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주식회사
경영방침 설명회
사장 이와타 사토루
닌텐도의 기본전략
게임인구의 확대
연령, 성별, 게임경험의 유무를 묻지 않고, 누구라도 즐길 수 있게!
게임인구 확대를 위한 노력의 성과는?
일본 게임시장의 현상
게임에서 멀어짐에 브레이크를 걸다
(파랑: 소프트, 갈색: 하드)
감소하다가 최근 다시 상승세
일본 게임시장의 현상
게임에서 멀어짐에 브레이크를 걸다
(파랑: 소프트, 갈색: 하드)
상승의 원인은 새로운 하드의 발매
일본 게임시장의 추이
(파랑; 거치 하드, 노랑: 휴대 하드, 갈색: 거치 소프트, 녹색: 휴대 소프트)
거치형 하드, 소프트는 감소 추세, 휴대형 하드, 소프트는 증가 추세
일본 게임시장의 추이
(파랑; 거치 하드, 노랑: 휴대 하드, 갈색: 거치 소프트, 녹색: 휴대 소프트)
NDS
소프트 시장 점유율 추이
작년말부터 DS소프트가 PS2소프트 판매를 역전
NDS
발매로부터 주간판매추이
(파랑: PS2(Top30), 분홍: DS전체)
터치! 제너레이션즈
기이한 판매모습을 보이고 있는 뇌를 단련하는 성인들의 DS 트레이닝
NDS
발매로부터 주간판매 추이
(분홍: DS 전체, 빨강: 뇌를 단련하는...)
전편을 넘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좀더 뇌를 단련하는 성인들의 DS 트레이닝
NDS
발매로부터 주간판매추이
(노랑: 좀더 뇌를 단련.., 빨강: 뇌를 단련..., 녹색: 동물의 숲)
놀라운 판매를 보이고 있는 동물의 숲
발매 첫주만에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플랫폼별 본체보급대수 추이
NDS는 18개월만에 843만대 팔림
NDS 구입시의 게임 관여도
(파랑: 액티브 유저 (게임을 자주하는 유저)
빨강: 슬립 유저 (게임을 해본 적이 있지만 최근 1년간 안 한 유저)
노랑: 논 유저 (게임을 해본 적이 없는 유저))
DS에서 DSL로 이동하면서 예전에 게임을 잘 안하던 유저들도 흡수
NDS 구입시의 게임 관여도
(하늘: 남성 슬립 유저, 파란: 남성 논 유저, 분홍: 여성 슬립 유저, 빨강: 여성 논 유저)
기존 게임기와 다르게 여성 유저가 많이 보임
일본 게임시장에 있어
닌텐도 소프트웨어 추이
(파랑: 닌텐도 브랜드 소프트, 빨강: 타사 브랜드 소프트)
닌텐도 소프트가 19%에서 44%로 증가
해외 게임시장
북미 게임시장의 현상
일본과는 다른 상황이지만...
(파랑: 소프트, 빨강: 하드)
북미게임시장의 현상
소프트시장 축소의 조짐이
(파랑: 소프트, 빨강: 하드)
북미소프트시장의 전년 동월 비교
작년 여름 이후에 시장변화가 현저하게
북미게임시장에 있어 휴대형 소프트 점유율은 상승
지역별 본체출하수 비교
북미가 절반, 나머지를 일본과 유럽이 반반씩 차지하고 있음
NDS 본체판매수 비교
지금까지 다른 경향으로 일본에서 반정도 팔림
북미시장에서 휴대형 게임기 시장 쉐어
아직 GBA가 강세
유럽 각국의 소프트판매 탑100 수량의 전년비
스페인 빼고 다 감소
NDS 앞으로의 계획
국내시장에서 공급개선
● DSL 발매에서 3개월에 200만대 이상 출하
● 5월 제조대수는 160만대 이상
● 월 200만대를 넘는 체제 확립하려는 중
해외시장에서 DS의 강화
● 블루오션 시장의 확립
● 닌텐독스는 해외에서도 일본을 넘는 실적
● 터치! 제너레이션즈 씨리즈를 투입을 가속하여, 북미 & 유럽 독자적인 테마의 타이틀도 추가 투입
미국, 유럽에서 폭발적인 인기의 닌텐독스
NDS 발매부터 주간판매추이
분홍색: DS 평균
빨간색: BrainAge (북미판 뇌단련)
앞으로의 NDS
게임에 접하는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 터치! 제너레이션즈 씨리즈의 지속적인 투입
● 터치! 제너레이션즈 고객을 종래 게임으로 유도
● 브라우저, 원세그 등의 새로운 용도 제안
