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2},{"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c6d0\uc2e0","rank":-1},{"keyword":"@","rank":1},{"keyword":"\ub9d0\ub538","rank":-1},{"keyword":"\uace0\ub824\uac70\ub780\uc804\uc7c1","rank":15},{"keyword":"\uc720\ud76c\uc655","rank":5},{"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ace0\ub824","rank":5},{"keyword":"\ud504\ub9ac\ub80c","rank":-2},{"keyword":"\uace0\ub824\uac70\ub780","rank":"new"},{"keyword":"\ub098\uc774\ud2b8\ub7f0","rank":-3},{"keyword":"\ub358\ud30c","rank":4},{"keyword":"\ub864","rank":-7},{"keyword":"\uc6d0\ud53c\uc2a4","rank":-4},{"keyword":"\ud2b8\ub9ad\uceec","rank":"new"},{"keyword":"\ub77c\uc624","rank":1},{"keyword":"\uac74\ub2f4","rank":-5},{"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bc1c\ub354\uc2a4","rank":-5},{"keyword":"TL","rank":"new"},{"keyword":"\uc778\ubc29","rank":-6}]
(IP보기클릭)112.161.***.***
소니나 닌텐도는 명확하게 영업이익을 밝히고 있지만 MS 는 일반적으로 사용하질 않는 Accountability Margin 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하고 있어 이게 어떻게 계산되는지 MS 에서 밝히지 않는 이상 1:1 비교는 어렵다고 기사에서 밝히고 있네요. 또한 이 수치로는 XBOX 영업이익이 12% 수준인데 정작 필 스펜서는 이미 법정 증언을 통해 XBOX 사업부가 한자릿수 이익률로 운영되고 있다고 발언했기에 이 부분도 자료와 증언이 맞지 않는다고.
(IP보기클릭)211.197.***.***
아니 나중에 액블에 80조를 써도 반영이 안된다니까요... 엑박자금이 아니라 마소 자금으로 하는겁니다.
(IP보기클릭)106.101.***.***
저렇게 이익 남기고있는데 레드폴.스타필드같은 게임내는건 어떻게보심?ㅋ
(IP보기클릭)223.38.***.***
Comparing this number with the other Big 3 players isn't exactly straightforward. The accountability methods may be different. We're not entirely sure how Microsoft calculates its accountability margin, but the closest comparisons we have are PlayStation's $1.419 billion in operating income, which represents a 7% margin, and $2.977 billion in net profit from Nintendo, which represents a strong 25% margin. 원문에도 AM이 그들 만의 계산법이라 명확하지 않다는데 휴율성 따지고 있네요 ㅎㅎ 나머지 두회사는 sony는 operation income, 닌텐도는 profit이라고 명시적으로 써놓은 걸 가저온거라 AM이랑 1:1 비교는 어려워 보입니다. Read more: https://www.tweaktown.com/news/93375/xbox-profits-revealed-in-new-ftc-leak/index.html
(IP보기클릭)211.197.***.***
영업이익은 Operating Income 이라는 확실한 용어가 있어요. Accountability margin 이라는 용어 부터가 정확히 뭘 뜻하지는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8.***.***
철수는 안할듯 이익은 나오고 있고 투자한게 있는데 | 23.09.21 08:30 | | |
(IP보기클릭)118.235.***.***
