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CEO 앤드류 윌슨, Q1 어닝 콜에서:
"플레이어들은 영감, 탈출, 사회적 연결, 경쟁, 자기계발, 창조 등 이러한 핵심 동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의 창조, 캐릭터 구축, 스토리 등은 그러한 동기부여를 충족시키는데 정말 중요합니다."
"포토폴리오를 구축할 때, 우리는 두 가지 핵심 요소에 대해 생각합니다. 첫째, 어떻게 하면 굉장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까요? 둘째, 어떻게 하면 엄청난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이 두 가지를 함께 할 수 있을까요?"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볼 때에도, 우리가 그러한 핵심 요소들을 어떻게 해내고 있는지 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그 네트워크가 게임 내 또는 게임 주위에서 보내는 시간을 늘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싱글 플레이어 게임이 이러한 핵심 동기를 충족시키는 전체 포트폴리오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해야할 것은 지속적으로 커뮤니티를 살펴보고, 그들이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그리고 동기부여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은 어디인지 탐색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온라인 게임,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게임, 새로운 싱글플레이어 게임을 통해 이를 보완해나갈 것입니다."
그러나 EA의 최고재무책임자 Chris Suh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이 EA 전체 비즈니스의 거의 3/4을 차지한다고 언급했다.
"모델 및 재정적 영향을 고려할 때, 항상 먼저 염두해야 할 것은 첫째로 라이브 서비스가 여전히 12개월 동안 우리 비즈니스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입증된, 매우 신뢰할 수 있는, 매우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수익원이며, 장기적으로 손익의 주요 동인이 될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투자 분야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라이브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이전에 말씀드렸던 싱글 타이틀의 출시도 해당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속적인 투자, 장기적인 성장을 통해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것이며, 그 과정에는 여러 장단점이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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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멀티 게임 다 말아먹고,드디어 정신차린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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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엔 싱글 플레이어들을 비꼬더니... 씁...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69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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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필 앤썸 다 말아먹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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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중요한 건 아니라도 매우 중요하긴 하겠죠. 싱글 요소 없으면 안 하는 사람들은 완전 사라질텐데 그게 안 아까울 리 없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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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멀티 게임 다 말아먹고,드디어 정신차린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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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희♡
배필 앤썸 다 말아먹었음 | 22.08.03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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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엔 싱글 플레이어들을 비꼬더니... 씁...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69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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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만 그렇게 얘기하는거ㅋㅋ 이미 주력 멀티게임 4개가 매출 포트폴리오 반이 넘는데ㅋㅋㅋ | 22.08.03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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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CP72
제일 중요한 건 아니라도 매우 중요하긴 하겠죠. 싱글 요소 없으면 안 하는 사람들은 완전 사라질텐데 그게 안 아까울 리 없으니 | 22.08.03 14: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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