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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200.***.***
난 이 게임 최적화 좋다는 말 왜 나오는지 모르겠음 타 겜에 비해 스터터링이 적게 나온 거 뿐이지 업스케일링을 보고 최적화 했는지 비주얼에 비해 요구하는 성능이 너무 높음
119.193.***.***
FSR이 2.0가면서 눈에 띄게 좋아졌길레 개발사가 노력좀 하면 괜찮은 퍼포먼스가 나와주겠구나 하고 기대했는데 요즘 나오는 꼬라지 보면 최적화 대충하고 FSR로 때워버리고 있음...
221.138.***.***
기어즈는 VRS 2로 잘만 돌아갑니다.
112.154.***.***
900p 가 저정도 품질이라니 FSR2 가 좋긴 좋구나. 이전에 나왔던 게임들도 다 적용 해 줬으면 좋겠는데 불가능한 일이겠지..ㅠㅠ
125.179.***.***
fsr차이가 아니라 vsr적용 잘못되었던걸 vsr off로 끈거에요. fsr차이면 아이작 등의 파이프도 차이가 커야되는데 그부분은 차이가 별로 없죠.
175.207.***.***
61.34.***.***
앞으로 딥러닝 이미지 보정 기술이 더 발전하고 그에 더욱 의존하게 되면 최적화 터진 작품들이 더더욱 많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 23.02.08 00:38 | | |
119.198.***.***
112.154.***.***
전세대 900p 게임은 진짜 못봐줄 정도였는데 FSR2 가 좋긴 좋네요. 거 머냐 전세대 체커보드 업스케일링 한참 기대 높을때랑은 확실히 다른 것 같아요 | 23.02.08 00:24 | | |
58.228.***.***
저렇게 해상도만 적어 놓으니까 놀랍지 30프레임임 | 23.02.08 00:42 | | |
110.70.***.***
시리즈S 쥐기네 성능에서 그냥 비벼 버리는구먼 | 23.02.08 04:18 | | |
223.38.***.***
놀랍긴요; 30프레임인데(…) | 23.02.08 09:51 | | |
112.154.***.***
900p 가 저정도 품질이라니 FSR2 가 좋긴 좋구나. 이전에 나왔던 게임들도 다 적용 해 줬으면 좋겠는데 불가능한 일이겠지..ㅠㅠ
111.71.***.***
182.225.***.***
114.200.***.***
난 이 게임 최적화 좋다는 말 왜 나오는지 모르겠음 타 겜에 비해 스터터링이 적게 나온 거 뿐이지 업스케일링을 보고 최적화 했는지 비주얼에 비해 요구하는 성능이 너무 높음
172.226.***.***
최근에 나온 게임들이 눈에 보일 정도로 더럽게 최적화를 못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괜찮아 보이는거겠지 | 23.02.08 12:21 | | |
182.210.***.***
FSR2 차이가 크긴 하네요...
125.179.***.***
moonbangoo
fsr차이가 아니라 vsr적용 잘못되었던걸 vsr off로 끈거에요. fsr차이면 아이작 등의 파이프도 차이가 커야되는데 그부분은 차이가 별로 없죠. | 23.02.08 01:04 | | |
114.186.***.***
114.186.***.***
그리고 raw 해상도 숫자만 가지고 왈가왈부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고 생각함. fsr도 그렇고 언리얼에 들어간 템포럴 재구축도 그렇고 대부분 플레이어는 업스케일링 적용한지 아닌지 제대로 구분 못함 | 23.02.08 01:10 | | |
125.179.***.***
맞는 말이죠. 로망은 리얼4k인데 현실은 유사4k인 프로젝터 시장을 보는 것 같네요. 이제는 유사4k라는 말도 거의 안쓰이고 그냥 4k 프로젝터로 퉁치는 시기가 된것 같은데 제한된 가격안에서 달성 할 수 있는 성능은 결국 그렇게 되는게 순리이겠죠. | 23.02.08 01:20 | | |
1.249.***.***
맞는 말씀입니다. 이펙트가 난무하는 동적인 장면에서 순간적으로 떨어지는 가변해상도를 정확히 구별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실시간 표기를 해주니 아 이정도 해상도 수치이구나를 인지할 수 있는거죠. | 23.02.08 01:22 | | |
211.117.***.***
VRS 처럼 부분적 선택적으로 렌더링 해상도 떨어뜨리는 것으로 얻는 성능향상은 미미하면서 생각보다 이미지 퀄리티 저하부분이 눈에 밟히는 것보다, 그냥 전체적으로 렌더링해상도를 떨어뜨려서 유의미한 성능향상을 얻으면서 슈퍼레졸루션으로 얻어내는 결과물이 더 우수하다고 보임. | 23.02.08 09:38 | | |
221.138.***.***
119.193.***.***
FSR이 2.0가면서 눈에 띄게 좋아졌길레 개발사가 노력좀 하면 괜찮은 퍼포먼스가 나와주겠구나 하고 기대했는데 요즘 나오는 꼬라지 보면 최적화 대충하고 FSR로 때워버리고 있음...