그래도 윈도폰보단 상황이 낫겠죠 | 23.09.21 08:31 | | |
(IP보기클릭)27.171.***.***
불쌍해보일라고 한소리 아닐까 판매량은 저조한게 사실이니 | 23.09.21 08:33 | | |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118.235.***.***
한자릿수라는 건 필스펜서는 순이익률 말한 거 아닐까요? 영업이익은 원래 순이익보다 높게 나옵니다. 법인세나 기타 비용으로 들어간 비용 빼고 오로지 본인들 사업으로 번 이익률만 반영한 거라서요. | 23.09.21 08:26 | | |
(IP보기클릭)211.197.***.***
캐앳
영업이익은 Operating Income 이라는 확실한 용어가 있어요. Accountability margin 이라는 용어 부터가 정확히 뭘 뜻하지는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 23.09.21 08:29 | | |
(IP보기클릭)118.235.***.***
그거 빼고도 필스펜서가 본인입으로 엑박 사업부 이익률이 플스보다 높다 한건 그냥 팩트라.. 이거 거짓말 한거면 위증죄입니다. | 23.09.21 08:34 | | |
(IP보기클릭)211.197.***.***
애초에 베데스다 인수에 쓴 8조라는 금액만 해도 엑박 실적에는 전혀 반영이 안됩니다. SIE이라는 법인이 따로 있는 소니와는 다르게 그냥 게임사업부일 뿐이라서요. 거기에 Accountability margin 라는 이상한 용어를 써서 실적을 공개할 정도면 말 다 했죠. | 23.09.21 08:38 | | |
(IP보기클릭)39.121.***.***
라이브를 코어로 비꿔서 겜패에 넣어버리는 마소라ㅋㅋ | 23.09.21 08:38 | | |
(IP보기클릭)118.235.***.***
2022년 실적인데 제니맥스 인수금액이 실적에 반영 안되는 건 당연하죠? | 23.09.21 08:42 | | |
(IP보기클릭)118.235.***.***
제니맥스 인수가 2021년에 끝난일인데요 | 23.09.21 08:42 | | |
(IP보기클릭)211.197.***.***
캐앳
아니 나중에 액블에 80조를 써도 반영이 안된다니까요... 엑박자금이 아니라 마소 자금으로 하는겁니다. | 23.09.21 08:45 | | |
(IP보기클릭)118.235.***.***
SIE는 분사가 되어 있어 인수도 SIE가 하고, 자금도 SIE가 댑니다... 반대로 엑박은 MS의 사업부라 인수할때 주체를 보면 엑박이 아니라 MS고 자금도 MS에서 나가죠... 그래서 엑박 실적엔 반영 안되구요... | 23.09.21 08:48 | | |
(IP보기클릭)118.235.***.***
어차피 공개된게 회계연도 2023년 실적 밖에 없는데 제니맥스 인수금액 말하는게 의미가 있냐는 거죠 설령 엑스박스가 분사했더라도 2023년엔 반영 안됐을 2021년 얘기인데요 | 23.09.21 08:52 | | |
(IP보기클릭)118.235.***.***
저 시기가 SIE는 번지 인수했고 그래서 영익 낮다는거죠... 소니 연말결산에도 나온 내용이구요... | 23.09.21 08:54 | | |
(IP보기클릭)211.36.***.***
687억 달러 액블 인수 금액도 여기엔 반영 안됐네요 | 23.09.21 08:59 | | |
(IP보기클릭)118.235.***.***
하하 자산이 비용이 되나요?? 무식한 분이네 회계학좀 공뷰하세요.. 액블인수되면 일부 영업권이 생기는데 이는 손상차손 검사대상 자산이지 비상각자산입니다ㅡ 제발 무식한 소리하지 마세요 | 23.09.21 09:34 | | |
(IP보기클릭)118.235.***.***
자산인수가 비용인가요?? 정말 전부터 보는데 경제나 법률적으로 모르시네요ㅠ회계학 공부좀 하세요 마소 개별재무제표에서는 지분법 적용투자주식이 생기는 것입니다. 영업권 발생하면 손상차손검사하지 비용상각 안합니다 정말 무식하네요 | 23.09.21 09:36 | | |
(IP보기클릭)220.84.***.***
손상차손 비용으로 잡히잖아요 | 23.09.21 09:39 | | |
(IP보기클릭)118.235.***.***
투자자산 손상차손 영업외비용입니다ㅡ 영업이익에 안들어갑니다ㅡ 무식한 소리하지ㅠ마세요 | 23.09.21 09:46 | | |
(IP보기클릭)223.38.***.***
공부 좀 하셔야겠네요 ㅎㅎㅎ | 23.09.21 09:55 | | |
(IP보기클릭)210.103.***.***
net income은 그걸 포함한 액수인데 그걸 뺀게 순이익이라니 이게 말이여 빙구여 | 23.09.21 09:56 | | |
