어, 11개월 가까이 읽어 온
『스마브라 권!!』입니다만, 슬슬 폐회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이 페이지가 만들어지기 전, "주 5회 갱신, 다국어 대응"을 제안했을 때.
게임 하나의 공식 홈페이지로서는, 전인미답의 모양이 될 것은
분명했습니다.
그것을 특히 극도로 바쁜 게임 제작중에 기사를 써서, 계속 갱신한다는 것에
대해, 「정말로 가능한 건가!?」라는 의논이나 불안의 의견도 많이 있었습니다.

기사, 텍스트는, 저 사쿠라이 마사히로가 모두 쓰고 있습니다.
그것은 틀림 없습니다.

그러나, 무리를 실현할 수 있었던 것은, 저보다도 사진촬영이나 폴로우를
해 준 『스매시 브라더즈 X』 개발 스탭이나, 갱신을 해 주신
닌텐도 홈페이지 담당분의 덕분입니다.

또한, 일본어로부터 번역을 해 주신 Nintendo of America나,
기타 유럽판 제작의 언어 스탭도 잘 대응해 주셨습니다.

말로 다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많은 스탭에 의해 떠받쳐져 있습니다.

이번 『스마브라 권!!』은, 게임 개발전에는 속보성을 가진
사이트로서, 개발후에는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로서
기능하도록 만들 생각이었습니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즈 X』가 발매된 지금,
꺼낼 것을 많이 갖춘 홈페이지로서, 필요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페이지가 된다면 좋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뭔가의 알릴 것이 있을 때에는, 임시갱신 할지도 모릅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2008년 4월 14일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즈 X』 디렉터
유한회사 소라 사쿠라이 마사히로






갱신일:
 2007년 5월 22일 ~ 2008년 4월 14일
 매주 5회, 평일 갱신

기사수:
 약 300기사

전개언어:
 일본(오리지널)
 북미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최고 액세스 수:
 주 715만 유저 액세스(세계)


출처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즈 X 공식 홈페이지 http://smashbros.com/


댓글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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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끝났군요. 이때까지 수고하셨습니다.ㅠㅠ
08.04.14 00:00
유용한 자료가 많네요 ~ 이것저것 써먹어봐야할 듯 그동안 수고많으셨습니다
08.04.14 00:00
수고하셨습니다. 대단히..
08.04.14 00:00
이제서야 끝이라니...스매쉬 브라더스 x는 엄청난 볼륨으로 살만한 가치가 있음
08.04.14 00:00
끝났네욤. 끝난 기념으로 추천~_~
08.04.14 00:00
성우부분에서 조금 경악했음 마리오=루이지=와리오=위루이지 라던가.. 린(파엠)=카비=네스(....)
08.04.14 00:00
수고하셨습니다..^^ 많은 정보와 도움이 되었네요~
08.04.15 00:00
(62186)

.***.***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08.04.15 00:00
(540206)

.***.***

우와.. '너무 맛있어!'한번 들어보고싶네요. 마지막 전개언어에 한국도 있어야 할듯 :)
08.04.15 00:00
수고하셨습니다. ■피트의 당할 때의 소리는, 드물게 「야라레챳타(당해 버렸다)」가 된다. ■스네이크만, 음식을 먹었을 때의 소리에 몇 가지 패턴이 있다. (1/100로 「너무 맛있어!」 등) - 메탈기어3 SE 해 본 사람은 더욱 웃길듯 ㅎㅎ ■도루묵씨를, 떨어지는 발판이나 화면 밖으로 나가는 발판에 출현시켜서 따돌리면, 화내면서 사라져 간다.
08.04.15 00:00
■어시스트 피규어인 도루묵씨를 공격하고 있으면, 화나서 폭발하는 일이 있다. 「사람의 말을 안 듣는 거냐 이봐--!」 따위를 말할 때가 그것. ■도루묵씨를, 떨어지는 발판이나 화면 밖으로 나가는 발판에 출현시켜서 따돌리면, 화내면서 사라져 간다. 여기서 낄낄. 그나저나 이제서야 끝이라니...ㅎㄷㄷㄷ
08.04.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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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1911 Wii소프트 GeminiArk 36 10864 2019.06.20
132571 Wii소프트 익스큐터 35 13546 2007.04.03
155511 Wii소프트 카더라 통신 25 3744 2007.10.23
2147045 Wii소프트 유토리 24 21205 2017.12.05
160209 Wii소프트 GM-Nintendo 23 7765 2007.11.25
200015 Wii소프트 태지컴 MK-4 23 2899 2008.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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