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손잡는 빅테크...메타버스 큰 그림
본문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7 | 전체공지 | [공모전] 루리웹은 어머니가 필요해! - 시상내역 변경 | 8[RULIWEB] | 2022.05.16 | ||
77 | 전체공지 | [공모전] '우마무스메' 한국 출시 축하 팬아트! | 8[RULIWEB] | 2022.05.18 | ||
2260788 | 기타 | [블리자드]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종합 정보 (86) | Naeri | 63 | 46985 | 2022.01.22 |
2266699 | XSX소프트 | DZshk | 45 | 11224 | 2022.05.22 | |
2266694 | XSX소프트 | 틸로볼프 | 2 | 4853 | 2022.05.22 | |
2266693 | XSX소프트 | 밀봉 | 19 | 19790 | 2022.05.22 | |
2266692 | XSX소프트 | 밀봉 | 57 | 20297 | 2022.05.22 | |
2266691 | 기타 | 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 54 | 22764 | 2022.05.22 | |
2266687 | XSX소프트 | 테리리스 | 51 | 16054 | 2022.05.21 | |
2266682 | XSX하드 | 트롤픽만함 | 6 | 3952 | 2022.05.21 | |
2266681 | XSX소프트 | 어머니아버지형님누님 | 12 | 15364 | 2022.05.21 | |
2266680 | XSX하드 | nokcha | 21 | 11795 | 2022.05.21 | |
2266678 | XSX소프트 | sub-zero' | 8 | 6872 | 2022.05.21 | |
2266675 | 기타 | 짓궂은 깜까미 | 7 | 10635 | 2022.05.21 | |
2266670 | XSX소프트 | 틸로볼프 | 6 | 3753 | 2022.05.21 | |
2266668 | XSX소프트 | 틸로볼프 | 6 | 1963 | 2022.05.21 | |
2266644 | XSX소프트 | 틸로볼프 | 5 | 3252 | 2022.05.20 | |
2266634 | XSX소프트 | nokcha | 6 | 3550 | 2022.05.20 | |
2266631 | XSX소프트 | 둠 닥터 | 3 | 1444 | 2022.05.20 | |
2266627 | XBO소프트 | nokcha | 4 | 2397 | 2022.05.20 | |
2266609 | XSX소프트 | 틸로볼프 | 4 | 1330 | 2022.05.20 | |
2266608 | XSX소프트 | 틸로볼프 | 6 | 3088 | 2022.05.20 | |
2266607 | XSX소프트 | 틸로볼프 | 3 | 2577 | 2022.05.20 | |
2266606 | 인터뷰 | 중고플스 | 42 | 12695 | 2022.05.20 | |
2266605 | XSX소프트 | 루리웹-6177441890 | 34 | 16346 | 2022.05.20 | |
2266603 | XSX하드 | 베르세리아2 | 28 | 14149 | 2022.05.20 | |
2266602 | XSX소프트 | nokcha | 13 | 11259 | 2022.05.19 | |
2266594 | XSX소프트 | nokcha | 10 | 6336 | 2022.05.19 | |
2266582 | XSX하드 | 심심해♥ | 25 | 20213 | 2022.05.19 | |
2266571 | XSX소프트 | nokcha | 23 | 9239 | 2022.05.19 | |
2266569 | XSX소프트 | 틸로볼프 | 8 | 3429 | 2022.05.19 |
126.158.***.***
그놈의 메타버스 타령..
116.35.***.***
마소가 메타버스를 한다 -> 마소도 하는데 우리도 얼른 따라가야지!(국내게임사) 요런 당위성을 만들기 위한 밑밥 아닐까 합니다.
180.70.***.***
근데 MS 국내 기사에 계속 메타버스 나오는 이유가 뭔가요?
104.28.***.***
이미 배부른 뒤에도 자기 신념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 필 스펜서라서임 7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를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스튜디오로 만든 사람 자체가 필 스펜서고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의 7년 간의 모든 전략을 짠 사람이 필 스펜서임 모든 사람이 1위 소니 2위 마소라고 하면서 비웃던 시절에도 게이밍 하는 인원 전체 저변이 늘어나면 순위가 의미 없다고 주장한것도 필 스펜서였고 콘솔 유저들이 PC에도 콘솔 독점작을 내면 망할거라는 말에도 유저수가 늘어나면 결국 콘솔 유저도 이득이라고 설득한 것도 필 스펜서였음 그 결과 만들어진 것이 지금의 게임패스고 결과적으로 콘솔 유저들은 필 스펜서가 만들어온 것이 진짜 콘솔 유저 아니 게이머를 위한 결과임을 납득한 건데 게임패스가 성공했다고 금액을 올렸나 하면 오히려 낮췄음. 적어도 아직까지 필 스펜서는 신념으로 움직이는 사람이 맞음
118.235.***.***
어차피 크로스플레이 되는거 아님?
180.70.***.***
근데 MS 국내 기사에 계속 메타버스 나오는 이유가 뭔가요?