말하는 DS요리 나비
사람 인수나 재료 등을 입력하면 만들 수 있는 요리 방법을 목소리로 알려줌
일본 상식력 검정협회 감수
새삼스레 사람들에게 물어볼 수 없는 성인들의 상식력 트레이닝 DS
뇌를 단련하는 씨리즈나 영어절임으로 DS를 시작한 유저의 추가구입 소프트
동물의 숲
마리오카트DS
테트리스DS
뉴슈퍼마리오
앞으로의 NDS
● 코어 게이머 층에게도 만족을 주는 게임다운 게임과,
● 터치! 제너레이션즈 같은 유저층을 확대하는 새로운 타입의 게임을 밸런스 좋게 투입
● 닌텐도 와이파이 커넥션으로 인한 인터넷 활용
파이날 판타지3
테일즈
슈퍼 로봇 대전 DS
역전재판 4
진삼국무쌍 DS
포켓몬 다이아몬드, 펄
포켓몬 다이아몬드, 펄은 와이파이 커넥션을 이용해 보이스 채팅이 가능
거치형 게임의 미래
게임인구의 확대에 맞추어, DS에서 성과를 보인 닌텐도는, 거치형 게임에서 무엇을 해야할까?
-> 게임을 더욱 호화하고 리얼하게 하기 위한 단순한 하드 성능 향상으로는 게임에서 멀어지게 되는 현상에 대답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
E3 2006 에서 Wii 관련발표, 전시
각종 동영상
(미야모토 시게루 Wii 컨트롤러로 연주하는 모습
미야모토, 이와타 사장이 테니스하는 모습
E3에서 닌텐도 부스를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의 모습, 긴 행렬,
Wii를 체험하는 사람들)
Wii의 컨셉
세계시장에서 휴대형으로 이동이 일어나고 있는 중, 거치형 게임 어떤 모습이 되어야 할까?
-> 휴대형인가 거치형인가 하는 구별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얼마나 게임이 파고 들 수 있는 가가 중요
Wii의 컨셉
모든 차세대 게임기와는 하나의 선을 긋는 전혀 새로운 체험
-> 처리성능 지상주의에서 패러다임 이동은 이미 휴대용 게임에서 일어나고 있다.
-> 거치형 게임에서도 패러다임 이동이 일어날 것이다.
Wii의 컨셉
기술의 진보를 종래 노선과는 다른 방향에서 활용
-> 얇고, 작고, 방해가 되지 않는다
-> 조용하고, 소비전력도 작다
-> TV리모콘처럼 누구라도 직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컨트롤러
-> 가족 구성원 각각에 있어, 흥미가 생기는 용도의 제안
-> 가족 모든 멤버가, 게임기를 적시하지 않는다
-> 가족 모든 멤버에 있어 자신과 관계가 되는 물건으로
-> 지속적으로 게임에 접하는 습관을 가지게 하는 것이 중요
-> 고속 기동하여, 바로 중단할 수 있다.
-> 매일이 즐거운 체험
Wii의 컨셉
모든 상품을 대작화하는데 브레이크를 걸 필요
-> 젤다의 전설 등의 대형상품
-> 터치! 제너레이션즈 씨리즈 같은 유저 확대상품군
-> 버철 콘솔
소프트 볼륨과 가격의 다이나믹한 범위를 넓히다!
Wii 스포츠
새로운 패키지 형태의 스포츠 게임을 제안
-> 프로스포츠의 라이센스는 필요없다
-> 유명 게임 캐릭터를 사용하지 않느다
-> 심플하고 직감적인 조작감각으로 누구라도 즐길 수 있지만, 게임 숙련자에게도 신선
Wii와 DS의 연동
Wii와 DS간의 무선 통신이 가능 (별매 케이블은 불필요)
-> DS를 Wii의 터치크크린 컨트롤러로 사용
-> DS스테이션에 준하는 다운로드 서비스
-> DS 소프트를 Wii에서 확장
Wii용 포켓몬 데모
DS를 컨트롤러로 활용
WiiConnet24
매일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
-> 전원을 끈 것처럼 보일때도, 꼬마전구 1개정도의 미소한 전력으로 인터넷와의 상시 접속을 제공가능
-> 매일 새로운 체험을 제공
고맙습니다
출처: http://www.irwebcasting.com
경영방침 설명회
사장 이와타 사토루
닌텐도의 기본전략
게임인구의 확대
연령, 성별, 게임경험의 유무를 묻지 않고, 누구라도 즐길 수 있게!
