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포르자 호라이즌6는 일본을 배경으로 하지만
여기에 플레이어들은 탈 것으로 벚꽃나무나 일본의 신사, 사원을 파괴할 수는 없다고 한다
최근 재팬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
일본은 2012년 첫 번째 포르자 호라이즌 게임 출시 이후 팬들이 오랫동안 요청해 왔던 지역입니다
일본의 다채로운 지형과 계절 변화, 독특한 자동차 문화, 상징적인 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랜드마크 등
일본의 모든 요소가 플레이그라운드의 배경으로 매우 매력적인 곳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벚꽃나무처럼 일본 문화의 상징적인 요소가 되는 몇몇 나무는 부술 수 없습니다
또한, 특정 사찰이나 기타 문화적 요소들도 제외되어 있어
플레이어들이 신사나 문화적으로 중요한 장소를 무단으로 지나가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예로 지난해 유비소프트가 출시한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경우
게임 출시 후 며칠 만에, 유저가 직접 게임 내 일본 신사를 파괴하고 사찰을 쑥대밭으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일종의 스캔들이 불거진 바 있었다
일본에서 신사와 사찰은 문화적,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장소이기 때문에,
이 문제는 심각한 사안으로 여겨져 일본 국회에서까지 논의되었고, 결국 수정되었던 바 있기에
포르자 호라이즌6 제작사 플레이그라운드 역시 이러한 전철을 밟지 않도록 신경을 쓰고 있는 듯 하다
※ 관련 루리웹 정보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329510

(IP보기클릭)118.219.***.***
한국인 게이머들은 멕시코가 생소하니깐 그렇게 느끼는 거겠지요
(IP보기클릭)14.52.***.***
전작도 멕시코의 길거리 문화랑 동네방네 피에스타 문화가 잘 살아있었으니..
(IP보기클릭)116.47.***.***
벚꽃나무는 뭐 원래 전작에도 큰나무는 못부셨으니까 그 느낌인듯
(IP보기클릭)84.17.***.***
한국인 입장 -> 한국인 입장 -> 전체 입장?????
(IP보기클릭)115.160.***.***
피시로 하셈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182.3.***.***
(IP보기클릭)118.128.***.***
중국인에서 일본인으로 귀화하시면 365일내내 일본에서 살수있답니다. | 26.05.16 12:15 | | |
(IP보기클릭)118.235.***.***
비추가 많은 이유는? | 26.05.16 17:3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53.***.***
올해안에 플스로도 나와서 조건부터 틀려먹게됨 | 26.05.16 11:06 | | |
(IP보기클릭)174.90.***.***
pc도 같이나오는 작품이 뭔 독점작 | 26.05.16 11:18 | | |
(IP보기클릭)121.134.***.***
독점작이 아니라 플스 서드파티 개발사 따리임 | 26.05.16 16:12 | | |
(IP보기클릭)118.235.***.***
뭐라 하든 상관 없고, 그 따위라면 스블 데스스도 독점이 아니겠네. 시간 독점은 독점이 아닌가. | 26.05.16 16:56 | | |
(IP보기클릭)121.134.***.***
그 둘은 애초에 독점작이 아닌데??? | 26.05.16 18:35 | | |
(IP보기클릭)124.62.***.***
독점 이라는 말 뜻을 모름? | 26.05.16 21:49 | | |
(IP보기클릭)118.235.***.***
너는 뭘 알음? | 26.05.16 22:21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6.47.***.***
벚꽃나무는 뭐 원래 전작에도 큰나무는 못부셨으니까 그 느낌인듯
(IP보기클릭)14.52.***.***
전작도 멕시코의 길거리 문화랑 동네방네 피에스타 문화가 잘 살아있었으니..
