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역 혹은 의역, 오타가 있을 수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잘못된 내용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대한 노동 조합의 지원으로 FTC를 압박하는 강력한 동맹국
- CWA(미국 통신노동자 연합) :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에서 조직한 노동 조합을 인정할 것이라고 발표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편으로 집결함.
- CWA 비서실장, 조디 칼레민
① 인수합병의 선례 : MS의 노동중립성 협약이 합병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선례가 될 것이며, 친노조를 표명한 바이든 행정부에서 이를 인정해야 함.
② 인수합병 소송 : 지난 달 FTC가 합병을 막기 위해서 소송을 제기한 결정은 '인수합병에 관한 한 직원들에게 실제로 테이블에 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놓친 것'이라고 언급함.
③ 인터뷰 : 우리는 궁극적으로 FTC가 이번 거래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의견을 해결할 방법을 찾기를 바라며,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 인수가 성사될 가능성이 있을 것.
▶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
①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 리나 칸 위원장
- 공개 언급 : 좋은 독점이 될 것을 약속하는 독점 혐의에 관심이 없음.
- FTC 변호사 제임스 웨인가튼 : 화요일에 판사에게 FTC는 '어떤 합의 제안에도 항상 열려 있다'면서도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실질적 논의가 없다고 언급함.
②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 대변인 피터 캐플런(공식 성명 보류)
- 마이크로소프트 대변인 : 회사의 공식 성명을 지적함.
- FTC 위원장, 리나 칸 : 9월에 의회에서 FTC가 '노동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불공정 경쟁 방법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의 도구 및 권한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할 법적 의무가 있음'을 언급.
- CWA(통신노동자 연합) 책임자, 크리스 쉘턴 : 10월에 FTC 위원장을 만나 합병을 통과할 수 있도록 촉구한 후 노동 옹호자들에게 실망스러움.
③ 미국 FTC의 명령 내용
- 기관 규칙 제정 권한(기업들이 비경쟁적 협정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제안을 포함한 기관) : 회사가 근로자의 이동성을 제한하고 임금을 억제한다고 판단함.
- 중단 명령 : 이번주 초에 3개 회사 및 2명의 개인에게 비경쟁적 규제의 시행을 중단.
▶ CWA(미국 통신노동자 연합)
① CWA : 목요일에 제안된 법안을 환영했으나, 노조 대표는 임금 및 근무 조건을 개선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함.
② CWA 대변인, 베스 앨런 : 인수 합병 영향을 평가 혹은 다른 집행 권한을 행사 시 노조 조직에 대한 고용주의 입장을 고려함으로써 '경제, 민주주의 및 직장 생활에 대한 기업의 통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언급함.
▶ 반독점 기구 단체인 'Open Markets Institute' 수석 경제학자, 브라이언 캘러시
- FTC의 규칙 제정 및 집행 조치 :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합병 거래와 같은 합병 검토와는 별개
- FTC의 불만사항 : 노동 시장을 언급하지 않았으므로 합병으로 인한 피해는 소비자(게이머) 측에 있으며, 노동자들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제안이 소비자들의 피해를 상쇄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임.
▶ 마이크로소프트의 브리핑(2022년 12월 22일)
- 브리핑 내용 : '소비자들이 인기 있는 게임에 접근하는 다양한 방법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FTC의 주장에 이의를 제기함.
-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 접근 :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은 '좋은 사업이자 게이머들에게도 좋은 일'이라고 언급하면서 '액티비전 퍼블리싱'의 '콜 오브 듀티' 게임IP와 관련하여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약속을 강조함.
★ 마이크로소프트 사장 겸 부회장 브래드 스미스
- 투자자 설명 : 지난 달에는 FTC의 행정 심판 앞에서 확신을 하고 있지만, '독점금지법 당국과 경쟁사들의 우려를 해결하기 위한 '건설적인 조치'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언급함.
- 솔루션의 주력
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 12월 13일의 전화 통화에서 솔루션을 찾기 위해서 주력하기 때문에 소니가 만나고 싶어할 때 언제든지 만날 것
② 전 세계 규제기관의 만남 : 유럽 당국이 거래를 평가함에 따라서 세계 각국의 규제기관과 계속 만날 것이라고 약속함.
▶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 판결 예정 : 2023년 4월 중순까지 인수 합병에 대한 판결 예정.
- 유럽 지역 : 영국 경쟁시장청(CMA)는 4월 26일에 최종 결정 및 몇 주 안에 예비 보고서를 발행할 예정
※ CMA : 2,000개 이상 접수된 대중 내용은 4분의 3이 이번 인수 합병 거래를 지지한다고 밝힘.
▶ 기술 산업 및 전국노동 관계위원회(National Labor Relations Board)
- 기술 산업 : 역사적으로 노동자들이 두 스튜디오에서 노동 조합을 조직하는 것에 반대하는 등을 포함하여 노조 결성 노력에 맞서 싸워 옴.
- 전국노동 관계위원회 : 2022년 10월, 액티비전 퍼블리싱 산하 개발사인 '레이븐 소프트웨어'에서 노조 결성에 투표한 QA 개발자들의 임금 인상을 보류한 것을 발견함.
