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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소프트] DF)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패치 Xbox Series VS PS5 영상 [46]





#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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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4.200.***.***

    BEST
    난 이 게임 최적화 좋다는 말 왜 나오는지 모르겠음 타 겜에 비해 스터터링이 적게 나온 거 뿐이지 업스케일링을 보고 최적화 했는지 비주얼에 비해 요구하는 성능이 너무 높음
    23.02.08 00:47

    119.193.***.***

    BEST
    FSR이 2.0가면서 눈에 띄게 좋아졌길레 개발사가 노력좀 하면 괜찮은 퍼포먼스가 나와주겠구나 하고 기대했는데 요즘 나오는 꼬라지 보면 최적화 대충하고 FSR로 때워버리고 있음...
    23.02.08 01:32

    221.138.***.***

    BEST
    기어즈는 VRS 2로 잘만 돌아갑니다.
    23.02.08 01:56

    112.154.***.***

    BEST
    900p 가 저정도 품질이라니 FSR2 가 좋긴 좋구나. 이전에 나왔던 게임들도 다 적용 해 줬으면 좋겠는데 불가능한 일이겠지..ㅠㅠ
    23.02.08 00:23

    125.179.***.***

    BEST
    fsr차이가 아니라 vsr적용 잘못되었던걸 vsr off로 끈거에요. fsr차이면 아이작 등의 파이프도 차이가 커야되는데 그부분은 차이가 별로 없죠.
    23.02.08 01:04

    175.207.***.***

    972p ?? 미친… 실화냐?
    23.02.08 00:20

    61.34.***.***

    [삭제된 댓글입니다܂]
    앞으로 딥러닝 이미지 보정 기술이 더 발전하고 그에 더욱 의존하게 되면 최적화 터진 작품들이 더더욱 많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 23.02.08 00:38 | | |

    119.198.***.***

    시리즈 s 가 놀랍군 ㄷㄷ
    23.02.08 00:22

    112.154.***.***

    사악한곰
    전세대 900p 게임은 진짜 못봐줄 정도였는데 FSR2 가 좋긴 좋네요. 거 머냐 전세대 체커보드 업스케일링 한참 기대 높을때랑은 확실히 다른 것 같아요 | 23.02.08 00:24 | | |

    58.228.***.***

    사악한곰
    저렇게 해상도만 적어 놓으니까 놀랍지 30프레임임 | 23.02.08 00:42 | | |

    110.70.***.***

    사악한곰
    시리즈S 쥐기네 성능에서 그냥 비벼 버리는구먼 | 23.02.08 04:18 | | |

    223.38.***.***

    사악한곰
    놀랍긴요; 30프레임인데(…) | 23.02.08 09:51 | | |

    112.154.***.***

    BEST
    900p 가 저정도 품질이라니 FSR2 가 좋긴 좋구나. 이전에 나왔던 게임들도 다 적용 해 줬으면 좋겠는데 불가능한 일이겠지..ㅠㅠ
    23.02.08 00:23

    111.71.***.***

    최적화 안해버리기
    23.02.08 00:38

    182.225.***.***

    최적화를 안했나?
    23.02.08 00:39

    114.200.***.***

    BEST
    난 이 게임 최적화 좋다는 말 왜 나오는지 모르겠음 타 겜에 비해 스터터링이 적게 나온 거 뿐이지 업스케일링을 보고 최적화 했는지 비주얼에 비해 요구하는 성능이 너무 높음
    23.02.08 00:47

    172.226.***.***

    도라미파솔로
    최근에 나온 게임들이 눈에 보일 정도로 더럽게 최적화를 못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괜찮아 보이는거겠지 | 23.02.08 12:21 | | |

    182.210.***.***


    FSR2 차이가 크긴 하네요...
    23.02.08 00:52

    125.179.***.***

    BEST
    moonbangoo
    fsr차이가 아니라 vsr적용 잘못되었던걸 vsr off로 끈거에요. fsr차이면 아이작 등의 파이프도 차이가 커야되는데 그부분은 차이가 별로 없죠. | 23.02.08 01:04 | | |

    114.186.***.***

    vrs 적용하나 안하나 프레임 차이는 거의 없네요. 하드웨어 vrs인 엑박에서도 이미지 퀄리티 저하만 뚜렷하고.
    23.02.08 01:08

    114.186.***.***

    루리웹-1405210920
    그리고 raw 해상도 숫자만 가지고 왈가왈부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고 생각함. fsr도 그렇고 언리얼에 들어간 템포럴 재구축도 그렇고 대부분 플레이어는 업스케일링 적용한지 아닌지 제대로 구분 못함 | 23.02.08 01:10 | | |

    125.179.***.***

    루리웹-1405210920
    맞는 말이죠. 로망은 리얼4k인데 현실은 유사4k인 프로젝터 시장을 보는 것 같네요. 이제는 유사4k라는 말도 거의 안쓰이고 그냥 4k 프로젝터로 퉁치는 시기가 된것 같은데 제한된 가격안에서 달성 할 수 있는 성능은 결국 그렇게 되는게 순리이겠죠. | 23.02.08 01:20 | | |