(IP보기클릭)220.84.***.***
마소 게임사업부가 지금 영업이익을 발표한게 아니잖아요.. | 23.09.21 10:00 | | |
(IP보기클릭)211.36.***.***
네네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네이버 정보 카페 건담좋아 님! | 23.09.21 10:15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7890987657
회계를 모르시는군요 ㅋㅋ 하하 애널은 회계를 잘 모릅니다. 개발비는 자산 계상후 상각에 들어가고 인수비용은 자산화가 되는데 회계사하는 친구한테 물어보세여 제밀이 틀린지 웃기는데ㅜ본인이 모르면서 | 23.09.21 18:49 | | |
(IP보기클릭)115.21.***.***
(IP보기클릭)58.227.***.***
인수 쉽게 하려고 공개 안하려고 한듯 | 23.09.21 08:41 | | |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210.103.***.***
그건 영업이익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ㅋㅋ | 23.09.21 09:57 | | |
(IP보기클릭)182.215.***.***
(IP보기클릭)106.245.***.***
위의 지표만 보면 소니도 마찬가진데.. | 23.09.21 10:40 | | |
(IP보기클릭)180.70.***.***
(IP보기클릭)221.167.***.***
그 많은 산하 개발팀들은 공짜로 돌아감?ㅋㅋ | 23.09.21 08:27 | | |
(IP보기클릭)125.180.***.***
억까도 1초정도 생각은 하고 하자 ㅋㅋㅋ | 23.09.21 08:31 | | |
(IP보기클릭)175.117.***.***
(IP보기클릭)222.111.***.***
으휴~ 멍청해라~ | 23.09.21 08:28 | | |
(IP보기클릭)106.101.***.***
애라롱
저렇게 이익 남기고있는데 레드폴.스타필드같은 게임내는건 어떻게보심?ㅋ | 23.09.21 08:28 | | |
(IP보기클릭)221.167.***.***
업자들 요즘 완전 신났네 다음 세대면 소니도 디지털만 낼텐데 ㅋㅋ | 23.09.21 08:44 | | |
(IP보기클릭)211.112.***.***
뭐만 하면 업자래 ㅋㅋㅋ | 23.09.21 08:45 | | |
(IP보기클릭)211.112.***.***
아...죄송..한국은...그조차도... | 23.09.21 08:46 | | |
(IP보기클릭)223.38.***.***
평소처럼 까러 들어왔다가 ㅋㅋ | 23.09.21 09:26 | | |
(IP보기클릭)210.103.***.***
엑박 가지고 있음 iq 50 하락이 패시브 인 듯 하네요. | 23.09.21 10:08 | | |
(IP보기클릭)210.103.***.***
1:1로 대비되는 용어를 쓴 게 아니라 오히려 적자팩트라는걸 대놓고 드러내는 거에요. 본문 다 읽어봐야 함. | 23.09.21 10:09 | | |
(IP보기클릭)223.39.***.***
스타필드는 할만한데 꼭 안해본 사람들이… | 23.09.21 10:46 | | |
(IP보기클릭)222.111.***.***
전부터 궁금했는데 theminjoo 닉에 민주가 당명인가요? | 23.09.21 10:5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1.***.***
어떤 서비스를 받아야 양질의 서비스죠? 게임패스 데이원 정책도 다른 구독제에 비해 좋고 작년 퍼스트 작품이 안나온 만큼 올해는 쭉쭉 나오고 있구요. 뭐가 더 필요한지... | 23.09.21 09:23 | | |
(IP보기클릭)223.39.***.***
정작 중요한 게임이 재미없는데요.. | 23.09.21 09:27 | | |
(IP보기클릭)121.134.***.***
너무 개인적인 의견이라 답하기도 좀 그렇네요 전 레드폴 제외하곤 올해 게임은 다 재미있게 했고 하고 있어서... | 23.09.21 09:32 | | |
(IP보기클릭)223.39.***.***
님이 재미있게 하신것 처럼 다른분은 재미없을수도 있죠 실제로 많은 분들이 혹평하고있고요 | 23.09.21 09:39 | | |
(IP보기클릭)121.134.***.***
많은 분들이 혹평하는 게임이 80점대 점수를 받고 게임 이익이 플스보다 높아질 수 있나요? | 23.09.21 09:44 | | |
(IP보기클릭)211.112.***.***
이제 이익따지는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9.21 10:43 | | |