116.35.***.***
형제
마소가 메타버스를 한다 -> 마소도 하는데 우리도 얼른 따라가야지!(국내게임사) 요런 당위성을 만들기 위한 밑밥 아닐까 합니다. | 22.01.25 13:51 | | |
104.28.***.***
이게 맞음 실제로 마인크래프트나 로블럭스나 메타버스라는 용어 이전에 만들어진 게임 메타버스가 펄어비스의 도깨비도 그렇고 투자에 용이한 단물 중 하나가 되기 편한 수단이라서 자꾸 띄우는 중 정작 필 스펜서는 VR 자체도 중요성이 높지만 아직은 시기 상조고 게임 본연의 완성도가 우선이라고 하는 걸 보면 메타버스도 마소에선 VR과 같은 의미로 미래에는 어떨지 모르지만 일단 게임이 우선이라는 뉘앙스임 근데 메타버스 신봉자들은 그런 말은 듣지도 않고 메타버스 제국 마소라고 떠드는 중 | 22.01.25 14:27 | | |
223.38.***.***
메타버스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거 같음. 영상 음악 관련 미디어 엔터쪽이 부실한거 말곤 뭐 부족함이 없쟎음. | 22.01.25 15:36 | | |
175.124.***.***
그냥 요즘 유행 단어 이니까 조회수 끌라고 그래서 그러죠 | 22.01.25 17:53 | | |
1.229.***.***
한국형 K-메타버스 MS 게섰거라!! 요거 제목으로 쓰고 싶어서 | 22.01.25 21:19 | | |
211.109.***.***
지금 마소 끌고있는 양반이 메타버스에 환장한 양반이라 vr시장이고 뭐고 미친 듯이 투자중이라 게임사업 키우는 게 메타버스 쪽 가려고 하는 거란 설이 지배적임 | 22.01.25 21:28 | | |
1.237.***.***
환장한 양반은 아니죠 ㅋㅋ 물론 이번 액블 인수 관련 메타버스를 분명 언급하긴 했습니다만... 그렇게 환장한다기에는 예전엔 메타버스 언급도 그렇게 안했습니다 그냥 클라우드, AI 언급이나 하고 그랬죠 AR, VR 원래도 계속 투자하는 쪽 이었구요 걍 이쪽 시장도 중요하니까 키울려고 투자하는 거겠죠 | 22.01.25 23:17 | | |
106.101.***.***
118.235.***.***
BASILLI
어차피 크로스플레이 되는거 아님? | 22.01.25 13:43 | | |
118.235.***.***
스파는 크로스인데 철권도 크로스인가요? | 22.01.25 14:0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121.139.***.***
힘을내세요... | 22.01.25 13:57 | | |
121.180.***.***
블러드본21
피에 너무 취해서 착각에 빠졌군. | 22.01.25 14:07 | | |
126.158.***.***
그놈의 메타버스 타령..
210.204.***.***
223.38.***.***
10년 안에 뭔가 특이점이 오지않을까 싶음 | 22.01.25 15:38 | | |
223.62.***.***
104.28.***.***
일단 필 스펜서 본인이 순수한 게이머 그 자체라서 게임성이 괜찮은 게임을 만들었는데 그게 VR이나 메타버스 요소가 괜찮았다는 몰라도 VR이나 메타버스 게임을 만들었는데 게임성이 괜찮았다는 거리가 먼 상황 | 22.01.25 14:29 | | |
223.62.***.***
과거엔 게이머지만 지금은 게이머 이전에 사업가 입니다 | 22.01.25 14:31 | | |
104.28.***.***
그 사업가가 게이머로써 만들고 현재진행형인 사업이 게임 패스임. VR에 대해서 훌륭하지만 당장은 게임다운 게임을 만드는게 더 중요하다고 한게 당장 1년전 알릭스 플레이 직후였음 | 22.01.25 14:36 | | |
223.62.***.***
.... 그렇게 따지면 김정준도 게이머로써 바람의 나라를 만들었고 갬택진도 게이머로써 리니지를 만들었지 | 22.01.25 14:37 | | |
104.28.***.***
그 둘과 필 스펜서가 다른 점은 7년전부터 한 이야기를 꾸준히 지켜왔기 때문임. 지금 게이머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게임사를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하길 바라는 이유가 뭐겠음? 필 스펜서가 실제로 게이머의 입장에서 봤을때 좋은 방향을 제시하고 그걸 만들어가는 데, 거기에 자기가 좋아하는 게임이 포함되길 바라는 거 | 22.01.25 14:39 | | |
223.62.***.***
초기에 저 사람들도 배부르기 전까지는 자신들의 신념으로 게임 만들었음 | 22.01.25 14:40 | | |
104.28.***.***
루리웹-0757224458
이미 배부른 뒤에도 자기 신념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 필 스펜서라서임 7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를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스튜디오로 만든 사람 자체가 필 스펜서고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의 7년 간의 모든 전략을 짠 사람이 필 스펜서임 모든 사람이 1위 소니 2위 마소라고 하면서 비웃던 시절에도 게이밍 하는 인원 전체 저변이 늘어나면 순위가 의미 없다고 주장한것도 필 스펜서였고 콘솔 유저들이 PC에도 콘솔 독점작을 내면 망할거라는 말에도 유저수가 늘어나면 결국 콘솔 유저도 이득이라고 설득한 것도 필 스펜서였음 그 결과 만들어진 것이 지금의 게임패스고 결과적으로 콘솔 유저들은 필 스펜서가 만들어온 것이 진짜 콘솔 유저 아니 게이머를 위한 결과임을 납득한 건데 게임패스가 성공했다고 금액을 올렸나 하면 오히려 낮췄음. 적어도 아직까지 필 스펜서는 신념으로 움직이는 사람이 맞음 | 22.01.25 14:47 | | |
223.62.***.***
223.38.***.***
121.172.***.***
121.186.***.***