    1.249.***.***

    루리웹-1405210920
    맞는 말씀입니다. 이펙트가 난무하는 동적인 장면에서 순간적으로 떨어지는 가변해상도를 정확히 구별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실시간 표기를 해주니 아 이정도 해상도 수치이구나를 인지할 수 있는거죠. | 23.02.08 01:22 | | |

    211.117.***.***

    루리웹-1405210920
    VRS 처럼 부분적 선택적으로 렌더링 해상도 떨어뜨리는 것으로 얻는 성능향상은 미미하면서 생각보다 이미지 퀄리티 저하부분이 눈에 밟히는 것보다, 그냥 전체적으로 렌더링해상도를 떨어뜨려서 유의미한 성능향상을 얻으면서 슈퍼레졸루션으로 얻어내는 결과물이 더 우수하다고 보임. | 23.02.08 09:38 | | |

    221.138.***.***

    기존 차이는 소프트웨어 VRS (PS5) 하드웨어 VRS (XSS, XSX)의 차이였고 개발사에 물어보니 이제는 아예 VRS를 버리고 새로운 방식을 택했다네요.
    23.02.08 01:12

    119.193.***.***

    BEST
    FSR이 2.0가면서 눈에 띄게 좋아졌길레 개발사가 노력좀 하면 괜찮은 퍼포먼스가 나와주겠구나 하고 기대했는데 요즘 나오는 꼬라지 보면 최적화 대충하고 FSR로 때워버리고 있음...
    23.02.08 01:32

    121.157.***.***

    해상도 진짜 눈물 남. 대신 조명 그래픽이 끝내주긴 하는데 얼핏 리얼한 조명을 위해서 조명꼼수 이런거 최대한 줄이고 다 실시간으로 계산해서 이지경이 났다고 하는데.... 확실히 덕분에 이시무라 호 탐험하는 맛은 끝내주는데 이걸 fsr을 통한 기술승리라고 봐야할지 아니면 fsr만 믿고 저지른 기술적 만용이라고 봐야할지 난 진짜 모르겠다
    23.02.08 01:41

    121.157.***.***

    VOLTCRK
    예전 엑박360시절 앨런 웨이크가 딱 이런 식으로 실시간 광원+해상도 처참 루트였는데 그때보단 나은 걸 다행으로 여겨야 하나... | 23.02.08 01:43 | | |

    223.62.***.***

    VOLTCRK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처음 발표할 때 부터 그걸 써서 사람이 할일을 줄이자 였습니다. 사람이 하나하나 하는 것 보다 퀄리티는 더 좋으면서도 일은 현저히 줄어드는 엄청난 기술이죠. 문제는 퍼포먼스를 크게 깍아 먹는 다는 것이고... 개발자들 입장에선 할일이 분명히 줄었으니 인력 감축에 도움이 되죠. 사양이 남는다면 되려 장려되어야 하는 더 사실적이고 좋은 표현이지 만용과는 거리가 멀죠. | 23.02.08 03:36 | | |

    223.38.***.***

    VOLTCRK
    EA 본사 차원에서 프로스트바이트 개량용으로 추진한 성격도 없잖다 보기 때문에 일부러 그랬을 것 같습니다. | 23.02.08 10:07 | | |

    121.157.***.***

    롸데꾸
    사양이 남으면 그렇죠 사양이 안 남아서 그렇지... | 23.02.08 12:12 | | |

    121.172.***.***

    패치이후 PS5 뿐 아니라 엑박까지 모든 콘솔의 VRS를 꺼버림. 결론 : 어차피 FSR이던 DLSS던 후처리 업스케일을 쓰는 상황에서 VRS 같은 건 쓰잘데기가 없다.
    23.02.08 01:48

    121.172.***.***

    무한의체력
    PC 게임도 대세는 VRS 옵션같은건 그냥 무조건 끄고 쓰는게 좋음. 포스포큰도 VRS 무조건 끄고쓰는게 좋음... 켜봤자 얻는 성능향상이 거의 무의미한 수준인데 이미지퀄리티만 쓰레기처럼 망가지는게 대부분. | 23.02.08 01:50 | | |

    221.138.***.***

    BEST
    무한의체력
    기어즈는 VRS 2로 잘만 돌아갑니다. | 23.02.08 01:56 | | |

    223.62.***.***

    vrs와 다른 옵션간의 호환성으로 퀄리티의 문제가 있을뿐 특히나 dlss와 상성이 안좋아서 빠르게 패치한거고... 없는걸 그려내야 하는데 없는걸 최대한 더 없애서 퍼포먼스 아끼려는 놈을 같이 켜두면 문제가 안생길 수 없음 디테일 없으니까 죽이자 vs 디테일 없으니까 그리자
    23.02.08 03:29

    211.117.***.***

    롸데꾸
    디테일 없으니까 죽이자 vs 디테일 없으니까 그리자가 아니라, DLSS, FSR : 최종출력물은 보기좋게 그려줄게, 근데 일단 렌더링은 좀 대충해도 되지? VRS : 너가 덜 신경써서 볼 것 같은 부분은 좀 대충해도 되지? 이 컨셉인데, 둘을 같이쓰면 저 대충해도 되지? 부분이 2번들어가서 너무 대충해버린다는게 문제. | 23.02.08 11:20 | | |