(IP보기클릭)211.195.***.***
(IP보기클릭)118.219.***.***
모순을견디세요
한국인 게이머들은 멕시코가 생소하니깐 그렇게 느끼는 거겠지요 | 26.05.16 08:58 | | |
(IP보기클릭)122.36.***.***
그게 인기없다고 하는거임 | 26.05.16 10:39 | | |
(IP보기클릭)84.17.***.***
루리웹-9974604439
한국인 입장 -> 한국인 입장 -> 전체 입장????? | 26.05.16 11:02 | | |
(IP보기클릭)118.235.***.***
내가 재미 없으면 전 세계가 재미없고, 내가 생소하면 전 세계가 생소한거임? | 26.05.16 17:39 | | |
(IP보기클릭)59.29.***.***
(IP보기클릭)122.43.***.***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115.160.***.***
정말진짜로
피시로 하셈 | 26.05.16 08:57 | | |
(IP보기클릭)112.154.***.***
(IP보기클릭)58.22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7.***.***
실제 일본을 그대로 담아낸 공간이 아니지않나요? | 26.05.17 08:20 | | |
(IP보기클릭)84.17.***.***
(IP보기클릭)118.33.***.***
그건 이미 5에서 하지 않음? | 26.05.18 11:59 | | |
(IP보기클릭)1.255.***.***
(IP보기클릭)116.125.***.***
(IP보기클릭)84.17.***.***
배경이 다르고, 더 좋은 그래픽 원한다면 PC로. 재미랑 그래픽이 전작과 비교시 중요한지는 잘 모르겠음요 | 26.05.16 11:04 | | |
(IP보기클릭)112.153.***.***
그래픽만 보면 네, 옵션을 한도까지 끌어올리지 않는이상 5랑 그래픽적 차이는 느끼기 힘든게 맞습니다 UI도 동일하고 다만 배경지역이 아에 달라져서 다른 재미로 달릴수 있죠, 특히 5같은경우는 도심이 없는 수준인데 아무래도 6는 도심지가 많아서 느낌이 많이 달라요 | 26.05.16 11:08 | | |
(IP보기클릭)121.157.***.***
사실 별 차이가 없는데..진짜 사소한 개선과..일본배경 일본차가주는 레이싱 뽕맛이 뭔가 다르긴함.. 재미는 오지는데 최적화 개 발적화..플스패드만 꼽으면 겜이 죽어버리는것도 오지긴함.. | 26.05.16 17:09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59.7.***.***
굳이? | 26.05.17 08:21 | | |
(IP보기클릭)125.136.***.***
(IP보기클릭)118.235.***.***
그래픽은 3부터 최상이었고 5편이 RT 일부 포함 4K 60프레임을 구현하는 상황에서 동일기기에서 더 끌어올리는게 현실적으로 힘들죠. 래이싱이라 60프레임은 꼭 잡아야 하니까요. 그나마 이젠 RT를 다 사용하니 더 힘들어지기도 하고. 물리는건 어쩔수 없음. 2편빼고 다하고 있는데 ㅋㅋ 딱 4편까지가 여러 이벤트나 보상이 확장되는 구간이었고 (이미 4편에서도 70% 이벤트는 전작 동일한 컨셉이라) 5편부턴 그래픽이 한단계 올라가는 걸 제외하먄 컨텐츠는 유사했으니.. 덩치 큰 게임이고 유저제작 레이스도 여기저기 발생하니 시즌 이벤트를 안해도 할게 너무나 많은 게임. | 26.05.17 07:2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52.***.***
(IP보기클릭)175.113.***.***
(IP보기클릭)211.34.***.***
(IP보기클릭)220.72.***.***
sns로 바이럴된 일본곡들 꽤나 나오더군요 | 26.05.17 00:01 | | |
(IP보기클릭)211.34.***.***
이번작품이, 일본무대에, 일본 음악들 잔뜩 집어넣은게.. 포호 시리즈가, 일본시장에서는, 얼마나 팔린진 모르겟지만. 일본시장 공략성이 보이네여 | 26.05.17 02:34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1.158.***.***
진짜로 사이버 포뮬러 35주년 기념 게임 만든다고 PROJECT YNP랑 시간낭비 하지 말고 차라리 포르자 호라이즌 하고 콜라보 하는게 ㅋㅋㅋㅋ | 26.05.18 03:29 | | |
(IP보기클릭)114.207.***.***
마소 ㅅㅂ놈들 언제 제대로 엑박 스토어 로컬라이징 해줄거냐. 아직도 재생 이따위로 되어 있고. 엑시엑 샀던 6년 전에도 이 모냥이었는데 애네들은 고칠 생각을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