(IP보기클릭)121.134.***.***
본문 내용이 그 내용이라서요;; | 23.09.21 11:26 | | |
(IP보기클릭)125.130.***.***
똑같은 게임을 게임패스에 있으면 할꺼 없다고 욕하는 애들이 플스에서 주면 갓겜이라고 찬양 열심히 하지. ㅋㅋㅋ | 23.09.21 11:55 | | |
(IP보기클릭)175.212.***.***
글쎄요. 반대로 만족하는 사람이 더 많으니까 이익을 내고 있는 거 아닐까요? 맘에 안 들면 구독 끊으면 그만이니... | 23.09.21 13:01 | | |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140.248.***.***
(IP보기클릭)223.39.***.***
오우 논파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9.21 08:53 | | |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59.9.***.***
그걸 다 포함한 금액입니다. | 23.09.21 08:36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3.62.***.***
솔직히 마소정도의 대기업에서는 현재 마,소,닌 이익 다 합친다고 해도 “이거 가지고 발가락 때나 닦겠어?”같이 하찮게 보이고 기왕이면 숨기고 하는게 사업할때 편해서 공개 안한듯 | 23.09.21 08:51 | | |
(IP보기클릭)115.140.***.***
애초에 액블 인수 필요도 없었던듯 | 23.09.21 09:17 | | |
(IP보기클릭)223.39.***.***
액블 인수는 필요함 경쟁사에 게임 못내게 하려면요 | 23.09.21 09:21 | | |
(IP보기클릭)140.248.***.***
(IP보기클릭)14.52.***.***
(IP보기클릭)183.100.***.***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14.63.***.***
(IP보기클릭)59.8.***.***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59.5.***.***
<소중한 사람>
닌텐도가 엄청난 판매량을 보임에도 가장 매출규모가 적은거보면 결국 저 매출규모에 해당하는 것들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판매량 같은 것이 아닌 라이브서비스 겜들의 인게임 과금템들인 듯 보임. 이 인게임 과금템들 판매를 통한 이윤율이 플스랑 엑박이 서로 차이가 나진 않을테고 결국 플스쪽은 매출 규모가 큰 만큼 그 중 상당한 비용을 하드웨어 생산, 개발, 퍼스트 스튜디오 개발비 지원, 마케팅 비용, 서드파티 회사와의 독점계약 등으로 재투자하고 있고 마소는 그 재투자하는 비용이 소니보다 낮거나 회사구조의 차이땜에 순이익 계산 처리 방식이 달라서 저런 모습이 나오는 걸 수도 있지 않나 싶네요. | 23.09.21 08:59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82.225.***.***
(IP보기클릭)106.101.***.***
자기지갑에서 돈쓰면서 용돈모으냐 엄카로 돈쓰믄서 용돈모으냐 그차이인덧. | 23.09.21 08:53 | | |
(IP보기클릭)223.62.***.***
엑박이 수입이 높은건 겜패로 구독수입+DLC 구매가 수입원으로 이어진거 아닐까요? | 23.09.21 08:53 | | |
(IP보기클릭)182.225.***.***
SIE도 소니그룹 산하의 기업이고, 엑스박스 사업부도 마소 산하이기 때문에 둘의 기업위치는 같습니다. 엄카냐 아니냐 이런건 의미 없습니다. | 23.09.21 08:56 | | |
(IP보기클릭)106.133.***.***
산하기업과 산하부서는 위치가 다릅니다 | 23.09.21 08:56 | | |
(IP보기클릭)182.225.***.***
겜패에 입점하면 사람들이 DLC 구매로 이어진다고 볼 수 있겠죠. 거기에 따른 수익 증가도 이유겠구요. | 23.09.21 08:57 | | |
(IP보기클릭)182.225.***.***
얘기를 들어 보니 다르겠네요. SIE는 소니그릅 산하의 기업이고, 엑스박스 부서는 마소 산하의 부서니까요. | 23.09.21 09:01 | | |