게임인구 확대를 위한 노력의 성과는?
일본 게임시장의 현상
게임에서 멀어짐에 브레이크를 걸다
(파랑: 소프트, 갈색: 하드)
감소하다가 최근 다시 상승세
일본 게임시장의 현상
게임에서 멀어짐에 브레이크를 걸다
(파랑: 소프트, 갈색: 하드)
상승의 원인은 새로운 하드의 발매
일본 게임시장의 추이
(파랑; 거치 하드, 노랑: 휴대 하드, 갈색: 거치 소프트, 녹색: 휴대 소프트)
거치형 하드, 소프트는 감소 추세, 휴대형 하드, 소프트는 증가 추세
일본 게임시장의 추이
(파랑; 거치 하드, 노랑: 휴대 하드, 갈색: 거치 소프트, 녹색: 휴대 소프트)
NDS
소프트 시장 점유율 추이
작년말부터 DS소프트가 PS2소프트 판매를 역전
NDS
발매로부터 주간판매추이
(파랑: PS2(Top30), 분홍: DS전체)
터치! 제너레이션즈
기이한 판매모습을 보이고 있는 뇌를 단련하는 성인들의 DS 트레이닝
NDS
발매로부터 주간판매 추이
(분홍: DS 전체, 빨강: 뇌를 단련하는...)
전편을 넘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좀더 뇌를 단련하는 성인들의 DS 트레이닝
NDS
발매로부터 주간판매추이
(노랑: 좀더 뇌를 단련.., 빨강: 뇌를 단련..., 녹색: 동물의 숲)
놀라운 판매를 보이고 있는 동물의 숲
발매 첫주만에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플랫폼별 본체보급대수 추이
NDS는 18개월만에 843만대 팔림
NDS 구입시의 게임 관여도
(파랑: 액티브 유저 (게임을 자주하는 유저)
빨강: 슬립 유저 (게임을 해본 적이 있지만 최근 1년간 안 한 유저)
노랑: 논 유저 (게임을 해본 적이 없는 유저))
DS에서 DSL로 이동하면서 예전에 게임을 잘 안하던 유저들도 흡수
NDS 구입시의 게임 관여도
(하늘: 남성 슬립 유저, 파란: 남성 논 유저, 분홍: 여성 슬립 유저, 빨강: 여성 논 유저)
기존 게임기와 다르게 여성 유저가 많이 보임
일본 게임시장에 있어
닌텐도 소프트웨어 추이
(파랑: 닌텐도 브랜드 소프트, 빨강: 타사 브랜드 소프트)
닌텐도 소프트가 19%에서 44%로 증가
해외 게임시장
북미 게임시장의 현상
일본과는 다른 상황이지만...
(파랑: 소프트, 빨강: 하드)
북미게임시장의 현상
소프트시장 축소의 조짐이
(파랑: 소프트, 빨강: 하드)
북미소프트시장의 전년 동월 비교
작년 여름 이후에 시장변화가 현저하게
북미게임시장에 있어 휴대형 소프트 점유율은 상승
지역별 본체출하수 비교
북미가 절반, 나머지를 일본과 유럽이 반반씩 차지하고 있음
NDS 본체판매수 비교
지금까지 다른 경향으로 일본에서 반정도 팔림
북미시장에서 휴대형 게임기 시장 쉐어
아직 GBA가 강세
유럽 각국의 소프트판매 탑100 수량의 전년비
스페인 빼고 다 감소
NDS 앞으로의 계획
국내시장에서 공급개선
● DSL 발매에서 3개월에 200만대 이상 출하
● 5월 제조대수는 160만대 이상
● 월 200만대를 넘는 체제 확립하려는 중
해외시장에서 DS의 강화
● 블루오션 시장의 확립
● 닌텐독스는 해외에서도 일본을 넘는 실적
● 터치! 제너레이션즈 씨리즈를 투입을 가속하여, 북미 & 유럽 독자적인 테마의 타이틀도 추가 투입
미국, 유럽에서 폭발적인 인기의 닌텐독스
NDS 발매부터 주간판매추이
분홍색: DS 평균
빨간색: BrainAge (북미판 뇌단련)
앞으로의 NDS
게임에 접하는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 터치! 제너레이션즈 씨리즈의 지속적인 투입
● 터치! 제너레이션즈 고객을 종래 게임으로 유도
● 브라우저, 원세그 등의 새로운 용도 제안
말하는 DS요리 나비
사람 인수나 재료 등을 입력하면 만들 수 있는 요리 방법을 목소리로 알려줌
일본 상식력 검정협회 감수