    49.169.***.***

    VRS Tier 1 은 드로우당 한번만 표시할 텍스쳐 퀄리티를 명시하고 업데이트 하도록 고정되어있고 제작과정에서 프로그램 할 수 없어서 텍스쳐 퀄리티가 심하게 뭉개지는데 하드웨어 기반으로 돌아가는 Tier 2 가 PS에서 적용안되니까 전기종에서 빼버린 건가요? 그럼 당연히 퍼포먼스가 떨어질텐데 보상하려고 내부 해상도를 떨군건가요? VRS Tier1 과 Tier2 의 구체적인 스펙시트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microsoft.github.io/DirectX-Specs/d3d/VariableRateShading.html
    23.02.08 04:26

    114.186.***.***

    HateMIDI
    해상도를 떨궜다는 말은 없습니다. | 23.02.08 07:41 | | |

    211.117.***.***

    HateMIDI
    플스만 VRS 빼버린 1.03 패치 VS VRS 안뺀 엑박 1.01 버전 비교해보면 PS5 버전이 이미지 퀄리티가 훨씬 우수합니다. PS때문에 엑박에서 뺀게 아니라, 그냥 VRS 자체가 얻는거보다 잃는게 많으니 쓸 필요가 없어서 뺀거라고 봐야죠. | 23.02.08 09:33 | | |

    223.38.***.***

    HateMIDI
    하드웨어 차원에서 구현 가능한 엑박에서도 VRS 적용으로 인한 이미지 퀄리티 손실이 있었다고 영상에서 말하고 있어요 | 23.02.08 10:08 | | |

    223.38.***.***

    IHL_디오라마
    그리고 플스 엑박 다 VRS 뺐습니다 | 23.02.08 10:10 | | |

    121.173.***.***

    IHL_디오라마
    당연히 손실은 있죠 그걸 VRS tile 을 하드웨어적으로 적용해서 최소화 해주는게 Tier2 인데요 VRS 는 이러나 저러나 퍼포먼스(프레임) 에서 이득을 보려고 사용하는 건데 있던걸 없애면 당연히 퍼포먼스가 떨어질테고 뭔가로 보상을 해야할텐데 그게 해상도 아닌가 생각하는 거죠. | 23.02.08 11:52 | | |

    121.173.***.***

    HateMIDI
    그리고 FSR 이 그걸 보상한다지만 내부 해상도가 더 낮아지면 리컨스트럭션 과정을 거쳐도 품질은 더 거칠어 지겠죠 특히 내부 해상도가 더 떨어지는 장면에서는. 근데 이건 짐작이고 해상도 말고 다른 옵션을 건드렸을 수도 있긴합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정해져있고 콘솔 최적화래봤자 뭔가 옵션을 낮추는 거 말고는 방법이 없으니까 뭔가는 분명 타협을 했을겁니다. | 23.02.08 12:04 | | |

    39.7.***.***

    IHL_디오라마
    영상을 보아하니 VRS를 포기하고 동적 해상도를 없애버린거 같네요. 동적해상도의 최하해상도를 고정해상도로 만들어서 그정도의 퍼포먼스 하락을 시킨거 같네요. | 23.02.08 13:30 | | |

    222.119.***.***

    이정도 해상도도 납득이 안 되지만 발매 당일까지 VRS 기종마다 적용 제대로 못한체 발매했고 이후에 문제 생기니까 수정 안하고 빼버리는 게 한심. 소프트웨어 기반이건 하드웨어 기반이건 사용하면 퍼포먼스에 안 좋을리가 없는데
    23.02.08 04:28

    223.39.***.***

    울 잉텔 아크짱이 똥최적화라고 인증했어요 (덕분에 챕터4에서 프레임저하가 심해 봉인된 게임)
    23.02.08 07:06

    39.7.***.***

    나중에라도 최적화 패치 한번 더 해야할거 같은데... 퍼포먼스 모드는 진짜 너무 흐려서 짜증날 정도로 이미지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23.02.08 07:43

    118.235.***.***

    스팀으로 해봤는데 전세대 그래픽에 비해 최적화 개똥망. 환불해버림. 메타점수 빼고는 남는게 없음.
    23.02.08 08:02

    112.146.***.***

    최적화 나쁘다고 리뷰점수 후려칠때가 종종 있던데 기준점이 어느정도인지 궁굼하더군요 데습 최적화도 별로이던거고 초기에 버그도 어느정더 보이던데
    23.02.08 09:11

    39.7.***.***

    TOYHOUSE
    일관성이라도 있으면 납득이갈텐데 어떤게임은 게임 재미로만 점수주고 어떤게임은 최적화로 점수 빼버리니.. 데슾도 지금은 좋지만 초기에 문제 좀 많았죠 잔버그도 꽤 겪어봤구요 | 23.02.08 11:17 | | |

    223.38.***.***

    그래픽,최적화 별로에 무슨 엄청난 리메이크라고 할 정도도 아닌데 신기하게 점수가 높네요
    23.02.08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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