(IP보기클릭)211.17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그게 맞는 팩트입니다. 연결재무제표로 알 수 없습니다. 이미 공통비가 마소 개별재무제표에 반영되어서 내부거래는 부서간이 아니라 법인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한 실체 내의 부서간 거래는 알 수 없습니다 결국 마소의 내부자료 아니면 알 수 없는 겁니다 | 23.09.21 18:52 | | |
(IP보기클릭)223.38.***.***
Comparing this number with the other Big 3 players isn't exactly straightforward. The accountability methods may be different. We're not entirely sure how Microsoft calculates its accountability margin, but the closest comparisons we have are PlayStation's $1.419 billion in operating income, which represents a 7% margin, and $2.977 billion in net profit from Nintendo, which represents a strong 25% margin. 원문에도 AM이 그들 만의 계산법이라 명확하지 않다는데 휴율성 따지고 있네요 ㅎㅎ 나머지 두회사는 sony는 operation income, 닌텐도는 profit이라고 명시적으로 써놓은 걸 가저온거라 AM이랑 1:1 비교는 어려워 보입니다. Read more: https://www.tweaktown.com/news/93375/xbox-profits-revealed-in-new-ftc-leak/index.html
(IP보기클릭)106.139.***.***
(IP보기클릭)118.235.***.***
미국은 21년 10월부터 22년 9월 | 23.09.21 09:41 | | |
(IP보기클릭)210.104.***.***
(IP보기클릭)182.225.***.***
까여야 하는 것에 대해서는 까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너무 심하게 집요하게 까는 것, 거기다가 까일 이유가 없는 게시글에서도 깐다는게 문제죠. | 23.09.21 09:0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112.***.***
망하든말든 게임이없어서 분노중 | 23.09.21 09:05 | | |
(IP보기클릭)118.32.***.***
항상 말해왔지만 망하는건 마소가 아니라 엑박이랑 엑박유저들임 | 23.09.21 09:10 | | |
(IP보기클릭)175.212.***.***
세계 시총 2위 기업이 그렇게 쉽게 망하겠나요 | 23.09.21 13:04 | | |
(IP보기클릭)211.38.***.***
(IP보기클릭)211.112.***.***
님이 말씀하신 게임패스 만만세이 | 23.09.21 09:21 | | |
(IP보기클릭)175.212.***.***
저도 엑박게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게시판에 엑박 유저보다 플스 유저가 더 많은ㅋㅋㅋㅋ | 23.09.21 13:05 | | |
(IP보기클릭)112.161.***.***
소니나 닌텐도는 명확하게 영업이익을 밝히고 있지만 MS 는 일반적으로 사용하질 않는 Accountability Margin 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하고 있어 이게 어떻게 계산되는지 MS 에서 밝히지 않는 이상 1:1 비교는 어렵다고 기사에서 밝히고 있네요. 또한 이 수치로는 XBOX 영업이익이 12% 수준인데 정작 필 스펜서는 이미 법정 증언을 통해 XBOX 사업부가 한자릿수 이익률로 운영되고 있다고 발언했기에 이 부분도 자료와 증언이 맞지 않는다고.
(IP보기클릭)104.237.***.***
아니 그냥 다른 기업처럼 공개하면 될텐데 법정 제출 자료조차 뭐 이리 꼬아놨어 ㅋㅋㅋㅋㅋㅋ 어지간히 밝히기 싫었나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9.21 09:15 | | |
(IP보기클릭)211.36.***.***
소니는 36억 달러 번지 인수 금액도 실적에 반영되는데 MS는 687억 달러 액블 인수 금액을 본사에서 직접 조달해서 실적 반영 안된것도 포인트죠 | 23.09.21 09:17 | | |
(IP보기클릭)106.101.***.***
한마디로 개수작 | 23.09.21 09:2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