121.157.***.***
121.157.***.***
예전 엑박360시절 앨런 웨이크가 딱 이런 식으로 실시간 광원+해상도 처참 루트였는데 그때보단 나은 걸 다행으로 여겨야 하나... | 23.02.08 01:43 | | |
223.62.***.***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처음 발표할 때 부터 그걸 써서 사람이 할일을 줄이자 였습니다. 사람이 하나하나 하는 것 보다 퀄리티는 더 좋으면서도 일은 현저히 줄어드는 엄청난 기술이죠. 문제는 퍼포먼스를 크게 깍아 먹는 다는 것이고... 개발자들 입장에선 할일이 분명히 줄었으니 인력 감축에 도움이 되죠. 사양이 남는다면 되려 장려되어야 하는 더 사실적이고 좋은 표현이지 만용과는 거리가 멀죠. | 23.02.08 03:36 | | |
223.38.***.***
EA 본사 차원에서 프로스트바이트 개량용으로 추진한 성격도 없잖다 보기 때문에 일부러 그랬을 것 같습니다. | 23.02.08 10:07 | | |
121.157.***.***
사양이 남으면 그렇죠 사양이 안 남아서 그렇지... | 23.02.08 12:12 | | |
121.172.***.***
121.172.***.***
PC 게임도 대세는 VRS 옵션같은건 그냥 무조건 끄고 쓰는게 좋음. 포스포큰도 VRS 무조건 끄고쓰는게 좋음... 켜봤자 얻는 성능향상이 거의 무의미한 수준인데 이미지퀄리티만 쓰레기처럼 망가지는게 대부분. | 23.02.08 01:50 | | |
221.138.***.***
무한의체력
기어즈는 VRS 2로 잘만 돌아갑니다. | 23.02.08 01:56 | | |
223.62.***.***
211.117.***.***
디테일 없으니까 죽이자 vs 디테일 없으니까 그리자가 아니라, DLSS, FSR : 최종출력물은 보기좋게 그려줄게, 근데 일단 렌더링은 좀 대충해도 되지? VRS : 너가 덜 신경써서 볼 것 같은 부분은 좀 대충해도 되지? 이 컨셉인데, 둘을 같이쓰면 저 대충해도 되지? 부분이 2번들어가서 너무 대충해버린다는게 문제. | 23.02.08 11:20 | | |
49.169.***.***
114.186.***.***
해상도를 떨궜다는 말은 없습니다. | 23.02.08 07:41 | | |
211.117.***.***
플스만 VRS 빼버린 1.03 패치 VS VRS 안뺀 엑박 1.01 버전 비교해보면 PS5 버전이 이미지 퀄리티가 훨씬 우수합니다. PS때문에 엑박에서 뺀게 아니라, 그냥 VRS 자체가 얻는거보다 잃는게 많으니 쓸 필요가 없어서 뺀거라고 봐야죠. | 23.02.08 09:33 | | |
223.38.***.***
하드웨어 차원에서 구현 가능한 엑박에서도 VRS 적용으로 인한 이미지 퀄리티 손실이 있었다고 영상에서 말하고 있어요 | 23.02.08 10:08 | | |
223.38.***.***
그리고 플스 엑박 다 VRS 뺐습니다 | 23.02.08 10:10 | | |
121.173.***.***
당연히 손실은 있죠 그걸 VRS tile 을 하드웨어적으로 적용해서 최소화 해주는게 Tier2 인데요 VRS 는 이러나 저러나 퍼포먼스(프레임) 에서 이득을 보려고 사용하는 건데 있던걸 없애면 당연히 퍼포먼스가 떨어질테고 뭔가로 보상을 해야할텐데 그게 해상도 아닌가 생각하는 거죠. | 23.02.08 11:52 | | |
121.173.***.***
그리고 FSR 이 그걸 보상한다지만 내부 해상도가 더 낮아지면 리컨스트럭션 과정을 거쳐도 품질은 더 거칠어 지겠죠 특히 내부 해상도가 더 떨어지는 장면에서는. 근데 이건 짐작이고 해상도 말고 다른 옵션을 건드렸을 수도 있긴합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정해져있고 콘솔 최적화래봤자 뭔가 옵션을 낮추는 거 말고는 방법이 없으니까 뭔가는 분명 타협을 했을겁니다. | 23.02.08 12:04 | | |
39.7.***.***
영상을 보아하니 VRS를 포기하고 동적 해상도를 없애버린거 같네요. 동적해상도의 최하해상도를 고정해상도로 만들어서 그정도의 퍼포먼스 하락을 시킨거 같네요. | 23.02.08 13:30 | | |
222.119.***.***
223.39.***.***
39.7.***.***
118.235.***.***
112.146.***.***
39.7.***.***
일관성이라도 있으면 납득이갈텐데 어떤게임은 게임 재미로만 점수주고 어떤게임은 최적화로 점수 빼버리니.. 데슾도 지금은 좋지만 초기에 문제 좀 많았죠 잔버그도 꽤 겪어봤구요 | 23.02.08 11:17 | | |
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