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롬 소프트웨어의 사장 미야자키 히데타카가 엘든 링을 회사 프로젝트 규모의 "한계"로 보고 있으며, 앞으로는 다수의 작은 규모 게임 개발이 회사의 다음 단계가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미야자키는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엘든 링이 프롬 소프트웨어에게 "전환점"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엘든 링이 회사가 접근할 수 있는 모든 자원과 재능을 활용한 프로젝트였으며, 이보다 더 큰 규모의 게임 개발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 미야자키는 엘든 링 이후의 방향성에 대해, 회사 내 신진 개발자들이 주도권을 잡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아마도 다수의 프로젝트가 다음 단계가 될 것"이라며, "다른 젊은 인재들이 더 작은 프로젝트의 게임 디자인을 관리하고 지휘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제작사] 미야자키, 엘든 링은 프롬 소프트웨어의 "한계" [49]
P͏L͏4Y͏ΞR͏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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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8.04 (21:2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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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판타지 RPG를 만드는게 평생의 목표고 만들거라고 했으니 엘든링을 뛰어 넘는게 언젠가 나오긴 할거임
(IP보기클릭)121.160.***.***
미야자키 좋아하는데 민주적이지는 않을듯 개발이 민주적으로 해야하는 일도 아니고
(IP보기클릭)121.153.***.***
민주적인게 게임개발에 좋을거라 믿으신 다면 고개를 들어 벨브를 보십시요 스팀이 있어 망정이지 벨브 같이 게임회사 굴리면 12번 망해도 이상하지 않음
(IP보기클릭)119.66.***.***
라우프 꼬라지 보면 자기들도 개발하다가 한계를 느낀 게 보임 이미 엘든링에서 해볼 수 있는 거 다 해봤고 DLC는 억지로 아이디어를 쥐어짜내서 불안정한 게 많음
(IP보기클릭)220.86.***.***
좋은게임이면서도 한계가 보이긴했음. 오픈월드이다보니 확실히 인원도 많이 필요하고 손대야될께 많으니 규모를 키워야하는데 쉽지않지
(IP보기클릭)5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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쬰죠니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판타지 RPG를 만드는게 평생의 목표고 만들거라고 했으니 엘든링을 뛰어 넘는게 언젠가 나오긴 할거임 | 24.08.04 21:46 | | |
(IP보기클릭)39.116.***.***
AI가 필요해요 지금 만드는 방식으로는 너무 오래 걸리고 일일이 다 손으로 만들어주고 버그 테스트 다 해야하고... 비용도 너무 많이 듬 | 24.08.04 21:5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60.***.***
엑박USB헤드셋언제됨?
미야자키 좋아하는데 민주적이지는 않을듯 개발이 민주적으로 해야하는 일도 아니고 | 24.08.04 22:34 | | |
(IP보기클릭)118.235.***.***
모든 민주적이지않은 조직은 최대비용 최저효율을 산출할수밖에없음 요즘엔 그런 믿음이 너티독이나 번지를 통해서 희미해졌다해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믿음 | 24.08.04 22:40 | | |
(IP보기클릭)121.160.***.***
응 전혀 아님 | 24.08.04 22:49 | | |
(IP보기클릭)121.153.***.***
엑박USB헤드셋언제됨?
민주적인게 게임개발에 좋을거라 믿으신 다면 고개를 들어 벨브를 보십시요 스팀이 있어 망정이지 벨브 같이 게임회사 굴리면 12번 망해도 이상하지 않음 | 24.08.05 06:57 | | |
(IP보기클릭)223.39.***.***
... 비용 문제에서는 님 말씀이 맞을 지 몰라도 완성도나 재미 납기 등등 수치화 하기 어려운 부분은 그렇게 쉽게 생각할 일이 아님 ... 그게 그렇게 좋은데 제작사들이 미쳤다고 크런치 하겠음? .. | 24.08.05 09:25 | | |
(IP보기클릭)146.75.***.***
민주적의 정의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감. 어느 정도는 독단적으로 끌고 갈 사람이 필요하고, 그 사람의 판단이 좋은 판단이었는가 좋지 않은 판단이었는가에 의해 갈라질 가능성이 큼. 민주적의 정의가 의견 개진이 좀 더 열려있다 정도라면 동의할 수 있지만, 그 의견들 중에서도 프로젝트의 방향을 잃지 않고 어느 정도는 독단적인 리더는 필요함. 그래서 디렉터라든가 프로듀서의 포지션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이고, 그 사람들의 판단에 조언 정도가 얹혀질 순 있지만 모두가 같이 끌고 나갈수는 없음. 게임 뿐 아니라 모든 프로젝트가 그렇게 운영됨. | 24.08.05 10:29 | | |