★ 액티비전 블리자드
- 비카리우스 비전스(현 블리자드 알바니) : 노조를 조직하려는 노력에 반대하였음.
- 프롤레타리아(57명 개발진) : 지난 주 노조 결성을 모색할 것이라고 언급하였고, 3가지 결성 노력은 CWA에서 모두 지원함.
▶ 타 경쟁사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의 특별 제안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 액티비전 퍼블리싱의 '콜 오브 듀티' 게임을 10년간 존속 발매 계약을 약속하여, 불만을 해소하고자 했음
- 관련 관계자 : 이 공약에 업계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및 클라우드 게임 영역을 포함한 모든 관련 시장에서 거래의 반경쟁적 성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음.
▶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동 중립성 계약
- 마이크로소프트 사장 겸 부회장 브래드 스미스 : 1주일 전인 2022년 6월에는 노조 조직하고자 하는 MS 직원과 건설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함
- 제니맥스 미디어(베데스다 소프트웍스) : 300명의 개발진이 이번 주에 처음으로 그 제안을 받아들여, 메릴랜드 주 베데스다에 있는 개발 스튜디오에서 노조를 결성하기로 투표하였고, 단체 교섭 협약을 위해서 노력하면서 선의의 협상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함.
106.101.***.***
액티비전 사원들은 합병하길 바랄테니까 ㅋㅋ 소니하고 FTC만 태클거는 합병임 ㅋㅋ
106.101.***.***
구세대 언론사들
121.136.***.***
일단 ms가 엑블 샀다고 돈이 없다 궁상떨지는 않을듯 합니다
106.101.***.***
노조가 나서서 이러는건 또 처음보네요 ㅋ 엑티블 노조면 이해는 할수 있을것같습니다
220.85.***.***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뭐... 전 플빠지만 MS가 액블 인수를 성공할 거라고 생각되네요.
106.101.***.***
노조가 나서서 이러는건 또 처음보네요 ㅋ 엑티블 노조면 이해는 할수 있을것같습니다
223.38.***.***
183.103.***.***
211.36.***.***
121.136.***.***
토착왜구필살박멸
일단 ms가 엑블 샀다고 돈이 없다 궁상떨지는 않을듯 합니다 | 23.01.10 16:24 | | |
106.101.***.***
액티비전 사원들은 합병하길 바랄테니까 ㅋㅋ 소니하고 FTC만 태클거는 합병임 ㅋㅋ
223.38.***.***
106.241.***.***
민주노총 | 23.01.10 16:16 | | |
211.248.***.***
우리나라에서는 노조에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기 힘들지 가장 대표적인 노조들이 정치노조+ 귀족노조들이니 노조가 지들문제만 신경쓰면 누가뭐라함 | 23.01.10 16:19 | | |
106.101.***.***
갓오브어스
구세대 언론사들 | 23.01.10 16:34 | | |
175.223.***.***
반공교육 + 언론의 쌍두마차. | 23.01.10 17:10 | | |
106.242.***.***
있는자들의 시선 | 23.01.10 17:38 | | |
59.19.***.***
59.5.***.***
EA였으면 좋겠다 | 23.01.10 16:28 | | |
106.101.***.***
캡콤 | 23.01.10 16:34 | | |
211.248.***.***
ea 캡콤이런 회사들은 너무큰데 엑블먹는데 이난리인데 엑블먹고 또 그런큰데는 힘들듯 | 23.01.10 16:38 | | |
223.38.***.***
엑티비전 인수과정을 겪어본 마소는 인수합병을 또할지 모르겠네요...차라리 인수할 돈으로 유능하고 검증된 인력을 스카웃해서 스튜디오 차리는게 더 나을지도... 새로운ip 게임을 만드는게 더 좋을지도... | 23.01.10 16:42 | | |
182.222.***.***
엑블도 인수 실패할텐데 먹긴 뭘먹음 ㅋㅋㅋ | 23.01.10 17:06 | | |
220.85.***.***
루리웹-8814487711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뭐... 전 플빠지만 MS가 액블 인수를 성공할 거라고 생각되네요. | 23.01.10 17:12 | | |
106.242.***.***
한동안은 하고싶어도 못하지 않을까요 액블 소화하는것도 만만치 않을꺼라 이런 규모의 인수자체가 이래적인거니까요 | 23.01.10 17:39 | | |
180.68.***.***
EA, 캡콤을 합쳐도 액블보다 작아요. | 23.01.10 20:34 | | |
211.248.***.***
액블보다 크다는게아니라...엑블먹고 또 큰회사를 먹는게 힘들지않을까하는거죠;; | 23.01.10 20:36 | | |
180.68.***.***
MS, 애플, 구글은 매년 크고 작은 기업을 엄청 사드리는게 일상입니다. 단지 액블이 유독 크고 눈에 띄어서 그렇지 얘네가 매년 인수한 회사 목록보면 엄청 납니다. 비공개 인수도 있으니 실제론 더할거고요. | 23.01.10 20:37 | | |
222.96.***.***
인수는 계속 한다고 했음 액블이 닌텐도급 규모라서 오래 걸리는 것 뿐 | 23.01.11 00:29 | | |
180.226.***.***
58.142.***.***
117.111.***.***
222.109.***.***
203.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