새삼스레 사람들에게 물어볼 수 없는 성인들의 상식력 트레이닝 DS
뇌를 단련하는 씨리즈나 영어절임으로 DS를 시작한 유저의 추가구입 소프트
동물의 숲
마리오카트DS
테트리스DS
뉴슈퍼마리오
앞으로의 NDS
● 코어 게이머 층에게도 만족을 주는 게임다운 게임과,
● 터치! 제너레이션즈 같은 유저층을 확대하는 새로운 타입의 게임을 밸런스 좋게 투입
● 닌텐도 와이파이 커넥션으로 인한 인터넷 활용
파이날 판타지3
테일즈
슈퍼 로봇 대전 DS
역전재판 4
진삼국무쌍 DS
포켓몬 다이아몬드, 펄
포켓몬 다이아몬드, 펄은 와이파이 커넥션을 이용해 보이스 채팅이 가능
거치형 게임의 미래
게임인구의 확대에 맞추어, DS에서 성과를 보인 닌텐도는, 거치형 게임에서 무엇을 해야할까?
-> 게임을 더욱 호화하고 리얼하게 하기 위한 단순한 하드 성능 향상으로는 게임에서 멀어지게 되는 현상에 대답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
E3 2006 에서 Wii 관련발표, 전시
각종 동영상
(미야모토 시게루 Wii 컨트롤러로 연주하는 모습
미야모토, 이와타 사장이 테니스하는 모습
E3에서 닌텐도 부스를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의 모습, 긴 행렬,
Wii를 체험하는 사람들)
Wii의 컨셉
세계시장에서 휴대형으로 이동이 일어나고 있는 중, 거치형 게임 어떤 모습이 되어야 할까?
-> 휴대형인가 거치형인가 하는 구별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얼마나 게임이 파고 들 수 있는 가가 중요
Wii의 컨셉
모든 차세대 게임기와는 하나의 선을 긋는 전혀 새로운 체험
-> 처리성능 지상주의에서 패러다임 이동은 이미 휴대용 게임에서 일어나고 있다.
-> 거치형 게임에서도 패러다임 이동이 일어날 것이다.
Wii의 컨셉
기술의 진보를 종래 노선과는 다른 방향에서 활용
-> 얇고, 작고, 방해가 되지 않는다
-> 조용하고, 소비전력도 작다
-> TV리모콘처럼 누구라도 직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컨트롤러
-> 가족 구성원 각각에 있어, 흥미가 생기는 용도의 제안
-> 가족 모든 멤버가, 게임기를 적시하지 않는다
-> 가족 모든 멤버에 있어 자신과 관계가 되는 물건으로
-> 지속적으로 게임에 접하는 습관을 가지게 하는 것이 중요
-> 고속 기동하여, 바로 중단할 수 있다.
-> 매일이 즐거운 체험
Wii의 컨셉
모든 상품을 대작화하는데 브레이크를 걸 필요
-> 젤다의 전설 등의 대형상품
-> 터치! 제너레이션즈 씨리즈 같은 유저 확대상품군
-> 버철 콘솔
소프트 볼륨과 가격의 다이나믹한 범위를 넓히다!
Wii 스포츠
새로운 패키지 형태의 스포츠 게임을 제안
-> 프로스포츠의 라이센스는 필요없다
-> 유명 게임 캐릭터를 사용하지 않느다
-> 심플하고 직감적인 조작감각으로 누구라도 즐길 수 있지만, 게임 숙련자에게도 신선
Wii와 DS의 연동
Wii와 DS간의 무선 통신이 가능 (별매 케이블은 불필요)
-> DS를 Wii의 터치크크린 컨트롤러로 사용
-> DS스테이션에 준하는 다운로드 서비스
-> DS 소프트를 Wii에서 확장
Wii용 포켓몬 데모
DS를 컨트롤러로 활용
WiiConnet24
매일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
-> 전원을 끈 것처럼 보일때도, 꼬마전구 1개정도의 미소한 전력으로 인터넷와의 상시 접속을 제공가능
-> 매일 새로운 체험을 제공
고맙습니다
출처: http://www.irwebcast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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