(IP보기클릭)182.210.***.***
디렉터 라는 자리가 있는한 민주적이라는 단어는 정답이 아님. 왜 디렉터가 있는데 개발을 민주적으로 합니까? 뼈대는 디렉터가 잡고 의견을 받아서 수렴하는것도 디렉터가 정하고 설마 개발하는데 다수결에 따라서 혹 투표에 따라서 그러는건 아니겠지요? 그러니 책임도 디렉터가 지는겁니다. | 24.08.05 12:04 | | |
(IP보기클릭)118.235.***.***
게임에서 서사가 지대하게 중요하다는거 라스트오브어스와 메트로 엑소더스 하고나서 느낀 소감이였음 특히 메트로 게임성은 별로인데 서사가 아주 그럴듯함 그리고 그런 서사는 오롯이 민주적인 세계관 안에서만 만들어질수가있음 세상은 너무나 복잡하고 부조리와 모순또한 그러하여 여러군상이 사회를 바라보는 모습을 집합해야 아주 그럴듯한 세상의 모습과 서사를 그려낼수있다고봄 그리고 내러티브 중심의 게임개발비용은 천문학적이라 민주적인 디렉터가 있지않고서는 개발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함 | 24.08.05 13:18 | | |
(IP보기클릭)39.113.***.***
창작은 월래 한두명의 천재에 의해서 만들어지는게 제일 베스트 아닌가 | 24.08.05 14:42 | | |
(IP보기클릭)119.199.***.***
(IP보기클릭)220.86.***.***
좋은게임이면서도 한계가 보이긴했음. 오픈월드이다보니 확실히 인원도 많이 필요하고 손대야될께 많으니 규모를 키워야하는데 쉽지않지
(IP보기클릭)223.39.***.***
... 전체적인 조화랄까 시간 많이 들고 돈 많이 들 것같은 부분에서 좀 허술하구나한 부분이 있었다고 봄 ... | 24.08.05 09:27 | | |
(IP보기클릭)222.120.***.***
리스크 부담 너무 커지니 소규모 다작으로 전환하는것도 이유일수도. | 24.08.05 10:03 | | |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111.171.***.***
(IP보기클릭)119.66.***.***
라우프 꼬라지 보면 자기들도 개발하다가 한계를 느낀 게 보임 이미 엘든링에서 해볼 수 있는 거 다 해봤고 DLC는 억지로 아이디어를 쥐어짜내서 불안정한 게 많음
(IP보기클릭)121.148.***.***
저는 나락 부분에서... 근데 라우프 어떤 점에서 그렇게 생각하셨을까요 얼마 전까지 가급적 다른 사람들 의견 안 찾아봐서 잘 모름 | 24.08.05 02:27 | | |
(IP보기클릭)106.102.***.***
라우프 지도 왜 밑에 있습니까 엉엉 | 24.08.05 18:3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6.101.***.***
XT1
이미 투자는 받고 있는 곳에 무슨 개소릴 ㅋㅋ 미야자키의 말은 세대교체를 위하고 한가지 장르의 원툴게임회사 이미지를 벗어보겠다는건데? 프롬이 투자 안받으며 게임 만든다고 하는거에 웃음만 나온다 ㅋㅋ | 24.08.05 01:27 | | |
(IP보기클릭)223.39.***.***
XT1
... 뭐든 배우기야 해야겠지만 ... 어디? ...엑박스튜디오? ... 거기서 뭘 개발했는데? ... | 24.08.05 09:29 | | |
(IP보기클릭)121.170.***.***
XT1
이건 뭐 봉준호보고 범죄도시 보고 배우라고 하는 격이네 | 24.08.05 10:36 | | |
(IP보기클릭)122.43.***.***
이미 20년 전에 프롬이 엑박으로 다양한 게임들 '오토기' '메탈울프카오스' '닌자블레이드' '크롬하운즈' 등을 개발 했어요. | 24.08.05 12:22 | | |
(IP보기클릭)106.101.***.***
그래서 지금은 그런 다양성의 게임을 제작하고 있나요? 그나마 다양성이라고 하긴 뭐한 아머드코어 빼고 오로지 소울류만 주구장창 만들고 있는데요? | 24.08.06 0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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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C에서 튕기는 영약 먹어본분들 세키로를 더 원하게 되버림 ㅋㅋㅋ | 24.08.05 09: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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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난이도로 나와도 되니까 용윤의 본고장으로 보내다오
(IP보기클릭)119.64.***.***
(IP보기클릭)218.145.***.***
미야자키는 ceo지만 최근에 출시된 프롬 게임 대부분의 메인디렉터이기도 합니다. | 24.08.05 09: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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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232.***.***
그정도에서 완성도가 제일 높은듯요 | 24.08.05 13:09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8.151.***.***
(IP보기클릭)122.45.***.***
(IP보기클릭)122.43.***.***
2006년에 엑360으로 출시했던 메카닉 땅ㄸㅁ기 크롬하운즈도 후속작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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